SF 생태주의
<크로우폴> 레인저, 로빈 후드, 풍요로운 자연 본문
[레인저가 장거리 사격을 담당하고 어머니 자연을 숭배하나요?]
로빈 후드는 유명한 도적입니다. 로빈 후드는 비단 유명한 도적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궁수이기도 합니다. 이 등장인물이 뛰어난 궁술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로빈 후드와 궁술을 분리하지 않습니다. 궁술은 이 등장인물을 상징합니다. 로빈 후드가 아주 뛰어난 궁술을 자랑하기 때문에, 이 등장인물은 저격수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1991년 실사 영화에서 로빈 후드는 화살로 화살을 쪼갭니다. 이야~, 이건 아주 놀랍습니다. 기나긴 거리에서 화살이 화살을 쪼개기 때문에, 로빈 후드는 저격수와 다르지 않습니다. 우와~, 심지어 이 등장인물은 화살을 날리고 밧줄조차 끊습니다.
극장 관객들은 로빈 후드가 중세 저격수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건 과잉 해석이 아닙니다. 비단 이 영화만 아니라 다른 영화 역시 비슷합니다. 2010년 실사 영화에서 로빈 후드는 장거리 사격을 시도합니다. 이 등장인물이 장거리 사격을 시도하기 때문에, 우와아~, 이 등장인물은 저격수입니다. 극장 관객들은 이 등장인물이 중세 저격수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건 과잉 해석이 아닙니다. 두 실사 영화처럼, 아주 뛰어난 궁술 덕분에, 이 등장인물은 중세 저격수가 됩니다. 만약 로빈 후드가 중세 저격수라면, 레인저는 어떤가요? 중세 판타지, 던전 탐험에서 레인저는 활(쇠뇌)로 무장합니다.
중세 판타지들, 던전 탐험들은 레인저가 활(쇠뇌)로 무장한다고 묘사합니다. <크로우폴>은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중세 판타지입니다. 이 중세 판타지는 레인저를 묘사합니다. 로빈 후드가 활로 무장하는 것처럼, <크로우폴>에서 레인저는 활로 무장합니다. 로빈 후드와 레인저에게 활은 커다란 교집합입니다. 비단 <크로우폴>만 아니라 다른 중세 판타지들, 던전 탐험들 역시 비슷합니다. 많은 레인저들은 활로 무장합니다. 로빈 후드와 이 레인저들에게 활은 커다란 교집합입니다. 로빈 후드와 레인저는 비슷합니다. 로빈 후드가 저격수이기 때문에, 흐음, 레인저가 저격수인가요?
<크로우폴>은 레인저가 명사수(샤프 슈터)라고 묘사합니다. 레인저가 명사수인 것처럼, 레인저는 저격수일 수 있습니다. 저격수는 기나긴 사정거리를 자랑합니다. <크로우폴>에서 레인저가 장거리 사격을 담당하기 때문에, 오호라~, 이 클래스는 중세 판타지 저격수일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이 클래스가 저격수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건 과잉 해석이 아닙니다. 비단 <크로우폴>만 아니라 다른 중세 판타지들, 던전 탐험들 역시 비슷합니다. 어떤 중세 판타지들, 던전 탐험들에서 레인저는 저격수가 됩니다. <던전스 앤 드래곤스>는 테이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던전 탐험입니다.
<던전스 앤 드래곤스> 3.5 판본은 레인저가 로빈 후드를 모방한다고 설명합니다. 레인저가 로빈 후드를 모방하기 때문에, 적어도, 로빈 후드가 이 클래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던전스 앤 드래곤스>에서 이 클래스는 저격수일 수 있습니다. <던전스 앤 드래곤스>처럼, 다른 중세 판타지들, 던전 탐험들에서 이 클래스는 저격수일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 클래스는 지정 사수에 가깝습니다. (저격수와 지정 사수는 비슷합니다.) 아, 물론, 비단 레인저만 아니라 마법사 역시 원거리 공격을 담당합니다. 기나긴 거리에서 마법사는 불덩어리, 번개, 얼음, 마법 화살을 날릴 수 있습니다.
