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F 생태주의

<프라이멀 레이지>, 자연의 수호자, 아르마돈 본문

SF & 판타지/신화적인 번성

<프라이멀 레이지>, 자연의 수호자, 아르마돈

OneTiger 2024. 12. 13. 18:45

[사우론(디아블로)보다 아르마돈과 (동지) 팥죽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모두가 힘들잖아요. 기쁨의 그 날 위해 싸우는 동지들이 있잖아요. 혼자라고 느껴질 때면 주위를 둘러보세요. 이렇게 많은 이들 모두가 나의 동지랍니다. 동지들과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노동 해방. 그 날까지. 전진! 전진하자~♬" 이 노래는 동지들을 언급합니다. 동시에, 이 노래는 노동 해방을 주장합니다. 노동 해방이 암시하는 것처럼, 이 노래와 좌익을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우익보다 좌익에서 노동 해방은 훨씬 중요한 주제입니다. 이 노래가 노동 해방을 주장하는 것처럼, 동시에, 이 노래가 동지들을 언급하는 것처럼, 좌익과 동지를 연결하기는 쉬울 겁니다.

 

좌익보다 우익은 수직적인 관계를 떠받듭니다. 우익보다 좌익은 수평적인 관계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이 관계 때문에, 우익보다 좌익과 동지, 이 단어는 어울립니다. 동지는 수직적인 관계보다 수평적인 관계를 뜻합니다. 좌익과 동지가 어울리기 때문에, 좌익과 팥죽은 어울립니다. 팥죽은 동지를 기념하기 위한 대표적인 먹거리입니다. 아, 물론, 이건 그저 썰렁한 농담에 불과합니다. 좌익, 동지, 팥죽은 그저 엉뚱한 언어 유희에 불과합니다. 비록 이게 썰렁한 농담이라고 해도, 일반적으로, 팥죽은 빨간색입니다. 이 먹거리처럼, 좌익은 빨간색입니다. 수구 꼴통들은 좌익을 '좌빨'이라고 매도합니다.



좌빨은 '좌익 빨갱이'의 줄임말입니다. 빨갱이, 이 단어가 암시하는 것처럼, 좌익과 빨간색을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팥죽이 빨간색이기 때문에, 좌익이 다르지 않기 때문에, 양쪽은 어울립니다. 비록 이게 그저 썰렁한 농담에 불과하다고 해도, 좌익, 동지, 빨간색, 팥죽은 연결됩니다. 이 먹거리는 육식보다 채식입니다. 동지, 팥죽, 빨간색과 달리, 좌익과 채식은 썰렁한 농담보다 중요한 연대가 될 수 있습니다. 어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좌익과 채식이 어울리나요? 동물 권리는 육식보다 채식을 권유합니다. 채식과 달리, 육식은 인간이 동물을 죽인다는 뜻입니다. 돈까스는 육식입니다.

 

만약 인간이 돼지를 죽이지 않는다면, 돈까스를 먹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돼지는 동물입니다. 돈까스는 인간이 동물을 죽인다는 뜻입니다. 이건 수평적인 관계보다 수직적인 관계입니다. 만약 인간과 돼지가 비슷하다면, 만약 양쪽이 수평적인 관계라면, 돼지를 죽이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적어도, 만약 인간이 돼지를 죽인다면, 아아…, 이건 비극일 겁니다. 돈까스를 요리하기 위해 인간이 돼지를 죽이기 때문에, 동물 권리에게 이건 비극적인 먹거리가 됩니다. 동물 권리와 달리, 만약 인간과 돼지가 수직적인 관계라면, 만약 후자보다 전자가 우월하다면, 돈까스는 맛있는 먹거리일 겁니다.



