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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스타>는 근대 판본 신화이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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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스타>는 근대 판본 신화이다

OneTiger 2022. 12. 28. 12:15

[깊은 뿌리는 생물 다양성을 반영합니다.]



"동쪽에서 태양은 뜬다." 이 문장은 오류입니다. 태양 주변에서 지구가 자전하기 때문입니다. 지구가 고정적이고 태양이 움직이나요? 지구가 고정적이기 때문에, 태양이 움직이기 때문에, 동쪽에서 태양이 뜨나요? 그건 아닙니다. 태양은 고정적입니다. 지구는 움직입니다. (비단 지구만 아니라 다른 행성들 역시 움직입니다.) 태양이 고정적이기 때문에, "동쪽에서 태양은 뜬다.", 이 문장은 오류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동쪽에서 태양이 뜬다고 표현합니다. 비록 이 표현이 오류라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이 표현을 수정하지 않습니다. 어라, 왜 이 사람들이 이것을 수정하지 않나요?

 

2022년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지구가 자전한다고 인식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인식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동쪽에서 태양은 뜬다.", 이 문장을 오류라고 인식합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이 오류를 인식한다고 해도, 여전히 이 사람들은 동쪽에서 태양이 뜬다고 표현합니다. 심지어 이 오류는 명대사조차 될 수 있습니다.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뜰 거야." 어랄라~? 태양은 뜨지 않습니다. 지구는 자전합니다. 지구가 자전하기 때문에, 지구에서 인간은 그저 태양이 뜬다고 착각할 뿐입니다. 2022년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지구가 자전한다고 인식합니다. 분명히 지구는 자전합니다.



아무리 지구가 자전한다고 해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동쪽에서 태양이 뜬다고 표현합니다. 이 사람들은 이 오류를 수정하지 않습니다. 왜 이 사람들이 이 오류를 수정하지 않나요? 비록 태양이 뜨지 않는다고 해도, 왜 많은 사람들이 이 오류를 표현하나요? 대답은 관습일 수 있습니다. "동쪽에서 태양은 뜬다.", 이 문장은 관습적인 표현입니다. 이 문장이 관습이기 때문에, 비록 지구가 자전한다고 해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이 관습을 유지하는지 모릅니다. 이 문장이 관습이기 때문에, 이 관습은 깊은 뿌리를 뻗었습니다. 이 관습이 깊은 뿌리를 뻗었기 때문에, 이 깊은 뿌리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관습은 깊은 뿌리입니다. 인류 문화에서 관습이 깊은 뿌리를 뻗기 때문에, 비록 이 뿌리가 오류라고 해도, 인류 문화는 이 뿌리를 뽑지 않습니다. 인류 문화가 이 뿌리를 뽑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동쪽에서 태양이 뜬다고 표현하는지 모릅니다. 관습은 어떤 것이 유구하다는 뜻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유구하기 때문에, 인류 문화는 이것을 유지하기 원하는지 모릅니다. "동쪽에서 태양은 뜬다.", 이 문장이 유구하기 때문에, 비록 이 문장이 오류라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이 문장을 유지하기 원하는지 모릅니다. 비단 이 문장만 아니라 다른 것들 역시 똑같습니다. '천인공노'는 어떤가요?



천인공노(天人共怒)는 하늘과 인간이 함께 분노한다는 뜻입니다. "수구 꼴통 의원들은 천인공노할 거짓말들을 늘어놓는다." 이 문장처럼, 만약 어떤 상황이 너무 악랄하다면, 이 상황은 천인공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천인공노는 오류입니다. 인간은 분노할 수 있습니다. 페미니스트가 가부장 제도를 비판하는 것처럼, 인간은 분노할 수 있습니다. 가부장 제도가 여자들을 착취하기 때문에, 많은 페미니스트들은 분노합니다. 많은 페미니스트들은 가부장 제도가 천인공노할 착취라고 느낄 겁니다. 많은 페미니스트들이 분노하는 것처럼, 인간들은 분노합니다. 인간과 달리, 하늘은 분노하지 않습니다.

