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생태주의
<아나콘다>, <프레데터>, 야생 낙원 본문
[이 장면은 (아마존)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이 어울린다고 보여줍니다.]
"In the jungle, the mighty jungle, the lion sleeps tonight. In the jungle, the quiet jungle, the lion sleeps tonight. Wee wee ooh wimoweh. wee wee ooh wimoweh~♬ 정글 속에서, 울창한 정글 속에서 오늘밤 사자는 잠을 자네. 정글 속에서, 고요한 정글 속에서 오늘밤 사자는 잠을 자네." 어라~, 이 노래는 이상합니다. 사자의 서식지로서, 아프리카 사바나는 가장 유명할 겁니다. 적어도, 이 환경은 아주 유명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사자가 아프리카 사바나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환경은 열대 밀림(정글)보다 초원입니다. <라이온 킹>은 좋은 사례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에서 프라이드 랜드는 무파사의 왕국입니다.
이 왕국은 열대 밀림보다 초원입니다. 아무리 프라이드 랜드가 초원이라고 해도, 아무리 무파사가 초원에 속한다고 해도, 이 노래는 '열대 밀림에서 사자는 잠을 잔다'고 표현합니다. 이 동물이 밀림보다 초원에 속하기 때문에, 이 노래는 이상합니다. 비록 이 노래가 이상하다고 해도, 사자와 밀림은 어울리는지 모릅니다. <라이온 킹>에서 무파사는 왕입니다. 특히, 사자는 '야생 동물'들의 왕입니다. 지구에서 많은 야생 동물들은 생물 다양성을 구성합니다. 열대 밀림은 생물 다양성을 위한 낙원입니다. 이 <한겨례> 기사(링크)는 이 환경이 생물 다양성을 위한 낙원이라고 비유합니다. 오오~, 열대 밀림은 아주 놀랍습니다.
"단풍도 눈도 없지만, 변화무쌍하지 않은 열대 기후는 생장과 번식에만 집중하게 해 생물 다양성을 가능하게 하는 동물의 지상 낙원을 선사한다." 이 기사가 설명하는 것처럼, 열대 밀림과 생물 다양성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적어도, 양쪽은 아주 깊은 관계입니다. 열대 밀림과 생물 다양성이 아주 깊은 관계이기 때문에, 이건 사자와 이 환경이 어울린다는 뜻입니다. 무파사가 보여주는 것처럼, 사자는 '야생 동물'들의 왕입니다. 왕으로서, 이 동물은 야생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열대 밀림은 야생을 위한 낙원입니다. 사자가 야생을 대표하기 때문에, 밀림이 야생을 위한 낙원이기 때문에, 사바나와 상관없이, 양쪽은 어울립니다.
비단 이 노래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여러 사례들은 밀림이 야생을 위한 낙원이라고 보여줍니다. <에버그린>은 보드 게임입니다. 이 보드 게임은 자연 생태계를 묘사합니다. 왜 이 생태계 게임의 제목이 에버'그린'인가요? 왜 이 생태계 게임이 다른 색깔들보다 '녹색'을 칠하나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자연 생태계에서 식물들이 기본적인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이 생명체들이 녹색이기 때문입니다. 사자는 야생의 왕입니다. 아무리 이 동물이 왕이라고 해도, 이 왕은 영양분들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영양분들을 섭취하기 위해 사자는 초식동물을 사냥합니다.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초식동물은 식물들을 먹습니다.
식물들이 번성하기 때문에, 초식동물은 살아갑니다. 이게 가능하기 때문에, 사자는 초식동물을 사냥합니다. 이게 가능하기 때문에, 사자는 영양분들을 섭취합니다. 이 관점에서 사자는 식물들에게 의지합니다. 아무리 이 동물이 야생의 왕이라고 해도, 심지어 이 왕조차 이 생명체들에게 기반합니다. 사자가 증명하는 것처럼, 자연 생태계에서 식물들은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비단 자연 생태계만 아니라 인류 문명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사자가 동물인 것처럼, 인간은 동물입니다. 동물로서, 영양분들을 섭취하기 위해 인간에게는 먹거리가 필요합니다. 보리부터 고구마까지, 시금치부터 렌틸콩까지, 많은 식물들은 먹거리들입니다.
