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생태주의
국개론, 성 차별, 생물 다양성 감소 본문
◈ 국개론은 타당하지 않다. 왜 이 주장이 타당하지 않은가?
"만약 민중들이 수구 꼴통 의원들을 뽑지 않았다면, 수구 꼴통 의원들은 노동자들을 탄압하지 않았을 거야. 민중들이 수구 꼴통 의원들을 뽑았기 때문에, 수구 꼴통 의원들은 노동자들을 탄압할 수 있어. 민중들이 멍청하기 때문에, 노동자들은 행복하지 않아. 어휴~, 문제는 민중들이야." 이건 이른바 '국개론'입니다. 국개론은 '국민 개새끼 이론'의 줄임말입니다. 민중들이 수구 의원들을 뽑았기 때문에, 국개론은 민중들을 멍청하다고 비난합니다. 어떤 관점에서 국개론은 타당합니다. 민중들에게는 수구 꼴통 의원들을 배제하기 위한 권리가 있습니다. 민중들은 이 의원들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민중들이 수구 의원들을 배제하지 않았기 때문에, 민중들이 이 권리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구 의원들은 노동자들을 탄압합니다. 민중들이 수구 의원들을 배제하지 않았기 때문에, 민중들은 멍청합니다. 그래서 국개론은 타당합니다. 문제는 이겁니다. 왜 민중들이 수구 의원들을 배제하지 않았나요? 왜 민중들이 수구 의원들에게 투표했나요? 대답은 자본주의일 겁니다. 남한에서 자본주의는 지배적입니다. 남한은 자본주의 사회입니다. 자본주의는 임금 노동자 계급을 착취합니다. 만약 자본주의가 임금 노동자 계급을 착취하지 않는다면, 자본주의는 많은 이윤들을 축적하지 못할 겁니다.
자본주의에게 가장 중요한 목적은 훨씬 많은 이윤들입니다. 훨씬 많은 이윤들을 축적하기 위해 자본주의는 임금 노동자 계급을 착취합니다. 이 착취는 그저 우연에 불과하지 않습니다. 이 착취는 필연입니다. 많은 무산자 민중들은 노동자 계급에 속합니다. 필연적으로, 자본주의가 많은 무산자 민중들을 착취하기 때문에, 자본주의 사회는 팍팍하고 삭막합니다. 자본주의에게 가장 중요한 목적이 훨씬 많은 이윤들이기 때문에,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간보다 이윤은 훨씬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간보다 이윤은 우선합니다. 남한, 이 자본주의에서 인간보다 이윤은 훨씬 중요합니다.
인간보다 이윤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무산자 민중들보다 많은 이윤들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에, 자본주의 사회는 인간적이지 않습니다. 남한 사회는 인간적이지 않습니다. 남한 사회는 팍팍하고 삭막합니다. 만약 좌익 정부가 자본주의를 통제한다면, 남한 사회는 훨씬 나을 겁니다. 만약 좌익 정부가 자본주의를 통제한다면, 적어도, 남한은 팍팍하지 않고 삭막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많은 남한 사람들은 좌익에게 투표하지 않습니다. 남한에서 진보당, 노동당은 중도 좌익에 속합니다. 많은 남한 사람들은 진보당, 노동당에게 투표하지 않습니다. 우익 이데올로기가 너무 강하기 때문입니다.
1945년 해방 이후, 남한에서 우익 이데올로기는 지배적인 위상을 차지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한국 전쟁 때문에, 우익 이데올로기는 좌익들을 몰아냈습니다. 남한에서 좌익들은 빨갱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진보당, 노동당은 빨갱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우익 이데올로기가 너무 지배적이기 때문에, 많은 남한 사람들은 자본주의가 문제라고 인식하지 못합니다. 지배적인 관념이 자본주의를 편들기 때문에, 지배적인 관념이 많은 사람들을 장악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자본주의가 신성 불가침이라고 착각합니다. 자본주의가 신성 불가침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좌익에게 투표하지 않습니다.
많은 남한 사람들은 자본주의를 통제하기 원하지 않습니다. 비록 자본주의가 노동자 계급을 착취한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자본주의가 옳다고 착각합니다. 지배적인 관념, 우익 이데올로기가 장악하기 때문입니다. 우익 이데올로기 내부에서 남한 사람들은 태어나고, 성장하고, 공부합니다. 우익 이데올로기 내부에서 남한 사람들은 생각하고, 느끼고, 고민합니다. 이미 우익 이데올로기가 단단한 구조이기 때문에, 이 단단한 구조에서 벗어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것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자본주의가 나쁘다고 깨닫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자본주의를 떠받듭니다.
