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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부 스테고>, 가부장 편견들(정복), 간장 게장 본문

사회주의/우익 이데올로기 비판

<이부 스테고>, 가부장 편견들(정복), 간장 게장

OneTiger 2025. 3. 5. 04:55

[심지어 이 입체 모형조차 간장 게장이 정복이 된다고 암시합니다.]



소나무 삼림, 깊은 골짜기에서, 우람하게, 호랑이는 나타납니다. 이 판테라 동물의 육체는 얼룩덜룩한 줄무늬들을 보여줍니다. 양손을 벌릴 때, 한손부터 다른 손까지, 꼬리는 길다랗습니다. 동아처럼, 전동처럼, 앞다리와 뒷다리로, 호랑이는 뜁니다. 발톱들은 날카로운 낫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흰 눈송이들처럼, 이 무기들은 잔디 뿌리들, 모래들을 날립니다. 그 자체로서, 호랑이는 무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홍앵앵앵~~!!" 커다란 포효는 산과 강을 지배하고 대지를 무너뜨립니다. 이건 자라(별주부)보다 호랑이가 우월한 등장인물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결과적으로, 전자는 후자를 물리칩니다.

 

<수궁가>에서, 결과적으로, 자라(별주부)는 호랑이를 물리칩니다. 비록 전자보다 후자가 우월한 등장인물이 아니라고 해도, 이 장면은 호랑이가 무서운 야수라고 강조합니다. <수궁가>가 강조하는 것처럼, 그 자체로서, 호랑이는 공포와 다르지 않습니다. 양쪽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적어도, 양쪽은 깊은 관계가 됩니다. 이 관계는 상식에 가깝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호랑이가 공포라고 동의할 겁니다. 이 판테라 동물과 달리, 흐음, 스테고사우루스는 공포가 아닙니다. 그 자체로서, 이 골판 공룡은 이 분위기를 연출하지 않습니다. 고생물학 덕후들은 스테고사우루스가 공포가 아니라고 느낄 겁니다.



<수궁가>는 호랑이가 무서운 야수라고 강조합니다. 이 판테라 동물은 공포와 다르지 않습니다. 호랑이와 달리, 고생물학 서적들은 스테고사우루스가 공포라고 묘사하지 않습니다. 이 골판 공룡과 이 분위기는 떨어집니다. 비록 양쪽이 떨어진다고 해도, 비록 스테고사우루스보다 호랑이가 공포 분위기라고 해도, 이 판테라 동물은 500kg에 닿지 않습니다. 아무리 호랑이가 육중한 동물이라고 해도, 일반적으로, 이 판테라 동물은 500kg에 닿지 않습니다. 호랑이와 달리, 스테고사우루스는 몇 t에 닿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골판 공룡은 몇 t에 닿습니다. 전자보다 후자는 훨~씬 육중한 동물입니다.

 

