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생태주의
<메가로돈>, 메갈리아, 이대남, 파쇼주의 본문
[어라, 이 고대 상어는 메가로돈이 됩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메가로돈. 이 단어는 오토두스 메갈로돈(카르카로돈 메갈로돈)을 뜻합니다. 어라, 왜 메갈로돈이 '메가로돈'이 되나요? 왜 ㄹ받침이 사라지나요? 어쩌면 이유는 메갈리아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메갈리아가 불편하다고 느낍니다. 메갈리아가 불편하기 때문에, 이 고대 상어는 메가로돈이 되는지 모릅니다. 만약 이 추측이 틀리지 않는다면, 이건 메갈리아가 남한 문화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는 뜻일 겁니다. 메갈로돈이 메가로돈이 되는 것처럼, 메갈리아, 이 단어는 중요합니다. 네, 이 단어는 아주 중요합니다. 2023년 오늘날, 메갈리아 없이, 남한 사회를 논의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특히, 메갈리아 없이, 이른바 '이대남'들을 논의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남한 사회에서 40대~50대 남자들이 연애하고 결혼하는 동안, 메갈리아는 커다란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40대~50대 남자들이 연애하고 결혼하는 동안, 그들은 메갈리아에게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10대~30대 남자들은 다릅니다. 메갈리아 전에, 남한 사회에서 여자들은 집단적인 목소리를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여자들이 집단적인 목소리를 인식했다고 해도, 이건 커다란 파문이 되지 않았습니다. 메갈리아는 이것을 바꾸었습니다. 메갈리아 이후, 남한 사회에서 여자들은 집단적인 목소리를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여자들이 집단적인 목소리를 인식했기 때문에, 여자들은 가부장 편견들에 저항하기 시작했습니다. 메갈리아 전에, 아무리 여자들이 가부장 편견들에 저항했다고 해도, 이건 커다란 파문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건 개인적인(개별적인) 사례들에 가까웠습니다. 메갈리아 이후, 집단적으로, 여자들은 가부장 편견들에 저항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건 커다란 파문이 됩니다. 여자들이 저항하기 때문에, 더 이상, 남자들은 가부장 편견들을 강요하지 못합니다. 남자들이 가부장 편견들을 강요하지 못하기 때문에, 남자들은 이게 불쾌하다고 느낍니다. 이게 불쾌하기 때문에, 남자들은 메갈리아를 싫어합니다.
남자들이 메갈리아를 싫어하기 때문에, 메갈로돈은 메가로돈이 되는지 모릅니다. 이 고대 상어가 메가로돈이 되는 것처럼, 10대~30대 남자들은 메갈리아를 혐오합니다. 메갈리아는 페미니즘에 속합니다. 적어도, 메갈리아는 여성 운동에 속합니다. 적어도, 많은 남자들은 메갈리아가 페미니즘이라고 인식합니다. 비록 모든 페미니즘이 똑같지 않다고 해도, 전반적으로, 페미니즘은 복지 사회를 지지합니다. 페미니즘은 인종 차별을 비판합니다. 페미니즘은 이주 노동자를 인정하고, 지구 온난화를 비판하고, 아이를 돌보고, 서구 중심주의를 거부합니다. 페미니즘과 채식주의는 어울릴 수 있습니다.
비록 모든 페미니즘이 채식주의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해도, 양쪽은 어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 페미니즘은 채식주의를 지지할 수 있습니다.) 페미니즘은 성 소수자를 인정합니다. 복지 사회부터 성 소수자까지, 이주 노동자부터 환경 운동까지, 페미니즘과 이것들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메갈리아가 페미니즘이기 때문에, (적어도, 많은 젊은 남자들이 메갈리아가 페미니즘이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페미니즘과 이것들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많은 젊은 남자들은 이것들을 싫어합니다. 복지 사회부터 성 소수자까지, 이주 노동자부터 환경 운동까지, 많은 젊은 남자들은 이것들을 싫어합니다.
10대~30대 남자들은 복지 사회를 거부하고, 흑인들을 차별하고, 이주 노동자들을 괴롭히고, 지구 온난화를 방관하고, 서구 중심주의를 떠받들고, 채식주의를 모욕하고, 성 소수자를 차별합니다. 비록 남한 사회가 아이들을 차별한다고 해도, 10대~30대 남자들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젊은 남자들이 복지 사회를 거부하고 흑인들을 차별하는 것처럼, 그들은 폭력적인 자본주의/제국주의를 떠받듭니다. 젊은 남자들이 폭력적인 자본주의/제국주의를 떠받들기 때문에, 그들은 파쇼주의에 빠집니다. 10대~30대 남자들은 파쇼주의에 가깝습니다. 그들이 메갈리아를 너무, 너무 혐오하기 때문입니다.
