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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생태주의

<그 날 이후>, 사후 세계와 전통, 외계 생태계 본문

SF & 판타지/머나먼 생태계

<그 날 이후>, 사후 세계와 전통, 외계 생태계

OneTiger 2023. 5. 23. 12:10

[사후 세계처럼, 외계 생태계는 전통(다른 자연)을 계승합니다.]



"Knock-knock-knockin' on heaven's door~♬" 아니,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 문장은 인간이 천국의 문을 두드린다고 표현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천국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과학자들은 천국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설명합니다. 적어도, 과학자들은 천국을 증명하기 위한 물리적인 근거를 찾지 못합니다. 과학자들은 천국을 증명하지 못합니다. 과학자들이 증명하지 못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천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천국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인간은 천국의 문을 두드리지 못합니다. "천국의 문을 두드리며." 흥, 이건 엉터리 헛소리입니다.

 

천국처럼, 현실에서 사후 세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과학자들은 사후 세계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설명합니다. 적어도, 과학자들은 사후 세계를 증명하기 위한 물리적인 근거를 찾지 못합니다. 과학자들은 이것을 증명하지 못합니다. 과학자들이 증명하지 못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사후 세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게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만약 어떤 사람들이 사후 세계를 믿는다면, 이 사람들은 황당무계할 겁니다. 천국이 엉터리 헛소리이기 때문에, 사후 세계가 황당무계하기 때문에, 우리는 사후 세계를 표현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우리가 사후 세계를 말한다면, 이건 황당무계할 겁니다.



진은영 시인은 <그 날 이후>를 썼습니다. 이 시는 사후 세계를 말합니다. 유예은 학생이 시 화자이기 때문입니다. <그 날 이후>는 유예은 학생이 천국에 갔다고 말합니다. 현실에서 천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인간은 천국에 가지 못합니다. 현실에서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천국의 문을 두드리기가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그 날 이후>가 유예은 학생이 천국에 갔다고 말하기 때문에, 이 시는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그 날 이후>가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에, 이건 엉터리 헛소리입니다. 진은영 시인은 엉터리 헛소리를 썼습니다. 세월호 유가족들은 이 엉터리 시인을 비판해야 합니다.

 

하지만 세월호 유가족들은 진은영 시인을 비판하지 않을 겁니다. 세월호 유가족들은 <그 날 이후>가 엉터리 헛소리라고 느끼지 않을 겁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너무 슬프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현실에서 천국의 문을 두드리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사후 세계로 가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들이 사후 세계를 믿는다면, 이건 황당무계할 겁니다. 적어도, 이 사람들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사후 세계가 객관적인 사실(과학)보다 주관적인 믿음이기 때문입니다. 이건 그저 주관적인 믿음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그 날 이후>는 사후 세계를 표현합니다.



비록 사후 세계가 현실적이지 않다고 해도, 비록 <그 날 이후>가 사후 세계를 표현한다고 해도, 이 시는 황당무계하지 않습니다. 만약 제가 이 시를 황당무계하다고 비난한다면, 이건 제가 세월호 피해자들을 모욕한다는 뜻일 겁니다. 저는 <그 날 이후>가 황당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아, 저는 이 시가 너무 아프다고 느낍니다. 진은영 시인은 황당무계한 시보다 너무 아픈 시를 썼습니다. 비록 천국이 현실적이지 않다고 해도, 왜 <그 날 이후>가 황당무계하지 않나요? 오래된 문화가 전통이기 때문입니다. 오랜 동안, 신화(종교, 전설)들은 사후 세계들을 상상했습니다. 이건 오래된 역사입니다.

 

