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SF 생태주의

<프라이멀 레이지>, <아컴 호러>, 스테고사우루스 본문

SF & 판타지/크고 작은 괴수들

<프라이멀 레이지>, <아컴 호러>, 스테고사우루스

OneTiger 2025. 1. 6. 04:50

[아르마돈은 고대 신입니다. 한편으로, 이 신은 공룡을 모방합니다.]



"You wanna piece of me, boy? Go go go! Let's move!" 해병은 말합니다. 이 유닛은 테란 진영에 속합니다. 이 진영은 과거보다 미래에 속합니다. 우주 전투기부터 우주 순양함까지, 테란은 우주 함대를 운영합니다. 이 함대가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을 요구하기 때문에, 고대 문명에서 우주 함대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이건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21세기 초반 문명조차 우주 함대를 운영하지 못합니다. 아직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은 진보하지 않았습니다. 과거 문명, 현재 문명이 우주 함대를 운영하지 못하는 것처럼, 테란은 미래에 속합니다. 이 미래 진영은 발키리를 포함합니다.

 

테란에서 발키리는 우주 호위함입니다. 북유럽 신화에서 이 이름은 비롯합니다. 이 신화는 고대(과거)에 속합니다. 어라~, 테란 발키리는 미래에 속합니다. 한편으로, 이 호위함은 과거(북유럽 신화)를 반영합니다. 비단 발키리만 아니라 바이킹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테란에서 바이킹은 돌격 전투 로봇, 대공 전투기입니다. 이 로봇, 전투기는 미래에 속합니다. 한편으로, 바이킹은 과거(북유럽 문명)를 반영합니다. 비단 바이킹만 아니라 토르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테란에서 토르는 거대 보행 전투 로봇입니다. 이 거대 로봇은 미래에 속합니다. 한편으로, 토르는 과거(북유럽 신화)를 반영합니다.



우주 전투기가 날아다니는 것처럼, 테란은 미래에 속합니다. 한편으로, 이 미래 진영은 과거(발키리, 바이킹, 토르)를 반영합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테란(미래 문명)이 과거(북유럽 신화)를 반영하나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신화는 가장 오래된 문화·예술입니다. 적어도, 이건 아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합니다. 이 역사 덕분에, 인류 문화에서 신화는 아주 깊은 뿌리를 뻗습니다. 이 뿌리는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신화가 가장 오래된 문화·예술이기 때문에, 이게 아주 오래된 역사이기 때문에, 심지어 미래 문명조차 신화를 외면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테란(미래)조차 북유럽 신화를 반영합니다.

 

북유럽 문명(바이킹)이 북유럽 신화를 상상했기 때문에, 발키리, 토르처럼, 테란은 변신 전투기를 바이킹이라고 부를 겁니다. 이 전투기는 미래가 과거(신화)를 외면하지 않는다고 증명합니다. 게다가, 테란은 현실에 속하지 않습니다. 만약 게임 제작자들이 <스타크래프트>를 출시하지 않았다면, 테란은 존재하지 않았을 겁니다. 그들이 출시했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는 존재합니다. 이 스페이스 오페라보다 게임 제작자들은 우선합니다. 그들은 미래 문명보다 현재 문명에 속합니다. 현재 문명은 근대 문명입니다. 고대 신화와 달리, 근대는 오래된 역사가 아닙니다. 이 문명은 짧은 역사입니다.



비록 근대를 정의하기가 어렵다고 해도, 이 시대와 산업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적어도, 근대 문명에서 이건 아주 커다란 부분입니다. 19세기 이후, 산업 혁명은 시작했습니다. 이 사건 때문에, 19세기는 근대를 정의하기 위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기준이 틀리지 않는다면, 19세기부터 21세기 초반까지, 대략적으로, 근대 문명의 역사는 200년일 겁니다. 고대 신화와 달리, 근대 문명은 그저 200년을 넘어설 뿐입니다. 근대 문명보다 고대 신화가 오래된 역사이기 때문에, 아직 전자는 후자(고대 신화)를 잊지 않습니다. 후자는 깊은 뿌리를 뻗고 전자(근대 문명)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고대 신화가 오래된 역사이기 때문에, 이 역사가 근대(짧은 역사)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게임 제작자들이 이 시대에 속하기 때문에, 그들이 출시했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에서 테란(미래 문명)은 신화(발키리, 바이킹, 토르)를 반영할 겁니다. 비단 <스타크래프트>만 아니라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 역시 비슷합니다. 소설부터 미니어처 게임까지, <듄>부터 <워해머 40K>까지,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신화를 찾기는 쉬울 겁니다. 아무리 스페이스 오페라가 미래라고 해도, 이 허구는 과거를 잊지 않습니다. (아마도 <듄>, <워해머 40K>는 <스타크래프트>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모릅니다.)



