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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생태주의

<듄 2>, 미래 전장 vs. 유구한 전통 본문

SF & 판타지/또 다른 시간 속으로

<듄 2>, 미래 전장 vs. 유구한 전통

OneTiger 2023. 2. 4. 12:15

※ 이 게시글은 스페이스 오페라 소설 '듄'의 결말을 포함합니다.



[미래 전장과 전차들은 어울립니다. 하지만 검술은 훨씬 유구합니다.]



"조자룡 헌 칼 쓰듯 한다." 이 문장은 조자룡이 칼(검)을 휘두른다고 서술합니다. 조운 자룡은 고대 문명에 속합니다. 조운 자룡이 고대 문명에 속하기 때문에, 이 고대 장수가 칼을 휘두르기 때문에, 이건 고대 문명이 칼을 사용했다는 뜻입니다. 비단 조운 자룡만 아니라 다른 많은 고대 전사들 역시 칼들을 휘둘렀습니다. 비단 고대 중국만 아니라 다른 고대 문명들 역시 칼들을 사용했습니다. 조운 자룡처럼, 고대 문명과 검사(劍士)를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고대 문명과 달리, 2023년 오늘날, 현재 문명과 검사를 연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병사들이 칼들을 휘두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운 자룡과 달리, 현재 병사들은 칼들을 휘두르지 않습니다. 현재 병사들은 소총들로 무장합니다. 2023년 오늘날, 많은 병사들에게 주된 무기들은 도검들보다 총기들입니다. 현재 병사들이 소총들로 무장하기 때문에, 현재 문명과 도검을 연결하기보다 소총을 연결하기는 훨씬 쉽습니다. 현재 문명과 달리, 고대 문명과 소총을 연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조운 자룡은 소총으로 무장하지 않았습니다. 평생 동안, 조운 자룡은 소총을 절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조운 자룡이 뛰어난 장수였다고 해도, 이 뛰어난 장수는 소총으로 무장하지 않았습니다. 조운에게 소총은 불가능이었습니다.



심지어 조자룡은 소총을 인식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고대 문명이 소총을 제작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비단 조자룡만 아니라 다른 고대 전사들 역시 소총을 절대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비단 고대 중국만 아니라 다른 고대 문명들 역시 소총을 제작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문명들과 달리, 고대 문명들에게 소총은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조자룡이 소총을 인식조차 하지 않았던 것처럼, 고대 문명과 소총을 연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비단 소총만 아니라 전차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현재 문명과 전차를 연결하기는 쉽습니다. 어떤 군사 덕후들은 전차가 전장을 대표한다고 느끼는지 모릅니다.

 

2023년 오늘날, 전차가 전장을 대표하는 것처럼, 현재 문명과 전차를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현재 문명과 달리, 고대 문명과 전차를 연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조운 자룡은 전차를 조종하지 않았습니다. 평생 동안, 조운 자룡은 전차에 절대 탑승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조운 자룡이 뛰어난 장수였다고 해도, 이 뛰어난 장수는 전차를 조종하지 않았습니다. 조운에게 전차는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조자룡은 전차를 인식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고대 문명이 전차를 제작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문명과 달리, 비단 조운만 아니라 다른 고대 전사들 역시 전차를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비단 고대 중국만 아니라 다른 고대 문명들 역시 전차를 제작하지 않았습니다. 고대 문명들에게 전차는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조자룡이 전차를 인식조차 하지 않았던 것처럼, 고대 문명과 전차를 연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고대 문명과 도검은 어울립니다. 고대 문명과 전차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현재 문명과 전차는 어울립니다. 현재 문명과 도검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조자룡은 이것을 증명합니다. 미래 문명은 어떤가요? 미래 문명과 도검이 어울리나요? 아니면 미래 문명과 전차가 어울리나요? 대답은 전자보다 후자일 겁니다. 현재 문명처럼, 도검보다 전차와 미래 문명은 어울릴 겁니다.