마법사가 마법 화살을 날리는 것처럼, 마법사는 원거리 공격을 담당합니다. 아무리 마법사가 원거리 공격을 담당한다고 해도, 마법사는 비단 원거리 공격 주문들만 아니라 다른 여러 주문들 역시 시전합니다. 마법사는 오직 원거리 공격만 담당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활, 쇠뇌는 발사 무기입니다. 활, 쇠뇌처럼, 소총은 발사 무기입니다. 레인저는 발사 무기로 무장합니다. 지정 사수는 발사 무기로 무장합니다. 지정 사수와 달리, 마법사는 발사 무기로 무장하지 않습니다. 마법사는 활보다 지팡이를 듭니다. 마법사가 발사 무기로 무장하지 않기 때문에, 마법사보다 레인저와 지정 사수는 비슷합니다.
던전 탐험 게임에서 레인저는 지정 사수일 수 있습니다. 전술 분대에서 다른 대원들보다 지정 사수가 기나긴 거리를 담당하는 것처럼, 전사, 바바리안, 성기사, 수도사, 스워시버클러보다 레인저는 장거리 사격을 담당합니다. 만약 게임 플레이어가 지정 사수를 원한다면, 레인저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건 언제나 모든 레인저가 지정 사수라는 뜻이 아닙니다. <던전스 앤 드래곤스>에서 레인저는 비단 궁술만 아니라 이도류 역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는 장검, 단검을 휘두르고 좀비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가 두 도검을 휘두르기 때문에, 이 클래스와 지정 사수는 다릅니다.
<던전스 앤 드래곤스>에서 레인저가 이도류를 선택하는 것처럼, 이 클래스와 지정 사수는 멀어질 수 있습니다. 아무리 레인저가 활(쇠뇌)로 무장한다고 해도, 이건 필수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중세 판타지들, 던전 탐험들은 이것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워해머>는 미니어처 게임입니다. 이 미니어처 게임은 중세 판타지입니다. 이 중세 판타지에서 드워프 레인저는 활로 무장합니다. 드워프 레인저는 비단 활만 아니라 도끼, 방패 역시 무장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양손 도끼조차 가능합니다. 사악한 고블린이 달려들 때, 드워프 레인저는 도끼를 휘두를 수 있습니다. 이 장면은 지정 사수가 아닙니다.
[드워프 레인저는 (양손) 도끼를 휘두릅니다. 이건 지정 사수가 아닙니다.]
드워프 레인저가 도끼, 방패로 무장하든, 양손 도끼로 무장하든, 이 장면과 지정 사수는 다릅니다. 드워프 레인저가 증명하는 것처럼, 레인저에게 장거리 사격은 필수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장거리 사격보다 다른 것들은 훨씬 중요할 수 있습니다. <워해머>에서 드워프들은 열린 공간보다 닫힌 공간을 좋아합니다. 드워프들이 닫힌 공간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들이 열린 공간을 싫어하기 때문에, 지하 왕국에서 그들은 나가기 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드워프들과 달리, 드워프 레인저는 야외, 야생을 담당합니다. 레인저들 덕분에, 드워프들은 야외, 야생을 방어합니다. 이 중세 판타지는 레인저와 야생이 이어진다고 보여줍니다.
비단 <워해머>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레인저와 야생이 이어진다고 보여줍니다. <크로우폴>은 레인저가 야생의 순찰자라고 묘사합니다. <크로우폴>처럼, 레인저에게 야생은 중요한 요소일 수 있습니다. <크로우폴>처럼, <던전스 앤 드래곤스>는 레인저가 야생의 순찰자라고 묘사합니다. 레인저에게 야생이 중요하기 때문에, 심지어 이 클래스는 어머니 자연조차 숭배합니다. 자연은 야생을 포함합니다. 만약 울창한 삼림에서 야생 동물들이 번성한다면, 이건 자연이 풍요롭다는 뜻일 겁니다. 야생 동물들이 번성하기 때문에, 자연 생태계는 순환합니다. 자연 생태계(먹이 그물망)에서 식물들은 영양분 생산자들입니다.