 

인간에게는 감정이 있습니다. 인간에게는 희노애락이 있습니다. 인간과 달리, 하늘에게는 감정이 없습니다. 하늘에게는 희노애락이 없습니다. 천인공노는 하늘이 분노한다는 뜻입니다. 아니, 세상에! 이 표현은 오류입니다. 하늘은 절대 분노하지 않습니다. 하늘이 분노하지 않기 때문에, 천인공노는 오류입니다. 천인공노가 오류이기 때문에, "수구 꼴통 의원들은 천인공노할 거짓말들을 늘어놓는다.", 이 문장은 오류입니다. 이 문장이 오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과학적이지 않다고 비판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비록 천인공노가 과학적이지 않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수정하지 않을 겁니다.



"하늘은 분노하지 않아! 천인공노는 과학적이지 않아! 우리는 이 사자성어를 없애야 해!" 그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오류를 유지합니다. 어라, 왜 많은 사람들이 이 오류를 수정하지 않나요? 대답은 관습일 수 있습니다. 오랜 동안, 인류는 하늘을 숭배했습니다. 하늘이 높기 때문에, 오랜 동안, 인류는 하늘을 신성한다고 믿었습니다. 이 숭배는 유구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이 숭배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기 때문에, 이 숭배는 관습입니다. 인류 문화에서 이 숭배는 깊은 뿌리를 뻗었습니다. 인류 문화는 이 뿌리를 뽑지 않습니다. 비록 이 뿌리가 오류라고 해도, 인류 문화는 이 뿌리를 유지합니다.

 

오랜 동안, 인류가 하늘을 숭배했기 때문에, 이 숭배가 관습이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천인공노를 수정하지 않는지 모릅니다. 천인공노는 인류 문화가 관습을 유지한다고 증명합니다. 과학과 상관없이, 인류 문화는 관습을 유지합니다. 비록 어떤 것이 과학적이지 않다고 해도, 이것이 관습이기 때문에, 인류 문화는 이것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단 천인공노만 아니라 다른 것들 역시 관습들일 수 있습니다. 비록 이 관습들이 과학적이지 않다고 해도, 여전히 인류 문화는 이 관습들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세계'는 어떤가요? 다른 세계가 관습일 수 있나요? 다른 세계가 아주 유구한가요?



[동쪽에서 태양은 뜹니다. 천문학과 상관없이, 이 표현은 관습입니다.]



오랜 동안, 아주 오랜 동안, 인류 문화들은 신화들을 상상했습니다. 신화는 보편적인 인류 문화입니다. 북극부터 폴리네시아까지, 이집트부터 아즈텍까지, 많은 문화들은 많은 신화들을 상상했습니다. 신화는 다른 세계를 묘사합니다. 신화는 거인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신화 세계에서 거인은 존재합니다. 신화 세계와 달리, 현실에서 거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화는 용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신화 세계에서 용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신화 세계와 달리, 현실에서 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화는 요괴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신화 세계에서 요괴는 존재합니다. 신화와 달리, 현실에서 요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화에서 거인, 용, 요괴는 존재할 수 있습니다. 신화와 달리, 현실에서 거인, 용, 요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화와 현실은 다릅니다. 신화와 현실이 다르기 때문에, 신화는 '다른 세계'입니다. 북극부터 폴리네시아까지, 이집트부터 아즈텍까지, 오랜 동안, 아주 오랜 동안, 인류 문화들은 신화들을 상상했습니다. 신화는 아주 유구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신화가 아주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기 때문에, 인류 문화에서 신화는 가장 대표적인 관습일 수 있습니다. 신화가 다른 세계이기 때문에, 다른 세계는 가장 대표적인 관습일 겁니다. 다른 세계가 가장 대표적인 관습이기 때문에, 인류 문화는 이것을 유지하기 원하는지 모릅니다.



여전히 인류 문화는 다른 세계, 이 가장 대표적인 관습을 유지하기 원하는지 모릅니다. 많은 사람들은 중세 판타지를 좋아합니다. 중세 판타지는 다른 세계입니다. 중세 판타지에서 크라켄은 범선을 습격할 수 있습니다. 우와아~, 중세 판타지에서 크라켄은 몇 십 m에 닿을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크라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대왕 오징어가 거대하다고 해도, 대왕 오징어는 몇 십 m에 닿지 않습니다. 현실과 중세 판타지는 다릅니다. 중세 판타지는 다른 세계입니다. 다른 세계가 가장 대표적인 관습이기 때문에, 인류 문화가 다른 세계를 유지하기 원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중세 판타지를 좋아하는지 모릅니다.