아니, 어쩌면 스페이스 오페라는 새로운 신화, 근대를 위한 전설일 수 있습니다. <스타 워즈>가 20세기 미국을 위한 신화라고 불리는 것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고대 신화를 계승하는지 모릅니다. 더 이상, 근대 사람들은 신, 기적, 괴물, 유령을 믿지 않습니다. 적어도, 근대 문명에서 신화, 전설, 민담은 커다란 부분이 아닙니다. 비록 근대 사람들이 신화를 믿지 않는다고 해도, 이건 오래된 역사입니다. 이 역사로서, 신화는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이 역사를 계승하는지 모릅니다. 우주 전투기가 날아다니는 것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을 묘사합니다.

 

이 기술들 덕분에, 근대 문명에게 스페이스 오페라는 새로운 것이 됩니다. 적어도, 근대 문명보다 우주 문명은 새로운 것입니다. 아주 향상된 기술들과 고대 신화가 결합하기 때문에, 어쩌면 스페이스 오페라는 새로운 신화일 수 있습니다. 소설부터 미니어처 게임까지, <듄>부터 <워해머 40K>까지, 스페이스 오페라는 근대 문명이 고대 신화를 잊지 않는다고 반영합니다. 근대가 짧은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이 역사보다 고대 신화가 오래된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흠, 스페이스 오페라는 짧은 역사보다 오래된 역사가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고 암시합니다. 전통이 부정적인 단어보다 긍정적인 단어인 것처럼.



[아직, 많은 사람들은 전설을 잊지 않습니다. 근대 문학은 새로운 신화를 창조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전통이 부정적인 단어보다 긍정적인 단어라고 인식할 겁니다. 이 단어는 오래된 역사를 뜻합니다. 만약 어떤 것이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지 않는다면, 이건 전통이 되지 않을 겁니다. 전통이 부정적인 단어보다 긍정적인 단어이기 때문에, 이 단어가 오래된 역사를 뜻하기 때문에, 전통은 이 역사가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고 증명합니다. 고대 신화가 아주 오래된 역사이기 때문에, 이건 아주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이 가치로서, 아직, 근대 문학(소설)은 신화를 잊지 않습니다. <아컴 호러>는 보드(카드) 게임입니다. 이건 문학이 아닙니다. 비록 <아컴 호러>가 보드 게임이라고 해도, 이 게임은 이른바 크툴루 신화에게 기반합니다. 문학에서 이 신화는 시작합니다.

 

<다곤>부터 <인스머스의 그림자>까지, <던위치의 공포>부터 <광기의 산맥>까지, 문학(소설)들에서 크툴루 신화는 시작합니다. 비록 <아컴 호러>가 보드(카드) 게임이라고 해도, 이 관점에서 <아컴 호러>는 문학들에게 기반합니다.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크툴루 신화는 '신화'입니다. 근대 문학이 이 신화를 상상하는 것처럼, 아직, 많은 사람들은 (고대) 신화를 잊지 않습니다. 근대 문학은 새로운 신화를 창조합니다. 비단 문학만 아니라 다른 문화·예술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고지라>는 2014년 실사 영화입니다. 이 실사 영화에서 도입부는 비단 진화 생물학만 아니라 고대 신화 역시 보여줍니다. <고지라>(의 도입부)는 진화 생물학(근대)과 고대 신화(과거)를 결합합니다.



비단 도입부만 아니라 비비안 그레이엄 박사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이 등장인물은 고지라가 신과 같다고 말합니다. 고지라가 신이 되는 것처럼, 이 영화는 전설적인 분위기를 외면하지 않습니다. 비록 포드 브로디가 고지라를 신보다 괴물이라고 부른다고 해도, 이 거대 괴수는 신에게 닿을 수 있습니다. 고지라가 아주 압도적인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거대 괴수가 원한다면, 도쿄를 파괴하기는 가능할 겁니다. 아무리 전차들이 총알들, 포탄들을 날린다고 해도, 아무리 전투기들이 총알들, 미사일들을 날린다고 해도, 아무리 군함들이 포탄들, 미사일들을 날린다고 해도, 고지라를 죽이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이 거대 괴수의 나이는 몇 억 년을 넘어섭니다.

