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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생태주의

<송 오브 컨퀘스트>, 라나 주술사, 자연(야생) 본문

SF & 판타지/신성한 녹색

<송 오브 컨퀘스트>, 라나 주술사, 자연(야생)

OneTiger 2024. 7. 18. 09:40

[어떤 사례들에서 주술사는 자연(야생)에 친숙합니다. 라나는 어떤가요?]



"아메리카노. 좋아 좋아 좋아. 아메리카노. 진해 진해 진해. 어떻게 하노. 시럽 시럽 빼고 주세요. 빼고 주세요. 설탕 설탕 빼고 주세요. 빼고 주세요~♬" 즐거운 음악과 달리, 이 가사는 씁쓸한 가난을 묘사합니다. 비록 가난한 화자가 씁쓸한 감성을 전달한다고 해도, 이 노래는 아메리카노를 언급합니다. 만약 커피 나무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이 음료를 마시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이 노래에서 화자는 시럽, 설탕을 넣지 않습니다. 비록 화자가 넣지 않는다고 해도, 흠, 어떤 사람들은 커피에 시럽, 설탕을 넣기 원할 겁니다. 사탕 수수, 과일 나무 없이, 시럽, 설탕을 넣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커피 나무가 존재하기 때문에, 아메리카노를 마시기는 가능합니다. 사탕 수수, 과일 나무가 존재하기 때문에, 시럽, 설탕을 넣기는 가능합니다. 이게 가능한 것처럼, 지구에서 오직 인류만 살아가지 않습니다. 커피 나무는 식물입니다. 사탕 수수, 과일 나무는 식물입니다. 식물은 생명체입니다. 지구에서 오직 인류만 생명체들이 아닙니다. 식물들처럼, 다른 생명체들과 함께, 인류는 살아갑니다. 커피 나무는 농업(문명)에 속합니다. 이 나무와 달리, 맹그로브는 농업에 속하지 않습니다. 이 나무는 문명보다 야생에 속합니다. 비록 맹그로브가 야생에 속한다고 해도, 생태계에서 이 나무는 중요합니다.



생태학자들은 맹그로브가 아주 중요한 역할이라고 설명합니다. 이 나무처럼, 비록 어떤 생명체들이 문명에 속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 생명체들은 아주 중요한 역할들인지 모릅니다. 아니, 문명보다 자연은 훨씬 장대합니다. 문명이 나타나기 전에, 이미 자연은 존재했습니다. 1억 5천만 년 전에, 인류는 문명을 건설하지 않았습니다. 1억 5천만 년 전에, 그 어떤 인간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인류가 문명을 건설하지 않았다고 해도, 쥐라기 생태계는 순환했습니다. 이 선사 시대에서 많은 생명체들은 번성했습니다. 이 생명체들이 번성했던 것처럼, 와~, 인류 문명보다 생물 다양성은 우선합니다.

 