 

고대 문명은 산업 혁명을 거치지 않았습니다. 산업 기술들이 진보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대 문명은 전차를 제작하지 않았습니다. 고대 문명과 달리, 2023년 오늘날, 이미 현재 문명은 산업 혁명을 거쳤습니다. 이미 산업 기술들이 진보했기 때문에, 현재 문명은 전차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문명은 비단 전차만 아니라 다른 많은 것들 역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공격 헬리콥터, 전투기, 구축함 방어 체계, 잠수함처럼, 현재 문명은 많은 것들을 제작합니다. 조운 자룡은 비단 전차만 아니라 공격 헬리콥터, 전투기, 구축함 방어 체계, 잠수함 역시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이것들은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공격 헬리콥터부터 잠수함까지, 조운 자룡에게 이것들은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평생 동안, 이 고대 장수는 이것들을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조운 자룡은 공격 헬리콥터를 조종하지 않았습니다. 조운 자룡은 잠수함에 탑승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조자룡이 잠수함을 구경한다면, 이 고대 장수는 아주 놀랄 겁니다. "아니, 세상에! 어떻게 바다 밑에서 배가 움직일 수 있지? 이건 아주 놀라워!" 조자룡에게 잠수함은 아주 놀라울 겁니다. 심지어 조운에게 캬추샤 등급 잠수함조차 아주 놀라울 수 있습니다. 카추샤 등급 잠수함은 구형 디젤 잠수함입니다. 2023년 오늘날, 이건 그저 구닥다리에 불과합니다.

 

2023년 오늘날, 선진적인 해군들은 구형 디젤 잠수함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카추샤 등급 잠수함이 구형 디젤 잠수함이기 때문에, 2023년 오늘날, 카추샤 등급 잠수함은 그저 구닥다리에 불과합니다. 비록 카추샤 잠수함이 구닥다리라고 해도, 고대 중국은 구형 디젤 잠수함을 건조하지 않았습니다. 산업 기술들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고대 중국이 구형 디젤 잠수함을 건조하지 않았기 때문에, 만약 조운 자룡이 카추샤 잠수함을 구경한다면, 이 고대 장수는 아주 놀랄 겁니다. 비단 조운 자룡만 아니라 다른 고대 인간들에게도 카추샤 잠수함은 아주 놀라울 겁니다. 산업 기술들은 놀랍습니다.



[미래 문명과 검사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으음, 하지만 사다우카는…?]



2023년 오늘날, 어떤 사람들은 산업 기술들이 놀랍지 않다고 느낄 겁니다. 19세기 이후, 인류 문명이 산업 기술들에 친숙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산업 기술들이 친숙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산업 기술들이 놀랍지 않다고 느낄 겁니다. 하지만 조운 자룡은 카추샤 잠수함을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조운 자룡이 카추샤 잠수함이 인식하지 않았던 것처럼, 산업 기술들은 아주 놀랍습니다. 2023년 오늘날, 산업 기술들이 새로운 것들을 제작하기 때문에, 산업 기술들은 첨단 기술들로 승화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첨단 기술들은 진보하는 중입니다. 몇 백 년 이후, 미래 첨단 기술들은 훨씬 놀라울 겁니다.

 

몇 백 년 이후, 미래 첨단 기술들은 훨씬 놀라운 것들을 이룩할 겁니다. 비록 조자룡이 카추샤 잠수함을 인식하지 않았다고 해도, 20세기 산업 기술들은 카추샤 잠수함을 건조했습니다. 비록 고대 중국에게 카추샤 잠수함이 가능하지 않았다고 해도, 20세기 산업 기술들에게 카추샤 잠수함은 가능했습니다. 비록 21세기 초반 사람들이 어떤 것들을 인식하지 않는다고 해도, 몇 백 년 이후, 어쩌면 미래 첨단 기술들은 이것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비록 21세기 초반 사람들에게 어떤 것들이 가능하지 않는다고 해도, 몇 백 년 이후, 어쩌면 미래 기술들에게 이것들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시대는 바뀝니다.



시대는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비록 고대 중국에게 카추샤 잠수함이 가능하지 않았다고 해도, 20세기 산업 기술들에게 카추샤 잠수함이 가능했던 것처럼, 시대는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카추샤 잠수함은 시대가 고정적이지 않다고 증명합니다. 비단 카추샤 잠수함만 아니라 다른 많은 것들 역시 시대가 고정적이지 않다고 증명합니다. 조자룡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평생 동안, 조자룡은 그 어떤 어플도 다운로드하지 않았습니다. 아니, 심지어 이 고대 장수는 유선 전화기조차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2023년 오늘날, 심지어 초등학생들조차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어플들을 다운로드합니다.