식물들이 영양분들을 생산하기 때문에, 초식 동물들은 식물들을 먹고 영양분들을 섭취합니다. 그 자체로서, 초식 동물들은 영양분들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만약 식물들이 번성하지 않는다면, 초식 동물들은 영양분들을 섭취하지 못할 겁니다. 이 동물들이 영양분들을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동물들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비단 초식 동물들만 아니라 육식 동물들 역시 비슷합니다. 육식 동물들이 초식 동물들을 사냥하기 때문에, 이 동물들은 영양분들을 섭취합니다. 만약 초식 동물들이 번성하지 않는다면, 육식 동물들은 사냥하지 못할 겁니다. 이 동물들이 사냥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동물들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초식 동물들이 번성하기 때문에, 육식 동물들은 살아갑니다. 육식 동물들은 초식 동물들에게 의지합니다. 초식 동물들은 식물들에게 의지합니다. 식물들이 영양분들을 생산하기 때문에, 자연 생태계는 순환합니다. 먹이 그물망이 보여주는 것처럼, 풍요로운 자연은 먹거리들을 선사합니다. 만약 자연이 풍요롭지 않다면, 동물들은 살아가지 못할 겁니다. 만약 식물들이 사라진다면, 초식 동물들은 사라질 겁니다. 만약 초식 동물들이 사라진다면, 육식 동물들은 사라질 겁니다. 만약 자연이 풍요롭지 않다면, 동물들은 사라질 겁니다. 인류는 예외가 아닙니다. 원시 인간들에게 여러 열매들은 중요한 먹거리들이었을 겁니다.
아니면 원시 인간들에게 여러 고기들은 중요한 먹거리들이었을 겁니다. 원시 인간들이 열매들을 먹었든, 고기들을 먹었든, 만약 자연이 풍요롭지 않았다면, 열매들, 고기들을 얻기는 가능하지 않았을 겁니다. 자연이 풍요로웠기 때문에, 원시 인간들은 살아갈 수 있었습니다. 만약 원시 인간들이 살아가지 못했다면, 고대 문명들은 가능하지 않았을 겁니다. 만약 고대 문명들이 가능하지 않았다면, 중세 문명들은 가능하지 않았을 겁니다. 만약 중세 문명들이 가능하지 않았다면, 근대 문명들은 가능하지 않았을 겁니다. 만약 근대 문명들이 가능하지 않았다면, 2023년 오늘날, 현재 문명들은 가능하지 않았을 겁니다.
자연이 풍요로웠기 때문에, 2023년 오늘날, 현재 문명들은 가능합니다. 아니, 원시 인간들처럼, 여전히 현재 인간들은 자연에게 의지합니다. 만약 지구 생물권이 멸종한다면, 만약 야생 식물들이 살아가지 못한다면, 농장 작물들은 살아가지 못할 겁니다. 농장 작물들이 살아가지 못하기 때문에, 인류 문명은 먹거리들을 얻지 못할 겁니다. 인류 문명이 먹거리들을 얻지 못하기 때문에, 인류 문명은 무너질 겁니다. 인류 문명이 무너지는 것처럼, 인류는 자연에게 의지합니다. 자연이 풍요롭기 때문에, 인류 문명은 가능합니다. 줄무늬 다람쥐가 도토리를 먹는 것처럼, 자연은 먹거리들을 선사합니다. 자연은 먹거리입니다.
