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F 생태주의

<우주 전쟁>과 <쥬라기 공원>과 '원시의 빛깔' 본문

SF & 판타지/외계인과 이방인

<우주 전쟁>과 <쥬라기 공원>과 '원시의 빛깔'

OneTiger 2023. 3. 14. 12:15

[이 그림은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풍깁니다. 사이버펑크는 도시입니다.]



이건 소설 <우주 전쟁>의 표지 그림입니다. 이 그림은 다소 이상합니다. 이 그림이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입니다. SF 독자들은 이 그림이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풍긴다고 느낄 겁니다. 1895년~1897년 동안, 허버트 웰즈는 이 소설을 썼습니다. 이 소설은 19세기 (후반) 소설입니다. 허버트 웰즈가 이 소설을 쓰는 동안, 사이버펑크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20세기 후반, 사이버펑크는 나타났습니다. 이 소설이 19세기에 속하기 때문에, 사이버펑크가 20세기에 속하기 때문에, 이 소설과 사이버펑크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엘리자베스 베넷과 사이버펑크가 어울리나요? 그건 아닙니다.

 

만약 <오만과 편견>의 표지 그림이 진한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풍긴다면, 흠, 이건 다소 이상할 겁니다. <오만과 편견>이 18~19세기 소설이기 때문입니다. 제인 오스틴이 이 소설을 쓰는 동안, 사이버펑크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18~19세기 동안, 사이버펑크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엘리자베스 베넷과 사이버펑크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블레이드 러너>는 아주 유명한 사이버펑크입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블레이드 러너>가 사이버펑크를 대표한다고 느낄 수조차 있습니다. <블레이드 러너>는 1982년 영화입니다. <블레이드 러너>처럼, 20세기 후반, 사이버펑크는 나타났습니다.



<오만과 편견>이 18~19세기 소설이기 때문에, <블레이드 러너>가 20세기 (후반) 영화이기 때문에, 엘리자베스 베넷과 <블레이드 러너>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엘리자베스 베넷과 사이버펑크가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만약 <오만과 편견>의 표지 그림이 진한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풍긴다면, 이건 다소 이상할 겁니다. <오만과 편견>처럼, <우주 전쟁>이 1897년 소설이기 때문에, 허버트 웰즈가 사이버펑크를 인식하지 않았기 때문에, 엘리자베스 베넷과 사이버펑크가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우주 전쟁>의 표지 그림과 사이버펑크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그림은 다소 이상합니다.

 

하지만 어떤 SF 독자들은 이 표지 그림이 어색하지 않다고 느끼는지 모릅니다. <블레이드 러너>는 사이언스 픽션(SF)입니다. 비단 <블레이드 러너>만 아니라 다른 사이버펑크들 역시 사이언스 픽션들입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이게 사이언스 픽션인가요? 사이버펑크는 인조인간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세계에서 인조인간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인조인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사이버펑크 세계는 다릅니다. 현실과 사이버펑크가 다르기 때문에, 이 세계는 다른 세계입니다. 이 다른 세계는 미래 기술 진보에게 기반합니다.



적어도, 이 다른 세계는 첨단 기술들에게 기반합니다. 만약 첨단 기술들이 진보하지 않는다면, 인조인간을 제작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사이버펑크가 다른 세계와 첨단 기술들을 결합하기 때문에, 이건 사이언스 픽션입니다. <블레이드 러너>처럼, <우주 전쟁>은 사이언스 픽션입니다. 이 소설의 표지 그림은 화성인 삼발이(트라이포드)를 묘사합니다. 현실에서 화성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삼발이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아직 기계 공학은 거대 보행 로봇을 설계하지 못합니다. 현실과 달리, <우주 전쟁>에서 기계 공학은 삼발이를 설계합니다. 현실과 <우주 전쟁>은 다릅니다.

 

현실과 <우주 전쟁>이 다르기 때문에, <우주 전쟁>은 다른 세계입니다. 사이버펑크처럼, 이 소설 세계는 다른 세계입니다. 이 다른 세계는 첨단 기술들에게 기반합니다. 만약 기계 공학이 진보하지 않는다면, 거대 보행 로봇을 설계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심지어 19세기 사람들은 거대 보행 로봇을 미래 기술 진보라고 느낄 수조차 있습니다. 거대 보행 로봇이 미래 기술 진보인 것처럼, <우주 전쟁>은 다른 세계와 첨단 기술들을 결합합니다. 사이버펑크가 다른 세계+첨단 기술들인 것처럼, <우주 전쟁>은 다른 세계+첨단 기술들입니다. 사이버펑크처럼, 이 소설은 사이언스 픽션입니다.