민주당은 중도 우익입니다. 민주당은 자본주의를 통제하지 않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이 신자유주의를 도입했던 것처럼, 노무현 대통령이 신자유주의를 유지했던 것처럼, 문재인 대통령이 신자유주의를 해결하지 않았던 것처럼, 민주당에게는 자본주의를 통제하기 위한 의지가 없습니다. 아무리 남한 사람들이 민주당에게 투표한다고 해도, 민주당은 자본주의를 통제하지 않습니다. 민주당이 통제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남한 사람들이 민주당에게 투표한다고 해도, 여전히 남한 사회는 팍팍하고 삭막합니다. 여전히 남한 사회가 팍팍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민주당을 대안이라고 느끼지 않을 겁니다.
민주당이 대안이 아니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국힘당을 지지할 겁니다. 국힘당은 파쇼주의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수구 꼴통 의원들은 노동자들을 탄압합니다. 이 상황에서 민중들이 진짜 문제인가요? 민중들이 진짜 문제이기 때문에, 노동자들이 불행한가요? 그건 아닙니다. 이미 우익 이데올로기가 지배적인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구조적인 문제는 멍청한 민중들보다 지배적인 우익입니다. 만약 무산자 민중들이 단결한다면, 이 민중들은 강해질 겁니다. 하지만 우익 이데올로기는 이 단결을 방해합니다. 무산자 민중들은 단결하지 못합니다. 이 상황에서 민중들은 강자보다 약자입니다. 약자가 문제인가요?
◈ 만약 어떤 사람들이 약자를 비난한다면, 이 비난은 얄팍할 것이다
아니, 약자는 문제가 아닙니다. 만약 어떤 사람들이 약자를 비난한다면, 이 비난은 얄팍할 겁니다. 약자보다 강자는 진짜 문제입니다. 민중들(약자)보다 우익 이데올로기(강자)는 진짜 문제입니다. 그래서, 근본적으로, 국개론은 타당하지 않습니다. 국개론이 약자(민중들)를 비난하기 때문입니다. 강자를 비판하기는 어렵습니다. 강자가 이 비판을 억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자는 약자를 휘두를 수 있습니다. 강자가 휘두르기 때문에, 약자는 주체적이지 않습니다. 약자는 강자에게 종속됩니다. 약자는 종속적입니다. 약자가 종속적이기 때문에, 약자를 비난하기는 쉽습니다. 이 비난은 타당하지 않습니다.
왜 약자가 종속적인가요? 약자 그 자체가 종속적인가요? 그건 아닙니다. 강자가 약자를 억압하기 때문에, 강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약자가 강자에게 종속되기 때문에, 약자는 종속적입니다. 만약 강자가 사라진다면, 약자는 종속적이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진짜 문제는 강자입니다. 진짜 문제는 멍청한 민중들보다 우익 이데올로기입니다. 하지만, 약자를 비난하기가 쉽기 때문에, 국개론은 약자를 비난합니다. 국개론이 오직 약자만 비난하기 때문에, 국개론이 강자를 비판하지 않기 때문에, 국개론은 강자를 정당화합니다. 비단 국개론만 아니라 다른 주장들 역시 약자들을 비난하고 강자들을 정당화합니다.
가부장 제도는 여자들을 착취합니다. 가부장 제도가 여자들을 착취하기 때문에, 가부장적인 사회에서 여자들은 2등 시민들입니다. 여자들이 2등 시민들이기 때문에, 많은 차별들에서 여자들은 벗어나지 못합니다. 여자들과 달리, 남자들은 1등 시민들입니다. 여자들이 2등 시민들이기 때문에, 남자들이 1등 시민들이기 때문에, 가부장적인 편견들은 남자들(1등 시민들)을 위해 여자들(2등 시민들)이 존재한다고 지껄여댑니다. 남자들을 위해 여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자들은 남자들에게 종속됩니다. 가부장적인 편견들은 여자들이 남자들에게 종속된다고 지껄여댑니다. 그 자체로서 여자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남자들을 위해 여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자들은 예뻐야 합니다. 만약 어떤 여자들이 예쁘지 않다면, 이 여자들은 부정적일 겁니다. 이건 가부장적인 사회가 예쁜 여자들을 강요한다는 뜻입니다. 가부장적인 사회가 예쁜 여자들을 강요하기 때문에, 여자들은 가부장적인 사회를 뒤집어야 합니다. 이건 혁명입니다. 여자들은 혁명해야 합니다. 자본주의는 가부장 제도입니다. 아무리 여자들이 아기들을 돌본다고 해도, 아무리 육아가 고된 노동이라고 해도, 자본주의는 댓가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육아는 여자 무임금 노동입니다. 무임금 노동은 착취입니다. 분명히 자본주의는 여자들을 착취합니다.