줄무늬 다람쥐가 도토리를 먹는 것처럼, 자연은 동물을 먹입니다. 그래서 자연과 여자(엄마)는 비슷합니다. 자연이 동물을 먹이는 것처럼, 여자(엄마)는 아기를 먹입니다. 동물에게 자연이 젖줄인 것처럼, 문자 그대로, 아기에게 엄마는 젖줄입니다. 자연과 여자가 비슷하기 때문에, 고대 인간들은 어머니 자연들을 상상했습니다. 어머니 자연은 아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합니다. 어머니 자연이 아주 오래된 역사이기 때문에, 이건 중세 판타지, 던전 탐험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어머니 자연이 커다란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던전스 앤 드래곤스>에서 레인저(야생의 순찰자)는 어머니 자연을 숭배합니다.
이건 오직 여자만 육아를 담당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여자(엄마)가 아기를 먹이기 때문에, 가부장 편견들은 어머니 자연을 왜곡하고 오직 여자만 육아를 담당한다고 지껄여댑니다. 어머니 자연은 육아가 여자의 자연적인 사명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어머니 자연은 자연이 먹거리들을 선사한다는 뜻입니다. 자연이 먹거리들을 선사하기 때문에, 살아있는 동물들에게 영양분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동물들에게는 자연이 필요합니다. 자연 없이, 동물들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울창한 아마존 밀림에서 재규어는 살아갈 수 있습니다. 아마존 밀림이 풍요롭기 때문입니다. 불모지 화성에서 재규어는 살아가지 못합니다.
[자연은 동물들을 먹입니다. 어머니 자연은 먹거리들을 뜻합니다.]
화성은 풍요로운 자연을 자랑하지 않습니다. 화성이 불모지이기 때문에, 이 행성에서 재규어는 살아가지 못합니다. 재규어처럼, 화성에서 인간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만약 개척 과학자들이 바이오 돔들을 건설하지 않는다면, 개척 과학자들은 영양분들을 섭취하지 못할 겁니다. 아니, 어떤 과학자들은 화성 바이오 돔들이 충분하지 않다고 예상합니다. 화성 바이오 돔들은 자급자족이 아닐 겁니다. 만약 지구가 먹거리들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화성 개척자들은 살아가지 못할 겁니다. 화성이 죽은 행성, 불모지이기 때문에, 지구가 풍요로운 자연을 자랑하기 때문에, 화성보다 지구에서 인류는 살아갑니다.
화성보다 지구에서 인류가 살아가는 것처럼, 자연은 아주 중요합니다. 어쩌면 이건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자연이 아주(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어머니 자연은 아주(가장) 중요한 상징입니다. <던전스 앤 드래곤스>에서 레인저는 어머니 자연을 숭배합니다. 레인저가 어머니 자연을 숭배하는 것처럼, 장거리 사격보다 자연 신성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건 자연 신성이 필수적인 규칙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아무리 레인저가 어머니 자연을 숭배한다고 해도, 이건 필수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던전스 앤 드래곤스>와 달리, <워해머>에서 드워프 레인저는 자연 생태계가 풍요롭다고 감탄하지 않습니다.
이 중세 판타지에서 드워프 레인저는 자연 신성을 중시하지 않습니다. 드워프 레인저에게 야생은 그저 순찰 지역에 불과합니다. 야생에서 드워프 레인저는 그저 순찰할 뿐입니다. <크로우폴>은 가이아를 묘사합니다. 이 중세 판타지에서 가이아는 전형적인 어머니 자연입니다. 가이아가 어머니 자연이기 때문에, 레인저가 야생의 순찰자이기 때문에, 이 클래스가 가이아를 숭배하나요? <던전스 앤 드래곤스>에서 레인저가 어머니 자연을 숭배하는 것처럼, <크로우폴>에서 레인저가 가이아를 숭배하나요? 어머니 자연은 아주 중요한 상징입니다. <크로우폴>에서 이 상징과 레인저가 이어지나요?