<오만과 편견>은 사이언스 픽션이 아닙니다. 제인 오스틴은 다른 세계를 의도하지 않았을 겁니다. <오만과 편견>은 현실을 모방합니다. 엘리자베스 베넷은 현실을 넘어서지 않습니다. 제인 오스틴은 비단 다른 세계만 아니라 미래 기술 진보 역시 의도하지 않았을 겁니다. 적어도, 이 소설가는 첨단 기술들을 강조하기 원하지 않았을 겁니다. 사이버펑크와 달리, <오만과 편견>은 다른 세계와 첨단 기술들을 결합하지 않습니다. <오만과 편견>이 사이언스 픽션이 아니기 때문에, 이 소설의 표지 그림과 진한 사이버펑크 분위기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주 전쟁>은 사이언스 픽션입니다.

 

사이버펑크가 사이언스 픽션이기 때문에, <우주 전쟁>이 사이언스 픽션이기 때문에, 어떤 독자들은 이 소설의 표지 그림과 진한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어울린다고 느끼는지 모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표지 그림과 진한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어울린다고 느낍니다. 이 그림은 아주 멋집니다.) 하지만, 아무리 이 그림과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어울린다고 해도, 사이언스 픽션은 전부가 아닐 겁니다. 마이클 크라이튼은 <쥬라기 공원>을 썼습니다. <쥬라기 공원>은 사이언스 픽션입니다. 이 소설은 복제 공룡들을 묘사합니다. 이 소설 세계에서 복제 공룡들은 존재합니다. 현실에서 이게 가능한가요?



[공룡들과 거대 도시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공룡들과 열대 밀림은 어울립니다.]



현실에서 복제 공룡들이 존재하나요? 현실에서 복제 투오지앙고사우루스가 가능한가요? 그건 아닙니다. 비록 현실에서 이게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쥬라기 공원>에서 이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실과 <쥬라기 공원>은 다릅니다. 현실과 이 소설 세계가 다르기 때문에, 이 소설 세계는 다른 세계입니다. 이 다른 세계는 첨단 기술들에게 기반합니다. 만약 유전 공학이 진보하지 않는다면, 선사 야생 동물들을 복제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2023년 오늘날, 아직 유전 공학은 투오지앙고사우루스를 복제하지 못합니다. 2023년 오늘날, 심지어 털복숭이 매머드조차 복제하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2023년 유전 공학에게 <쥬라기 공원>은 미래 기술 진보일 수 있습니다. <쥬라기 공원>은 다른 세계와 첨단 기술들을 결합합니다. 그래서 이 소설은 사이언스 픽션입니다. 이 소설이 사이언스 픽션이기 때문에, 사이버펑크가 사이언스 픽션이기 때문에, 이 소설의 표지 그림과 진한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어울리나요? <우주 전쟁>과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어울리는 것처럼, <쥬라기 공원>과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어울리나요? 어떤 SF 독자들은 고개들을 저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소설과 사이버펑크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어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두 가지가 어울리지 않나요?



아무리 <쥬라기 공원>이 사이언스 픽션이라고 해도, 아무리 사이버펑크가 사이언스 픽션이라고 해도, 이 소설과 사이버펑크는 어울리지 않을 겁니다. 왜 두 가지가 어울리지 않나요? 사이버펑크는 도시를 강조합니다. 특히, 이건 거대 도시를 강조합니다. <블레이드 러너>는 거대 도시를 강조합니다. 비단 <블레이드 러너>만 다른 사이버펑크들 역시 거대 도시를 강조합니다. 이건 필연적으로 모든 사이버펑크가 오직 거대 도시만 강조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블레이드 러너>와 달리, 어떤 사이버펑크들은 거대 도시를 강조하지 않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거대 도시는 커다란 비중을 차지합니다.

 

사이버펑크, 이 범주에서 거대 도시는 커다란 비중을 차지합니다. <우주 전쟁>의 표지 그림은 (거대) 도시를 강조합니다. 이 표지 그림처럼, 사이버펑크와 도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쥬라기 공원>은 어떤가요? 이 소설이 거대 도시를 강조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왜 <쥬라기 공원>이 도시를 강조하지 않나요? 공룡들이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공룡들과 거대 도시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공룡들은 커다란 야생 동물들입니다. 도시에서 야생 동물들은 살아가지 않습니다. 도시는 많은 인간들을 위한 장소입니다. 많은 인간들이 살아가기 때문에, 야생 동물들과 도시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도시와 호랑이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만약 서울에서 호랑이들이 살아간다면, 서울 시민들은 이것을 환영하지 않을 겁니다. 서울 시민들은 이 도시에서 호랑이들이 떠나기 원할 겁니다. 서울과 호랑이들이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거대 도시와 야생 동물들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거대 도시는 동물원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물원은 야생 환경이 아닙니다. 호랑이에게는 길다란 줄무늬들이 있습니다. 울창한 덤불에서 호랑이는 잠복합니다. 호랑이는 잠복 사냥꾼입니다. 동물원 호랑이가 잠복 사냥꾼인가요? 울창한 덤불에서 동물원 호랑이가 잠복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이 호랑이는 가짜입니다.