인류 문명보다 생물 다양성이 우선하기 때문에, 자연은 문명을 둘러쌉니다. 자연이 문명을 둘러싸기 때문에, 문명은 자연에게 의지합니다. 자연에서 문명이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에, 인류는 야생을 이해하기 원합니다. 생태학이 자연을 연구하기 때문에, 이건 야생을 이해하기 위한 과학이 될 수 있습니다. 생태학자들이 맹그로브를 연구하는 것처럼, 현실에서 생태학은 야생을 이해하기 위한 과학입니다. 비단 현실만 아니라 스페이스 오페라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이건 '머나먼 세계'입니다. 어랄라~, 어떻게 스페이스 오페라가 '머나먼 세계'가 되나요? 현실에서 궤도 조선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달리,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궤도 조선소는 우주 수송선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궤도 조선소가 증명하는 것처럼, 현실과 스페이스 오페라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양쪽은 가까운 관계가 아닙니다. 양쪽은 머나먼 관계입니다. 이 관계 때문에, 으음…, 스페이스 오페라는 머나먼 세계가 됩니다. 비록 이게 머나먼 세계라고 해도, 이 세계는 생태학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어떤 스페이스 오페라들은 외계 생태계들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울창한 열대 밀림부터 뜨거운 모래 사막까지, 신성한 나무부터 400m 괴수까지, 어떤 스페이스 오페라들은 외계 생태계들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이 스페이스 오페라들이 외계 생태계들을 묘사하나요? 베키 체임버스처럼, 존 스칼지처럼, 마샤 웰즈처럼, 어떤 소설가들은 스페이스 오페라들을 씁니다. 이 소설가들은 인간들입니다. 이 사례처럼, 인간은 스페이스 오페라를 상상합니다. 인간이 상상하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는 나타납니다. 인간 없이, 스페이스 오페라는 존재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 세계는 인간 관점을 반영합니다. 지구에서 인류는 살아갑니다. 아무리 베키 체임버스, 존 스칼지, 마샤 웰즈가 스페이스 오페라들을 쓴다고 해도, 지구에서 이 소설가(인간)들은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 인간(소설가)들은 이 행성에 종속됩니다.



베키 체임버스, 존 스칼지, 마샤 웰즈처럼, 모~~~든 인간은 지구에 종속됩니다. 이 행성에서 벗어나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우주 승무원들조차 지구에 종속됩니다. 모든 인간이 지구에 속하기 때문에, 인간 관점은 지구 관점이 됩니다. 생물 다양성이 장대한 역사를 자랑하는 것처럼, 자연 생태계는 이 행성의 아주 커다란 특성입니다. 인간이 스페이스 오페라를 상상하기 때문에, 이게 인간 관점을 반영하기 때문에, 이 관점이 지구 관점이기 때문에, 자연 생태계가 이 행성의 아주 커다란 특성이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는 이 특성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이건 지구 생물권을 반영합니다.

 

지구 생물권을 반영하기 위해 스페이스 오페라는 외계 생태계를 묘사합니다. 비록 스페이스 오페라가 머나먼 세계라고 해도, 심지어 이 세계조차 지구 생물권을 반영합니다. 비단 스페이스 오페라만 아니라 서사 판타지(에픽 판타지)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머나먼 세계인 것처럼, 서사 판타지는 머나먼 세계입니다. 어떻게 이게 머나먼 세계가 되나요? 현실에서 소환 마법진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지옥 악마를 소환하기 위해 아무도 마법진을 그리지 않습니다.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달리, 서사 판타지에서 흑마법사는 마법진을 그리고 지옥 악마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이 늪지는 많은 생명체들을 키웁니다. 이 생명체들처럼, 자연(야생)은 인류를 둘러쌉니다.]



현실에서 궤도 조선소가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현실에서 아무도 지옥 악마를 소환하지 못합니다. 현실과 달리,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궤도 조선소는 우주 수송선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처럼, 서사 판타지에서 흑마법사는 마법진을 그리고 지옥 악마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것처럼, 현실과 서사 판타지는 너무 다릅니다. 양쪽은 가까운 관계보다 머나먼 관계입니다. 이 관계 때문에, 서사 판타지는 머나먼 세계가 됩니다. 비록 이게 머나먼 세계라고 해도, 이 세계는 생태학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사 판타지에서 드루이드는 전형적인 등장인물입니다. 이 등장인물은 자연의 힘을 휘두릅니다. 생태학과 드루이드는 가까운 관계입니다.