 

심지어 조자룡이 유선 전화기조차 사용하지 않았던 것처럼, 2023년 오늘날, 심지어 초등학생들조차 어플들을 다운로드하는 것처럼, 스마트폰은 시대가 고정적이지 않다고 증명합니다. 시대가 고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미래는 바뀔 겁니다. 어쩌면 현재와 미래는 다를 수 있습니다. 미래 첨단 기술들이 훨씬 놀랍기 때문에, 고대와 현재가 다른 것처럼, 현재와 미래는 다를 수 있습니다. 미래는 놀라운 첨단 기술들을 자랑할 겁니다. 그래서 미래 문명과 전차는 어울릴 겁니다. 산업 기술들과 도검이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첨단 기술들과 도검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산업 기술들과 전차는 어울립니다.



산업 기술들과 전차처럼, 첨단 기술들과 전차는 어울립니다. 현재 전장에서 아무도 도검을 휘두르지 않습니다. 적어도, 현재 전장에서 도검은 커다란 가치를 얻지 못합니다. 조자룡이 헌 칼을 휘둘렀던 것처럼, 고대 전장에서 도검은 커다란 가치를 얻었습니다. 청룡 언월도, 장팔 사모, 방천 화극처럼, 비단 도검만 아니라 다른 근접 냉병기들 역시 커다란 가치를 얻었습니다. 고대 전장과 달리, 현재 전장에서 장팔 사모는 커다란 가치를 얻지 못합니다. 아무리 청룡 언월도가 뛰어난 무기라고 해도, 현재 전장에서 청룡 언월도는 그저 엉터리 농담에 불과합니다. 현재 전장과 방천 화극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산업 기술들이 진보하기 때문에, 현재 전장과 도검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첨단 기술들이 진보하기 때문에, 미래 전장과 도검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첨단 기술들 덕분에, 미래 전장에서 청룡 언월도는 훨씬 엉터리일 겁니다. 산업 기술들과 전차가 어울리는 것처럼, 미래 첨단 기술들과 전차는 어울릴 겁니다. 아니, 어쩌면 미래 첨단 기술들은 전차보다 훨씬 강력한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중 전함이 가능하다면, 현재 전차보다 미래 공중 전함은 훨씬 강한 파괴력을 자랑할 겁니다. 전차가 현재 전장을 대표하는 것처럼, 어쩌면 공중 전함은 미래 전장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기술 진보는 놀랍습니다.



2023년 오늘날, 어떤 군사 덕후들이 전차가 현재 전장을 대표한다고 느끼는 것처럼, 미래 시대에서 어떤 군사 덕후들은 공중 전함이 미래 전장을 대표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2023년 오늘날, 공중 전함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산업 기술들이 진보했다고 해도, 아직 이 기술들은 공중 전함을 건조하지 못합니다. 아직 공중 전함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공중 전함이 황당무계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는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심지어 조운이 유선 전화기조차 사용하지 않았던 것처럼, 2023년, 심지어 초등학생들조차 어플들을 다운로드하는 것처럼, 시대는 바뀔 수 있습니다.

 

비록 아직 공중 전함이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시대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몇 백 년 이후, 어쩌면 공중 전함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몇 백 년 이후, 어쩌면 어떤 군사 덕후들은 공중 전함이 미래 전장을 대표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조운이 전차를 인식하지 않았던 것처럼, 2023년, 우리는 그저 공중 전함을 인식하지 못할 뿐인지 모릅니다. 비록 조운이 전차를 인식하지 않았다고 해도, 이건 전차가 가능하지 않다는 뜻이 아닙니다. 비록 우리가 공중 전함을 인식하지 못한다고 해도, 이건 공중 전함이 가능하지 않다는 뜻이 아닙니다. 누가 아나요? 어쩌면 미래 첨단 기술들에게 공중 전함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미래 첨단 기술들에게 공중 전함은 가능할 겁니다. 이건 필연적으로 공중 전함이 가능하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 게시글은 필연적으로 공중 전함이 가능하다고 예언하지 않습니다. 이 게시글은 예언자가 아닙니다. 하지만 미래 첨단 기술들에게는 공중 전함을 건조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적어도, 미래 첨단 기술들에게는 훨씬 놀라운 무기, 훨씬 강력한 무기를 제작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래 첨단 기술들에게 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는 미래 전장이 훨씬 웅장하고 훨씬 치열하다고 묘사할 수 있습니다. 고대 전장보다 현재 전장은 훨씬 웅장하고 훨씬 치열합니다.