보리부터 고구마까지, 시금치부터 렌틸콩까지, 만약 식물들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먹거리들을 얻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이게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인간들은 굶주릴 겁니다. 인간들이 굶주리기 때문에, 문명은 무너질 겁니다. 이 관점에서 인류 문명은 식물들에게 의지합니다. 돈까스처럼, 아무리 어떤 사람들이 고기 요리들을 좋아한다고 해도, 이 사람들은 식물들을 외면하지 못합니다. 사자가 이 생명체들에게 의지하는 것처럼, (돈까스를 비롯해) 고기 요리들은 이 생명체들에게 의지합니다. 으음…, 식물들 없이, 고기를 요리하기는 어럽습니다. 심지어 돈까스조차 이 생명체들이 인류 문명을 뒷받침한다고 증명합니다.
식물들이 인류 문명을 뒷받침하는 것처럼, 자연 생태계에서 이 생명체들은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특히, 잎은 살아있는 광합성 공장입니다. 뿌리, 줄기, 가지, 꽃송이보다 잎은 영양분들을 생산합니다. 이 광합성 공장은 녹색입니다. 잎이 영양분들을 생산하기 때문에, 이 살아있는 광합성 공장이 녹색이기 때문에, 이 색깔은 식물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자연 생태계에서 식물들이 기본적인 단계이기 때문에, 녹색이 이 생명체들을 대표하기 때문에, 자연과 녹색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양쪽이 비슷한 위상이기 때문에, <에버그린>에서 자연 생태계가 주된 주제이기 때문에, 아~, 이 보드 게임은 다른 색깔들보다 녹색을 칠합니다.
생태계 게임으로서, <에버그린>은 '영원한 녹색'을 표현합니다. 비록 이 보드 게임이 열대 밀림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고 해도, 지구에서 이 환경은 '영원한 녹색'입니다. 열대 밀림이 영원한 녹색이기 때문에, 이 환경은 야생을 위한 낙원이 됩니다. 비단 "정글에서 사자가 잠을 자네."만 아니라 <에버그린> 역시 열대 밀림이 야생을 위한 낙원이라고 암시합니다. 울창한 정글에서 사자가 자는 것처럼, 생태계 보드 게임이 다른 색깔들보다 녹색을 칠하는 것처럼, 야생을 위한 낙원으로서, 열대 밀림은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들이 생태학을 좋아한다면, 이 사람들은 이 환경에게 커다란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에일리언> 시리즈가 열대 밀림에게 초점을 맞추나요? 에이~, 그건 아닙니다.]
만약 어떤 사람들이 생태학 덕후들이라면, 이 덕후들은 열대 밀림에게 커다란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이 환경이 야생을 위한 낙원이기 때문에, 만약 어떤 문화·예술들이 야생을 표현한다면, 이 환경은 주된 배경일 수 있습니다. <아나콘다>는 1997년 실사 영화입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 실사 영화에서 아나콘다는 주된 주제입니다. 이 뱀은 야생 동물입니다. <아나콘다>에서 야생이 주된 주제이기 때문에, 이 영화에서 (아마존)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이 됩니다. 비단 <아나콘다>만 아니라 <쥬라기 공원>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마이클 크라이튼은 이 테크노 스릴러를 썼습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 소설에서 공룡들은 주된 주제입니다. 아나콘다처럼,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는 야생 동물입니다.
<쥬라기 공원>에서 야생이 주된 주제이기 때문에, 이 소설에서 (중앙 아메리카)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이 됩니다. 이 환경이 주된 배경이기 때문에, <쥬라기 공원>의 표지 그림은 야자 나무를 보여주는지 모릅니다. 적어도, 이 나무와 밀림은 어울립니다. 양쪽이 어울리는 것처럼, 이 환경은 야생을 위한 낙원입니다. 아무리 밀림이 (야생을 위한) 낙원이라고 해도, 이건 밀림에게 오직 긍정적인 측면만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낙원은 긍정적인 단어입니다. 이 단어와 달리, <아나콘다>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보다 부정적인 분위기(공포)는 커다란 부분입니다. 비단 <아나콘다>만 아니라 <쥬라기 공원> 역시 비슷합니다. 이 소설에서 비단 긍정적인 분위기(경이)만 아니라 부정적인 분위기(공포) 역시 커다란 부분입니다.
아나콘다가 인간들을 습격하는 것처럼, 티라노사우루스 렉스가 인간들을 습격하는 것처럼,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에서 부정적인 분위기(공포)는 커다란 부분입니다. 비단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만 아니라 <에일리언>(1979년)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이 실사 영화에서 제노모프는 인간들을 습격합니다. 이 외계 괴물은 (긍정적인 분위기보다) 부정적인 분위기입니다. 특히, 제노모프에게는 문명이 없습니다. 아무리 <에일리언>에서 우주가 주된 배경이라고 해도, 이 외계 괴물은 우주선을 건조하지 않습니다. 제노모프에게는 이 기계를 건조하기 위한 첨단 기술들이 없습니다. 비단 이 외계 괴물만 아니라 아나콘다 역시 똑같습니다. 이 뱀에게는 우주선을 건조하기 위한 첨단 기술들이 없습니다.