40대~50대 남자들이 연애하고 결혼하는 동안, 메갈리아는 커다란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40대~50대 남자들이 연애하고 결혼하는 동안, 집단적으로, 여자들은 가부장 편견들에 저항하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이건 커다란 파문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 물론, 여성 운동은 존재했습니다. 민주화 운동부터 환경 운동까지, 언제나, 여성 운동은 존재했습니다. 아무리 여성 운동이 존재했다고 해도, 고대 상어가 메가로돈이 되는 것처럼, 메갈리아는 모든 것을 바꾸었습니다. 적어도, 메갈리아는 커다란 파문입니다. 10대~30대 남자들이 연애하고 결혼하는 동안, 메갈리아는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10대~30대 남자들과 40대~50대 남자들에게 메갈리아는 아주 커다란 차이입니다. 아무리 40대~50대 남자들이 페미니즘을 싫어한다고 해도, 그들은 집단적인 저항에 부딪히지 않았습니다. 40대~50대 남자들과 달리, 메갈리아가 모든 것을 바꾸었기 때문에, 10대~30대 남자들은 집단적인 저항에 부딪힙니다. 메갈리아 때문에, 연애하고 결혼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여자들은 남자들을 거부합니다. 더 이상, 여자들은 (폭력적인) 남자들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여자들은 남자들을 거부합니다. 그래서 남자들은 메갈리아를 혐오합니다. 메갈리아는 나쁜 것입니다. 이건 너~~~무 나쁜 것입니다.
◈ 10대~30대 남자들과 40대~50대 남자들에게 메갈리아는 아주 커다란 차이이다.
메갈리아가 너~~~무 나쁜 것이기 때문에, 메갈리아가 페미니즘이기 때문에, 페미니즘은 너~~~무 나쁜 것입니다. 페미니즘은 복지 사회를 지지합니다. 페미니즘은 성 소수자를 인정하고 채식주의를 편듭니다. 페미니즘이 너~~~무 나쁜 것이기 때문에, 복지 사회, 성 소수자, 채식주의는 너~~~무 나쁜 것입니다. 복지 사회, 성 소수자, 채식주의가 너무 나쁜 것이기 때문에, 10대~30대 남자들은 복지 사회, 성 소수자, 채식주의를 거부합니다. 젊은 남자들은 자본가 계급을 떠받들고, 성 소수자를 차별하고, 채식주의를 모욕합니다. 그들이 이것들을 거부하는 것처럼, 그들은 극단적인 폭력에 빠집니다. 이건 파쇼주의가 됩니다.
이 분석이 타당한가요, 아니면 타당하지 않은가요? 사회학 전문가들이 메갈리아가 아주 커다란 차이라고 분석하나요? 사회학 전문가들이 10대~30대 남자들과 40대~50대 남자들에게 메갈리아가 아주 커다란 차이라고 분석하나요? 메갈리아 때문에, 젊은 남자들이 파쇼주의에 빠지나요? 사회학 전문가들이 이것을 주장하나요? 비록 이 분석이 틀리다고 해도, 분명히, 40대~50대 남자들은 집단적인 저항에 부딪히지 않았습니다. 40대~50대 남자들과 달리, 분명히, 10대~30대 남자들은 집단적인 저항에 부딪힙니다. 이제 여자들은 남자들을 거부합니다. 메갈리아 이후, 집단적으로, 여자들은 남자들을 거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메갈리아 때문에, 연애하고 결혼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많은 젊은 남자들은 연애, 결혼에게 아주 커다란 가치를 부여합니다. 아니, 비단 많은 젊은 남자들만 아니라 다른 많은 문화·예술들 역시 연애, 결혼에게 아주 커다란 가치를 부여합니다. 문화·예술에서 연애, 결혼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고전 문학부터 현재 만화까지, 가벼운 데이트부터 미친 사랑까지, 중세 판타지부터 스페이스 오페라까지, 문화·예술에서 연애, 결혼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많은 사례들에서 연애, 결혼은 핵심 주제입니다. 문화·예술에서 연애, 결혼이 핵심 주제인 것처럼, 젊은 남자들은 연애, 결혼에게 아주 커다란 가치를 부여합니다.
