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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생태주의

<탱글딥> 플로라맨서, 컬티스트, 드루이드 본문

SF & 판타지/신성한 녹색

<탱글딥> 플로라맨서, 컬티스트, 드루이드

OneTiger 2025. 4. 30. 04:55

[페르부스 사원의 상징은 식물들이 기본적인 단계라고 반영합니다.]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호랑이는 말합니다. 어랄라~, 이 문장은 너무 이상합니다. 호랑이가 육식동물이기 때문입니다. 이 판테라 동물과 달리, 떡은 식물 기반 먹거리입니다. 송편부터 인절미까지, 약식부터 찹쌀떡까지, 이 먹거리들은 고기가 아닙니다. 호랑이가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송편, 찹쌀떡이 고기가 아니기 때문에, 양쪽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 차이 때문에,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는 너무 이상합니다. 비록 이 문장이 너무 이상하다고 해도, 비록 호랑이가 초식동물이 아니라고 해도, 이 포식자는 식물들에게 의지합니다. 이 녹색 생명체들 없이, 호랑이는 살아가지 못합니다.

 

어랄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호랑이가 식물들에게 의지하나요? 이 녹색 생명체들에게 광합성은 아주 중요한 활동입니다. 이 활동으로, 식물들은 영양분들을 생산합니다. 이 녹색 생명체들과 달리, 호랑이에게 광합성은 중요한 활동이 아닙니다. 그 자체로서, 이 판테라 동물은 영양분들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비단 호랑이만 아니라 사슴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그 자체로서, 이 초식동물은 영양분들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이 생산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초식동물로서, 사슴은 식물들을 먹습니다. 초식동물, 이 단어가 뜻하는 것처럼, 식물들 없이, 자연 생태계에서 사슴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식물들이 번성하기 때문에, 사슴, 이 초식동물은 살아갑니다. 이 동물들이 번성하기 때문에, 호랑이는 사냥하고 고기를 얻습니다. 이 먹거리 덕분에, 이 육식동물은 살아갑니다. 아무리 호랑이가 최고 포식자라고 해도, 그 자체로서, 이 포식자는 영양분들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만약 사슴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만약 호랑이가 초식동물을 사냥하지 않는다면, 고기를 얻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사슴이 존재하기 때문에, 호랑이가 초식동물을 사냥하기 때문에, 고기를 얻기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슴은 식물들에게 의지합니다. 이 관점에서, 식물들 없이, 자연 생태계에서 호랑이는 살아가지 못합니다.

 

아무리 호랑이가 최고 포식자라고 해도, 이 포식자는 식물들에게 의지합니다. 비단 호랑이만 아니라 다른 최고 포식자들 역시 비슷합니다. 아니, 비단 포식자들만 아니라 다른 많은 동물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아니, 비단 동물들만 아니라 버섯들 역시 비슷합니다. 그 자체로서, 이 생명체들은 영양분들을 생산하지 못합니다. 호랑이부터 버섯까지, 그 자체로서, 영양분들을 생산하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 생명체들과 달리, 식물들은 영양분들을 생산합니다. 이 역할로서, 자연 생태계에서 이 녹색 생명체들은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심지어 호랑이, 이 최고 포식자조차 이 생명체들에게 의지합니다.



식물들이 기본적인 단계이기 때문에, 심지어 호랑이조차 이 단계에게 의지합니다. 이 최고 포식자가 의지하는 것처럼, 자연 생태계에서 식물들은 아주 중요한 역할입니다. 이 역할로서, 자연과 식물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비단 자연만 아니라 야생, 생태, 환경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이 단어들과 식물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적어도, 자연(야생, 생태, 환경)과 식물은 아주 중요한 관계, 깊은 관계가 됩니다. 이 관계는 그저 주관적인 해석,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하지 않습니다. 만약 자연과 식물이 중요한 관계가 아니라면, 왜 녹색당이 이 색깔을 칠하나요? 식물은 녹색입니다.