호랑이보다 스테고사우루스는 훨~씬 육중한 동물입니다. 아무리 호랑이가 습격한다고 해도, 만약 스테고사우루스가 꼬리 가시들을 휘두른다면, 이 판테라 동물은 죽음의 문턱을 밟을 겁니다. 적어도, 치명적인 상처들에서 벗어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이게 가능하지 않은 것처럼, 호랑이보다 스테고사우루스는 훨~씬 강력한 동물입니다. 만약 양쪽이 싸운다면, 스테고사우루스는 호랑이를 물리칠 겁니다. 호랑이는 스테고사우루스를 죽이지 못합니다. 비록 이 판테라 동물이 이 공룡을 죽이지 못한다고 해도, 왕은 최고 계급입니다. 이 계급으로서, 우와아~, 호랑이는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호랑이는 밀림의 왕입니다. 양쪽을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 관계는 상식에 가깝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호랑이가 밀림의 왕이라고 동의할 겁니다. 이 판테라 동물과 달리, 흐음, 스테고사우루스는 공룡들의 왕이 아닙니다. 양쪽을 연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니, 이 관계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고생물학 덕후들은 스테고사우루스가 공룡들의 왕이 아니라고 인식할 겁니다. 이 덕후들처럼, 고생물학 서적들은 스테고사우루스가 왕이라고 묘사하지 않습니다. 호랑이가 밀림의 왕이기 때문에, 스테고사우루스가 이 계급이 아니기 때문에, 이 골판 공룡보다 밀림의 이 왕은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최고 계급으로서, 스테고사우루스보다 호랑이는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비단 이 판테라 동물만 아니라 사자, 재규어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아프리카 사바나에서 사자는 왕이라고 불립니다. 아마존 밀림에서 재규어는 왕이라고 불립니다. 아무리 사자, 재규어보다 스테고사우루스가 훨~씬 육중한 동물, 훨~씬 강력한 동물이라고 해도, 왕으로서, 최고 계급으로서, 이 골판 공룡보다 이 왕은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아무리 스테고사우루스가 재규어를 물리친다고 해도, 왕관을 쓰기는 어려울 겁니다. 아니, 이 계급이 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이 골판 공룡이 왕이 아닌가요?



왜 재규어(호랑이, 사자)가 왕이 되나요? 어쩌면 대답은 폭력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스테고사우루스가 훨~씬 육중한 동물, 훨~씬 강력한 동물이라고 해도, 이 골판 공룡은 초식동물입니다. 이 동물로서, 스테고사우루스는 (소철) 식물들을 먹습니다. 비록 이 골판 공룡이 다른 동물들을 사냥하지 않는다고 해도, (소철) 식물들을 먹고 영양분들을 섭취하기는 가능합니다. 이게 가능한 것처럼, 스테고사우루스와 사냥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골판 공룡과 달리, 재규어(호랑이, 사자)는 포식자, 육식동물입니다. 이 동물로서, 만약 재규어가 다른 동물들을 사냥하지 않는다면, 고기를 얻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이게 쉽지 않기 때문에, 영양분들을 섭취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이게 어렵기 때문에, 재규어는 살아가지 못합니다. 살아가기 위해, 필연적으로, 재규어(호랑이, 사자)는 다른 동물들을 사냥합니다. 이 목적을 위해 재규어는 강자가 됩니다. 만약 이 판테라 동물이 약자라면, 어떻게 다른 동물들을 죽이나요? 재규어가 강자이기 때문에, 다른 동물들을 죽이고 고기를 얻기는 가능합니다. 이 판테라 동물처럼, 포식자와 강자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적어도, 포식자, 강자, 폭력은 중요한 관계입니다. 이 관계와 달리, 초식동물과 강자, 폭력은 중요한 관계가 아닙니다. 양쪽은 떨어집니다.



[폭력으로서, <이부 스테고사우루스>보다 재규어와 <에픽>은 가까운 관계가 됩니다.]



이 장면은 <에픽>의 스크린샷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스페이스 오페라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로서, <에픽>에서 주된 주제는 우주 전투기입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우주 전투기(에픽)의 조종사가 됩니다. 이 조종사로서, 게임 플레이어는 다른 전투기들을 파괴합니다. 이 파괴처럼, <에픽>에서 주된 주제는 우주 전투입니다. 이 전투는 폭력입니다. 분명히, 폭력을 위해 (우주) 전투기는 존재합니다. 이 전투기처럼, <에픽>과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적어도, <에픽>과 폭력은 중요한 관계입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이 관계를 의도했습니다. <에픽>과 폭력이 중요한 관계이기 때문에, 재규어가 다르지 않기 때문에, 양쪽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에픽>과 달리, 재규어와 달리, 스테고사우루스와 폭력은 중요한 관계가 아닙니다. 아무리 이 골판 공룡이 날카로운 꼬리 가시들을 휘두른다고 해도, 초식동물과 강자, 폭력은 떨어집니다. 전자로서, 스테고사우루스와 폭력은 떨어집니다. 양쪽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골판 공룡보다 재규어와 <에픽>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심지어 입체 퍼즐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이부 스테고사우루스 공룡 3D 야광 입체 퍼즐>은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입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부 스테고사우루스 공룡 3D 야광 입체 퍼즐>은 스테고사우루스 입체 퍼즐입니다. 이 퍼즐이 진짜 스테고사우루스를 고증하나요? <이부 스테고사우루스>와 진짜 스테고사우루스가 똑같은 색깔들인가요?