 

2022년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크라켄이 허구라고 인식합니다. 2022년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크라켄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인식합니다. 비록 크라켄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중세 판타지를 좋아합니다. 이 사람들은 중세 판타지를 비판하지 않습니다. "아니, 세상에! 현실에서 크라켄은 존재하지 않아! 중세 판타지는 크라켄이 존재한다고 이야기해! 중세 판타지는 과학적이지 않아! 우리는 중세 판타지를 좋아해서는 안 돼!" 그건 아닙니다. 많은 소설가들은 중세 판타지들을 씁니다. 많은 독자들은 중세 판타지들을 환영합니다. 비단 소설만 아니라 만화,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 보드 게임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소설부터 보드 게임까지, 많은 사람들은 중세 판타지를 좋아합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대답은 관습일 수 있습니다. 다른 세계가 가장 대표적인 관습이기 때문에, 인류 문화에서 다른 세계가 가장 깊은 뿌리를 뻗었기 때문에, 인류 문화는 이 뿌리를 유지하는지 모릅니다. 비록 다른 세계가 가장 대표적이지 않다고 해도, 분명히 다른 세계는 유구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비록 다른 세계가 가장 대표적이지 않다고 해도, 분명히 다른 세계는 대표적인 관습입니다. 다른 세계가 대표적인 관습이기 때문에, 중세 판타지가 다른 세계이기 때문에, 비록 중세 판타지가 과학적이지 않다고 해도, 중세 판타지는 커다란 인기를 누리는지 모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어떤가요? 중세 판타지가 다른 세계인 것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른 세계입니다. <프로토스타: 워 온 더 프론티어>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스페이스 오페라입니다. <프로토스타: 워 온 더 프론티어>는 외계 행성 생명체를 묘사합니다. 비단 <프로토스타>만 아니라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외계 행성 생명체들을 묘사합니다. 소설부터 보드 게임까지, 스페이스 오페라들에서 외계 생명체들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심지어 외계 행성 생태계는 핵심 주제조차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스페이스 오페라들에서 외계 행성 생태계들은 핵심 주제입니다. 현실에서 외계 생태계가 존재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아무리 현실에서 외계 생태계가 존재한다고 해도, 아직 천문학자들은 이 생태계를 증명하지 못합니다. 아직 인류 문명은 외계 생태계를 발견하지 않았습니다. <프로토스타>는 여러 외계 생명체들을 보여줍니다. 현실에서 이 외계 생명체들이 존재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현실에서 이 외계 생명체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인, 용, 요괴, 크라켄처럼, 이 외계 생명체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신화가 다른 것처럼, 현실과 <프로토스타>는 다릅니다. 현실과 <프로토스타>가 다르기 때문에, <프로토스타>는 다른 세계입니다. 비단 <프로토스타>만 아니라 다른 많은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다른 세계들입니다. 신화와 스페이스 오페라는 비슷합니다.

 

<프로토스타>는 여러 외계 생명체들을 보여줍니다. 현실에서 이 외계 생명체들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프로토스타>는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비단 <프로토스타>만 아니라 다른 많은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비록 <프로토스타>가 현실적이지 않다고 해도, 어떤 게임 플레이어들은 <프로토스타>를 좋아할 겁니다. 비록 스페이스 오페라가 현실적이지 않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스페이스 오페라를 좋아합니다. 많은 소설가들은 스페이스 오페라들을 씁니다. 많은 독자들은 스페이스 오페라들을 환영합니다. 어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다른 세계가 관습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인류 문화는 이 관습을 유지하기 원하는지 모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른 세계와 과학, 진보를 결합합니다.]



다른 세계가 깊은 뿌리를 뻗었기 때문에, 인류 문화는 이 뿌리를 유지하기 원하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스페이스 오페라는 커다란 인기를 누리는지 모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커다란 인기를 누리기 때문에, <프로토스타> 역시 나타났을 겁니다. <프로토스타>는 깊은 뿌리에 속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들은 깊은 뿌리에 속합니다. 이 관점에서 <프로토스타>는 근대 판본 신화일 수 있습니다. 비단 <프로토스타>만 아니라 중세 판타지 역시 근대 판본 신화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토스타>와 중세 판타지에게는 결정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이 결정적인 차이는 과학, 진보, 기술, 산업입니다. 중세 판타지는 과학에게 기반하지 않습니다.