 

드루이드가 덩굴들을 조종하는 것처럼, 이 등장인물이 야생 동물과 감응하는 것처럼, 생태학과 드루이드는 가까운 관계입니다. 현실에서 생태학자들은 울창한 삼림을 보호하기 원합니다. 이 과학자들처럼, 서사 판타지에서 드루이드는 울창한 삼림을 보호하기 원합니다. 이 등장인물이 이 환경을 보호하는 것처럼, 양쪽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여러 사례들은 생태학과 드루이드가 가까운 관계라고 증명합니다. 이건 오직 드루이드만 생태학을 담당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어머니 자연처럼, 만약 어떤 성직자들이 자연 신성을 숭배한다면, 이 성직자들과 생태학은 가까운 관계일 겁니다. 드루이드처럼, 서사 판타지에서 성직자는 자연 신성을 숭배하고 생태학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는 야생 정찰병, 추적자입니다. 울창한 삼림에서 이 등장인물은 위험한 흔적들을 추적합니다. 일반적으로, 서사 판타지에서 이 환경은 레인저의 주된 배경입니다. 울창한 삼림에서 이 등장인물이 정찰하기 때문에, 양쪽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레인저와 삼림이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에, 이 등장인물은 이 환경에 친숙합니다. 레인저가 삼림에 친숙하기 때문에, 서사 판타지에서 이 등장인물은 생태학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가 생태학을 담당하기 때문에, 어떤 사례들은 드루이드와 레인저가 친숙한 관계라고 묘사합니다. 울창한 삼림에서 레인저가 경이로운 자연을 느끼는 것처럼, 서사 판타지에서 오직 드루이드만 생태학을 담당하지 않습니다.

 

비단 레인저만 아니라 주술사(샤먼)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워크래프트 III>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서사 판타지입니다. 이 서사 판타지에서 오크 주술사는 자연의 힘을 휘두릅니다. 게임 세계 설정은 오크가 흑마법보다 주술을 연구한다고 설명합니다. 오크 호드에서 주문 시전자는 흑마법사보다 주술사입니다. 이 주문 시전자는 자연의 힘을 휘두릅니다. 오크 주술사가 자연의 힘을 휘두르기 때문에, 양쪽은 가까운 관계일 겁니다. 비단 오크만 아니라 타우렌 역시 비슷합니다. 타우렌 부족에서 스피릿 워커는 주술사입니다. 이 주술사는 어머니 자연(대지 모신)을 숭배합니다. 스피릿 워커가 자연 신성을 숭배하기 때문에, 양쪽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워크래프트 III>는 드루이드가 타우렌 부족에 속하지 않는다고 묘사합니다. (드루이드는 타우렌 부족보다 나이트 엘프 정찰대에 속합니다.) 비록 타우렌 부족이 드루이드를 포함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 진영에서 스피릿 워커는 어머니 자연(대지 모신)을 숭배합니다. 이 주술사가 자연 신성을 숭배하기 때문에, 드루이드처럼, 이 주술사는 생태학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대지 모신과 생태학이 연결되는 것처럼, 스피릿 워커와 생태학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워크래프트 III>는 주술사와 자연(야생)이 연결된다고 묘사합니다. 비단 이 사례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네버윈터 나이츠 2>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서사 판타지입니다.

 

<네버윈터 나이츠 2>에서 드루이드는 생태학을 담당합니다. 이 등장인물은 신성 주문 시전자입니다. 드루이드처럼, 스피릿 샤먼은 신성 주문 시전자입니다. 드루이드가 어떤 주문들을 시전하는 것처럼, 스피릿 샤먼은 이 주문들을 시전합니다. 드루이드 주문들과 스피릿 샤먼 주문들은 겹칩니다. 양쪽이 겹치는 것처럼, 드루이드와 스피릿 샤먼은 비슷합니다. 양쪽이 비슷하기 때문에, 드루이드처럼, 스피릿 샤먼은 생태학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이건 드루이드와 스피릿 샤먼이 100% 똑같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 등장인물은 야생보다 정령을 연구합니다. 비록 드루이드와 스피릿 샤먼이 똑같지 않다고 해도, 이 등장인물은 요정(페이, fey)을 연구합니다.