메소포타미아부터 아즈텍까지, 북유럽부터 동아시아까지, 아주 오랜 동안, 많은 신화(종교, 전설)들은 사후 세계들을 상상했습니다. 메소포타미아부터 아즈텍까지, 북유럽부터 동아시아까지, 아주 오랜 동안, 신화(종교, 전설)들에서 사후 세계는 빠지지 않았습니다. 신화에서 이건 필수적인 규칙에 가깝습니다. 사후 세계가 필수적인 규칙인 것처럼, 이건 아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합니다. 우리는 아주 오래된 역사를 전통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사후 세계는 전통이 됩니다. 인류 문화에서 전통은 깊은 뿌리를 뻗습니다. 전통이 아주 오래된 문화이기 때문에, 과학과 상관없이, 전통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무리 근대 과학이 진보했다고 해도, 전통이 깊은 뿌리를 뻗기 때문에, 이건 사라지지 않습니다. 과학은 전통을 몰아내지 않습니다. 아무리 근대 과학이 진보했다고 해도, 여전히 인류 문화는 전통을 유지합니다. <그 날 이후>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이 시는 천국이 존재한다고 설명하지 않습니다. 이 시는 객관적인 사실(과학)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이 시는 그저 전통을 유지할 뿐입니다. 아주 오랜 동안, 많은 사람들은 사후 세계를 믿었습니다. 사후 세계가 전통이기 때문에, 여전히 인류 문화가 전통을 유지하기 때문에, <그 날 이후>는 그저 천국을 표현할 뿐입니다. 이건 헛소리가 아닙니다.

 

<그 날 이후>가 전통을 유지하기 때문에, 이 시는 황당무계하지 않습니다. 비록 어떤 사람들이 사후 세계를 믿지 않는다고 해도, 이 사람들은 <그 날 이후>가 황당무계하다고 느끼지 않을 겁니다. <그 날 이후>가 전통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사후 세계가 전통이기 때문입니다. 비록 천국의 문을 두드리기가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그 날 이후>는 불가능이 황당무계하지 않다고 증명합니다. 비단 <그 날 이후>만 아니라 다른 많은 사례들 역시 과학이 전통을 밀어내지 않는다고 증명합니다. 과학이 전통을 밀어내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은 황당무계하지 않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어떤가요?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른 세계'입니다. 그래서 이 다른 세계가 황당무계한가요?]



<브리치웨이>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스페이스 오페라입니다. 이 스페이스 오페라는 우주선들이 싸운다고 묘사합니다. 현실에서 우주선들은 싸우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우주선들은 미사일들을 날리지 않고, 포탄들을 쏘지 않고, 레이저 광선들을 긁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우주 전투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달리, <브리치웨이>에서 우주 전투는 가능합니다. 비단 <브리치웨이>만 아니라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비슷합니다.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우주 전투들을 묘사합니다. 우주선들이 싸우기 때문에, 현실과 <브리치웨이>는 다릅니다. <브리치웨이>는 '다른 세계'입니다.

 

현실과 <브리치웨이>가 다르기 때문에, <브리치웨이>는 '다른 세계'입니다. 현실에서 우주선들이 싸우지 않기 때문에, <브리치웨이>처럼, 많은 스페이스 오페라들은 다른 세계들입니다. <브리치웨이>가 다른 세계이기 때문에, 이 비디오 게임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브리치웨이>가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 게임이 황당무계하다고 조롱하는지 모릅니다. 비단 <브리치웨이>만 아니라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비슷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들이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것들이 황당무계하다고 조롱하는지 모릅니다. 이것들이 황당무계하기 때문에, 이것들은 부정적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부정적입니다. <브리치웨이>는 부정적입니다. 만약 어떤 게임 플레이어들이 <브리치웨이>를 좋아한다면, 이 게임 플레이어들은 황당무계할 겁니다. 비단 <브리치웨이>만 아니라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비슷합니다. <브리치웨이>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비단 비디오 게임만 아니라 소설, 만화, 실사 영화, 애니메이션, 보드 게임, 피규어, 프라모델, 다른 것들 역시 포함합니다. 만약 어떤 소설 독자들이 스페이스 오페라들을 좋아한다면, 이 독자들은 황당무계할 겁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들이 황당무계하기 때문에, 소설 독자들은 이것들을 좋아해서는 안 됩니다.

 

이범선은 <학마을 사람들>을 썼습니다. <학마을 사람들>은 다른 세계를 묘사하지 않습니다. 이범선은 다른 세계를 의도하지 않았을 겁니다. 이범선은 현실과 <학마을 사람들>이 아주 가깝다고 의도했을 겁니다. <학마을 사람들>과 달리, <브리치웨이>는 다른 세계를 보여줍니다. 이범선과 달리, 게임 제작자들은 다른 세계를 의도했을 겁니다. 현실에서 우주선들이 미사일들을 날리지 않기 때문에, 만약 게임 제작자들이 현실을 모방하기 원했다면, <브리치웨이>는 우주선들이 미사일들을 날린다고 묘사하지 않았을 겁니다. 게임 제작자들이 다른 세계를 의도했기 때문에, 우주선들은 미사일들을 날립니다.



