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생태주의
<스카이라인>, 프레데터, 야생을 향한 가능성 본문
[프레데터에게는 야생으로 이어지기 위한 가능성이 있을 겁니다.]
장대한 고래부터 작은 크릴까지, 많은 생명체들에게 극지는 중요한 야생 서식지입니다. 만약 극지가 사라진다면, 많은 생명체들은 사라질 겁니다. 극지가 중요한 야생 서식지이기 때문에, 이 환경은 생물 다양성을 뒷받침합니다. 아무리 극지가 생물 다양성을 뒷받침한다고 해도, 이 환경보다 열대 밀림은 생물 다양성을 위한 보물 창고입니다. 충분한 햇빛, 지속적인 빗줄기들, 안정적인 기후 덕분에, 열대에서 다양한 식물들은 번성합니다. 열대와 달리, 극지는 충분한 햇빛, 지속적인 빗줄기들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어휴~, 이 환경은 너무 춥습니다. 극지에서 많은 식물들은 번성하지 못합니다.
많은 식물들이 번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동물들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이 환경과 달리, 열대에서 다양한 식물들이 번성하기 때문에, 많은 동물들은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극지보다 열대 밀림은 생물 다양성을 위한 보물 창고가 됩니다. 아니, 비단 극지만 아니라 다른 환경들 역시 똑같습니다. 아무리 초원이 광대하다고 해도, 아무리 산맥이 높다고 해도, 아무리 동굴이 깊다고 해도, 아무리 온대 삼림이 풍요롭다고 해도, 광대한 초원부터 깊은 동굴까지, 이 환경들보다 열대 밀림은 생물 다양성을 대표할 겁니다. 열대 밀림이 생물 다양성을 대표하기 때문에, 이 환경은 특별합니다.
재규어와 열대 밀림은 어울립니다. 많은 사람들은 양쪽이 어울린다고 느낄 겁니다. 심지어 생태학자들조차 이것을 인정할 겁니다. 아메리카 열대 밀림에서 재규어는 살아갑니다. 이 서식지에서 이 야생 동물은 최고 포식자(알파 프레데터)입니다. 이 포식자는 나무 타기 선수입니다. 재규어에게는 얼룩무늬들이 있습니다. 울창한 밀림에서 이 얼룩무늬들은 이 야생 동물을 은폐합니다. 이 얼룩무늬들이 증명하는 것처럼, 재규어에게 열대 밀림은 커다란 특성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인간이 재규어를 바라본다면, 인간은 열대 밀림을 머릿속에 떠올릴 수 있습니다. 이 동물은 밀림으로 이어집니다.
만약 인간이 (아메리카) 열대 밀림을 바라본다면, 인간은 재규어를 머릿속에 떠올릴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 열대 밀림은 이 동물로 이어집니다. 재규어가 이 환경으로 이어지는 것처럼, 열대 밀림이 이 야생 동물로 이어지는 것처럼, 양쪽은 어울립니다. 심지어 생태학자들조차 이것을 인정합니다. 재규어에게 열대 밀림은 커다란 특성이 됩니다. 이 동물과 달리, 외계인 침략자에게 열대 밀림은 커다란 특성이 아닙니다. 허버트 웰즈가 <우주 전쟁>을 쓴 이후, 사이언스 픽션(SF)에서 외계인 침략자는 주된 주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이언스 픽션들은 외계인이 지구를 침략한다고 묘사합니다.
이 사이언스 픽션들에게 <우주 전쟁>은 기원일 수 있습니다. 먹자 골목에서 원조 맛집이 존재하는 것처럼, 외계인 침략자들에게 <우주 전쟁>은 기원일 겁니다. 이 소설은 나쁜 화성인들이 지구를 침략한다고 이야기합니다. 화성인들은 삼발이(트라이포드)들, 거대한 보행 병기들에 탑승합니다. 삼발이들은 에너지 무기들을 날리고 인류 문명을 파괴합니다. 아무리 19세기가 산업 혁명 시대라고 해도, 아무리 모니터 군함들이 강력하다고 해도, 아…, 인류 문명은 이 침략자들을 물리치지 못합니다. 화성인 기술은 인류 기술을 넘어섭니다. <우주 전쟁>은 전형적인 외계인 침략자를 보여줍니다.
<우주 전쟁>처럼, 많은 사이언스 픽션들은 외계인 침략자들을 이야기합니다. 1996년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는 대표적인 사례일 겁니다. <인디펜던스 데이>는 나쁜 외계인들이 지구를 침략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 외계인들은 초~~거대 우주선을 조종합니다. 초~~거대 우주선은 다른 거대 우주선들을 내보냅니다. 거대 우주선들은 인류 문명을 파괴합니다. 아무리 인류 문명이 전투기 편대를 날린다고 해도, 아무리 전투기들이 공격한다고 해도, 외계인 전투기들은 인류 전투기들을 격추시킵니다. 외계인 기술은 인류 기술은 넘어섭니다. 이 영화는 전형적인 외계인 침략자를 보여줍니다.