이 착취는 필연입니다. 이 착취는 그저 우연에 불과하지 않습니다. 만약 자본주의가 여자들을 착취하지 않는다면, 자본주의는 많은 이윤들을 축적하지 못할 겁니다. 자본주의는 성 차별(여자 착취)에게 기생합니다. 그래서 자본주의는 가부장적입니다. 자본주의가 가부장적이기 때문에, 여자들은 자본주의를 타파해야 합니다. 적어도, 여자들은 자본주의를 통제해야 합니다. 국힘당, 민주당보다 진보당, 노동당은 자본주의를 통제할 겁니다. 그래서 많은 여자들이 진보당, 노동당에게 투표하나요? 어떤 사람들은 20대~30대 여자들이 가장 진보적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20대~30대 여자들이 진보당, 노동당에게 투표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아무리 젊은 여자들이 가장 진보적이라고 해도, 이 여자들은 진보당, 노동당에게 투표하지 않습니다. 많은 젊은 여자들은 자본주의를 통제하기 원하지 않습니다. 이 여자들은 자본주의를 떠받듭니다. 남한에서 우익 이데올로기가 너무 단단한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우익 이데올로기가 지배적이기 때문에, 우익 이데올로기 내부에서 많은 여자들은 태어나고, 성장하고, 공부합니다. 그러는 동안, 우익 이데올로기는 많은 여자들을 장악합니다. 아무리 젊은 여자들이 가장 진보적이라고 해도, 우익 이데올로기 내부에서 이 여자들은 그저 진보적일 뿐입니다. 우익 이데올로기 외부로 이 여자들은 떠나지 않습니다.
"만약 여자들이 자본주의를 통제하기 원한다면, 많은 성 차별들은 사라질 거야. 여자들이 자본주의를 떠받들기 때문에, 많은 성 차별들은 사라지지 않아. 어휴~, 여자들은 너무 멍청해." 이 비난은 타당하지 않습니다. 이미 우익 이데올로기가 지배적이기 때문에, 자본주의를 비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만약 어떤 여자들이 자본주의를 비판한다면, 우익 이데올로기는 이 여자들을 빨갱이들이라고 비난할 겁니다. 우익 이데올로기가 빨갱이들을 운운하는 것처럼, 자본주의를 비판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여자들은 가부장 제도에 저항하지 못합니다. 아무리 여자들이 저항하기 원한다고 해도, 우익 이데올로기는 이 저항을 방해합니다.
우익 이데올로기가 방해하기 때문에, 많은 여자들은 자본주의에 저항하지 못합니다. 만약 자본주의에 저항하기 위해 여자들이 단결한다면, 이 여자들은 강자일 겁니다. 여자들이 단결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자들은 약자입니다. 이미 우익 이데올로기가 많은 사람들을 장악하기 때문에, 우익 이데올로기는 강자입니다. 약자보다 강자는 진짜 문제입니다. 만약 어떤 주장들이 멍청한 여자들을 비난한다면, 이 주장들은 강자(우익 이데올로기)를 정당화할 겁니다. 약자가 종속적이기 때문에, 약자를 비난하기는 쉽습니다. 약자를 비난하기가 쉽기 때문에, 어떤 주장들은 여자들이 멍청하다고 비난하는지 모릅니다. 이 주장들은 강자를 정당화합니다.
◈ 여자들이 멍청하기 때문에, 가부장 제도가 사라지지 않는가?
만약 어떤 주장들이 멍청한 여자들을 비난한다면, 이 주장들이 강자(우익 이데올로기)를 정당화하기 때문에, 이 주장들은 타당하지 않을 겁니다. 국개론이 타당하지 않은 것처럼, 이 주장들은 타당하지 않습니다. 공산주의자들(마르크스주의자들) 역시 비슷할 수 있습니다. 마르크스주의는 군대가 자본가 계급의 폭력적인 통치 수단이라고 설명합니다. 군대가 자본가 계급의 폭력적인 통치 수단이기 때문에, 공산주의자들은 군대를 비판합니다. 공산주의자들이 군대를 비판하기 때문에, 공산주의자들이 입대를 거부해야 하나요? 원론적으로, 공산주의자들은 입대를 거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산주의자들은 약자들입니다.