<브리치웨이>가 다른 세계이기 때문에, 현실과 <브리치웨이>는 너무 멉니다. 이 관점에서 <학마을 사람들>과 <브리치웨이>는 대립합니다. 비단 <브리치웨이>만 아니라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비슷합니다. 현실과 <학마을 사람들>이 아주 가깝기 때문에, 현실과 스페이스 오페라가 너무 멀기 때문에, <학마을 사람들>과 스페이스 오페라는 대립합니다. 적어도, <학마을 사람들>과 스페이스 오페라는 대조적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황당무계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와 달리, <학마을 사람들>이 현실을 모방하기 때문에, <학마을 사람들>은 황당무계하지 않습니다. 이건 현실적입니다.

 

<학마을 사람들>이 현실적이기 때문에, 소설 독자들은 <학마을 사람들>을 좋아해야 합니다. 소설 독자들은 스페이스 오페라들, 이 황당무계한 것을 좋아해서는 안 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황당무계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스페이스 오페라보다 <학마을 사람들>이 훨씬 우월하다고 느끼는지 모릅니다. 비단 소설만 아니라 비디오 게임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소설 독자들이 스페이스 오페라들을 좋아해서는 안 되는 것처럼, <브리치웨이>가 스페이스 오페라이기 때문에, 이 비디오 게임은 황당무계합니다. <브리치웨이>가 황당무계하기 때문에, 아, 맙소사, 이 비디오 게임은 부정적입니다.



이 관점에서 <브리치웨이>와 중세 판타지는 다르지 않습니다. 중세 판타지는 크라켄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중세 판타지에서 크라켄은 몇 십 m에 달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크라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두족류는 몇 십 m에 달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대왕 오징어가 거대하다고 해도, 현실에서 대왕 오징어는 몇 십 m에 달하지 않습니다. 비단 크라켄만 아니라 다른 것들 역시 똑같습니다. 비전 주문들부터 해골 병사들까지, 마법 장검부터 드워프 왕국까지, 현실에서 이것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달리, 중세 판타지에서 이것들은 존재합니다. 현실과 중세 판타지는 다릅니다.

 

비전 주문들부터 해골 병사들까지, 마법 장검부터 드워프 왕국까지, 중세 판타지는 다른 세계입니다. <브리치웨이>와 중세 판타지에게 다른 세계는 커다란 교집합입니다. 이 커다란 교집합은 <브리치웨이>와 중세 판타지가 비슷하다고 분류합니다. 이건 <브리치웨이>와 중세 판타지가 똑같다는 뜻이 아닙니다. <브리치웨이>는 첨단 기술들을 묘사합니다. 놀라운 미래 첨단 기술들이 진보하기 때문에, 우주선들은 레이저들을 긁을 수 있습니다. 비단 <브리치웨이>만 아니라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미래 첨단 기술들을 묘사합니다. 첨단 기술들 없이, 스페이스 오페라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첨단 기술들 없이, 스페이스 오페라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건….]



스페이스 오페라와 달리, 중세 판타지는 첨단 기술들에게 기반하지 않습니다. 많은 중세 판타지들은 기술 진보를 중시하지 않습니다. 첨단 기술들 없이, 많은 중세 판타지들은 가능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와 중세 판타지에게 첨단 기술들은 결정적인 차이입니다. 만약 어떤 소설 독자들이 중세 판타지보다 스페이스 오페라를 좋아한다면, 이유는 기술 진보일 수 있습니다. 기술 진보는 스페이스 오페라를 좋아하기 위한 이유일 수 있습니다.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처럼, <브리치웨이>는 기술 진보에게 기반합니다. 아무리 <브리치웨이>가 기술 진보에게 기반한다고 해도, 이건 다른 세계입니다.