좌익보다 우익은 수직적인 관계를 떠받듭니다. 돈까스는 돼지보다 인간이 우월하다는 뜻입니다. 이 먹거리는 수직적인 관계입니다. 우익이 수직적인 관계를 떠받들기 때문에, 돈까스가 이 관계에 속하기 때문에, 좌익보다 우익과 돈까스는 어울립니다. 비단 이것만 아니라 다른 육식들 역시 똑같습니다. 양념 치킨부터 매운탕까지, T-본 스테이크부터 감바스 알 아히요까지, 만약 동물들이 죽지 않는다면, 이 먹거리들을 요리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이게 가능하지 않은 것처럼, 육식은 수직적인 관계입니다. T-본 스테이크와 달리, 비록 동물이 죽지 않는다고 해도, (동지) 팥죽을 먹기는 가능합니다.

 

인간이 동물을 죽이지 않기 때문에, (동지) 팥죽은 비극적인 먹거리가 되지 않습니다. 적어도, 팥죽보다 돈까스는 비극적인 먹거리가 됩니다. 비단 팥죽만 아니라 다른 채식들 역시 똑같습니다. 인간이 동물을 죽이지 않기 때문에, 채식은 인간과 동물이 수평적인 관계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 먹거리에게는 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익보다 좌익이 수평적인 관계에게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채식이 이 관계를 주장하기 때문에, 우익보다 좌익과 채식은 어울립니다. 이건 모~~~든 좌익이 채식인들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솔직히, 많은 좌익들은 동물 권리에게 커다란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아무리 동물 권리가 중요하다고 해도, 21세기 초반, 좌익에서 이건 커다란 부분이 아닙니다. 비록 많은 좌익들이 동물 권리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고 해도, 분명히, 우익보다 좌익은 수평적인 관계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동지) 팥죽처럼, 채식은 인간과 동물이 수평적인 관계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이 관계 때문에, 만약 우익과 좌익이 대립한다면, 채식은 전자보다 후자를 편들 수 있습니다. 비단 동물 권리만 아니라 환경 운동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제이슨 히켈이 탈성장 사회를 주장하는 것처럼, 반다나 시바가 에코 페미니즘을 주장하는 것처럼, 환경 운동은 자본주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탈성장부터 에코 페미니즘까지, 자본주의와 환경 운동은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탈성장과 달리, 에코 페미니즘과 달리, 만약 어떤 환경 운동들이 자본주의를 떠받든다면, 어휴…, 이 운동들은 얄팍할 겁니다. 21세기 초반, 대규모 산업들은 세계화 자본주의에게 종속됩니다. 이 경제에게 훨씬 많은 돈들은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이 목적을 위해 세계화 자본주의는 너무 많은 상품들을 (제조하고 유통하고) 판매하기 원합니다. 너무 많은 상품들을 (제조하고 유통하고) 판매하기 위해 대규모 산업들은 너무 많은 석탄들, 석유들을 태웁니다. 아무리 재생 에너지들이 증가한다고 해도, 이건 충분하지 않습니다.



[채식과 환경 운동은 어울립니다. 자연 생태계에서 식물들은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19세기, 서구에서 산업 자본주의는 많은 돈들을 벌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대에서 석탄들은 자본주의를 위한 중요한 연료였습니다. 20세기, 산업 자본주의는 세계를 향해 확장했습니다. 그 동안, 석탄들, 석유들은 자본주의를 위한 중요한 연료가 되었습니다. 200년 동안, 양쪽은 중요한 관계였습니다. 이 관계 때문에, 여전히, 세계화 자본주의는 재생 에너지들보다 석탄들, 석유들을 선호합니다. 대규모 산업들이 이 경제에게 종속되기 때문에, 이 산업들은 너무 많은 석탄들, 석유들을 태웁니다. 이건 너무 많은 온실 가스들을 배출합니다. 지구 대기 중에서 이 가스들이 증가하기 때문에, 극단적인 기후들은 발생합니다. 이 기후들은 생물권, 자연 생태계, 생물 다양성을 파괴합니다.