 

적어도, 영양분 생산자들로서, 나뭇잎은 녹색입니다. 이 색깔과 자연(야생, 생태, 환경)은 아주 중요한 관계, 깊은 관계입니다. 이 관계 때문에, 녹색당은 이 색깔을 칠합니다. 이 정당은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기 원합니다. 이 의도처럼, 녹색당은 자연(야생, 생태, 환경)과 식물이 아주 중요한 관계, 깊은 관계가 된다는 뜻입니다. 비단 이 정당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녹색연합부터 민중을 위한 그린 뉴딜까지, 이 사례들은 자연과 식물을 연결합니다. 이 연결은 식물이 자연을 상징한다고 암시합니다. 이 암시처럼, 자연에서 식물은 커다란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드루이드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서사 판타지(던전 탐험)에서 드루이드는 '자연'의 힘을 휘두릅니다. 이 힘과 식물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적어도, 녹색당이 이 색깔을 칠하는 것처럼, '자연'의 힘과 식물은 아주 중요한 관계, 깊은 관계가 됩니다. 이 관계로서, 드루이드에게 식물은 커다란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100%가 아닙니다. 드루이드에게 식물은 100%가 아닙니다. 비단 이 생물종만 아니라 동물 역시 중요합니다. <아이스윈드 데일 2>는 드루이드에게 동물이 중요하다고 보여줍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던전 탐험(서사 판타지)입니다. 오호~, 이 판타지에서 드루이드는 야생 동물과 감응할 수 있습니다.

 

자연의 힘으로, 드루이드는 야생 동물과 감응할 수 있습니다. 만약 늑대가 공격한다면, 이 등장인물은 이 야생 동물과 감응할 겁니다. 이 능력 덕분에, 늑대는 드루이드를 편듭니다. 이 등장인물이 이 야생 동물과 감응하는 것처럼, 식물은 100%가 아닙니다. 비단 야생 감응만 아니라 자연의 동료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이 주문은 드루이드가 야생 동물을 소환한다는 뜻입니다. 적어도, 낮은 레벨들에서, 자연의 동료는 야생 동물입니다. 이 주문처럼, 드루이드에게 비단 식물만 아니라 동물 역시 중요합니다. 심지어 야생 형태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아이스윈드 데일 2>에서 드루이드는 멧돼지로 변신합니다.



[아무리 야생 형태가 식물보다 동물이라고 해도, 이 주문은 후자보다 전자에게 기반합니다.]



멧돼지는 동물입니다. 자연의 힘으로, 야생 형태로서, 드루이드는 이 동물이 됩니다. 이 능력은 드루이드에게 동물이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처럼, 양쪽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연결처럼, 드루이드에게 식물은 100%가 아닙니다. 이 등장인물에게 비단 이 생물종만 아니라 동물 역시 중요합니다. 야생 감응부터 야생 형태까지, 이 능력들은 '드루이드에게 식물이 100%가 아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은 식물들이 기본적인 단계가 아니라고 부정하지 않을 겁니다. 아무리 드루이드가 늑대와 감응한다고 해도, 아무리 이 등장인물이 멧돼지가 된다고 해도, 여전히, 자연(야생, 생태, 환경)에서 식물들은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야생 감응은 이 단계를 부정하지 않을 겁니다.

 

이 능력처럼, 야생 형태는 식물들이 기본적인 단계라고 인정할 겁니다. 이 단계처럼, 드루이드는 울창한 삼림을 조성하기 원합니다. 만약 악랄한 귀족들이 이 환경을 파괴한다면, 드루이드는 이 지배 계급을 용서하지 않을 겁니다. 이 등장인물이 울창한 삼림을 보호하는 것처럼, 식물은 커다란 부분이 됩니다. 여러 사례들, 아니, 많은 사례들은 드루이드에게 식물이 커다란 부분이라고 증명합니다. 아니, 이 등장인물에게 이 생물종은 커다란 부분보다 '본질적인' 부분일 겁니다. 이 부분 없이, 호랑이는 살아가지 못합니다. 심지어 최고 포식자조차 식물들에게 의지합니다. 이 의지처럼, 드루이드에게 이 녹색 생명체들은 커다란 부분보다 '본질적인' 부분일 겁니다. 컬티스트는 비슷합니다.



<마제스티: 판타지 킹덤 심>은 비디오 게임입니다. <아이스윈드 데일 2>처럼, 이 비디오 게임은 서사 판타지(에픽 판타지)입니다. 이 세계에서 컬티스트들은 페르부스(Fervus)를 숭배합니다. 이 신격은 자연 신성입니다. 이 신성으로서, <마제스티: 판타지 킹덤 심>에서, 컬티스트들은 자연 숭배자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 숭배자들은 야생 동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윈드 데일 2>에서 드루이드가 자연의 힘을 휘두르는 것처럼, 이 힘이 야생 형태를 포함하는 것처럼, 컬티스트는 다르지 않습니다. 자연 신성, 야생 형태는 드루이드와 컬티스트가 비슷한 위상이 된다고 묶을 수 있습니다. 만약 드루이드가 흥미로운 등장인물이라면, 컬티스트는 비슷할 겁니다.