 

동물원 호랑이는 진짜가 아닙니다. 야생 호랑이와 달리, 이 호랑이가 잠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동물원 호랑이가 가짜인 것처럼, 동물원은 야생 환경이 아닙니다. 동물원이 야생 환경이 아닌 것처럼, 거대 도시와 야생 동물들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공룡들은 야생 동물들입니다. 거대 도시와 야생 동물들이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공룡들이 야생 동물들이기 때문에, <쥬라기 공원>은 거대 도시를 강조하지 않습니다. 이 소설은 거대 도시보다 열대 밀림을 강조합니다. 쥬라기 공원 그 자체는 동물원에 가까울 겁니다. 존 해먼드는 동물원을 의도했을 겁니다. 하지만 이 동물원에서 공룡들은 벗어납니다.



아무리 존 해먼드가 동물원을 의도했다고 해도, 이 동물원에서 공룡들은 벗어납니다. <쥬라기 공원>은 영리 기업들이 자연, 야생을 통제하지 못한다고 경고합니다. 영리 기업들은 자본주의에게 기반합니다. 자본주의에게 가장 중요한 목적은 훨씬 많은 이윤들입니다. 언제나 자본주의는 훨씬 많은 이윤들에 집착합니다. 훨씬 많은 이윤들을 위해 자본주의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훨씬 많은 이윤들을 축적하기 위해 자본주의는 많은 상품들을 판매하기 원합니다. 자연, 야생은 예외가 아닙니다. 자본주의에게 야생은 야생이 아닙니다. 야생은 그저 이윤 극대화를 위한 상품에 불과합니다.

 

자본주의 때문에, 더 이상 야생은 야생이 아닙니다. 야생이 그저 상품에 불과하기 때문에, 생물 다양성은 감소합니다. 심지어 생물 다양성은 심각한 멸종 위기에조차 빠집니다. 생태학자들은 생물 다양성 감소가 너무 심각한 위기라고 설명합니다. 하지만 인류 문명은 이 심각한 위기를 막지 못합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배적이기 때문입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배적이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이윤 극대화는 지배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돈, 돈, 돈, 돈, 돈벌이에 매달립니다. 이 사람들에게 야생은 야생이 아닙니다. 생물 다양성은 생물 다양성이 아닙니다. 이것들은 그저 돈벌이 수단에 불과합니다.

 

 

[<우주 전쟁>과 달리, <쥬라기 공원>은 도시보다 자연, 야생을 강조합니다.]



생물 다양성은 생물 다양성보다 그저 상품들에 불과합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세뇌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생물 다양성이 그저 상품들에 불과하다고 착각합니다. 만약 야생 서식지와 이윤 극대화가 충돌한다면, 자본주의는 야생 서식지를 짓밟을 겁니다. 그 어떤 것보다 이윤 극대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자본주의는 야생 서식지를 짓밟습니다. 남한은 자본주의 사회입니다. 파렴치한 제주도 공항 건설처럼, 남한,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연 환경 파괴를 찾기는 너무 쉽습니다. 자본주의가 야생 서식지를 짓밟기 때문에, 생물 다양성은 감소합니다. 자본주의에게 돈, 돈, 돈벌이는 가장 중요합니다.