 

고지라가 도쿄를 파괴하는 것처럼, 전차들, 전투기들, 군함들이 이 거대 괴수를 죽이지 못하는 것처럼, 이 괴수가 몇 억 년을 넘어서는 것처럼, 고지라는 아주 압도적인 존재입니다. 이 거대 괴수처럼, 크툴루 신화에서 다곤은 아주 압도적인 존재입니다. 이 존재는 이른바 위대한 고대 신(그레이트 올드 원)에 속합니다. 아주 압도적인 존재로서, 다곤은 신이 됩니다. 이 존재처럼, 고지라는 아주 압도적인 존재입니다. 이 존재로서, 고지라는 신에게 닿을 수 있습니다. 위대한 고대 신(그레이트 올드 원)은 비단 다곤만 아니라 크툴루 역시 포함합니다. (그래서 크툴루 신화는 '크툴루' 신화입니다.) 크툴루가 신이기 때문에, 고지라가 신에 닿기 때문에, 양쪽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고지라와 크툴루가 비슷한 위상이 되기 때문에, 만약 양쪽이 싸운다면, 이건 전설적인 싸움일 겁니다. 이 그림(링크)은 고지라와 크툴루가 싸운다고 묘사합니다. 양쪽이 싸우는 것처럼, 이 그림은 고지라가 신에 닿을 수 있다고 반영합니다. 만약 고지라와 크툴루가 비슷한 위상이 된다면, 비단 크툴루만 아니라 다곤 역시 다르지 않을 겁니다. 고지라와 크툴루처럼, 고지라와 다곤은 비슷한 위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다곤이 신화에 속하기 때문에, 고지라와 다곤이 비슷한 위상이 되기 때문에, 고지라는 신화에 속할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하기 때문에, <고지라>는 전설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 관점에서 <다곤>과 <고지라>는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만약 <다곤>이 새로운 신화, 근대를 위한 전설이라면, <다곤>과 <고지라>가 비슷한 위상이 되기 때문에, <고지라>는 새로운 신화, 근대를 위한 전설일 수 있습니다. 신화에서 용이 신에 닿는 것처럼, <고지라>에서 이 거대 괴수는 신에 닿습니다. 비단 이 영화만 아니라 <프라이멀 레이지>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아르마돈부터 버티고까지, 이 비디오 게임에서 게임 플레이어는 고대 신을 조종합니다. 아무리 <프라이멀 레이지>에서 주된 배경이 과거가 아니라고 해도, 아무리 이 비디오 게임이 (가까운) 미래를 묘사한다고 해도, 게임 플레이어는 고대 신을 조종합니다. <인스머스의 그림자>처럼, <프라이멀 레이지>는 신화, 전설을 외면하지 않습니다.



이건 다곤, 고지라, 아르마돈이 100% 똑같다는 뜻이 아닙니다. 크툴루는 외계에 속합니다. 이 신처럼, 다곤은 외계로 연결됩니다. 이 신과 달리, 고지라는 외계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비단 <고지라>(2014년 영화)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고지라가 자연을 보호하든, 문명을 파괴하든, 이 괴수는 외계보다 지구에 속합니다. (킹)기도라처럼, 만약 외계 괴수가 침략한다면, 고지라는 이 침략자를 물리칠 겁니다. 비록 고지라가 외계보다 지구에 속한다고 해도, 적어도, 이 거대 괴수는 아주 거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문자 그대로, 고지라는 거대 괴수입니다. 이 괴수처럼, 크툴루는 아주 거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다곤이 크툴루 신화에 속하기 때문에, 크툴루가 아주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기 때문에, 다곤은 이 규모에 닿을 수 있습니다. 다곤과 달리, 고지라와 달리, 아르마돈은 아주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지 않습니다. 에이…, 이 괴수는 그저 2톤에 불과합니다. 아르마돈보다 코끼리는 훨씬 육중한 동물입니다. 전자가 후자에 닿지 못하는 것처럼, 아주 거대한 규모는 다곤, 고지라와 아르마돈이 비슷하지 않다고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양쪽이 떨어지는 것처럼, 다곤, 고지라, 아르마돈은 100% 똑같지 않습니다. 비록 코끼리보다 아르마돈이 작다고 해도, 분명히, <프라이멀 레이지>는 신화, 전설을 외면하지 않습니다. <던위치의 공포>처럼.

 

 

[문자 그대로, 크툴루 신화는 '신화'입니다. <프라이멀 레이지>는 다르지 않습니다.]