 

만약 컬티스트가 흥미로운 등장인물이라면, 드루이드는 다르지 않을 겁니다. 이 유사성처럼, 컬티스트에게 자연(야생, 생태, 환경)은 커다란 부분입니다. 이 부분과 식물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양쪽이 중요한 관계가 아니라면, 어떻게 녹색 나뭇잎이 페르부스 사원을 상징하나요? <마제스티: 판타지 킹덤 심>은 전자가 후자를 상징한다고 보여줍니다. 페르부스가 자연 신성이기 때문에, 자연(야생, 생태, 환경)에서 식물들이 기본적인 단계이기 때문에, 양쪽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관계로서, 녹색 나뭇잎은 페르부스, 이 자연 신성을 상징할 겁니다. 아마도 게임 제작자들은 식물이 자연을 상징한다고 의도하는지 모릅니다. 아무리 컬티스트가 야생 형태가 된다고 해도.



아무리 컬티스트가 야생 형태가 된다고 해도, 녹색 나뭇잎은 페르부스 사원을 상징합니다. 이 상징처럼, <마제스티: 판타지 킹덤 심>은 자연과 식물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반영합니다. 이 반영처럼, 컬티스트와 플로라맨서는 가까운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등장인물은 <탱글딥>에 속합니다. <마제스티>처럼, 이 비디오 게임은 서사 판타지(던전 탐험)입니다. 이 판타지에서 플로라맨서는 자연의 힘을 휘두릅니다. 적어도,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이 등장인물은 식물의 힘을 휘두릅니다. 이 힘으로, 플로라맨서는 플로라콘다를 소환합니다. 이 생명체는 동물보다 식물에 가깝습니다. '플로라'맨서가 '플로라'콘다를 소환하는 것처럼, 이 생명체는 식물입니다.

 

적어도, 동물보다 식물과 플로라콘다는 가까운 관계입니다. 만약 후자보다 전자와 이 생명체가 가까운 관계라면, 어떻게 이 이름이 '플로라'콘다가 되나요? 이 이름, '플로라'콘다는 동물보다 식물과 이 생명체가 가까운 관계라고 암시합니다. 이 암시처럼, 컬티스트와 플로라맨서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전자는 야생 동물로 변신합니다. 후자는 식물 괴수를 소환합니다. 동물과 식물이 비슷하지 않은 것처럼, 호랑이와 콩(팥)이 비슷하지 않은 것처럼, 컬티스트와 플로라맨서는 다릅니다. 비단 이 등장인물만 아니라 드루이드 역시 똑같습니다. 이 등장인물은 야생 동물로 변신합니다. 이 변신과 달리, 플로라맨서는 동물보다 '플로라'콘다, 이 식물 괴수를 소환합니다.



야생 형태, 플로라콘다는 드루이드와 플로라맨서가 비슷하지 않다고 떨어뜨립니다. 이 등장인물처럼, 컬티스트와 플로라맨서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야생 형태는 플로라맨서보다 드루이드와 컬티스트가 가까운 관계라는 뜻입니다. 아무리 이 형태가 전자를 배제한다고 해도, 후자에게 동물은 100%가 아닙니다. 만약 이 생물종이 100%라면, 어떻게 드루이드가 곡물들을 축복하나요? 이 등장인물은 어머니 자연(대지 모신)을 숭배합니다. 드루이드가 자연의 힘을 휘두르기 때문에, 이 힘과 어머니 자연이 어울리기 때문에, 이 등장인물은 이 신격을 숭배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 자연처럼, 대지 모신은 비슷합니다. 이 이름에서 '대지'는 '자연'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 의미로서, '대지' 모신과 '자연'의 힘은 어울립니다. 양쪽이 어울리기 때문에, 대지 모신은 드루이드를 축복할 수 있습니다. 이 축복처럼, 드루이드는 곡물들이 번성한다고 기원할 수 있습니다. 이 생명체들은 동물이 아닙니다. 호밀부터 보리까지, 귀리부터 옥수수까지, 곡물들은 식물들입니다. 드루이드는 이 생물종이 번성한다고 기원합니다. 만약 이 등장인물에게 오직 동물만 100%라면, 호밀들이 번성한다고 기원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이 식물들이 번성하는 것처럼, 드루이드와 플로라맨서는 연결될 수 있습니다. 비단 이 등장인물만 아니라 컬티스트 역시 비슷합니다.



[플로라맨서는 플로라콘다를 소환합니다. 녹색 나뭇잎은 페르부스 사원을 상징합니다.]