아무리 젊은 남자들이 연애, 결혼에게 아주 커다란 가치를 부여한다고 해도, 메갈리아 때문에, 연애하고 결혼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메갈리아가 연애, 결혼을 가로막기 때문에, 남자들은 메갈리아를 혐오합니다. 고대 상어가 메가로돈이 되는 것처럼, 남자들은 메갈리아를 혐오합니다. 이건 너무 나쁜 것입니다. 이 나쁜 것은 페미니즘으로 이어집니다. 페미니즘은 복지 사회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남자들은 복지 사회를 혐오합니다. 남자들이 복지 사회를 혐오하는 것처럼, 남자들은 파쇼주의, 폭력적인 자본주의에 빠집니다. 비록 이 분석이 100% 타당하지 않다고 해도, 분명히, 이 분석은 논리적인 근거에게 기반합니다.
여자들이 가부장 편견들에 저항하기 때문에, 이게 집단적인 저항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남자들은 파쇼주의에 빠집니다. 비록 여자들이 저항한다고 해도, 가부장 편견들은 나쁜 것입니다. 진짜 나쁜 것은 메갈리아보다 가부장 편견들입니다. 비록 메갈리아에게 치명적인 한계가 있다고 해도, 메갈리아보다 가부장 편견들은 훨씬, 훨씬 악랄합니다. 남한 사회는 메갈리아보다 가부장 편견들이 훨씬, 훨씬 악랄하다고 인정해야 합니다. 이건 팩트, 사실입니다. 만약 남한 사회가 이것을 인정했다면, 젊은 남자들은 메갈리아를 혐오하지 않았을 겁니다. 그들은 폭력적인 자본주의를 떠받들지 않았을 겁니다.
비록 메갈리아보다 가부장 편견들이 훨씬, 훨씬 악랄하다고 해도, 남한 사회는 이것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남한 사회는 가부장 편견들이 악랄하다고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페미니즘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남한 사회는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남한 사회가 페미니즘을 외면하기 때문에, 젊은 남자들은 메갈리아를 혐오하고 파쇼주의에 빠집니다. 어라, 왜 남한 사회가 페미니즘을 외면하나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만약 페미니즘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남한 사회가 노력했다면, 젊은 남자들은 메갈리아를 혐오하지 않았을 겁니다. 적어도, 이 남자들은 복지 사회, 환경 운동, 이주 노동자를 혐오하지 않았을 겁니다.
왜 페미니즘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남한 사회가 노력하지 않나요? 페미니즘에서 사회적인 육아는 커다란 비중을 차지합니다. 사회적인 육아는 페미니즘을 위한 디딤돌입니다. 사회적인 육아는 (문자 그대로) 사회화에 속합니다. 남한은 자본주의 사회입니다. 자본주의는 사회화를 싫어합니다. 자본주의는 민영화(사유화)를 좋아합니다. (민영화보다 사유화는 옳은 단어입니다.) 남한이 자본주의이기 때문에, 자본주의가 사회화를 싫어하기 때문에, 사회적인 육아가 사회화에 속하기 때문에, 남한은 사회적인 육아를 싫어합니다. 사회적인 육아가 페미니즘 디딤돌이기 때문에, 남한과 페미니즘은 대립합니다.
남한과 페미니즘이 대립하기 때문에, 페미니즘을 위해 남한은 노력하지 않습니다. 남한은 페미니즘을 외면합니다. 아무리 남한이 페미니즘에게 커다란 관심을 기울인다고 해도, 결과적으로, 이건 얄팍한 관심이 됩니다. 남한에서 페미니즘은 치명적인 한계(사유화)를 넘어서지 못합니다. 남한이 페미니즘을 외면하기 때문에, 메갈리아를 혐오하기는 너무 쉽습니다. 비단 메갈리아만 아니라 페미니즘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남한에서 페미니즘을 혐오하기는 너무 쉽습니다. 페미니즘을 혐오하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많은 젊은 남자들은 페미니즘과 (복지 사회, 성 소수자, 이주 노동자처럼) 다른 것들을 모욕합니다.
◈ 남한 사회에서 페미니즘을 모욕하기는 너무, 너무 쉽다.