문자 그대로, 크툴루 신화는 '신화'입니다. <프라이멀 레이지>는 다르지 않습니다. 비비안 그레이엄 박사가 고지라를 신이라고 비유하는 것처럼, <고지라>는 전설을 외면하지 않습니다. <고지라: 어웨이크닝>은 이 영화의 전편 만화입니다. 비단 <고지라>만 아니라 <고지라: 어웨이크닝> 역시 전설을 외면하지 않습니다. 아니, 이 만화에서 전설은 훨씬 커다란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프라이멀 레이지>와 <고지라: 어웨이크닝>이 비슷한 위상이 된다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것처럼, 새로운 신화, 근대를 위한 전설로서, <아컴 호러>와 <고지라: 어웨이크닝>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아컴 호러>, <프라이멀 레이지>, <고지라: 어웨이크닝>이 비슷한 위상이 되는 것처럼, 다곤, 고지라, 아르마돈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비록 다곤이 파괴적인 악신이라고 해도, 비록 아르마돈이 자연의 수호자라고 해도, 신화로서, 양쪽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다곤과 달리, 아르마돈과 달리, 스테고사우루스는 신이 아닙니다. 이 골판 공룡은 아주 압도적인 존재가 아닙니다. 아무리 스테고사우루스가 원한다고 해도, 서울을 파괴하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만약 F-16 전투기들이 미사일들을 날린다면, 스테고사우루스는 죽을 겁니다. 심지어 20mm M61A1 기관포들조차 이 공룡을 죽일 수 있습니다.



전투기들이 고지라를 죽이지 못하는 것처럼, 20mm 기관포들이 스테고사우루스를 죽이는 것처럼, 양쪽은 비슷하지 않습니다.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가 비슷하지 않은 것처럼, 다곤, 아르마돈과 이 골판 공룡은 비슷하지 않습니다. 스테고사우루스의 나이가 몇 억 년을 넘어설 수 있나요? 이 골판 공룡이 외계 행성에 속하나요? 스테고사우루스에게 초능력이 있나요? 이 공룡이 50m를 넘어서나요? 그건 아닙니다. 이 관점에서 스테고사우루스보다 다곤, 고지라, 아르마돈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아무리 다곤과 아르마돈이 비슷하다고 해도, 흠, 후자는 모노클로니우스를 모방하는 것 같습니다.

 

아르마돈은 모노클로니우스를 모방하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양쪽은 비슷합니다. 아르마돈에게 모노클로니우스는 기원, 생산 조건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르마돈을 상상하기 위해, 어쩌면 게임 제작자들은 모노클로니우스를 고려했을 수 있습니다. 비록 그들이 고려하지 않았다고 해도, 분명히, 양쪽은 비슷합니다. 아르마돈과 모노클로니우스가 비슷한 것처럼, 이 고대 신은 공룡 괴수입니다. 모노클로니우스는 아르마돈을 좋아하기 위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모노클로니우스가 중생대 공룡이기 때문에, 스테고사우루스가 다르지 않기 때문에, 아르마돈은 이 중생대 공룡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아르마돈은 스테고사우루스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비단 이 신만 아니라 고지라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고지라: 어웨이크닝>은 이 거대 괴수에게 커다란 골판들이 있다고 묘사합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대답은 스테고사우루스입니다. 고지라는 이 중생대 공룡을 반영합니다. 스테고사우루스에게 커다란 골판들이 있기 때문에, 고지라가 이 중생대 공룡을 반영하기 때문에, 이 거대 괴수에게는 커다란 골판들이 있습니다. 이 형태처럼,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결하기는 가능합니다. 이 괴수와 달리, 다곤과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결하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이건 어렵습니다.

 

다곤과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비단 이 악신만 아니라 다른 위대한 고대 신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하스터부터 샤우그너 판까지, 이 신화에서 공룡들은 주된 주제가 아닙니다. 크툴루 신화와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 관점에서 다곤보다 고지라, 아르마돈, 스테고사우루스는 비슷합니다. 고지라가 스테고사우루스를 반영하는 것처럼, 아르마돈과 모노클로니우스가 비슷한 것처럼, 만약 고생물학이 진보하지 않았다면, 고지라, 아르마돈은 존재하지 않았을 겁니다. 적어도, 고지라, 아르마돈은 다른 형태가 되었을 겁니다. 이 과학은 생산 조건입니다.



고생물학이 진보하기 전에, 인류는 스테고사우루스, 모노클로니우스를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고지라가 스테고사우루스를 모방하기 때문에, 아르마돈과 모노클로니우스가 비슷하기 때문에, 고지라, 아르마돈에게 이 과학은 생산 조건(기원)이 됩니다. 다곤과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결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고생물학은 다곤보다 고지라, 아르마돈, 스테고사우루스가 비슷하다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것처럼, 다곤, 고지라, 아르마돈은 고정된 관계가 아닙니다. 이 관계보다 기준(신화, 고생물학)은 우선합니다. 신화로서, 스테고사우루스보다 다곤, 고지라, 아르마돈은 비슷합니다.