일반적으로, 요정은 야생에 속합니다. 스피릿 샤먼이 요정을 연구하기 때문에, 요정이 야생에 속하기 때문에, 스피릿 샤먼과 야생은 가까운 관계일 겁니다. 비단 요정만 아니라 혼령(스피릿)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워크래프트 III>에서 오크 파시어는 고위 주술사입니다. 이 주술사는 늑대 혼령을 소환합니다. 오크 파시어가 늑대 혼령을 소환하는 것처럼, 야생 동물과 혼령은 가까운 관계일 수 있습니다.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스피릿 샤먼은 혼령을 연구합니다. 야생 동물과 혼령(스피릿)이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에, 스피릿 샤먼과 야생 동물은 가까운 관계일 수 있습니다. 비단 스피릿만 아니라 엘리멘탈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많은 생명체들은 물에게 의지합니다. 만약 이 생명체들이 물에게 의지하지 못한다면, 살아가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작은 다람쥐부터 거대한 세콰이어까지, 무서운 호랑이부터 평화로운 고래 상어까지, 물 없이, 이 생명체들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지구에게 충분한 물이 있기 때문에, 이 행성은 이른바 '가이아'입니다. 운디네처럼, 서사 판타지에서 물은 정령이 됩니다. 이 판타지에서 물의 정령(워터 엘리멘탈)을 찾기는 아주 쉽습니다. 생명체들이 물에게 의지하기 때문에, 자연이 생명체들을 키우기 때문에, 물과 자연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스피릿 샤먼이 엘리멘탈을 연구하기 때문에, 이 등장인물과 자연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늑대인간들은 주술사들입니다. 이 주술사들은 어머니 자연(가이아)을 숭배합니다.]



비단 서사 판타지만 아니라 고딕 펑크 역시 주술사와 자연이 가까운 관계라고 묘사합니다. <네버윈터 나이츠 2>와 달리,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는 서사 판타지가 아닙니다. 이 스토리텔링 게임은 고딕 펑크입니다. 비록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가 서사 판타지가 아니라고 해도, <네버윈터 나이츠 2>가 야생, 요정, 신성, 정령, 혼령을 설정하는 것처럼,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는 다르지 않습니다. 이 고딕 펑크에서 야생, 요정, 신성, 정령, 혼령은 커다란 부분입니다.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에서 늑대인간들은 주연 등장인물들입니다. 그들은 주술사들입니다.

 

적어도, 늑대인간들은 주술사들에 가깝습니다. 그들이 라이트(Rite)를 치르기 때문입니다. 무당이 굿을 하는 것처럼, 늑대인간들은 라이트를 치릅니다. (특히, 욱테나는 라이트 부족입니다.) 늑대인간들이 라이트를 치르는 것처럼, 그들과 주술사들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이 변신술사들은 어머니 자연(가이아)을 숭배합니다. 늑대인간들과 주술사들이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에, 이 변신술사들이 어머니 자연을 숭배하기 때문에, 자연(야생)과 주술사는 가까운 관계입니다.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는 양쪽이 가까운 관계가 된다고 설정합니다. 서사 판타지처럼, 고딕 펑크에서 양쪽은 비슷합니다.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처럼, <인디비지블>은 '전형적인' 서사 판타지가 아닙니다. <네버윈터 나이츠 2>와 달리, <인디비지블>은 '전형적인' 서사 판타지가 아닙니다. 비록 양쪽이 비슷하지 않다고 해도, <인디비지블>에서 야생, 요정, 신성, 정령, 혼령은 커다란 부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에서 라즈미는 주연 등장인물입니다. 이 등장인물은 주술사(무당)입니다. 울창한 삼림에서 이 주술사는 살아갑니다. 삼림이 문명(도시)보다 자연(야생)이기 때문에, 라즈미는 자연에 친숙할 겁니다. 이 무당은 호랑이 가죽을 착용합니다. 호랑이가 야생 동물인 것처럼, 흐음, 라즈미는 야생에 친숙할 겁니다.