<이부 스테고사우루스>와 진짜 스테고사우루스가 똑같은 형태인가요? 흐음, 글쎄요. 긍정적인 대답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부 스테고사우루스>는 그저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에 불과합니다. 어떻게 이 장난감이 스테고사우루스의 진짜 형태를 고증할 수 있나요? 어떻게 이 장난감이 이 골판 공룡의 진짜 색깔들을 고증하나요? 심지어 고생물학자들조차 그저 상상할 뿐입니다. 이 과학자들이 스테고사우루스의 진짜 형태, 색깔들을 확신하지 못하는 것처럼, <이부 스테고사우루스>와 진짜 스테고사우루스는 다른 형태, 다른 색깔들일 겁니다. 비록 양쪽이 다르다고 해도, 진짜 스테고사우루스가 초식동물인 것처럼, <이부 스테고사우루스>는 똑같습니다.

 

진짜 스테고사우루스가 초식동물인 것처럼, <이부 스테고사우루스>는 이 골판 공룡이 포식자, 육식동물이라고 의도하지 않을 겁니다. 이 장난감은 스테고사우루스가 초식동물이라고 의도할 겁니다. 이 동물로서, 스테고사우루스와 폭력은 떨어집니다. 이 관계처럼, <이부 스테고사우루스>와 폭력은 떨어집니다. 양쪽이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이부 스테고사우루스>보다 재규어와 <에픽>은 가까운 관계가 됩니다. 비록 <이부 스테고사우루스>가 그저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에 불과하다고 해도, 심지어 이 장난감조차 재규어와 <에픽>이 가까운 관계가 된다고 보여줍니다. 이 관계처럼, 재규어는 폭력이 됩니다. 강자와 폭력이 연결되는 것처럼, 재규어는 강자입니다.



이 판테라 동물처럼, 왕은 강력한 계급입니다. 강력한 동물로서, 강력한 계급으로서, 재규어와 왕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특히, 아마존 밀림에서 재규어는 최고 포식자입니다. 전통적으로, 왕은 최고 계급입니다. 이 계급과 달리, 스테고사우루스는 최고, 이 단어를 수식하지 않습니다. 비록 <이부 스테고사우루스>가 그저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에 불과하다고 해도, 심지어 이 장난감조차 스테고사우루스가 최고, 이 단어를 수식한다고 의도하지 않을 겁니다. 양쪽이 떨어지는 것처럼, 아무리 재규어보다 스테고사우루스가 훨~씬 육중한 동물, 훨~씬 강력한 동물이라고 해도, 이 골판 공룡은 왕이 아닙니다. 이 계급과 폭력, 강자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심지어 구름 표범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호랑이, 사자, 재규어보다 구름 표범은 너무 작은 동물, 너무 약한 동물입니다. 이 동물로서, 구름 표범보다 스테고사우루스는 훨~~씬 육중한 동물, 훨~~씬 강력한 동물입니다. 비록 이 네오펠리스 동물이 너무 작은 동물, 너무 약한 동물이라고 해도, 포식자와 사냥(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관계로서, 구름 표범과 폭력(사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밀림 사냥꾼과 달리, 스테고사우루스와 사냥은 연결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이부 스테고사우루스>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이 장난감과 폭력은 떨어집니다. 폭력과 왕, 강자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스테고사우루스보다 구름 표범은 왕, 강자에 가까울 겁니다.