 

이 행성급 재앙은 지구 가열화입니다. 지구 가열화는 자본주의 문제입니다. 환경 운동은 생물권, 자연 생태계,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기 원합니다. 지구 가열화가 자본주의 문제이기 때문에, 극단적인 기후들이 생물권, 자연 생태계, 생물 다양성을 파괴하기 때문에, 환경 운동과 자본주의는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만약 어떤 운동들이 이 경제를 떠받든다면, 이 운동들은 얄팍할 겁니다. 탈성장이 자본주의를 비판하기 때문에, 에코 페미니즘이 이 경제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탈성장, 에코 페미니즘은 '진짜' 환경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진짜' 운동은 자본주의를 비판해야 합니다. 동시에, 이 운동은 (지구 생물권을 위한) 지속 가능한 사회 문화를 고민해야 합니다. 채식은 이 문화에 속합니다.



여러 사례들은 식물 기반 먹거리들보다 동물 기반 먹거리들이 많은 에너지들을 소비하고 많은 폐기물들을 배출한다고 증명합니다. 식물 기반 먹거리들보다 동물 기반 먹거리들이 환경 오염이기 때문에, 돈까스보다 (동지) 팥죽은 (지구 생물권을 위한) 지속 가능한 문화가 됩니다. 비단 인류 문명만 아니라 자연 생태계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호랑이는 최고 포식자입니다. 최고 포식자로서, 호랑이는 고기를 먹습니다. 매운탕이 우럭을 죽이는 것처럼, 고기를 먹기 위해 호랑이는 다른 동물들을 죽입니다. 다른 동물들을 죽이기 위해 호랑이는 강력한 야수가 됩니다. 호랑이가 강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이 야수가 밀림의 왕이라고 인식합니다. 호랑이는 왕이 됩니다.

 

아무리 호랑이가 밀림의 왕이라고 해도, 그 자체로서, 이 왕이 존재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토끼, 사슴, 멧돼지처럼, 초식동물들이 번성하기 때문에, 호랑이는 사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동물들이 사라진다면, 사냥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이게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고기를 얻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이게 쉽지 않기 때문에, 호랑이는 굶주릴 겁니다. 아무리 호랑이가 밀림의 왕이라고 해도, 그 자체로서, 이 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토끼, 사슴, 멧돼지처럼, 호랑이는 초식동물들에게 의지합니다.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초식동물들은 식물들을 먹습니다. 만약 이 녹색 생명체들이 번성하지 않는다면, 토끼, 사슴, 멧돼지는 굶주릴 겁니다. 사슴은 식물들에게 의지합니다.



호랑이가 사슴에게 의지하기 때문에, 사슴이 식물들에게 의지하기 때문에, 먹이 그물망에서 이 녹색 생명체들은 기본적인 단계가 됩니다. 그 자체로서, 호랑이는 영양분들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호랑이처럼, 그 자체로서, 사슴은 영양분들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비단 호랑이, 사슴만 아니라 다른 동물들 역시 똑같습니다. 동물들과 달리, 식물들은 영양분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동물들보다 식물들이 영양분들을 생산하나요? <광합성>은 보드 게임입니다. 이 보드 게임에서 자연 생태계는 주된 주제입니다. 적어도, <광합성>에서 자연, 생태, 환경은 커다란 부분입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많은 나무들을 배치하고 자연(생태, 환경)을 조성합니다.

 

나무들은 식물에 속합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광합성 덕분에, 나무들은 영양분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비단 나무들만 아니라 다른 식물들 역시 똑같습니다. 동물들과 달리, 광합성 덕분에, 식물들은 영양분들을 생산합니다. 이 특성 덕분에, 먹이 그물망에서 이 녹색 생명체들은 기본적인 단계가 됩니다. <광합성>은 식물들이 기본적인 단계라고 암시합니다. 식물들이 영양분들을 생산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 녹색 생명체들은 훨씬 효율적인 에너지 순환 과정을 담당합니다. 식물들과 달리, 동물들은 영양분들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팥보다 호랑이는 훨씬 효율적인 에너지 순환 과정을 담당하지 못합니다. <광합성>은 이 과정을 암시합니다.