비단 아나콘다만 아니라 티-렉스 역시 똑같습니다. 이 수각류에게는 우주선을 건조하기 위한 첨단 기술들이 없습니다. 아무리 티-렉스가 무서운 동물이라고 해도, 이 동물에게는 오직 육체적인 무기들만 있습니다. 비단 티-렉스만 아니라 아나콘다 역시 똑같습니다. 아무리 아나콘다가 무서운 동물이라고 해도, 이 동물에게는 오직 육체적인 무기만 있습니다. 비단 아나콘다만 아니라 제노모프 역시 똑같습니다. 아무리 제노모프가 무서운 괴물이라고 해도, 이 괴물에게는 오직 육체적인 무기들만 있습니다. 소총처럼, 인간은 무기를 개발합니다. 인간과 달리, 제노모프는 무기를 개발하지 않습니다. 이 괴물처럼, 아나콘다, 티-렉스는 무기를 개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노모프, 아나콘다, 티-렉스는 비슷합니다.
제노모프, 아나콘다, 티-렉스가 비슷하기 때문에, <에일리언>,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은 비슷합니다. <쥬라기 공원>에서 티-렉스는 인간들을 습격합니다. 만약 어떤 소설 독자들이 이 장면에게 초점을 맞춘다면, 이 독자들은 <아나콘다>가 흥미롭다고 느낄 겁니다. <쥬라기 공원>에서 티-렉스가 인간들을 습격하는 것처럼, <아나콘다>에서 이 뱀이 인간들을 습격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어떤 영화 관객들이 이 장면에게 초점을 맞춘다면, 이 관객들은 <에일리언>이 흥미롭다고 느낄 겁니다. <아나콘다>에서 이 뱀이 인간들을 습격하는 것처럼, <에일리언>에서 제노모프가 인간들을 습격하기 때문입니다. 이 관점에서 <쥬라기 공원>, <아나콘다>, <에일리언>은 비슷합니다.
<쥬라기 공원>, <아나콘다>, <에일리언>이 비슷하기 때문에, <쥬라기 공원>, <아나콘다>에서 열대 밀림이 주된 배경이기 때문에, <에일리언>에서 이 환경이 주된 배경인가요? <쥬라기 공원>, <아나콘다>가 야생을 위한 낙원을 보여주는 것처럼, <에일리언>이 이 낙원을 보여주나요? 에이~, 그건 아닙니다. 비단 <에일리언>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에일리언> 시리즈에서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이 환경이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에일리언> 시리즈는 이 환경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이 시리즈에서 밀림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에이~, 제노모프와 이 환경은 중요한 관계, 깊은 관계가 아닙니다.
"누가 이기든, 우리는 진다." 이 문장처럼, 사이언스 픽션(SF)에서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는 유명한 외계인 싸움입니다. 제노모프(에일리언)와 열대 밀림은 중요한 관계, 깊은 관계가 아닙니다. 프레데터는 어떤가요? 열대 밀림과 이 외계 사냥꾼이 중요한 관계, 깊은 관계인가요? 긍정적인 대답을 기대하기는 가능할 겁니다. 일반적으로, <프레데터> 시리즈에서 <프레데터>(1987년 실사 영화)는 가장 중요합니다. 이 영화가 흥행했기 때문에, 사이언스 픽션에서 프레데터는 유명한 외계 사냥꾼이 되었습니다. <프레데터> 덕분에, 여전히, 이 외계 사냥꾼은 커다란 인기를 자랑합니다. <프레데터> 시리즈에서 <프레데터>는 기념비적인 위상입니다.
이 영화에서 (중앙 아메리카)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입니다. <프레데터>가 기념비적인 위상이기 때문에, 이 위상에서 열대 밀림이 주된 배경이기 때문에,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은 중요한 관계, 깊은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이건 양쪽이 필연적인 관계, 절대적인 관계라는 뜻이 아닙니다. <프레데터> 시리즈에서 <프레데터>는 100% 전부가 아닙니다. 소설, 만화부터 보드 게임, 피규어까지, 이 시리즈는 비단 <프레데터>만 아니라 다른 많은 것들 역시 포함합니다. 소설, 만화부터 보드 게임, 피규어까지, 어떤 사례들에서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이 아닙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2004년 실사 영화)에서 이 환경이 주된 배경인가요? 그건 아닙니다.