<던전스 앤 드래곤스>에서 레인저가 어머니 자연을 숭배하기 때문에, 어머니 자연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던전스 앤 드래곤스>에서 레인저는 흥미롭습니다. <던전스 앤 드래곤스>처럼, 만약 <크로우폴>에서 레인저가 가이아를 숭배한다면, 이건 흥미로울 겁니다. 만약 어떤 던전 탐험들에서 레인저가 어머니 자연을 숭배한다면, 이 사례들은 흥미로울 겁니다. 아무리 이 사례들이 흥미롭다고 해도, <워해머>에서 드워프 레인저가 어머니 자연을 숭배하지 않는 것처럼, 레인저에게 어머니 자연은 필수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어머니 자연처럼, 레인저에게 장거리 사격은 필수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워해머>에서 드워프 레인저가 도끼, 방패로 무장하는 것처럼, 레인저에게 장거리 사격은 필수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비록 이게 필수적인 규칙이 아니라고 해도, 이건 전형(스테레오타입)일 수 있습니다. 비록 장거리 사격이 필수적인 규칙이 아니라고 해도, 많은 레인저들은 장거리 사격을 담당합니다. 이게 전형이기 때문에, 레인저와 지정 사수를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레인저와 지정 사수가 이어진다면, 이건 과잉 해석이 아닐 겁니다. 2010년 <로빈 후드>에서 이 등장인물이 고프리를 조준하고 장거리 사격을 시도하는 것처럼, 로빈 후드는 이게 과잉 해석이 아니라고 증명합니다.
<로빈 후드>가 증명하는 것처럼, 레인저와 지정 사수를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브이-코만도스>는 보드 게임입니다. <크로우폴>, <던전스 앤 드래곤스>, <워해머>와 달리, 이 보드 게임은 중세 판타지가 아닙니다. 이 보드 게임은 2차 세계 대전을 묘사합니다. 비록 <브이-코만도스>가 중세 판타지가 아니라고 해도, 이 게임에서 소비에트 여자 저격수는 주연 등장인물입니다. 연합군 특수 부대는 소비에트 여자 저격수를 포함합니다. 저격수는 장거리 사격을 담당합니다. 레인저와 지정 사수가 비슷하기 때문에, 지정 사수가 장거리 사격을 담당하기 때문에, 레인저와 저격수는 비슷합니다.
만약 게임 플레이어가 장거리 사격을 좋아한다면, <크로우폴>에서 게임 플레이어는 레인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처럼, 만약 게임 플레이어가 장거리 사격을 좋아한다면, <브이-코만도스>에서 소비에트 여자 저격수는 좋은 선택일 겁니다. (비단 <브이-코만도스>만 아니라 다른 게임들 역시 비슷합니다.) 문자 그대로, 소비에트 여자 저격수는 소비에트 연방에 속합니다. 프리드리히 엥겔스, 로자 룩셈부르크가 원시 공산주의를 연구했던 것처럼, 소비에트 연방에서 인류학자들은 원시 공산주의를 연구했습니다. (어떤 공산주의자들은 이것을 주장합니다.) 이건 모계 사회를 뒷받침합니다.
원시 공산주의 이론은 모계 사회를 뒷받침합니다. 적어도, 이건 가부장 사회가 지배적인 구조가 아니었다고 주장합니다. 가부장 사회가 지배적인 구조가 아니었기 때문에, 어쩌면 원시 인간들, 고대 인간들은 가부장 남신보다 어머니 여신을 숭배했을 수 있습니다. 어머니 여신은 어머니 자연을 포함합니다. 원시 공산주의 이론은 어머니 자연을 뒷받침합니다. 어머니 자연은 자연이 먹거리들을 선사한다는 뜻입니다. 엄마가 아기를 먹이는 것처럼, 자연은 동물들을 먹입니다. 자연 없이, 동물들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인류는 예외가 아닙니다. 엄마가 아기를 먹이는 것처럼, 자연은 인간들을 먹입니다.
[이 게임에서 소비에트 여자 저격수는 주연 등장인물입니다.]