 

고대 문명에게 높은 하늘은 전장이 아니었습니다. 고대 문명에게 바닷속은 전장이 아니었습니다. 고대 문명에게 폭격기는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고대 문명에게 많은 것들은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고대 문명과 달리, 현재 문명에게 많은 것들은 가능합니다. 그래서 고대 전장보다 현재 전장은 훨씬 웅장하고 훨씬 치열합니다. 고대 전장보다 현재 전장이 훨씬 웅장하고 훨씬 치열한 것처럼, 어쩌면 현재 전장보다 미래 전장은 훨씬 웅장하고 훨씬 치열할 수 있습니다. 이건 필연적으로 현재 전장보다 미래 전장이 훨씬 웅장하고 훨씬 치열하다는 뜻이 아닙니다. 하지만 미래 전장에게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라, 하지만 이 스페이스 오페라, 미래는 전차들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미래 전장이 훨씬 웅장하고 훨씬 치열할 수 있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는 훨씬 웅장한 전쟁, 훨씬 치열한 전쟁을 묘사합니다. 프랭크 허버트는 <듄>을 썼습니다. <듄>은 아주 유명한 스페이스 오페라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훨씬 웅장한 전쟁, 훨씬 치열한 전쟁을 묘사하기 때문에, <듄>이 유명한 스페이스 오페라이기 때문에, <듄>은 훨씬 웅장한 전쟁, 훨씬 치열한 전쟁을 묘사하지… 않습니다. <듄>, 이 스페이스 오페라는 그저 검사들이 싸운다고 보여줄 뿐입니다. 홀츠만 방어막 덕분에, 미래 전사들은 총기들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놀랍게도, 미래 전사들은 총기들보다 도검들로 무장합니다.

 

<듄>, 이 스페이스 오페라는 공중 전함들이 포탄들을 쾅쾅쾅~ 날린다고 묘사하지 않습니다. 사다우카들이 비행선에 탑승하고 레이저를 긋는 것처럼, 아무리 첨단 기술들이 진보한다고 해도, <듄>은 검술을 중시합니다. <듄>에서 전차보다 검사는 훨씬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듄 2>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원작 소설과 달리, 이 비디오 게임은 전차들을 중시합니다. 비록 <듄 2>가 공중 전함을 묘사하지 않는다고 해도, 적어도, 원작 소설보다 <듄 2>는 검사들을 중시하지 않습니다. 원작 소설보다 <듄 2>와 미래 전장은 어울릴 수 있습니다. 원작 소설처럼, 2021년 <듄: 파트 원>은 검술을 중시합니다.



2021년 <듄: 파트 원>은 공중 전함이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한다고 묘사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에게 공중 전함보다 사다우카 검술은 훨씬 중요할 겁니다. <듄: 파트 원>이 검술을 중시하기 때문에, 어쩌면 어떤 관객들은 이 영화를 시시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고대 전장보다 현재 전장이 훨씬 웅장하고 훨씬 치열한 것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훨씬 웅장한 전장, 훨씬 치열한 전장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공중 전함처럼, 만약 강력한 미래 무기들이 활약한다면, 미래 전투들은 훨씬 웅장하고 훨씬 치열할 겁니다. <듄: 파트 원>은 이 전장을 연출하지 않습니다. 조운처럼, 사다우카는 검을 휘두릅니다.

 

아무리 방어막이 작동한다고 해도, 공중 전함보다 검사 부대는 웅장하지 않고 치열하지 않습니다. 우와아~, 공중 전함은 화염과 폭발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비록 <듄 2>가 공중 전함을 묘사하지 않는다고 해도, 적어도 <듄 2>는 전차 부대를 묘사합니다. 전차 부대는 화염과 폭발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우와아~, 전차 부대는 화끈합니다. 전차 부대와 달리, 검사 부대는 화염과 폭발을 연출하지 않습니다. 검사 부대가 화염과 폭발을 연출하지 않기 때문에, 전차 부대보다 검사 부대는 시시하고 밋밋합니다. <듄: 파트 원>이 검술을 중시하기 때문에, 이 스페이스 오페라, 미래는 시시하고 밋밋합니다.