 

게임 제작자들이 라즈미와 야생이 가까운 관계라고 의도했나요? 비록 그들이 의도하지 않았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주술사는 야생을 담당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미래 생태학자는 외계 행성 생태계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처럼, 21세기 초반, 생태학자는 생물 다양성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초반과 달리, 스페이스 오페라와 달리, 전통적인 문명에서 생태학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원시, 고대, 중세 문명에서 생태학은 전문적인 과학이 아니었습니다. 비록 고대에서 생태학이 진보하지 않았다고 해도, 자연을 이해하기 위해 인류는 주술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중앙 아시아 평원에서 유목민들은 우유(요거트, 으름)에게 의지합니다. 그들이 우유를 얻은 이후, 그들은 이것을 대지에 뿌립니다. 이 의식(주술)에서 대지는 자연입니다. 대지가 풀들을 키우기 때문에, 가축들이 풀들을 먹기 때문에, 유목민들은 우유(요거트, 으름)에게 의지할 수 있습니다. 이건 자연이 우유를 선사한다는 뜻입니다. 자연이 긍정적인 환경이기 때문에, 유목민들은 우유를 대지에 뿌립니다. 이 사례처럼, 자연을 위해 인류는 주술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유목민들이 자연을 언급하는 것처럼, 일반적으로, 주술사는 야생(자연)을 담당합니다. 흐음, 이 사례들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인류 문화들에서 주술사-자연(야생)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중앙 아시아 평원부터 아마존 열대 밀림까지, 이 사례들을 찾기는 쉽습니다. 이게 쉬운 것처럼, 주술사와 자연(야생)을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워크래프트 III>부터 <네버윈터 나이츠 2>까지,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부터 아마존 밀림 부족민까지, 주술사와 자연(야생)을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송 오브 컨퀘스트>는 어떤가요? 이 비디오 게임은 서사 판타지입니다. 이 서사 판타지에서 라나는 양서류·파충류 진영입니다. 이 진영은 늪지, 이 환경에게 의지합니다. 다른 진영들과 달리, 라나는 주술사를 포함합니다.



라나가 주술사를 포함하기 때문에, 이 등장인물과 자연(야생)이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에, 라나와 자연(야생)이 가까운 관계인가요? 아무리 이 진영이 주술사를 포함한다고 해도, 게임 제작자들이 주술사가 야생을 위한 등장인물이라고 의도했나요? 게임 제작자들이 라나와 자연(야생)이 가까운 관계라고 의도했나요? 흐음, 글쎄요. 구체적인 대답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송 오브 컨퀘스트>는 이 관계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라나가 주술사를 포함한다고 해도, <워크래프트 III>와 달리, <네버윈터 나이츠 2>와 달리, 으음…, 이 등장인물은 자연(야생)에 친숙하지 않은지 모릅니다.

 

저는 <송 오브 컨퀘스트>를 플레이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저 공략 동영상들을 시청했고 세계 설정을 조사했을 뿐입니다. 이 동영상들, 이 설정은 라나 주술사가 야생에 친숙하다고 보여주지 않습니다. 만약 게임 제작자들이 주술사가 야생을 위한 등장인물이라고 의도하지 않았다면, 음…, 타우렌 스프릿 워커와 라나 주술사는 비슷하지 않을 겁니다. 양쪽이 비슷하지 않은 것처럼, 스피릿 샤먼과 라나 주술사는 비슷하지 않을 겁니다.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는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라나 주술사가 야생에 친숙하지 않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주술사는 야생을 이해하기 위한 직업입니다.

 

 

[이 행성에서, 다른 많은 생명체들과 함께, 인류는 살아갑니다.]