컬티스트는 야생 형태가 됩니다. 이 형태는 동물입니다. 이 생물종은 100%가 아닙니다. 만약 컬티스트에게 오직 동물만 100%라면, 어떻게 녹색 나뭇잎이 페르부스 사원을 상징하나요? 컬티스트는 이 신격을 숭배합니다. 이 숭배는 자연의 힘과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힘과 식물은 중요한 관계가 됩니다. 이 관계로서, 녹색 나뭇잎은 페르부스 사원을 상징합니다. 이 나뭇잎은 동물보다 식물입니다. 이 생물종은 컬티스트와 플로라맨서가 연결된다는 뜻입니다. 이 의미처럼, 양쪽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이 관계처럼, 아~, 자연의 힘은 드루이드, 컬티스트, 플로라맨서가 비슷하다고 묶을 수 있습니다.

 

만약 드루이드가 흥미로운 등장인물이라면, 컬티스트는 다르지 않을 겁니다. 만약 컬티스트가 흥미로운 등장인물이라면, 드루이드는 비슷할 겁니다. 이 유사성처럼, 만약 드루이드(컬티스트)가 흥미로운 등장인물이라면, 플로라맨서는 다르지 않을 겁니다. 만약 플로라맨서가 흥미로운 등장인물이라면, 컬티스트(드루이드)는 비슷할 겁니다. 비록 호랑이가 찹쌀떡을 먹지 않는다고 해도, 비록 이 판테라 동물과 콩(팥), 이 식물이 다르다고 해도, 자연의 힘과 식물들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 관계는 드루이드, 컬티스트, 플로라맨서가 비슷하다고 묶습니다. 흠, 게임 제작자들이 이 분류에 동의하나요?



게임 제작자들이 드루이드, 컬티스트, 플로라맨서가 다르지 않다고 동의하나요? 어쩌면 그들은 동의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들은 동의하지 않는지 모릅니다. 아마도 게임 제작자들은 '<아이스윈드 데일>, <마제스티>, <탱글딥>에서 드루이드, 컬티스트, 플로라맨서가 다르다'고 부정하는지 모릅니다. 비록 그들이 동의하지 않는다고 해도, 분명히, 자연 생태계에서 식물들은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이 단계로서, 이 생명체들은 자연 생태계를 상징합니다. 이 상징에서 녹색당은 벗어나지 않습니다. 비단 이 정당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식물은 자연(야생, 생태, 환경)을 향합니다.

 

드루이드가 자연의 힘을 휘두르기 때문에, 식물들이 이 힘을 향하기 때문에, 이 등장인물에게 동물은 100%가 아닙니다. 드루이드에게 식물은 커다란 부분입니다. 아니, 이 녹색 생명체는 '본질적인' 부분인지 모릅니다. 이 본질 덕분에, 아무리 드루이드가 멧돼지가 된다고 해도, 이 등장인물은 호밀들이 번성한다고 기원합니다. 비단 이 등장인물만 아니라 컬티스트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이 등장인물은 페르부스를 숭배합니다. 이 신격(의 사원)의 상징은 녹색 나뭇잎입니다. 이 나뭇잎은 동물보다 식물입니다. 이 생물종은 컬티스트와 플로라맨서가 다르지 않다고 분류합니다. 드루이드는 비슷합니다.



드루이드가 호밀들이 번성한다고 기원하는 것처럼, 이 등장인물과 플로라맨서는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게임 제작자들이 동의하지 않는다고 해도, 자연 생태계에서 식물들은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그저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하지 않습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식물이 자연을 상징하지 않는다고 부정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그들이 부정한다면, 녹색당부터 민중을 위한 그린 뉴딜까지, 여러 사례들은 이 부정을 반박할 겁니다. 이 반박처럼, 비록 게임 제작자들이 동의하지 않는다고 해도, 자연 생태계(에서 식물들, 이 기본적인 단계)는 드루이드, 컬티스트, 플로라맨서를 묶을 수 있습니다.

 