아무리 호랑이가 왕이라고 해도,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 왕보다 팥은 훨씬 효율적인 에너지 순환 과정을 담당합니다. 비록 <광합성>이 호랑이보다 팥이 훨씬 낫다고 설명하지 않는다고 해도, 게임 플레이어가 동물들보다 식물(나무)들을 배치하는 것처럼, 이 보드 게임은 호랑이보다 팥이 훨씬 낫다고 암시합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동물보다 식물이 기본적인 단계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비록 게임 제작자들이 호랑이보다 팥이 훨씬 낫다고 고려하지 않았다고 해도, 게임 플레이어는 전자보다 후자가 기본적인 단계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먹이 그물망에서 식물들이 기본적인 단계이기 때문에, 이 생명체들은 자연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제이슨 히켈처럼, 녹색당은 탈성장 사회를 주장합니다. 왜 이 정당이 녹색을 칠하나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식물들이 자연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이 생명체들은 녹색입니다. 식물에서 녹색은 광합성을 담당합니다. <광합성>의 표지 그림은 다른 색깔들보다 녹색을 강조합니다. <광합성>이 강조하는 것처럼, 녹색당은 다르지 않습니다. 비단 녹색당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비록 녹색 세탁(그린 워싱)이 부정적인 단어라고 해도, 이 단어는 식물, 자연, 녹색을 연결합니다. <광합성>부터 녹색당까지, 심지어 녹색 세탁조차, 이 사례들은 식물이 자연을 상징한다고 반영합니다. 이 특성 때문에, 식물과 '어머니 자연'은 어울립니다.



[호랑이보다 콩이 기본적인 단계인 것처럼, 식물과 '어머니 자연'은 어울립니다.]



반다나 시바처럼, 에코 페미니즘은 어머니 자연을 주장합니다. 이 신격은 지구 생물권, 자연 생태계, 생물 다양성을 비유할 수 있습니다. 어떤 문화·예술들은 (동물들보다) 식물들이 어머니 자연을 구성한다고 상상합니다. 게임 플레이어가 동물들보다 나무(식물)들을 배치하는 것처럼, <광합성>은 식물이 자연을 상징한다고 암시합니다. 이 특성 때문에, 식물과 '어머니 자연'은 어울립니다. 양쪽이 어울리기 때문에, 어떤 문화·예술들은 식물들이 어머니 자연을 구성한다고 상상합니다. <아바타>부터 <모아나>까지, 스페이스 오페라부터 고대 신화 판타지까지, 이 사례들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식물과 어머니 자연이 어울리는 것처럼, '자연의 수호자'와 식물은 어울립니다. 만약 어떤 문화·예술들이 '자연의 수호자'를 상상한다면, 동물보다 식물은 훨씬 나을 겁니다. 비록 전자보다 후자가 훨씬 낫다고 해도, 호랑이와 사슴은 100% 똑같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사슴보다 호랑이가 밀림의 왕이라고 인식합니다. 호랑이와 달리, 음…, 사슴은 왕이 되지 않습니다. 비단 호랑이, 사슴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티라노사우루스가 공룡들의 왕이라고 인식합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달리, 음…, 브론토사우루스는 왕이 되지 않습니다. 전자보다 후자는 육중한 공룡입니다.



아무리 티라노사우루스보다 브론토사우루스가 육중한 공룡이라고 해도, 후자보다 전자는 공룡들의 왕이 됩니다. 심지어 고생물학자들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심지어 이 과학자들조차 브론토사우루스보다 티라노사우루스가 공룡들의 왕이라고 인식합니다. 어랄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브론토사우루스보다 티라노사우루스가 공룡들의 왕이 되나요? 대답은 육식동물입니다. 호랑이처럼, 티라노사우루스는 최고 포식자입니다. 최고 포식자로서, 티라노사우루스는 다른 동물들을 죽입니다. 다른 동물들을 죽이기 위해 티라노사우루스는 강력한 야수가 됩니다. 전통적으로, 왕은 강자입니다.