 

중세 판타지는 진보, 기술, 산업에게 기반하지 않습니다. 중세 판타지와 달리, <프로토스타>는 과학, 진보, 기술, 산업에게 기반합니다. 비단 <프로토스타>만 아니라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과학, 진보, 기술, 산업에게 기반합니다. 만약 과학이 진보하지 않는다면, 만약 첨단 기술들이 진보하지 않는다면, 우주선은 항해하지 못할 겁니다. 19세기 산업 혁명 이후, 산업 기술들이 나타났기 때문에, 20세기 이후, 첨단 기술들은 진보했습니다. 첨단 기술들이 진보했기 때문에, 인류 문명은 우주선을 건조할 수 있었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현실과 다르지 않습니다. 과학, 산업, 기술이 진보하기 때문에, 우주선은 외계 행성으로 항해합니다.



만약 스페이스 오페라가 외계 행성 생태계를 묘사한다면, 이 생태계는 진화 생물학에게 기반할 겁니다. 만약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생태학자가 외계 생태계를 연구한다면, 이 생태학자는 진화 생물학을 인식할 겁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와 달리, 아무리 중세 판타지가 크라켄을 묘사한다고 해도, 크라켄은 진화 생물학에게 기반하지 않을 겁니다. 중세 판타지 등장인물들은 진화 생물학을 인식하지 않을 겁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와 중세 판타지에게 과학, 진보, 기술, 산업은 결정적인 차이입니다. 근대 문명이 산업 문명, 과학 문명, 기술 문명이기 때문에, 중세 판타지보다 스페이스 오페라와 근대 문명은 어울립니다.

 

다른 세계가 깊은 뿌리이기 때문에, 여전히 인류 문화는 다른 세계를 유지하기 원하는지 모릅니다. "동쪽에서 태양은 뜬다.", 이 문장처럼, 인류 문화는 다른 세계를 버리지 않는지 모릅니다. "수구 꼴통 의원들은 천인공노할 거짓말들을 늘어놓는다.", 이 문장처럼, 여전히 인류 문화는 근대 판본 신화를 원하는지 모릅니다. 중세 판타지는 근대 판본 신화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중세 판타지가 근대 판본 신화라고 해도, 근대 문명은 과학 문명입니다. 중세 판타지는 과학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중세 판타지보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과학을 강조합니다. 중세 판타지보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진짜 근대 신화일 겁니다.



적어도 중세 판타지보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훨씬 나은 근대 신화일 겁니다. 이건 중세 판타지보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우월하다는 뜻이 아닙니다. 중세 판타지, 스페이스 오페라는 문화·예술에 속합니다. 문화·예술은 우월과 열등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중세 판타지, 스페이스 오페라는 우월과 열등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중세 판타지보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우월하지 않고, 스페이스 오페라보다 중세 판타지는 열등하지 않습니다. 근대 문명이 과학, 진보, 기술에게 기반하기 때문에, 산업이 근대 문명을 주도했기 때문에, 중세 판타지보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그저 근대 문명과 훨씬 어울릴 뿐입니다.

 

현실에서 우주선은 외계 행성으로 항해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외계 행성 생태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천문학자들은 외계 행성 생명체들을 증명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스페이스 오페라는 비현실적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비현실적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스페이스 오페라를 황당무계하다고 비난합니다. 아무리 모든 인간이 스페이스 오페라를 좋아한다고 해도, 분명히 스페이스 오페라는 비현실적입니다. 왜 비현실적인 스페이스 오페라가 커다란 인기를 누리나요? 동쪽에서 태양이 뜨는 것처럼, 인류 문화가 깊은 뿌리를 유지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신화입니다.



비록 근대 문명이 과학 문명이라고 해도, 여전히 이 과학 문명에서 인류 문화는 신화, 다른 세계를 유지하기 원합니다. 신화, 다른 세계가 깊은 뿌리를 뻗었기 때문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근대 판본 신화입니다. 적어도 스페이스 오페라는 근대 신화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처럼, 사이언스 판타지는 근대 신화일 수 있습니다. 사이언스 판타지는 다른 세계를 묘사합니다. 범주 이름이 가리키는 것처럼, 사이언스 판타지는 사이언스(과학)를 수식합니다. 사이언스 판타지가 다른 세계+사이언스(과학)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사이언스 판타지, 이 근대 신화를 좋아하는지 모릅니다.