남한과 페미니즘이 대립하기 때문에, 남한에서 가부장 편견들은 지배적인 관념이 됩니다. 메갈리아 전에, 이미 가부장 편견들은 지배적인 관념이었습니다. 메갈리아 이후, 여자들이 집단적인 목소리를 높이기 시작했기 때문에, 가부장 편견들은 이것을 억압하기 원합니다. 이것을 억압하기 위해 가부장 편견들은 훨씬 커다란 폭력이 됩니다. 가부장 편견들이 훨씬 커다란 폭력이 되기 때문에, 40대~50대 남자들보다 10대~30대 남자들은 훨씬 폭력적인 세대가 됩니다. 이 폭력적인 세대는 파쇼주의에 빠집니다. 훨씬 폭력적인 세대와 훨씬 폭력적인 자본주의는 어울립니다. 그래서 이대남들은 문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천박한 인터넷 커뮤니티들을 지적하는지 모릅니다. DC, 일베, 루리웹, 펨코처럼, 어떤 사람들은 이대남 문제가 인터넷 커뮤니티들이라고 지적하는지 모릅니다. 아니, 많은 사람들은 이대남 문제와 DC 문제가 똑같다고 느끼는지 모릅니다. 네, 맞습니다. 이대남 문제와 DC 문제는 겹칩니다. 분명히, DC 문제는 이대남 문제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DC부터 펨코까지, 만약 이 천박한 커뮤니티들이 사라진다면, 어쩌면 이대남 문제는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것들이 사라지기 원합니다.) 아무리 이것들이 너무 천박하다고 해도, 온라인 세계에서 우리는 살아가지 않습니다.
온라인 세계보다 오프라인 세계에서 우리는 살아갑니다. 온라인 세계보다 오프라인 세계는 우선합니다. 온라인 세계 없이, 인간은 존재합니다. 몇 천 년 동안, 몇 만 년 동안, 온라인 세계 없이, 인간은 존재했습니다. 온라인 세계와 달리, 오프라인 세계 없이, 인간은 존재하지 못합니다. 몇 천 년 동안, 몇 만 년 동안, 오직 오프라인 세계에서만 인간은 존재했습니다. 온라인 세계보다 오프라인 세계가 우선하기 때문에, DC 문제보다 가부장 제도는 훨씬 커다란 원인, 훨씬 깊은 원인입니다. 만약 인터넷이 문제라면, 왜 여자들이 파쇼주의에 빠지지 않나요? 남자들처럼, 여자들은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만약 인터넷이 문제라면, DC부터 펨코까지, 남자들이 파쇼주의에 빠지는 것처럼, 여자들은 파쇼주의에 빠질 겁니다. 남자들과 달리, 여자들은 파쇼주의에 빠지지 않습니다. 이건 여자들이 구조적인 폭력에 빠지지 않는다는 뜻이 아닙니다. 남한에서 많은 젊은 여자들은 서구 제국주의를 떠받듭니다. 비록 서구 제국주의가 식민지들을 수탈하고 자연 생태계들을 파괴한다고 해도, 많은 젊은 여자들은 이게 나쁘다고 인식하지 못합니다. 적어도, 여자들은 서구 제국주의를 비판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여자들이 서구 제국주의를 떠받든다고 해도, 여자들보다 남자들은 너무, 너무 폭력적인 집단입니다.
만약 인터넷이 문제라면, 왜 여자들보다 남자들이 너무, 너무 폭력적인 집단인가요? 대답은 가부장 제도입니다. 메갈리아 이후, 여자들에게 인터넷은 집단적인 목소리를 위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여자들과 달리, 메갈리아 이후, 남자들에게 인터넷은 페미니즘을 모욕하기 위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세계에서 메갈리아와 가부장 편견들이 충돌했기 때문에, 온라인 세계에서 남자들은 천박한 커뮤니티들로 향하고 페미니즘을 모욕합니다. 복지 사회부터 성 소수자까지, 이 남자들은 비단 페미니즘만 아니라 다른 것들 역시 모욕합니다. 온라인 문제(인터넷)보다 오프라인 문제는 우선합니다.
DC부터 펨코까지, 분명히, 이것들은 악랄한 커뮤니티들입니다. 이것들은 사라져야 합니다. 적어도, 철저한 통제에서 이것들은 벗어나서는 안 됩니다. 아무리 이것들이 문제라고 해도, 온라인 문제보다 오프라인 문제(가부장 편견들)는 우선합니다. 남한이 가부장 제도이기 때문에, 메갈리아와 가부장 편견들이 충돌하기 때문에, 10대~30대 남자들은 너무 폭력적인 집단이 되었습니다. 분명히, DC부터 펨코까지, 천박한 인터넷 커뮤니티들은 1차 원인입니다. 이건 팩트, 사실입니다. 아무리 인터넷 커뮤니티들이 1차 원인이라고 해도, 이건 진짜 문제가 아닙니다. 적어도, 이건 깊은 문제가 아닙니다.