아무리 <인디펜던스 데이>가 전형적인 외계인 침략자를 보여준다고 해도, 아무리 이 외계인들이 초~~거대 우주선을 조종한다고 해도, 이 외계인들과 열대 밀림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재규어에게 이 환경은 커다란 특성입니다. 재규어와 달리, 이 외계인들에게 열대 밀림은 커다란 특성이 아닙니다. 극장 관객들은 <인디펜던스 데이>가 열대 밀림을 강조한다고 느끼지 않을 겁니다. 비단 <인디펜던스 데이>만 아니라 <우주 전쟁>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화성인들과 열대 밀림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 외계인들에게 열대 밀림은 커다란 특성이 아닙니다. <우주 전쟁>이 이 환경을 강조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소설 독자들은 <우주 전쟁>이 열대 밀림을 강조한다고 느끼지 않을 겁니다. <우주 전쟁>, <인디펜던스 데이>처럼, 전형적인 외계인 침략자에게 이 환경은 커다란 특성이 되지 않습니다. 비단 두 사례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똑같습니다. 단편 소설부터 AAA 비디오 게임까지, 소규모 전투부터 대규모 전쟁까지, 육상 분대 전투부터 해상 함대 전투까지, 많은 사례들은 전형적인 외계인 침략자들에게 열대 밀림이 커다란 특성이 되지 않는다고 보여줍니다. 2011년 영화 <월드 인베이젼>은 열대 밀림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2012년 영화 <배틀쉽>은 이 환경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이 외계인들은 열대 밀림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프레데터는 다릅니다.]
2010년 영화 <스카이라인>은 다르지 않습니다. 극장 관객들은 <월드 인베이젼>, <배틀쉽>, <스카이라인>이 열대 밀림을 강조한다고 느끼지 않을 겁니다. 아무리 이 외계인들이 첨단 기술들을 자랑한다고 해도, 이 외계인들과 열대 밀림은 가깝지 않습니다. <우주 전쟁>부터 <스카이라인>까지, 이 외계인들이 악당들인 것처럼, 프레데터는 악당입니다. 분명히 프레데터는 악당 외계인입니다. <우주 전쟁>부터 <스카이라인>까지, 이 외계인들이 인류 문명을 파괴하는 것처럼, 프레데터, 이 외계인은 인간들을 사냥합니다. 프레데터가 인간들을 죽이기 때문에, 이 외계 사냥꾼은 악당입니다.
<우주 전쟁>부터 <스카이라인>까지, 이 외계인들이 놀라운 첨단 기술들을 자랑하는 것처럼, 프레데터, 이 외계인은 놀라운 첨단 기술들을 자랑합니다. 생체 감지 가면, 은신 장치, 유도 플라즈마, 손목 컴퓨터, 항성간 우주선처럼, 분명히, 프레데터는 놀라운 기술들을 자랑합니다. 프레데터 기술은 인류 기술을 넘어섭니다. <우주 전쟁>부터 <스카이라인>까지, 이 외계인들과 프레데터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이 외계인들과 프레데터가 비슷하기 때문에, 이 외계인들과 열대 밀림이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은 어울리지 않… 지 않습니다. 흠, 프레데터와 이 환경은 어울릴 겁니다.
<우주 전쟁>부터 <스카이라인>까지, 이 외계인들과 달리,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은 어울립니다. 여러 사례들은 이 외계 사냥꾼과 열대 밀림이 어울린다고 보여줍니다. 재규어와 열대 밀림이 어울리는 것처럼, 프레데터에게 이 환경은 커다란 특성일 겁니다. 이 외계 사냥꾼에게 열대 밀림이 커다란 특성이기 때문에, 2001년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는 외계 행성 밀림(삼림)을 보여줄 겁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에서 LV-1201 행성은 주된 배경입니다. 이 외계 행성에서 밀림은 번성합니다. 높은 나무들 위에서 프레데터는 개척 해병들을 사냥합니다.
프레데터가 밀림 사냥꾼이기 때문에, 게임 제작자들은 LV-1201 밀림(삼림)을 계획했을 겁니다. 프레데터와 달리, 이 외계 밀림은 개척 해병들을 위한 배경이 아닐 겁니다. 개척 해병들은 높은 나무를 타지 못합니다. 개척 해병처럼, 이 밀림은 에일리언(제노모프)을 위한 배경이 아닐 겁니다. 아무리 에일리언이 높은 나무를 탈 수 있다고 해도, <에일리언>부터 <커버넌트>까지, 공식 영화 시리즈는 이 끔찍한 외계 괴물과 열대 밀림이 어울린다고 보여주지 않습니다. 이 괴물에게 밀림은 커다란 특성이 되지 않습니다. 개척 해병과 달리, 에일리언과 달리, 재규어에게 이 환경은 커다란 특성입니다.