 

어머니 자연은 신화에 속합니다. 많은 신화들은 어머니 자연들을 보여줍니다. 슬라브 신화 모코쉬부터 잉카 신화 파차마마까지, 어머니 자연들은 보편적인 신화일 수 있습니다. 비록 어떤 신화들이 어머니 자연을 보여주지 않는다고 해도, 이 신화들은 자연 신성들을 빠뜨리지 않을 겁니다. 자연 신성들은 보편적인 신화일 수 있습니다. 왜 어머니 자연, 자연 신성이 보편적인가요? 생물 다양성이 인류를 둘러쌌기 때문입니다. 생물 다양성이 인류를 둘러쌌기 때문에, 언제나 인류는 생물 다양성을 의식할 겁니다. 언제나 인류가 생물 다양성을 의식하기 때문에, 신화는 생물 다양성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생물 다양성은 먹거리들을 선사합니다.]



특히, 자연은 먹거리들을 선사합니다. 만약 풍요로운 식물들이 번성하지 않는다면, 농사 역시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야생 식물들이 성장하지 못한다면, 농장 곡물들 역시 성장하지 못할 겁니다. 기름진 대지들에서 곡물들이 성장하기 때문에, 인간들은 차파티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은 풀들이 번성하기 때문에, 많은 소들이 많은 풀들을 먹기 때문에, 인간들은 크림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풍요로운 자연 없이, 인간들은 먹지 못합니다. 모든 인간은 먹습니다. 정체성과 상관없이, 필연적으로 인간들은 먹습니다. 먹거리는 근본(기본)입니다. 오~, 풍요로운 자연은 이 근본(기본)을 선사합니다.

 

풍요로운 자연이 근본이기 때문에, 인류 문화는 풍요로운 자연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많은 문화들, 예술들은 생물 다양성을 묘사합니다. 신화들, 다른 세계들은 예외가 아닙니다. 신화들 역시 생물 다양성을 묘사합니다. 심지어 다른 세계들조차 생물 다양성을 외면하지 않습니다. 신화들이 생물 다양성을 묘사하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생물 다양성을 묘사합니다. 그래서 스페이스 오페라는 외계 행성 생태계를 묘사할 겁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외계 행성 생태계는 핵심 주제일 수 있습니다. 외계 행성 생태계는 여전히 깊은 뿌리가 생물 다양성을 외면하지 않는다고 반영할 겁니다.



생물 다양성이 근본이기 때문에, 여전히 깊은 뿌리는 생물 다양성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계화 자본주의는 이 근본을 파괴합니다. 19세기 산업 혁명 이후, 자본주의는 많은 화석 연료들을 태웠습니다. 20세기 동안, 자본주의는 세계를 향해 확장했습니다. 자본주의가 확장하는 동안, 여전히 자본주의는 많은 화석 연료들을 태웠습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많은 화석 연료들을 태웠기 때문에, 기후 변화는 위험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기후 변화는 생물 다양성을 파괴합니다. 이상 기후 때문에, 엄청난 병충해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엄청난 병충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기아에 빠집니다.

 

비단 기후 변화만 아니라 야생 서식지 파괴 역시 문제입니다. 야생 서식지들은 부족합니다. 야생 서식지들이 부족하기 때문에, 생물 다양성은 번성하지 못합니다. 왜 야생 서식지들이 부족한가요? 세계화 자본주의가 야생 서식지들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야생 서식지들은 많은 이윤들을 축적하지 않습니다. 자본주의에게 이윤 극대화는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훨씬 많은 이윤들을 축적하기 위해 세계화 자본주의는 야생 서식지들을 밀어냅니다. 자본주의는 자원들을 채굴하고 건물들을 건설합니다. 생물 다양성과 자본주의는 대립합니다. 어머니 자연과 자본주의 역시 대립합니다.



※ 게임 <Protostar: War on the Frontier> 스크린샷 출처: Samovar,
https://lparchive.org/Protostar-War-on-the-Frontier/Update%2007/

※ 사진 <… Solar System Decoration> 출처: Bogdan Krupin,
https://www.pexels.com/photo/wooden-ceiling-with-solar-system-decoration-11190692/

※ 사진 <Salad On A Plate> 출처: julie aagaard,
https://www.pexels.com/photo/salad-on-a-plate-2097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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