 

돈, 돈, 돈벌이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심지어 공룡들조차 상품들이 됩니다. <쥬라기 공원>은 자본주의가 공룡들을 상품들이라고 판단한다고 지적합니다. 하지만 영리 기업은 이 야생을 통제하지 못합니다. 공룡들은 야생으로 향합니다. 공룡들이 야생으로 향하기 때문에, 주된 배경은 열대 밀림입니다. 국내 출판사 홍보 문구는 '원시의 빛깔'을 언급합니다. <쥬라기 공원>에서 '원시의 빛깔'은 커다란 비중을 차지합니다. 거대 도시와 원시의 빛깔이 어울리나요? 그건 아닙니다. 거대 도시와 달리, 울창한 열대 밀림과 원시의 빛깔은 어울릴 수 있습니다. 아마존 밀림과 원시의 빛깔은 어울릴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거대 도시와 원시의 빛깔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낄 겁니다. 거대 도시와 달리, 많은 사람들은 아마존 밀림과 원시의 빛깔이 어울린다고 느낄 겁니다. 사이버펑크가 거대 도시를 강조하기 때문에, <쥬라기 공원>이 열대 밀림을 강조하기 때문에, 이 소설과 사이버펑크 분위기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만약 이 소설의 표지 그림이 진한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풍긴다면, 흠, 이건 다소 이상할 겁니다. 아무리 이 소설의 표지 그림이 진한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풍길 수 있다고 해도, 이 사이버펑크 분위기와 열대 밀림은 떨어지지 않을 겁니다. <우주 전쟁>과 <쥬라기 공원>은 다릅니다.

 

<우주 전쟁>은 열대 밀림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화성인 삼발이들은 열대 밀림으로 향하지 않습니다. 이 거대 보행 로봇들은 도시들을 파괴합니다. <우주 전쟁>에서 열대 밀림보다 거대 도시는 주된 배경입니다. (19세기 런던은 거대 도시입니다.) 이 소설은 야생 동물들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이 소설에서 야생 동물들은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우주 전쟁>과 달리, <쥬라기 공원>은 거대 도시를 강조하지 않습니다. 공룡들은 거대 도시로 향하지 않습니다. 열대 밀림에서 이 동물들은 살아갑니다. 이 소설에서 야생 동물들은 핵심입니다. 거대 도시보다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입니다.



거대 도시와 열대 밀림처럼, <우주 전쟁>과 <쥬라기 공원>은 다릅니다. 이른바 '원시의 빛깔'은 <우주 전쟁>과 <쥬라기 공원>을 구분합니다. 프레데터는 어떤가요? 이 외계 사냥꾼과 열대 밀림이 어울리나요? 아니면 이 외계 사냥꾼과 거대 도시가 어울리나요? 대답은 후자보다 전자일 겁니다.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은 어울립니다. 1987년 첫 번째 영화는 열대 밀림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이 밀림은 너무 복합적입니다. 심지어 특수 부대조차 이 밀림이 너무 어렵다고 느낍니다. 이 어려운 환경에서 프레데터는 특수 부대를 사냥합니다. 공산주의 게릴라 안나는 밀림이 살아있다고 외칩니다.

 

높은 나무들에서 프레데터는 훨훨~ 뜁니다. 더치 소령은 이 외계 사냥꾼이 나무들을 사용한다고 말합니다. 첫 번째 영화가 열대 밀림을 묘사하기 때문에, 높은 나무들에서 프레데터가 특수 부대를 사냥하기 때문에, 공산주의 게릴라 안나가 외치는 것처럼, 이 영화가 열대 밀림을 강조하기 때문에, 다른 프레데터들 역시 열대 밀림에 속합니다.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열대 밀림을 묘사합니다.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입니다. 프레데터가 열대 밀림에 속하기 때문에, 이 비디오 게임에서 울창한 밀림은 주된 배경일 겁니다. 프레데터는 나무 타기 선수입니다.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는 이 사냥꾼이 나무 타기 선수라고 묘사합니다. 프레데터가 나무 타기 선수이기 때문에, 심지어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는 외계 행성 밀림조차 묘사합니다. 2001년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에서 LV-1201 행성은 주된 배경입니다. 이 행성에는 밀림(삼림)이 있습니다.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처럼, 이 비디오 게임에서 프레데터는 나무들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나무들 위에서 프레데터는 개척 해병들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이 외계 사냥꾼을 위해 이 외계 밀림(삼림)은 존재할 겁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이것을 의도했을 겁니다.

 

비단 2001년 게임만 아니라 2010년 게임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2010년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에서 BG-386 행성은 주된 배경입니다. 이 외계 행성에는 울창한 밀림이 있습니다.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처럼, 이 비디오 게임에서 프레데터는 나무들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나무들 위에서 프레데터는 개척 해병들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이 외계 사냥꾼을 위해 BG-386 밀림은 존재할 겁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이것을 의도했을 겁니다. 프레데터를 위해 게임 제작자들이 외계 행성 밀림을 계획하는 것처럼, 거대 도시보다 프레데터와 울창한 밀림은 어울립니다.



[<쥬라기 공원>처럼, 이 외계 사냥꾼과 '원시의 빛깔'은 어울릴 겁니다.]