만약 스테고사우루스보다 구름 표범이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면, 어쩌면 이유는 왕, 강자일 수 있습니다. 이 계급처럼, 구름 표범은 폭력에게 기반합니다. 적어도, 양쪽은 중요한 관계입니다. 이 관계로서, 스테고사우루스보다 구름 표범과 가부장 편견들은 가까운 관계가 됩니다. 적어도, 스테고사우루스보다 재규어(호랑이, 사자)와 가부장 편견들은 가까운 관계가 됩니다. 어랄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스테고사우루스보다 재규어와 가부장 편견들이 가까운 관계가 되나요? 폭력과 정복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학 신문>의 이 기사(링크)처럼, 가부장 편견들은 남자가 처녀를 정복한다고 지껄여댑니다.

 

"처녀를 정복하라!" 가부장 편견들에서 이 관념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아니, 이 편견들은 처녀에게 집착합니다. 가부장 편견들 때문에, 많은 남자들은 처녀를 정복하기 원합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처럼, 가부장 편견들은 정복 욕구를 자극합니다. 정복과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여러 사례들은 양쪽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보여줍니다. 이 사례는 스페이스 오페라를 포함합니다. 인류 문명을 정복하기 위해 외계인 침략자들은 전쟁을 외칩니다. 이건 폭력입니다. 분명히, 전쟁은 폭력입니다. 인류 문명을 정복하기 위해 외계인 침략자들이 전쟁을 외치는 것처럼, 양쪽은 연결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이 관계를 강조합니다.



[에스파냐 콩키스타도르(이른바 '정복'자)처럼, 정복과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전쟁은 행성(지구) 수준을 넘어서지 않습니다. 현실과 달리,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이 끔찍한 비극은 행성 수준을 넘어섭니다. 이 수준처럼, 현실보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훨씬 대규모 전쟁을 연출합니다. 이 비극이 폭력이기 때문에, 현실보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훨씬 대규모 폭력을 연출합니다. 이 규모로서, 스페이스 오페라는 정복을 강조합니다. 아무리 이 세계가 훨씬 대규모 정복을 연출한다고 해도, 현실에서 악랄한 외계 군대는 인류 문명을 침략하지 않습니다. 본질적으로, 스페이스 오페라는 허구(픽션)입니다. 아니, 현실적인 허구(픽션)들과 달리,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른 세계입니다.

 

<에픽>에서 게임 플레이어는 우주 전투기의 조종사가 됩니다. 이 스페이스 오페라와 달리, 현실에서 우주 전투기는 날아다니지 않습니다. 이 전투기처럼, 현실과 <에픽>은 다릅니다. 양쪽이 다르기 때문에, <에픽>은 '다른 세계'가 됩니다. 이 스페이스 오페라는 오직 현실만 모방하지 않습니다. <에픽>이 다른 세계이기 때문에, 현실과 이 스페이스 오페라가 머나먼 관계이기 때문에, 아마도 이 세계는 유치한 사례가 되는지 모릅니다. <에픽>이 현실적인 허구가 아니기 때문에, 음…, 어떤 사람들은 이 스페이스 오페라가 유치한 세계라고 무시하는지 모릅니다.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은 비슷합니다.



<에픽>처럼, 본질적으로,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른 세계입니다. 이 세계로서, 으음…, 어떤 사람들은 스페이스 오페라가 유치한 허구라고 무시하는지 모릅니다. 만약 <에픽>이 정복(폭력)을 논의하기 위한 진지한 사례가 아니라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는 어떤가요? 이 비디오 게임은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이 게임으로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에서 주된 주제는 전쟁, 전투입니다. 이 폭력은 현실을 모방합니다. <에픽>과 달리, 주된 주제로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에서 폭력은 현실을 모방합니다. 현실에서 서구 군대는 식민지들을 침략했습니다. 에스파냐는 다르지 않았습니다.