만약 임금 노동자 계급이 단결하고 공산주의 정당을 지지한다면, 공산주의자들은 약자들이 아닐 겁니다. 하지만 남한에서 국가 보안법은 공산주의 정당을 탄압합니다. 우익 이데올로기가 지배적이기 때문에, 임금 노동자 계급은 단결하지 못하고 공산주의를 지지하지 못합니다. 심지어 남한 자본주의는 민주 노총조차 탄압합니다. 심지어 심각한 탄압에서 민주 노총조차 벗어나지 못합니다. 공산주의 정당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남한에서 공산주의자들은 약자들입니다. 공산주의자들이 약자들이기 때문에, 공산주의자들은 입대를 거부하지 못합니다. 애석하게도, 공산주의자들(약자)은 자본주의(강자)에게 종속됩니다.
비록 공산주의자들이 입대를 거부하지 못한다고 해도, 이건 공산주의자들이 잘못했다는 뜻이 아닙니다. 공산주의자들이 약자들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임금 노동자 계급이 단결하고 공산주의 정당을 지지한다면, 더 이상 군대는 자본가 계급의 폭력적인 통치 수단이 아닐 겁니다. 이 상황에서 공산주의자들에게는 입대하기 위한 명분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남한 자본주의가 공산주의 정당을 탄압하기 때문에, 심지어 민주 노총조차 남한 자본주의에게 종속되기 때문에, 공산주의자들은 약자들입니다. 만약 어떤 이론들이 약자들을 비난한다면, 국개론이 타당하지 않은 것처럼, 이 이론들은 타당하지 않을 겁니다.
비록 남한에서 공산주의자들이 입대한다고 해도, 강자가 입대를 강요하기 때문에, 이건 약자가 잘못했다는 뜻이 아닙니다. 공산주의자들(약자)이 자본주의(강자)에게 종속되기 때문에, 진짜 문제는 공산주의자들이 아닙니다. 남한 자본주의가 입대를 강요하기 때문에, 아무리 공산주의자들이 입대를 거부하기 원한다고 해도, 이건 쉽지 않습니다. 남한 사회에서 양심적인 병역 거부는 쉽지 않습니다. 만약 어떤 공산주의자들이 입대를 거부한다면, 이 공산주의자들은 위험한 상황에 빠질 겁니다. 비록 이 공산주의자들이 위험한 상황에 빠진다고 해도, 남한 사회에서 공산주의 정당은 이 사람들을 구하지 못합니다.
남한 사회에서 이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공산주의 정당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록 이 상황에서 공산주의자들이 입대를 거부하지 못한다고 해도, 진짜 문제는 이 약자들보다 강자일 겁니다. 국개론, 성 차별, 입대 문제처럼, 환경 오염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2023년 오늘날, 환경 오염들은 위험한 수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구 온난화가 인류 문명을 무너뜨린다고 걱정하는 것처럼, 특히, 기후 변화는 환경 오염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어쩌면 첨단 기술들은 기후 변화를 통제할 겁니다. 만약 핵 융합 동력, 탄소 포집 기술이 가능하다면, 어쩌면 미래 기술 진보는 인류 문명을 구원할 겁니다.
만약 핵 융합 동력이 가능하다면, 지구 대기권은 많은 온실 가스들을 축적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탄소 포집 기술이 가능하다면, 지구 온난화는 사라질 겁니다. 오오~, 기술 진보는 대단합니다. 하지만 언제 탄소 포집 기술이 가능한가요? 아무도 확신하지 못합니다. 어쩌면 탄소 포집 기술은 너무 늦을 수 있습니다. 핵 융합 동력보다 기후 지옥은 빠를 수 있습니다. 만약 기후 지옥이 너무 빠르다면, 많은 가난한 사람들은 커다란 고통들에 빠질 겁니다. 아무리 기후 지옥보다 핵 융합 동력이 빠르다고 해도, 이미 극단적인 기후들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이미 살인적인 폭염들은 미래보다 현재에 속합니다.