이건 필연적으로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이 어울린다는 뜻이 아닙니다. 1990년 두 번째 영화는 열대 밀림보다 거대 도시를 보여줍니다. 이 영화에서 열대 밀림은 주된 배경이 아닙니다. 이 프레데터는 밀림 사냥꾼보다 도시 사냥꾼입니다. 이 영화처럼, 프레데터와 거대 도시는 어울릴 수 있습니다. 비단 이 영화만 아니라 <프레데터: 콘크리트 정글> 역시 거대 도시를 강조합니다. 특히, 이 도시는 사이버펑크 같습니다. <프레데터: 콘크리트 정글>처럼, 열대 밀림은 전부가 아닙니다. 하지만, 아무리 프레데터와 거대 도시가 어울린다고 해도, 거대 도시보다 열대 밀림은 커다란 비중을 차지할 겁니다.

 

프레데터는 사냥꾼입니다. 전통적으로, 사냥꾼은 야생에 속합니다. 사냥꾼이 야생에 속하기 때문에, 프레데터가 사냥꾼이기 때문에, 프레데터와 야생은 어울릴 겁니다. 거대 도시보다 열대 밀림은 야생입니다. 2022년 영화 <프레이>는 열대 밀림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비록 열대 밀림이 주된 배경이 아니라고 해도, 이 영화는 야생을 강조합니다. 심지어 프레데터는 야생 동물들조차 사냥합니다. 프레데터와 야생이 어울리기 때문에, <프레이>가 방영되기 전에, 이미 프레데터들은 야생 동물들을 사냥했습니다. 프레데터들이 야생 동물들을 사냥하는 것처럼, 자연, 야생은 커다란 비중일 겁니다.



<쥬라기 공원>과 사이버펑크가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이 소설과 열대 밀림은 어울립니다. 프레데터 역시 비슷합니다.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은 어울립니다. <프레이>처럼, 적어도, 프레데터와 자연, 야생은 어울립니다. <프레이>와 달리, <우주 전쟁>은 자연, 야생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와 달리, <우주 전쟁>과 밀림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 소설이 도시를 강조하기 때문에, 이 소설과 진한 사이버펑크 분위기는 어울릴 겁니다. 이 관점에서 <우주 전쟁>보다 <쥬라기 공원>과 프레데터는 어울립니다. 프레데터와 '원시의 빛깔'이 어울리나요? 대답은 긍정적입니다.

 

프레데터와 '원시의 빛깔'이 어울리는 것처럼, <우주 전쟁>보다 <쥬라기 공원>과 프레데터는 비슷합니다. 이건 오직 <쥬라기 공원>만 프레데터와 어울린다는 뜻이 아닙니다. 프레데터는 외계인 침략자입니다. 이 외계인 침략자는 첨단 기술들을 사용합니다. 생체 감지 가면, 은신 장치처럼, 프레데터 기술은 인류 기술을 넘어섭니다. 2023년 인류 문명에게 이 외계 사냥꾼은 미래 기술 진보일 수 있습니다. 심지어 페럴 프레데터조차 미래 기술 진보일 수 있습니다. <우주 전쟁>은 외계인 침략자들이 미래 기술 진보라고 묘사합니다. <쥬라기 공원>은 외계인 침략자를 묘사하지 않습니다.



외계인 침략자들이 미래 기술 진보이기 때문에, <쥬라기 공원>보다 <우주 전쟁>과 프레데터는 비슷합니다. 이 외계 사냥꾼은 <쥬라기 공원>과 비슷할 수 있고 <우주 전쟁>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원시의 빛깔이 기준이라면, <우주 전쟁>보다 <쥬라기 공원>과 프레데터는 비슷할 겁니다. 만약 외계인 침략자들이 기준이라면, <쥬라기 공원>보다 <우주 전쟁>과 프레데터는 비슷할 겁니다. 이 외계 사냥꾼에게는 두 특성이 있습니다. 이 외계 사냥꾼은 원시의 빛깔과 기술 진보 외계인을 결합합니다. 그래서 프레데터는 특별할 수 있습니다. 프레데터에게 이 결합은 미덕일 수 있습니다.



※ 사진 <… City Lights> 출처: Nate,
https://www.pexels.com/photo/aerial-photography-of-building-city-lights-1036657/

※ 게임 <쥬라기 월드 더 게임> 출처:
https://www.facebook.com/JurassicWorldTheGame/photos/a.795182973922273/

※ 게임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 스크린샷 출처: RajmanGaming HD,
https://www.youtube.com/watch?v=Nxpwm2-PlG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