 

최고 포식자로서, 티라노사우루스는 강력한 야수입니다. 전통적으로, 왕은 강자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가 강력하기 때문에, 왕이 강력하기 때문에, 이 특성으로서, 양쪽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양쪽이 비슷하기 때문에, 티라노사우루스는 공룡들의 왕이 됩니다. 이 육식동물과 달리, 아무리 브론토사우루스가 육중한 공룡이라고 해도, 이 공룡은 초식동물입니다. 비록 브론토사우루스가 다른 동물들을 죽이지 않는다고 해도, 식물들을 먹고 영양분들을 섭취하기는 가능합니다. 이게 가능한 것처럼, 브론토사우루스와 폭력(사냥)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최고 포식자로서, 티라노사우루스와 폭력(사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브론토사우루스와 폭력이 떨어지는 것처럼, 티라노사우루스와 폭력이 떨어지지 않는 것처럼, 양쪽은 100% 똑같지 않습니다. 비단 브론토사우루스만 아니라 모노클로니우스, 켄트로사우루스, 안킬로사우루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모노클로니우스에게는 날카로운 뿔, 커다란 볏이 있습니다. 켄트로사우루스에게는 (여러 골판들과) 치명적인 가시들이 있습니다. 안킬로사우루스에게는 단단한 갑옷, 육중한 꼬리 곤봉이 있습니다. 이 특성들처럼, 모노클로니우스, 켄트로사우루스, 안킬로사우루스는 전투적인 형태들입니다.

 

아무리 켄트로사우루스(모노클로니우스, 안킬로사우루스)가 전투적인 형태라고 해도, 이 공룡은 초식동물입니다. 비록 켄트로사우루스(모노클로니우스, 안킬로사우루스)가 다른 동물들을 죽이지 않는다고 해도, 식물들을 먹고 영양분들을 섭취하기는 가능합니다. 이게 가능한 것처럼, 켄트로사우루스와 폭력(사냥)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양쪽이 떨어지는 것처럼, 티라노사우루스와 켄트로사우루스는 100% 똑같지 않습니다. 흠, 팥은 어떤가요? 팥이 다른 동물들을 사냥하나요? 팥이 식물인 것처럼, 나무는 식물입니다. <광합성>이 나무가 다른 동물들을 사냥한다고 묘사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돈까스보다 (동지) 팥죽이 비극적인 먹거리가 아닌 것처럼, 팥은 다른 동물들을 사냥하지 않습니다. 팥처럼, <광합성>은 나무가 다른 동물들을 사냥한다고 묘사하지 않습니다. 팥죽이 돼지를 죽이지 않는 것처럼, 팥죽과 폭력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광합성>이 나무가 다른 동물들을 사냥한다고 묘사하지 않는 것처럼, 나무와 폭력은 떨어집니다. 양쪽이 떨어지는 것처럼, 켄트로사우루스와 폭력은 떨어집니다. 이 공룡과 달리, 티라노사우루스와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이 관점에서 티라노사우루스보다 켄트로사우루스와 팥죽(채식)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팥죽처럼, 티라노사우루스보다 켄트로사우루스와 나무는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팥죽이 채식인 것처럼, 나무가 식물인 것처럼, 켄트로사우루스와 식물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식물과 자연의 수호자가 어울리기 때문에, 티라노사우루스보다 켄트로사우루스와 자연의 수호자는 어울립니다. 이 관점에서 사우론(디아블로)보다 아르마돈과 자연의 수호자는 어울립니다. <프라이멀 레이지>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대전 격투 게임입니다. 이 대전 격투 게임에서 아르마돈은 자연의 수호자입니다. 이 수호자는 모노클로니우스, 켄트로사우루스, 안킬로사우루스를 결합하는 것 같습니다.



[비록 아르마돈, 이 자연의 수호자가 인간(숭배자)들을 먹는다고 해도….]



<프라이멀 레이지>에서 아르마돈은 모노클로니우스(뿔, 볏), 켄트로사우루스(가시들), 안킬로사우루스(갑옷, 곤봉)를 결합하는 것 같습니다. 아르마돈의 머리는 모노클로니우스와 비슷합니다. 치명적인 가시들로서, 켄트로사우루스는 아주 유명합니다. 이 공룡처럼, 아르마돈에게는 치명적인 가시들이 있습니다. 안킬로사우루스는 가장 대표적인 갑옷 공룡입니다. 이 공룡처럼, 아르마돈에게는 튼튼한 갑옷, 꼬리 곤봉이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아르마돈이 모노클로니우스, 켄트로사우루스, 안킬로사우루스를 결합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아르마돈과 이 공룡들은 비슷합니다.