 

에스파냐 콩키스타도르들은 이른바 '정복자'들입니다. 그들은 아메리카 문명들을 침략했습니다. 이 침략은 폭력입니다. '정복'자가 침략하는 것처럼, 폭력과 정복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는 다르지 않습니다. 이 실시간 '전략' 게임에서, 에스파냐의 고유한 유닛은 정복자입니다. 이 고유한 유닛은 총기로 무장합니다. 이 무기처럼, 정복자는 전투 유닛입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는 정복과 전투가 떨어지지 않는다고 보여줍니다. 이 관계처럼, 정복과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관점에서 <이부 스테고사우루스>보다 재규어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는 비슷합니다.



비록 <이부 스테고사우루스>가 그저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에 불과하다고 해도, 진짜 스테고사우루스와 폭력이 떨어지는 것처럼, 이 장난감은 똑같을 겁니다. <이부 스테고>와 달리,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에서 주된 주제는 전투(폭력)입니다. 양쪽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관계처럼, 재규어와 폭력은 연결됩니다. 심지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조차 양쪽이 연결된다고 보여줍니다. 이 게임에서 아즈텍의 고유한 유닛은 재규어 전사입니다. 만약 에스파냐 콩키스타도르들이 침략한다면, 아즈텍 재규어 전사들은 마쿠아후이틀(흑요석 곤봉)들을 휘두를 겁니다.

 

콩키스타도르가 총기로 무장하는 것처럼, 이 고유한 유닛이 전투 유닛인 것처럼, 재규어 전사는 다르지 않습니다. 이 고유한 유닛이 마쿠아후이틀(흑요석 곤봉)을 휘두르는 것처럼, 이 유닛은 전투 유닛입니다. 재규어 전사가 전투 유닛인 것처럼, 이 육식동물과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이 연결되기 때문에, <이부 스테고>보다 재규어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는 비슷합니다. 이 위상처럼, 재규어는 폭력이 됩니다. 정복과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이 연결되기 때문에, 재규어는 정복입니다. <대학 신문>의 기사가 비판하는 것처럼, 음…, 가부장 편견들은 이 폭력을 자극합니다.



"처녀를 정복하라!" <대학 신문>의 기사가 비판하는 것처럼, 으음…, 가부장 편견들은 정복을 자극합니다. 이게 폭력이기 때문에, 재규어와 폭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 판테라 동물과 가부장 편견들은 가까운 관계가 됩니다. 재규어와 달리, 아무리 스테고사우루스가 훨~씬 육중한 동물, 훨~씬 강력한 동물이라고 해도, 이 골판 공룡과 가부장 편견들은 떨어집니다. 심지어 <이부 스테고>조차 양쪽이 떨어진다고 암시합니다. 적어도, <이부 스테고>보다 재규어와 <에픽>,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가 비슷한 것처럼, <이부 스테고>보다 재규어와 가부장 편견들은 가까운 관계가 됩니다.

 

심지어 구름 표범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재규어보다 구름 표범이 너무 작은 동물, 약한 동물이라고 해도, 포식자(육식동물)로서, <이부 스테고>보다 이 밀림 사냥꾼과 가부장 편견들은 가까운 관계가 됩니다. 아무리 케라토사우루스를 물리치기 위해 스테고사우루스가 날카로운 가시들을 휘두른다고 해도, 이건 방어적인 폭력입니다. 이 골판 공룡과 달리, 만약 구름 표범이 다른 동물들을 사냥한다면, 이건 공격적인 폭력일 겁니다. 방어보다 공격과 정복은 어울립니다. 정복은 방어보다 공격입니다. 양쪽이 어울리는 것처럼, <이부 스테고>보다 구름 표범과 가부장 편견들은 비슷합니다.



[구름 표범과 달리, <이부 스테고>와 이 사진은 어울립니다.]