<송 오브 컨퀘스트>에서, 다른 진영들과 달리, 라나는 늪지, 이 특정한 환경(자연)을 강조합니다. 이 진영과 달리, 아를레온, 바리야, 로스는 특정한 환경(자연)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바리야가 사막 진영이라고 해도, 이 진영은 이 환경에게 커다란 가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사막이 위대한 자연, 신비한 자연이라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바리야처럼, 아를레온은 특정한 환경(자연)에게 커다란 가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이 진영이 요정(페이)을 포함한다고 해도, 아무리 요정이 울창한 삼림에게 의지한다고 해도, 이 진영에서 삼림은 커다란 가치를 얻지 않는 것 같습니다.

 

로스는 언데드 진영입니다. 언데드는 자연의 섭리를 거스릅니다. 많은 생명체들은 필멸자들입니다. 잡초부터 최고 포식자까지, 곤충부터 거대한 나무까지, 많은 생명체들은 불멸자들이 아닙니다. 아무리 호랑이가 최고 포식자(알파 프레데터)라고 해도, 이 생명체는 죽습니다. 이건 자연의 섭리입니다. 언데드는 이 섭리를 거스릅니다. 필연적으로, 자연과 언데드는 대립합니다. 그래서 드루이드는 언데드를 싫어합니다.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는 다르지 않습니다. 늑대인간들은 흡혈귀들을 싫어합니다. 자연과 언데드가 대립하기 때문에, 주술사보다 로스와 사령술사(네크로맨서)는 어울립니다.



아를레온, 바리야, 로스와 달리, 라나는 늪지, 이 특정한 자연(환경)을 강조합니다. 라나가 자연을 강조하기 때문에, 주술사와 야생이 어울리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라나와 주술사는 어울립니다. 비록 게임 제작자들이 의도하지 않았다고 해도, '결과적으로', 라나와 주술사는 어울립니다. 이건 모~~~든 게임 플레이어가 이 해석에 동의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 해석이 '필연적인' 분석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게임 플레이어들은 이 해석에 반대하는지 모릅니다. 라나와 주술사가 어울리든, 어울리지 않든, 이 게시글은 야생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자연을 위해 이 게시글은 주술사를 떠듭니다.

 

드루이드부터 스피릿 워커까지, 늑대인간부터 라나 주술사까지, 이 게시글은 자연(야생)을 떠듭니다. 흐음, 어떤 사람들은 이 게시글이 자연에게 집착한다고 느끼는지 모릅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이 게시글이 자연을 떠드나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생물 다양성이 인류를 둘러싸기 때문입니다. 지구에서 오직 인류만 살아가지 않습니다. 이 행성은 오직 인류만 위한 고향이 아닙니다. 커피 나무가 살아가는 것처럼, 맹그로브가 살아가는 것처럼, 호랑이가 살아가는 것처럼, 지구에서 많은 생명체들은 살아갑니다. 이 생명체들은 인류를 둘러쌉니다. 그래서 이 행성은 어머니 자연입니다.



아무리 지구가 어머니 자연이라고 해도, 21세기 초반, 세계화 자본주의는 너무 많은 석탄들, 석유들, 가스들을 태웠습니다. 엘론 머스크부터 테일러 스위프트까지, 기업 경영자부터 유명한 연예인까지, 이 부유한 사람들은 자본주의에게 기반합니다. 이 경제 때문에, 지구 대기 중에서 위험한 가스들은 너무 많습니다. 이 가스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극단적인 기후들은 발생합니다. 이 기후들은 생물 다양성을 파괴합니다. 어머니 자연이 생물 다양성을 비유하기 때문에, 세계화 자본주의와 어머니 자연은 대립합니다. 어머니 자연을 위해 이 파괴적인 경제는 사라져야 합니다.



※ 사진 <Bayou, Swamp, …> 출처: JamesDeMers,
https://pixabay.com/photos/bayou-swamp-marsh-wetland-439881/

※ 사진 <Tricolored heron, …> 출처: JamesDeMers,
https://pixabay.com/photos/tricolored-heron-louisiana-heron-44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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