이미 살인적인 폭염들이 현재이기 때문에, 많은 가난한 사람들은 커다란 고통들에 빠집니다. 극단적인 기후들은 비단 가난한 사람들만 아니라 야생 동물들 역시 습격합니다. 기후 변화 때문에, 이미 생물 다양성은 감소하는 중입니다. 생태학자들은 기후 변화가 야생 동물들을 학살한다고 걱정합니다. 엄청난 오스트레일리아 산불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만약 미래 기술 진보가 너무 늦는다면, 기후 위기는 훨씬 많은 야생 동물들을 학살할 겁니다. 만약 극단적인 기후들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많은 야생 동물들은 사라지지 않았을 겁니다. 왜 극단적인 기후들이 발생했나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떤 사람들은 지나친 소비를 지적할 겁니다. 아니, 많은 사람들은 지나친 소비를 지적할 겁니다. 인류가 지나친 소비에 매달리기 때문에, 인류가 너무 많은 것들을 소비하기 때문에, 지구 온난화는 위험한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지구 온난화가 위험한 수준을 넘어섰기 때문에, 극단적인 기후들은 발생했습니다. 극단적인 기후들이 발생했기 때문에, 많은 야생 동물들은 사라집니다. 이건 지나친 소비가 생물 다양성을 파괴한다는 뜻입니다. 이건 객관적인 사실입니다. 지나친 소비는 생물 다양성을 파괴합니다. 그래서 소비 그 자체가 문제인가요? 아니, 국개론처럼, 이 주장은 강자를 정당화합니다.
[생물 다양성은 소중합니다. 하지만 자본주의는 이 소중한 것을 파괴합니다.]
자본주의에게 이윤 극대화는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언제나 자본주의는 훨씬 많은 상품들을 판매하고 훨씬 많은 이윤들을 축적하기 원합니다. 훨씬 많은 상품들을 판매하기 위해 자본주의는 지나친 소비를 강요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지나친 소비는 지배적인 관념이 됩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배적이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지나친 소비는 지배적인 관념입니다. 만약 많은 사람들이 많은 상품들을 소비하지 않는다면, 자본주의는 훨씬 많은 이윤들을 축적하지 못할 겁니다. 만약 자본주의가 훨씬 많은 이윤들을 축적하지 못한다면, 아, 세상에! 심지어 자본주의는 망할 수조차 있습니다.
심지어 자본주의가 망할 수조차 있기 때문에, 자본주의는 지나친 소비를 강요합니다. 지배적인 관념은 많은 사람들을 세뇌합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많은 상품들을 소비하나요? 본질적으로, 이 사람들이 탐욕스럽기 때문인가요? 본질적으로, 이 사람들이 어리석기 때문인가요? 어떤 국민들이 멍청하기 때문에, 이 국민들이 수구 꼴통 의원들에게 투표하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탐욕스럽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많은 상품들을 소비하나요? 아니, 진짜 문제는 지배적인 관념입니다. 우익 이데올로기는 자본주의를 떠받듭니다. 자본주의가 세뇌하기 때문에, 지나친 소비는 지배적인 관념이 됩니다.
이 상황에서 진짜 문제는 지나친 소비보다 자본주의, 이윤 극대화, 시장 경제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들이 오직 지나친 소비만 비판하고 이윤 극대화를 간과한다면, 이 사람들은 이윤 극대화를 정당화할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상품들을 소비하기 전에, 이미 자본주의는 많은 상품들을 만듭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상품들이 필요하지 않다고 해도, 필연적으로, 자본주의는 많은 상품들을 만듭니다. 이윤 극대화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훨씬 많은 이윤들 없이, 어쩌면 자본주의가 무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훨씬 많은 이윤들을 위해 자본주의는 많은 상품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많은 상품들을 판매하기 위해 지배적인 관념은 지나친 소비를 강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많은 상품들을 소비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자본주의는 과잉 상품들, 포화 시장에 빠집니다. 이건 경제 공황으로 이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상품들을 소비하기 전에, 이미 자본주의는 많은 상품들을 만듭니다. 자본주의가 많은 상품들을 만드는 동안, 자본주의는 많은 온실 가스들을 배출합니다. 많은 온실 가스들 때문에, 극단적인 기후들은 발생합니다. 극단적인 기후들은 야생 동물들을 학살합니다. 이건 자본주의가 야생 동물들을 죽인다는 뜻입니다. 야생 동물 학살자는 자본주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