 

아무리 <브리치웨이>가 첨단 기술들을 자랑한다고 해도, 현실에서 우주선들은 레이저들을 긁지 않습니다. 첨단 기술들과 상관없이, <브리치웨이>는 다른 세계입니다. 중세 판타지가 다른 세계이기 때문에, <브리치웨이>와 중세 판타지는 비슷합니다. 아무리 <브리치웨이>가 첨단 기술들을 자랑한다고 해도, <학마을 사람들>과 달리, 현실과 <브리치웨이>는 너무 멉니다. <학마을 사람들>에게 <브리치웨이>와 중세 판타지는 다르지 않습니다. <브리치웨이>와 중세 판타지가 다르지 않은 것처럼, <브리치웨이>가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에, 이건 황당무계합니다. 이 다른 세계는 부정적입니다.



<브리치웨이>처럼, 스페이스 오페라가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스페이스 오페라를 조롱하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사후 세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우주선들이 싸우지 않는 것처럼, 현실에서 천국의 문을 두드리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천국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그 날 이후>가 엉터리 헛소리인가요? 그건 아닙니다. 메소포타미아부터 아즈텍까지, 북유럽부터 동아시아까지, 아주 오랜 동안, 많은 신화들은 사후 세계들을 상상했습니다. 신화는 아주 오래된 문화입니다. 아주 오래된 문화는 전통입니다. 여전히 인류 문화는 전통을 유지합니다.

 

신화가 사후 세계를 상상했기 때문에, 사후 세계는 아주 오래된 문화입니다. 사후 세계는 전통입니다. 여전히 인류 문화가 전통을 유지하기 때문에, <그 날 이후>는 천국을 표현합니다. 이 시는 엉터리 헛소리가 아닙니다. <그 날 이후>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황당무계하지 않습니다. 다른 세계가 전통이기 때문입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다른 세계가 전통이 되나요? 신화, 전설, 민담은 괴물, 요정, 악마, 언데드를 상상합니다. 현실에서 괴물, 요정, 악마, 언데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록 현실에서 이것들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도, 신화에서 이것들은 존재합니다. 현실과 신화는 다릅니다.



현실과 신화가 다르기 때문에, 이건 다른 세계입니다. 신화와 스페이스 오페라에게 다른 세계는 커다란 교집합입니다. 이 관점에서 신화와 스페이스 오페라는 비슷합니다. <학마을 사람들>에게 양쪽은 다르지 않습니다. 신화는 아주 오래된 문화입니다. 이건 다른 세계가 아주 오래된 문화라는 뜻입니다. 아주 오래된 문화는 전통입니다. 다른 세계가 아주 오래된 문화이기 때문에, 이건 전통입니다. <그 날 이후>가 천국을 표현하는 것처럼, 여전히 인류 문화는 전통을 유지합니다. 여전히 인류 문화가 전통을 유지하기 때문에, 다른 세계가 전통이기 때문에, 인류 문화는 이 전통을 유지합니다.

 

여전히 인류 문화는 다른 세계를 유지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른 세계입니다. 인류 문화가 다른 세계를 유지하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가 다른 세계이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는 전통을 유지합니다. <그 날 이후>가 전통(사후 세계, 천국)을 유지하는 것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페이스 오페라는 엉터리 헛소리가 아닙니다. 비록 현실에서 우주선이 미사일을 날리지 않는다고 해도, 스페이스 오페라는 전통을 유지합니다. 비단 우주 전투만 아니라 외계 생태계 역시 비슷합니다. <플래닛 노매드>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스페이스 오페라입니다.



이 스페이스 오페라는 외계 생태계를 묘사합니다. <플래닛 노매드>처럼,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은 외계 생태계들을 묘사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외계 생태계를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외계 생태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외계 생태계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플래닛 노매드>가 황당무계한가요? 이 스페이스 오페라가 엉터리 헛소리인가요? <플래닛 노매드>처럼, 만약 어떤 스페이스 오페라들이 외계 생태계들을 묘사한다면, 이 스페이스 오페라들이 엉터리 헛소리들이 되나요? 어떤 사람들은 고개들을 끄덕이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천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천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록 사후 세계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건 전통입니다. 사후 세계가 전통이기 때문에, 인류 문화가 이것을 유지하기 때문에, <그 날 이후>는 엉터리가 아닙니다. <그 날 이후>처럼, 비록 현실에서 외계 생태계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건 전통입니다. 아주 오랜 동안, 신화, 전설, 민담은 '다른 자연'을 상상했습니다. 울창한 삼림에서 요정들이 살아가는 것처럼, 울창한 삼림에서 괴물 호랑이가 살아가는 것처럼, 신화, 전설, 민담은 '다른 자연'을 상상했습니다. 다른 자연은 아주 오래된 문화입니다. 아, 다른 자연, 이 아주 오래된 문화는 전통입니다.