이 사진처럼, 자두는 (맛있는) 먹거리입니다. 비단 이 열매만 아니라 사과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비단 이 열매만 아니라 포도, 복숭아, 블루베리, 키위, 망고, 호두, 피스타치오 역시 (맛있는) 먹거리들입니다. 이 먹거리들은 다른 동물들을 죽이지 않습니다. 비록 동물이 죽지 않는다고 해도, 망고를 먹기는 가능합니다. 이 열매와 달리, 간장 게장은 게를 죽입니다. 게는 동물입니다. 만약 게, 이 동물이 죽지 않는다면, 간장 게장을 담그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이 먹거리와 폭력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이 관계처럼, 구름 표범과 폭력(사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필연적으로, 구름 표범은 다른 동물들을 죽입니다. 이 밀림 사냥꾼처럼, 필연적으로, 간장 게장은 게, 이 동물을 죽입니다. 폭력으로서, 구름 표범과 간장 게장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비단 이 먹거리만 아니라 다른 동물 기반 먹거리들 역시 똑같습니다. 돈까스부터 고등어 조림까지, 이 먹거리들과 구름 표범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이 위상과 달리, 망고와 폭력은 떨어집니다. 양쪽이 필연적인 관계가 아닌 것처럼, 식물 기반 먹거리와 <이부 스테고>는 어울립니다. 양쪽이 어울리는 것처럼, 식물 (기반) 먹거리는 정복이 되지 않습니다. 이 먹거리와 달리, 동물 (기반) 먹거리는 정복입니다.



구름 표범과 정복이 가까운 관계가 되는 것처럼, 이 밀림 사냥꾼과 동물 먹거리가 비슷한 위상이 되는 것처럼, 간장 게장은 정복이 됩니다. 이 먹거리와 달리, 자두부터 피스타치오까지, 호두부터 블루베리까지, 식물 먹거리는 정복이 아닙니다. (정복과 <이부 스테고>가 떨어지는 것처럼) 채식과 가부장 편견들은 가까운 관계가 되지 않습니다. <대학 신문>의 기사가 비판하는 것처럼, 가부장 편견들이 정복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이 편견들과 구름 표범이 가까운 관계가 되는 것처럼, 간장 게장은 정복입니다. 이 폭력으로서, 간장 게장과 가부장 편견들은 가까운 관계가 됩니다.

 

이 관계 때문에, 아마도, 어떤 사람들, 특히, 어떤 남자들은 채식을 무시하는지 모릅니다. 인류 문명의 역사는 가부장 편견들의 역사입니다. 적어도, 거대 문명의 역사는 가부장 편견들의 역사입니다. 자본주의는 다르지 않습니다. 마르크스주의부터 에코 페미니즘까지, 이 철학들은 가부장적인 자본주의를 비판합니다. 이 경제는 가부장 경제, 남자 경제입니다. 이 경제로서, 자본주의에서 많은 남자들은 가부장 편견들에 빠집니다. 이 편견들 때문에, 아마도 어떤 남자들은 채식보다 동물 먹거리를 선호하는지 모릅니다. 가부장 편견들, 정복, 동물 먹거리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 이른바 '젠더 갈등'은 그저 엉터리 헛소리에 불과합니다. 가부장적인 자본주의에서, 어떻게 젠더 갈등이 가능할 수 있나요? 가부장 편견들이 지배적인 관념이기 때문에, 자본주의에서 젠더 갈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방적으로, 여자들은 피지배 계급에 속합니다. 이 계급과 사회적인 약자들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여자들과 이 약자들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어떤 (우익) 지식인들이 젠더 갈등을 주장한다면, 어휴~, 그들은 그저 엉터리 사기꾼들에 불과할 겁니다. 아니면, 그들은 그저 가부장 편견들을 떠받들기 위한 광신도들에 불과할 겁니다.

 

 

※ 재규어(포식자)와 폭력에 관해 참고할 수 있는 다른 게시글:
2024. 3. 26. <코뿔소와 채식, 오셀로틀과 육식, 지배 계급> (링크)

※ 사진 <… of Plums> 출처: Julia Filirovska,
http://www.pexels.com/photo/close-up-of-plums-82458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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