어쩌면 어떤 관객들은 <듄: 파트 원>이 시시하고 밋밋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듄: 스파이스 워즈>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원작 소설처럼, <듄: 파트 원>처럼, <듄: 스파이스 워즈>, 이 비디오 게임은 검사들을 중시합니다. 아무리 코리노 가문에게 포격 무인 로봇이 있다고 해도, 전반적으로, 이 비디오 게임은 검사들을 중시합니다. <듄 2>에서 사다우카들은 검들을 휘두르지 않습니다. 전차 부대들이 포탄들을 쾅쾅쾅~ 날리기 때문에, <듄 2>에서 검술은 엉터리 농담일 겁니다. <듄 2>와 달리, <스파이스 워즈>에서 사다우카들과 프레멘 페다이킨들은 챙강챙강~ 칼싸움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니, 이건 너무 시시해! 왜 미래 전사들이 챙강챙강~ 칼싸움을 연출하지? 왜 미래 전장이 훨씬 웅장하지 않고 훨씬 치열하지 않지?" 어쩌면 어떤 게임 플레이어들은 <스파이스 워즈>가 시시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적어도, <스파이스 워즈>에게는 이 부정적인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에트 카인즈가 흑인 여자인 것처럼, <스파이스 워즈>는 <듄: 파트 원>을 모방하는 것 같습니다. <듄 2>처럼, 만약 <듄: 파트 원>이 전차 부대를 중시했다면, 어쩌면 <스파이스 워즈>는 전차 부대를 중시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스파이스 워즈>가 전차 부대를 중시했다면, 이 미래 전장은 훨씬 웅장했을 겁니다.



만약 <듄: 파트 원>이 전차 부대를 중시했다면, 어쩌면 어떤 관객들은 이 스페이스 오페라가 훨씬 치열하다고 느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라키스 행성에서 모래벌레들은 살아갑니다. 모래벌레는 거대 괴수입니다. 심지어 모래벌레는 100m조차 넘어섭니다. 만약 <듄: 파트 원>에서 전차들이 커다란 비중을 차지했다면, 전차들이 싸우는 동안, 커다란 진동 때문에, 모래벌레는 전장에 개입했을 겁니다. 만약 모래벌레가 전장에 개입했다면, 모래벌레가 너무 심각한 위험이기 때문에, 아트레이드, 하코넨, 코리노에게 모래벌레가 공공의 위험일 수 있기 때문에, 전차들은 이 괴수를 공격했을 겁니다.

 

만약 모래벌레가 전장에 개입했다면, 어쩌면 아트레이드, 하코넨, 코리노 전차들은 이 괴수를 공격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모래벌레와 전차들이 싸운다면, 우와아~, 이건 아주 웅장한 전투일 겁니다. 만약 모래벌레와 전차들이 싸웠다면, 어쩌면 어떤 관객들은 이 스페이스 오페라가 훨씬 웅장하다고 느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듄: 파트 원>은 이 웅장한 전투를 연출하지 않습니다. <듄: 파트 원>처럼, <듄: 파트 투>는 이 웅장한 전투를 연출하지 않을 겁니다. 원작 소설처럼, 이 영화가 검술을 중시하기 때문입니다. 원작 소설과 달리, <듄 2>는 모래벌레와 전차들이 싸운다고 연출할 수 있습니다.



[<듄 2000>처럼, 만약 <듄: 파트 원>이 전차 부대를 중시했다면….]



이 스틸샷(링크)은 고지라와 전차가 싸운다고 묘사합니다. 고지라는 거대 괴수입니다. 거대 괴수와 전차가 싸우기 때문에, 이 전투는 아주 웅장합니다. 이 전투와 달리, <듄: 파트 원>은 거대 괴수와 전차들이 싸운다고 연출하지 않습니다. <듄: 파트 투> 역시 다르지 않을 겁니다. <듄>이 검사 부대를 중시하기 때문에, 검사들이 웅장하지 않고 치열하지 않기 때문에, 이 미래 이야기는 시시하고 밋밋합니다. <듄: 파트 원>, <듄: 스파이스 워즈> 역시 시시하고 밋밋합니다. 적어도 <듄: 스파이스 워즈>에게는 이 부정적인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 물론, <듄: 파트 투>는 모래 기사들을 보여줄 겁니다.