뭐라고 게임 제작자들이 의도하든, 만약 드루이드(컬티스트)가 흥미로운 등장인물이라면, 플로라맨서는 다르지 않을 겁니다. 게임 제작자들과 상관없이, 만약 플로라맨서가 흥미로운 등장인물이라면, 컬티스트(드루이드)는 비슷할 겁니다. 이 유사성은 자연 생태계에게 기반합니다. 이 체계와 세계화 자본주의는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후자가 전자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세계화 자본주의에게 돈벌이는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이 목적을 위해, 대규모 산업들은 너무 많은 상품들을 제조합니다. 이 과정은 너무 많은 온실 가스들입니다. 비단 제조 과정만 아니라 유통, 판매 과정 역시 똑같습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돈벌이에게 집착하기 때문에, 대규모 산업들은 너무 많은 상품들을 유통하고 판매합니다. 이 과정은 너무 많은 온실 가스들입니다. 세계화 자본주의 때문에, 지구 대기 중에서 너무 많은 온실 가스들은 증가합니다. 이 가스들 때문에, 지구 온도는 상승합니다. 이 온도 때문에, 극단적인 기후들은 발생합니다. 이 기후들은 자연 생태계를 파괴합니다. 이 파괴와 세계화 자본주의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이 관계 때문에, 환경 운동들은 세계화 자본주의를 비판해야 합니다. 만약 이 경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적어도, 만약 세계화 자본주의가 약해지지 않는다면,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이 행성급 재앙과 이 경제가 떨어지지 않는 것처럼, 미국은 다르지 않습니다. 20세기 중반부터 21세기 초반까지, 다른 국가들보다 미국은 세계화 자본주의를 주도했습니다. 이 경제가 지구 가열화이기 때문에, 이 행성급 재앙과 미국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관계처럼, 미국은 자연 생태계를 파괴합니다. 이 파괴 때문에, 환경 운동들은 미국을 비판해야 합니다. 적어도, 이 운동들은 미국 경제가 파멸적인 자본주의 권력이라고 비판해야 합니다. 이 비판 없이, 지구 가열화를 해결하기는 어려을 겁니다.



[비단 자연만 아니라 문명에서도, 식물들은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미국과 달리, 북한은 세계화 자본주의를 주도하지 않습니다. 양쪽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니, 양쪽은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구 가열화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이 경제와 북한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국가와 지구 가열화는 떨어집니다. 북한보다 미국과 지구 가열화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비록 양쪽이 이 관계라고 해도, 보수 우익 지식인들은 미국보다 북한을 비난합니다. 비록 북한보다 미국과 지구 가열화가 불가분의 관계라고 해도, 우익 지식인들은 후자보다 전자를 비난합니다. 어랄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우익 지식인들이 북한보다 미국을 비판하지 않나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보수 우익 지식인들은 세계화 자본주의를 떠받듭니다. 미국이 이 경제를 주도하기 때문에, 북한과 이 경제가 대립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우익 지식인들은 미국보다 북한을 비난합니다. 비록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구 가열화라고 해도, 비록 미국이 이 경제를 주도한다고 해도, 우익 지식인들에게 이 행성급 재앙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세계화 자본주의를 떠받들기 위해, 그들은 지구 가열화를 외면합니다. 이 외면처럼, 아무리 우익 지식인들이 지구 가열화를 논의한다고 해도, 이 논의는 표면적인 수준을 넘어서지 못합니다. 우익 지식인들은 깊은 논의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우익 지식인들이 지구 가열화를 논의한다고 해도, 이 논의는 깊은 수준에 닿지 않습니다. 그들이 세계화 자본주의를 떠받들기 때문입니다. 우익 지식인들은 이 파멸적인 경제가 지구 가열화라고 인정하기 원하지 않습니다. 이 부정과 달리, 북한과 세계화 자본주의가 대립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우익 지식인들은 미국보다 이 국가를 비난합니다. 아, 물론, 북한에게는 커다란 문제들, 치명적인 문제들이 있습니다. 분명히, 많은 비판들에서 이 국가는 벗어나지 못합니다. 비록 북한에게 커다란 문제들, 치명적인 문제들이 있다고 해도, 이 문제들과 지구 가열화는 떨어집니다.

 

북한과 달리, 미국과 지구 가열화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관계로서, 북한보다 미국은 훨씬 위험한 권력이 됩니다. 비록 전자보다 후자가 위험하다고 해도, 세계화 자본주의를 떠받들기 위해, 어휴~, 우익 지식인들은 후자보다 전자를 비난합니다. 이 비난과 환경 운동들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양쪽이 비슷하지 않은 것처럼, 드루이드, 컬티스트, 플로라맨서는 다르지 않습니다. 우익 지식인들이 미국보다 북한을 비난하기 때문에, 이 비난이 자연 생태계를 외면하기 때문에, 이 체계가 드루이드, 컬티스트, 플로라맨서를 분류하기 때문에, 이 분류와 우익 지식인들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 게임 <탱글딥> 스크린샷 출처: ReformistTM,
http://www.youtube.com/watch?v=__Wns6uPa9U

※ 사진 <… Photo of Cauliflower> 출처: Kindel Media,
http://www.pexels.com/photo/close-up-photo-of-cauliflower-7456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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