 

공룡(고생물학)으로서, 다곤보다 고지라, 아르마돈, 스테고사우루스는 비슷합니다. 고지라, 아르마돈이 다곤과 비슷하거나 스테고사우루스와 비슷한 것처럼, 이건 고정된 관계가 아닙니다. 비록 다곤, 고지라, 아르마돈이 고정되지 않는다고 해도, 고생물학은 진화 생물학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선사 생명체로서, 공룡은 아주 유명합니다. 아니, 이 생물종은 가장 유명합니다. 아노말로카리스보다, 디메트로돈보다, 메갈로돈보다, 스밀로돈보다, 공룡은 선사 생명체를 대표할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것처럼, 공룡은 생명 진화 역사로 연결됩니다. 고대 신화보다 이건 훨~~~씬 오래된 역사입니다.



[여전히, 지구 생물권은 다양한 생명체들을 키웁니다.]



그 자체로서, 신화, 전설, 민담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간이 상상하기 때문에, 신, 영웅, 괴물, 악마는 존재합니다. 만약 인간이 상상하지 않는다면, 신, 영웅부터 괴물, 악마까지, 신화는 존재하지 않을 겁니다. 이건 인간에게 종속됩니다. 인간이 나타나기 전에, 신화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인간이 나타났기 때문에, 이건 존재합니다. 신화와 달리, 비록 인간이 상상하지 않는다고 해도, 생명체는 진화합니다. 이건 인간에게 종속되지 않습니다. 인간보다 생명 진화 역사는 훨~~~씬 장대한 흐름입니다. 만약 생물 다양성이 진화하지 않았다면, 이른바 호미니드는 나타나지 않았을 겁니다.

 

만약 호미니드가 나타나지 않았다면, 호모 사피엔스는 나타나지 않았을 겁니다. 생명 진화 역사, 이 장대한 흐름에서 인간은 존재합니다. 1억 5천만 년 전에, 인간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인간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해도, 이미 생물 다양성은 번성했습니다. (이 다양성은 공룡을 포함합니다. 이 생물종은 스테고사우루스를 포함합니다.) 만약 오래된 역사가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면, 고대 신화보다 생물 다양성이 오래된 역사이기 때문에, 전자보다 후자는 중요한 기준일 겁니다. 고대 신화보다 생물 다양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곤보다 고지라, 아르마돈, 스테고사우루스는 비슷합니다.



만약 스테고사우루스보다 다곤, 고지라, 아르마돈이 비슷하다면, 이건 생물 다양성보다 고대 신화가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는 뜻일 겁니다. 만약 다곤보다 고지라, 아르마돈, 스테고사우루스가 비슷하다면, 이건 고대 신화보다 생물 다양성이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는 뜻일 겁니다. 1억 5천만 년 전에, 인간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인간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해도, 이미 생물 다양성은 번성했습니다. 이 관점에서 '다곤-고지라-아르마돈'보다 '고지라-아르마돈-스테고사우루스'는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이 관계(분류)는 생명 진화 역사, 자연 생태계가 중요하다고 반영합니다.

 

생명 진화 역사와 지구 생물권, 생물 다양성, 자연 생태계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생태학자들은 인정할 겁니다. 이 과학자들처럼, 환경 운동들은 인정할 겁니다. 생명 진화 역사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 역사와 자연 생태계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 체계는 중요합니다. 아무리 자연 생태계가 중요하다고 해도, 대규모 멸종은 다가오는 중입니다. 생태학자들부터 환경 운동들까지, 그들은 이 멸종이 다가온다고 걱정합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대규모 산업들을 지배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제에게 훨씬 많은 돈들은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세계화 자본주의는 돈, 돈, 돈에게 집착합니다.



아무리 야생 서식지가 중요하다고 해도, 만약 이 환경이 많은 돈들을 벌지 않는다면, 세계화 자본주의는 커다란 가치를 부여하지 않을 겁니다. 이 경제가 돈, 돈, 돈, 돈벌이에게 집착하기 때문에, 야생 서식지가 많은 돈들을 벌지 않기 때문에, 이 환경들보다 대규모 산업들은 증가합니다. 세계화 자본주의 때문에, 생물 다양성은 감소합니다. 이 체계에서 '고지라-아르마돈-스테고사우루스'가 비롯하기 때문에, 이 분류와 세계화 자본주의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양쪽은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이 관계처럼, 환경 운동과 자본주의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사진 <A leopard gecko …> 출처: Dmitry Kharitonov,
http://www.pexels.com/photo/a-leopard-gecko-is-sitting-on-some-green-leaves-2777257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