[제노모프와 달리,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은 중요한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에서 남극 피라미드는 주된 배경입니다. 열대 밀림과 남극은 대립적인 환경입니다. 적어도, 양쪽은 너~~~무 다릅니다. <에버그린>이 영원한 녹색을 내세우는 것처럼, 아주 다양한 식물(나무)들은 열대 밀림을 구성합니다. 남극은 이 색깔을 칠하지 않습니다. <한겨례> 기사가 비유하는 것처럼, 밀림은 야생을 위한 낙원입니다. 남극은 이 낙원이 되지 못합니다. 다양한 식물들에게 이 극지는 너무 가혹한 환경입니다. 밀림이 영원한 녹색을 칠하는 것처럼, 남극이 야생을 위한 낙원이 아닌 것처럼, 비록 양쪽이 너~~~무 다르다고 해도,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는 열대 밀림보다 남극을 보여줍니다.
비단 이 영화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프레데터> 시리즈에서 열대 밀림은 100% 전부가 아닙니다. 이 환경이 전부가 아닌 것처럼,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은 필연적인 관계, 절대적인 관계가 아닙니다. 비록 양쪽이 필연적인(절대적인) 관계가 아니라고 해도, 적어도, 양쪽은 중요한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 비디오 게임에서 프레데터는 주된 주제입니다.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에서 '사냥터(헌팅 그라운드)'는 열대 밀림을 뜻합니다. 이 환경에서 프레데터는 화력 분대를 사냥합니다. 이 사례처럼, 프레데터와 밀림은 깊은 관계입니다.
<프레데터>가 기념비적인 위상이기 때문에, <헌팅 그라운드>는 이 위상을 계승한다고 의도합니다. 이 비디오 게임처럼, 여전히, <프레데터>는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이 위상이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프레데터와 밀림은 깊은 관계일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 외계 사냥꾼에게는 밀림으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헌팅 그라운드>처럼, <프레데터> 시리즈에게는 열대 밀림으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외계 사냥꾼과 달리, 제노모프와 열대 밀림은 중요한 관계, 깊은 관계가 아닙니다. 이 외계 괴물에게는 이 환경으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없습니다. 제노모프와 프레데터는 다릅니다.
"누가 이기든, 우리는 진다." 이 문장처럼, 제노모프와 프레데터를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사이언스 픽션에서 다른 외계인들보다 프레데터에게는 제노모프와 연결되기 위한 높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무리 양쪽을 연결하기가 어렵지 않다고 해도, <에일리언>에서 열대 밀림보다 우주선은 주된 배경입니다. 이 실사 영화와 달리, <프레데터>에서 우주선보다 밀림, 이 야생을 위한 낙원은 주된 배경입니다. 비단 <프레데터>만 아니라 <아나콘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비단 <아나콘다>만 아니라 <쥬라기 공원>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에일리언>보다 <프레데터>,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은 비슷합니다.
<쥬라기 공원>에서 티-렉스는 인간들을 습격합니다. 만약 어떤 소설 독자들이 이 장면에게 초점을 맞춘다면, 이 독자들은 <아나콘다>가 흥미롭다고 느낄 겁니다. 이 뱀이 인간들을 습격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어떤 영화 관객들이 이 장면에게 초점을 맞춘다면, 이 관객들은 <프레데터>가 흥미롭다고 느낄 겁니다. <프레데터>에서 이 외계 사냥꾼이 인간들을 습격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열대 밀림이 커다란 교집합이기 때문에, <에일리언>보다 <프레데터>,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은 훨씬 가까운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비스트>(2022년 실사 영화)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이 영화에서 사자는 주된 주제입니다.
티-렉스가 인간들을 습격하는 것처럼, 아나콘다가 인간들을 습격하는 것처럼, 프레데터가 인간들을 습격하는 것처럼, <비스트>에서 사자는 인간들을 습격합니다. 만약 이 장면이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면, <프레데터>,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 <비스트>는 비슷할 겁니다. 이건 <아나콘다>와 <비스트>가 100% 똑같다는 뜻이 아닙니다. 무파사가 초원에 속하는 것처럼, 프라이드 랜드가 열대 밀림이 아닌 것처럼, <비스트>는 열대 밀림보다 초원을 보여줍니다. 비록 <비스트>가 밀림보다 초원을 보여준다고 해도, "정글에서 사자는 잠을 자네."처럼, 사자와 밀림은 어울릴 수 있습니다. <비스트>는 다르지 않습니다.