 

아르마돈과 켄트로사우루스(모노클로니우스, 안킬로사우루스)가 비슷하기 때문에, 켄트로사우루스와 식물이 비슷하기 때문에, 식물과 자연의 수호자가 어울리기 때문에, 아르마돈과 자연의 수호자는 어울립니다. 아르마돈과 달리, 사우론은 티라노사우루스를 모방합니다. (사우론처럼, 디아블로는 똑같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폭력이 떨어지지 않는 것처럼, 이 수각류와 식물은 비슷하지 않습니다. (팥죽보다 돈까스와 티라노사우루스는 비슷합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식물이 비슷하지 않기 때문에, 이 수각류와 자연의 수호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사우론과 이 역할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자연의 수호자가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사우론이 이 수각류를 모방하기 때문에, 자연의 수호자와 사우론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적어도, 사우론보다 아르마돈과 자연의 수호자는 어울립니다. (사우론처럼, 디아블로는 똑같습니다.) 비단 사우론만 아니라 탈론 역시 비슷합니다. 탈론이 데이노니쿠스와 비슷하기 때문에, 이 수각류와 폭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탈론이 선한 신이라고 해도, 이 신보다 아르마돈과 자연의 수호자는 어울립니다. 게임 제작자들이 이것을 의도했나요? 그들이 사우론(탈론)보다 아르마돈과 자연의 수호자가 어울린다고 의도했나요?

 

비록 게임 제작자들이 의도하지 않았다고 해도, 분명히, 사우론은 티라노사우루스를 모방합니다. 이 수각류와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달리, (돈까스와 달리) 팥죽은 다른 동물들을 죽이지 않습니다. 팥죽과 폭력은 떨어집니다. 팥이 식물에 속하는 것처럼, 식물과 폭력은 필연적인 관계가 아닙니다. 팥죽처럼, 비록 켄트로사우루스(모노클로니우스, 안킬로사우루스)가 다른 동물들을 죽이지 않는다고 해도, 살아가기는 가능합니다. 분명히, 아르마돈과 이 공룡들은 비슷합니다. 양쪽이 비슷한 것처럼, 아르마돈과 팥죽은 비슷합니다. 식물과 자연의 수호자는 어울립니다.



이건 아르마돈이 초식동물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프라이멀 레이지>는 아르마돈이 인간들을 먹는다고 묘사합니다. 아무리 그들이 아르마돈을 숭배한다고 해도, 아무리 아르마돈이 무서운 포식자가 아니라고 해도, 분명히, 아르마돈은 인간들을 먹습니다. 사우론(디아블로, 탈론)처럼, 아르마돈은 초식동물보다 육식동물에 가깝습니다. 비록 아르마돈이 인간들을 먹는다고 해도, 사우론(디아블로, 탈론)과 달리, 아르마돈은 수각류를 모방하지 않습니다. 아르마돈과 켄트로사우루스(모노클로니우스, 안킬로사우루스)는 비슷합니다. 돈까스보다 이 공룡과 팥죽은 비슷합니다.

※ <프라이멀 레이지>는 비단 공룡 괴수(사우론, 디아블로, 탈론, 버티고, 아르마돈)들만 아니라 유인원 괴수(블리자드, 카오스) 역시 묘사합니다. 문자 그대로, 유인원과 인간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켄트로사우루스보다 오랑우탄과 인간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인간이 자연(야생)보다 문명에 속한다고 인식합니다. (비록 이게 얄팍한 2분법이라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자연, 야생과 문명, 인간이 대립적인 관계라고 착각합니다.) 켄트로사우루스는 야생에 속합니다. 블리자드보다 아르마돈과 야생이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에, 전자보다 후자와 자연의 수호자는 어울립니다.



※ 사진 <… Brown Kidney Beans …> 출처: aditya bhatia,
http://www.pexels.com/photo/bowl-of-brown-kidney-beans-on-a-table-1823322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