 

원작 소설에서 프레멘들은 모래벌레에 탑승합니다. <듄: 스파이스 워즈>에서도 프레멘들은 모래벌레에 탑승합니다. 만약 프레멘들이 모래벌레들에 탑승하고 거대 우주선들을 습격한다면, 이 장면은 아주 웅장할 겁니다. 우아와~, 이 장면은 아주 인상적일 겁니다. (어떤 원작 소설 독자들은 이 장면을 가장 기대할 겁니다.) 하지만, 아무리 이 장면이 인상적이라고 해도, 이 영화에서 전차들보다 검술은 훨씬 커다란 비중을 차지할 겁니다. 조자룡이 증명하는 것처럼, 미래 문명보다 고대 문명과 검술은 어울립니다. 왜 <듄>, 이 스페이스 오페라가 전차들보다 검사들에게 커다란 가치를 부여하나요?



그저께 게시글이 설명했던 것처럼, 전차보다 검술이 훨씬 유구하기 때문인지 모릅니다. 조자룡이 고대 문명에 속하는 것처럼, 전차보다 조자룡은 훨씬 유구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아무리 전차가 훨씬 강력하다고 해도, 전차 역사는 그저 100년을 넘어설 뿐입니다. T-34는 아주 유명한 전차입니다. T-34는 2차 세계 대전에 속합니다. 20세기 중반이 되기 전에, T-34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1차 세계 대전이 터지기 전에, 전차, 이 개념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고대 문명은 도검들을 제작했습니다. 도검이 훨씬 유구하기 때문에, <듄>은 이 훨씬 유구한 역사를 반영하는지 모릅니다.

 

많은 군사 덕후들은 전차들, 전투기들, 함선들을 좋아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전차들, 전투기들, 함선들이 훨씬 웅장한 전투, 훨씬 치열한 전투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군사 덕후들은 스페이스 오페라를 좋아할 수 있습니다. 군사 덕후들과 스페이스 오페라 덕후들은 겹칠 수 있습니다. 배틀메크 우지엘처럼, 어떤 군사 덕후들에게 어떤 스페이스 오페라들은 아주 매력적일 겁니다. 우지엘과 달리, 이 군사 덕후들에게 <듄: 파트 원>은 시시하고 밋밋할 겁니다. 이 덕후들에게 전차보다 도검은 그저 시시한 물건에 불과할 겁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훨~씬 유구한 역사를 반영합니다.



※ <듄: 스파이스 워즈>에서 사다우카는 떡대 검사입니다. 이 떡대 검사는 아주 커다란 칼을 휘두릅니다. 떡대 검사가 아주 커다란 칼을 휘두르기 때문에, 사다우카는 아주 강력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듄>에서 검술은 방어막을 관통하기 위한 검술입니다. 방어막을 관통하기 위해 빠르게 검사는 찌르지 않습니다. 천천히 검사는 찌릅니다. <듄>에서 검술은 천천히 찌르기 위한 검술입니다. 사다우카가 아주 커다란 칼로 무장했기 때문에, 천천히 이 커다란 칼로 찌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음, 비록 천천히 이 칼로 찌르기가 어렵다고 해도, 떡대 사다우카는 아주 강력한 것 같습니다.

 

※ 시대는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현재와 미래는 다를 수 있습니다. 미래는 바뀔 수 있습니다. 비록 어떤 것들이 너무 지배적이라고 해도, 미래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미래에서 이것들은 사라질 수 있습니다. 2023년 오늘날, 세계화 자본주의는 지배적입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배적이기 때문에, 몇 백 년 이후, 여전히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배적인가요? 그건 아닙니다. 현재와 미래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몇 백 년 이후, 세계화 자본주의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건 필연적으로 세계화 자본주의가 사라진다는 뜻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시대가 고정적이지 않다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듄: 스파이스 워즈> 컨셉 아트 출처:
https://twitter.com/dunespicewars/status/1565681191994408960

※ 게임 <듄: 스파이스 워즈> 컨셉 아트 출처:
https://www.artstation.com/artwork/o2lV3W

※ 게임 <듄 2000> 스크린샷 출처: EnjoythestruggleNI,
https://www.youtube.com/watch?v=w6WlSjUSW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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