"정글에서 사자는 잠을 자네."처럼, 사자와 열대 밀림은 어울릴 수 있습니다. <비스트>에서 사자가 주된 주제이기 때문에, 이 영화와 밀림은 어울릴 수 있습니다. <비스트>와 이 환경이 어울리기 때문에, <프레데터>,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 <비스트>는 비슷합니다. <에일리언>은 이 관계에 참여하지 못합니다. 이 영화에서 열대 밀림보다 우주선이 주된 배경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우주선이 주된 배경이라고 해도, 제노모프에게는 이 기계를 건조하기 위한 첨단 기술들이 없습니다. 이 괴물처럼, 사자에게는 우주선을 건조하기 위한 첨단 기술들이 없습니다. 이 동물과 달리, 프레데터에게는 이 기술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항성간 우주선조차 가능합니다. 프레데터는 이 우주선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인류 문명보다 이 외계인 문명은 훨씬 놀라운 기술들, 향상된 기술들을 자랑합니다. 이 기술들 때문에, 프레데터보다 제노모프와 사자는 비슷합니다. 이 관계처럼, <프레데터>보다 <에일리언>과 <비스트>는 비슷합니다. <비스트>처럼, <프레데터>보다 <에일리언>과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은 비슷합니다. 아무리 양쪽이 비슷하다고 해도, 열대 밀림은 <프레데터>,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 <비스트>를 분류하기 위한 기준일 수 있습니다. 아주 다양한 식물들이 이 환경을 구성하기 때문입니다. 이 녹색 생명체들은 중요합니다.
[프레데터에게는 밀림으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버그린>이 영원한 녹색을 내세우는 것처럼, 식물들은 기본적인 생명체들입니다. 심지어 인류 문명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보리부터 고구마까지, 시금치부터 렌틸콩까지, 인류 문명에서 식물들은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아무리 어떤 사람들이 돈까스를 좋아한다고 해도, 이 요리는 식물들에게 의지합니다. 심지어 돈까스조차 이 녹색 생명체들이 중요하다고 증명합니다. 식물들이 중요하기 때문에, 열대 밀림에서 아주 다양한 식물들이 번성하기 때문에, 이 환경은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밀림이 커다란 가치를 얻기 때문에, 이 환경은 중요한 기준입니다. 이 기준 덕분에, <프레데터>와 <아나콘다>는 비슷합니다.
열대 밀림이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에, <프레데터>와 <쥬라기 공원>, <비스트>는 비슷합니다. 이건 <프레데터>와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 <비스트>가 필연적인 관계, 절대적인 관계라는 뜻이 아닙니다. 이 게시글과 달리, 으음…, 어떤 소설 독자들, 영화 관객들, SF 덕후들은 <프레데터>와 <아나콘다>, <쥬라기 공원>, <비스트>를 분리하기 원하는지 모릅니다. 이 독자들, 관객들, 덕후들에게는 양쪽을 분리하기 위한 타당한 이유, 논리적인 근거가 있습니다. 비록 <프레데터>와 <아나콘다>가 비슷하지 않다고 해도, 분명히, <프레데터>에서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입니다. <아나콘다>는 다르지 않습니다.
<아나콘다>처럼, <프레데터>에서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입니다. 이 외계 사냥꾼에게는 이 배경으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환경은 야생을 위한 낙원입니다. 비록 열대 밀림이 인간을 위한 낙원이 아니라고 해도, 이 서식지는 야생 동물들의 중요한 고향입니다. 아무리 밀림이 중요한 고향이라고 해도, 21세기 초반, 세계화 자본주의는 이 고향을 파괴합니다. 언제나 이 경제가 훨씬 많은 돈들에게 집착하기 때문입니다. 대규모 산업으로서, 열대 밀림보다 플랜테이션 농장은 많은 돈들을 법니다. 야생 서식지로서, 플랜테이션 농장보다 열대 밀림은 많은 돈들을 벌지 않습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훨씬 많은 돈들에게 집착하기 때문에, 이 경제는 열대 밀림들(야생 서식지들)보다 플랜테이션 농장들(대규모 산업들)이 증가하기 원합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배적인 경제이기 때문에, 플랜테이션 농장들(대규모 산업들)은 열대 밀림들(야생 서식지들)을 밀어냅니다. 이 경제 때문에, 21세기 초반, 삼림 파괴는 위험한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아무리 제노모프보다 프레데터에게 열대 밀림으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있다고 해도, 세계화 자본주의는 이 환경을 파괴합니다. 생태학 덕후들이 밀림에게 커다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이 덕후들과 자본주의는 대립합니다.
※ 게임 <Predator: Hunting Grounds> 스크린샷 출처: RADARMYBRAT3,
http://www.youtube.com/watch?v=WzANiX_00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