그래서 이 분석이 타당한가요? 사회학 전문가들이 메갈리아, 가부장 제도, 자본주의, 이대남을 분석하나요? 비록 사회학 전문가들이 이것들을 분석하지 않는다고 해도, 메갈리아와 가부장 편견들이 충돌하기 때문에, 이건 10대~30대 남자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애석하게도, 남한은 자본주의를 통제하지 않았습니다. 남한은 너무 지독한 반공주의 사회입니다. 미국보다 남한은 훨씬 지독한 반공주의 사회입니다. 남한이 반공주의 사회이기 때문에, 남한은 자본주의를 통제하지 않습니다. 비록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구 온난화라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이 전대미문의 재앙을 떠받듭니다.
세계화 자본주의는 과도한 소비를 강요합니다. 자본주의에게 훨씬 많은 이윤들이 가장 중요한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과도한 소비는 절대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무리 유럽이 과도한 소비를 통제한다고 해도, 이건 그저 표면적인 통제에 불과합니다. 초월적인 시간, 공간에서 유럽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유럽은 세계화 자본주의에 속합니다. 아니, 유럽이 식민지들을 침략했기 때문에, 자본주의는 확장했습니다. 자본주의가 확장했기 때문에,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배적인 경제이기 때문에, 과도한 소비는 지구 온난화를 저질렀습니다. 기후 위기는 전대미문의 행성급 재앙입니다.
▣ 이대남 문제는 가부장 제도 문제이다.
만약 유럽이 식민지들을 침략하지 않았다면, 자본주의는 확장하지 않았을 겁니다. 만약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배적인 경제가 아니었다면, 과도한 소비는 기후 위기를 저지르지 않았을 겁니다. 기후 위기는 자본주의 문제입니다. 중국은 '세계의 공장'입니다. 이건 중국이 '세계화 자본주의 공장'이라는 뜻입니다. 박노자 교수는 중국이 세계화 자본주의 공장이라고 지적합니다. 아니, 비단 박노자 교수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 역시 중국을 세계의 공장이라고 부릅니다. 세계의 공장으로서, 중국은 많은 온실 가스들을 배출합니다. 지구 온난화, 이 전대미문의 환경 재앙은 세계화 자본주의 문제입니다.
비록 기후 위기가 자본주의 문제라고 해도, 남한에서 많은 사람들은 자본주의를 떠받듭니다. 남한에서 훨씬 많은 이윤들은 지배적인 관념입니다. 자본주의가 지배적인 경제이기 때문에, 남한에서 사회적인 육아는 주류가 되지 못합니다. 자본주의가 사회화를 싫어하기 때문에, 사회적인 육아가 사회화이기 때문에, 남한이 사회적인 육아를 외면하기 때문에, 남한과 페미니즘은 대립합니다. 양쪽이 대립하기 때문에, 10대~30대 남자들에게 이건 아주 유리합니다. 10대~30대 여자들에게 이건 너무 불리합니다. DC부터 펨코까지, 이 사회 문제는 천박한 커뮤니티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른바 '이명박 댓글 부대'를 지적하는지 모릅니다. 이명박 정부가 댓글 부대를 동원했기 때문에, 이건 천박한 커뮤니티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DC부터 펨코까지, 천박한 커뮤니티들 때문에, 10대~30대 남자들은 파쇼주의에 빠졌습니다. 그래서 이대남 문제는 이명박 댓글 부대 문제입니다. 네, 맞습니다. 이건 옳은 지적입니다. 아무리 이게 옳은 지적이라고 해도, 왜 댓글 부대가 여자들보다 남자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나요? 남자들처럼, 여자들은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만약 댓글 부대가 진짜 문제라면, 왜 댓글 부대가 여자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요?
댓글 부대는 온라인 문제입니다. 댓글 부대와 달리, 가부장 제도(자본주의 사회)는 오프라인 문제입니다. 온라인 세계보다 오프라인 세계는 우선합니다. 오프라인 세계에서 가부장 편견들이 지배적인 관념이기 때문에, 이건 온라인 세계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가부장 제도에서 10대~30대 남자들은 사회적인 강자들입니다. 이 남자들과 달리, 10대~30대 여자들은 사회적인 약자들입니다. 그래서 댓글 부대(온라인 문제)는 10대~30대 여자들보다 10대~30대 남자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비록 이 분석이 100% 옳지 않다고 해도, 분명히, 이 분석은 논리적인 근거에게 기반합니다.
※ 영화 <메가로돈 2> 스틸샷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vdCBJAPZF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