[자연이 둘러쌌기 때문에, 아, 신화는 다른 자연을 상상했습니다.]



자연이 인류를 둘러쌌기 때문에, 인류 문화는 자연을 의식했습니다. 인류 문화가 자연을 의식했기 때문에, 신비로운 요정들처럼, 괴물 호랑이처럼, 신화는 자연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자연이 둘러쌌기 때문에, 신화는 다른 자연을 상상했습니다. 다른 자연, 이 아주 오래된 문화는 전통입니다. 외계 생태계는 다른 자연입니다. 신화와 외계 생태계에게 다른 자연은 커다란 교집합입니다. 이 관점에서 신화와 외계 생태계는 비슷합니다. 신화가 전통이기 때문에, 신화와 외계 생태계가 비슷하기 때문에, 외계 생태계는 전통입니다. <그 날 이후>처럼, 외계 생태계는 전통(다른 자연)을 유지합니다.

 

외계 생태계가 전통을 유지하기 때문에, 이건 황당무계하지 않습니다. 외계 생태계가 황당무계하지 않기 때문에, 만약 어떤 사람들이 외계 생태계를 비난한다면, 이건 타당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이 사람들이 외계 생태계를 비난하기 원한다면, 현실에서 천국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비단 외계 생태계만 아니라 <그 날 이후> 역시 비난해야 합니다. 만약 이 사람들이 <그 날 이후>를 비난한다면,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이건 커다란 모욕일 겁니다. 비록 현실에서 천국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 사람들은 <그 날 이후>를 비난하지 못합니다. 외계 생태계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현실에서 천국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도, <그 날 이후>는 황당무계하지 않습니다. <그 날 이후>처럼, 비록 현실에서 외계 생태계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도, <플래닛 노매드>는 황당무계하지 않습니다. 외계 생태계는 전통입니다. 이 전통은 자연이 인류를 둘러쌌다고 반영합니다. 현실에서 자연이 인류를 둘러쌌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는 외계 생태계를 상상합니다. 외계 생태계에게 현실, 지구 생물권은 생산 조건입니다. 외계 생태계는 자연이 중요하다고 증명합니다. 하지만 자연은 커다란 위기에 빠졌습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너무 많은 화석 연료들을 태웠기 때문입니다.

 

세계화 자본주의 때문에, 지구 대기 중에서 온실 가스들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기후 변화는 자본주의 문제입니다. 기후 변화가 자본주의 문제이기 때문에, 환경 운동은 자본주의를 비판해야 합니다. 만약 환경 운동이 자본주의를 떠받든다면,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특히, 기후 정의를 실천하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기후 변화처럼, 자본주의에게 안전보다 이윤은 중요합니다. 세월호 참사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자본주의에게 안전보다 이윤이 중요하기 때문에, 선박 회사는 비극적인 참사로 이어졌습니다. 세월호 참사부터 기후 변화까지, 자본주의는 너무 위험합니다.



※ 이 블로그는 'SF 생태학'을 떠듭니다. 외계 생태계는 SF 생태학에 속합니다. (어쩌면 이건 가장 대표적인 SF 생태학일 수 있습니다.) 외계 생태계가 SF 생태학에 속하기 때문에, 이 블로그는 외계 생태계를 떠듭니다. 외계 생태계는 지구 생물권을 반영합니다. 자본주의 때문에, 지구 생물권은 커다란 위기에 빠집니다. 환경 운동은 자본주의를 비판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는 자본주의를 비판합니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를 비판하기 위한 대표적인 이념입니다. 이 블로그가 자본주의를 비판하기 때문에, 이 블로그는 공산주의를 참고합니다. 외계 생태계는 공산주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래닛 노매드> 스크린샷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_UxJ-UCNdlI

※ 게임 <브리치웨이> 스크린샷 출처: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118810/Breachway/

※ 사진 <Palm Leaves …> 출처: Iurii Laimin,
https://www.pexels.com/photo/palm-leaves-in-thick-jungle-14276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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