자연이 인간들을 먹이기 때문에, 살아있는 인간들에게 영양분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연 없이, 인간들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인류는 자연에게 의지합니다. 인류가 자연에게 의지하기 때문에, 자연은 사유 재산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자연이 사유 재산이라면, 이건 커다란 문제일 겁니다. 어머니 자연은 사유 재산 제도가 나쁘다는 뜻입니다. 자본주의는 사유 재산 제도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연은 사유 재산이 됩니다. 사유 재산 제도가 나쁘기 때문에, 자본주의가 사유 재산 제도이기 때문에, 자본주의는 나쁩니다. 자본주의가 나쁘기 때문에, 인류 문명은 이것을 타파해야 합니다.
적어도, 인류 문명은 자본주의를 통제해야 합니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를 비판하기 위한 대표적인 이념입니다. 만약 인류 문명이 자본주의를 타파(통제)하기 원한다면, 인류 문명은 공산주의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소비에트 연방이 폐쇄적인 독재였다고 비난합니다. 네, 맞습니다. 소비에트 연방은 폐쇄적인 독재였습니다. 소비에트 연방에게는 커다란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공산주의는 이 과거를 반성해야 합니다. 분명히, 공산주의는 이 과거를 정당하다고 포장하지 못합니다. 비록 소비에트 연방에게 커다란 문제들이 있었다고 해도, 여전히 공산주의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사유 재산 제도가 나쁘기 때문에, 공산주의가 사유 재산 제도를 비판하기 때문에, 여전히 이건 중요합니다. 게다가, 19세기 서구에서 자본주의는 나타났습니다. 19세기, 자본주의가 나타나는 동안, 서구는 식민지들을 수탈했습니다. 이건 너무 처참했습니다. 비록 식민지 수탈이 너무 처참했다고 해도, 서구 자본주의는 이것을 비판하지 않았습니다. 서구 자본주의는 식민지 수탈에게 기생했습니다. 19세기, 서구 자본주의와 서구 제국주의는 다르지 않았습니다. 20세기 초반, 여전히 서구 제국주의는 식민지들을 수탈했습니다. 이건 너무 처참했습니다. 서구 자본주의는 이것에게 기생했습니다.
20세기 초반, 여전히 서구 자본주의는 서구 제국주의였습니다. 만약 2차 세계 대전이 터지지 않았다면, 만약 서구 사회들이 혼란스럽지 않았다면, 아마도 서구 제국주의는 식민지 수탈을 포기하지 않았을 겁니다. 서구 제국주의가 수탈했기 때문에, 2023년, 여전히 제3세계는 가난하고 혼란스럽습니다. 제3세계에서 너무 많은 사람들이 너무 커다란 고통들에 빠지는 것처럼, 서구 자본주의는 너무 악랄합니다. 서구 자본주의가 세계화 자본주의를 주도했기 때문에, 세계화 자본주의는 너무 악랄합니다. 많은 가난한 사람들은 소비에트 연방보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훨씬 악랄하다고 증명합니다.
소비에트 연방보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훨씬 악랄하기 때문에, 인류 문명은 공산주의보다 자본주의를 비판해야 합니다. 공산주의가 자본주의를 비판하기 때문에, 여전히 공산주의에게는 가치가 있습니다. 적어도, 공산주의보다 자본주의는 커다란 가치를 얻지 않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들이 소비에트 연방을 비판하기 원한다면, 이 사람들은 소비에트 연방보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훨씬 악랄하다고 인정해야 합니다. 만약 이 사람들이 이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이 사람들이 소비에트 연방이 폐쇄적인 독재였다고 주장한다고 해도, 이 주장은 그저 얄팍한 비난에 불과할 겁니다.
※ 게임 <크로우폴> 공식 사이트:
https://www.crowfall.com/en/
※ 게임 <토탈 워: 워해머> 스크린샷 출처:
https://www.facebook.com/TotalWar/videos/total-war-warhammer-dwarf-rangers/
※ 사진 <Cherry, Bird cherry, …> 출처: Bru-nO,
https://pixabay.com/photos/cherry-bird-cherry-sweet-cherry-3524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