(개척 해병, 에일리언과 달리) 재규어에게 열대 밀림이 커다란 특성인 것처럼,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은 어울립니다. 이 게임 스크린샷(링크)은 LV-1201 행성 밀림(삼림)을 보여줍니다. 만약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에서 프레데터가 주연 등장인물이 아니었다면, 이 비디오 게임은 외계 밀림(삼림)을 보여주지 않았을 겁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프레데터와 이 환경이 어울린다고 의도했을 겁니다. 게임 제작자들이 의도하는 것처럼,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가 LV-1201 외계 밀림을 보여주는 것처럼, 이 외계 사냥꾼은 열대 밀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삼발이들과 프레데터는 다릅니다.
삼발이들은 나쁜 외계인 병기들입니다. 이 병기들은 인류 문명을 파괴합니다. 프레데터는 나쁜 외계인입니다. 이 사냥꾼은 인간들을 죽입니다. 삼발이들은 놀라운 첨단 기술들입니다. 이 기술들은 인류 기술을 넘어섭니다. 프레데터는 놀라운 첨단 기술들을 자랑합니다. 이 기술들은 인류 기술을 넘어섭니다. 삼발이들과 프레데터는 비슷합니다. 아무리 양쪽이 비슷하다고 해도, 소설 독자들은 <우주 전쟁>이 열대 밀림을 강조한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우주 전쟁>과 달리, 프레데터는 이 환경으로 이어집니다. 이건 커다란 차이입니다. <우주 전쟁>처럼, <스카이라인>과 프레데터는 비슷합니다.
나쁜 외계인 침략자, 놀라운 첨단 기술들은 <스카이라인>과 프레데터가 비슷하다고 분류합니다. 아무리 양쪽이 비슷하다고 해도, 극장 관객들은 <스카이라인>이 열대 밀림을 강조한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스카이라인>과 달리, 프레데터는 이 환경으로 이어집니다. 나쁜 외계인 침략자, 놀라운 첨단 기술들 때문에, <인디펜던스 데이>, <월드 인베이전>, <배틀쉽>과 프레데터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극장 관객들은 이 외계인 침략자들이 열대 밀림으로 이어진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이 외계인들과 달리, 프레데터는 열대 밀림으로 이어집니다. 아~, 그래서 이 외계인들과 프레데터는 다릅니다.
프레데터는 비단 <인디펜던스 데이>, <월드 인베이전>, <배틀쉽>만 아니라 다른 외계인 침략자들과도 비슷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계인 침략자들은 열대 밀림으로 이어지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이 외계인 침략자들과 프레데터는 다를 겁니다. <우주 전쟁>부터 <스카리라인>까지, 이 외계인들과 프레데터가 다른 것처럼, 프로토스와 프레데터는 다를 겁니다. <스타크래프트>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스페이스 오페라입니다.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처럼, <스타크래프트>는 외계인을 묘사합니다. 프로토스는 주연 외계인입니다. 흠, 프레데터와 프로토스가 비슷한가요?
어떤 사람들은 고개들을 끄덕일 겁니다. 이 사람들은 프레데터와 프로토스가 비슷하다고 생각할 겁니다. 프레데터와 프로토스는 교집합을 형성합니다. 가장 커다란 교집합은 '대립 구도'일 겁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에서 개척 해병들, 에일리언들, 프레데터는 대립합니다. 개척 해병들은 에일리언들, 프레데터와 싸웁니다. 에일리언들은 개척 해병들, 프레데터와 싸웁니다. 프레데터는 개척 해병들, 에일리언들을 사냥합니다. <스타크래프트>에서 테란, 저그, 프로토스는 대립합니다. 테란은 저그, 프로토스와 싸웁니다. 저그는 테란, 프로토스와 싸웁니다. 프로토스는 테란, 저그와 싸웁니다.
개척 해병들은 인간들입니다. 테란은 인간들입니다. 에일리언들은 끔찍한 외계 괴물들입니다. 저그는 끔찍한 외계 괴물들입니다. 아니, 저그를 계획하기 위해 게임 제작자들은 에일리언을 참고했을 겁니다. 에일리언은 저그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타크래프트>는 아메리고 폭파 임무를 보여줍니다. 이 과학 실험 우주선에서 테란 해병들은 저그 히드라리스크들과 싸웁니다. <에일리언 2>와 아메리고 폭파 임무는 아주 비슷합니다. <에일리언 2>는 이 폭파 임무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을 겁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에일리언 2>를 참고했을 겁니다. 에일리언과 저그는 비슷합니다.
[프레데터와 달리, 프로토스에게 열대 밀림은 커다란 특성이 아닙니다.]
프레데터는 첨단 기술들을 자랑합니다. 프레데터처럼, 프로토스는 첨단 기술들을 자랑합니다. 프레데터와 프로토스는 비슷한 형태입니다. 개척 해병들, 에일리언들, 프레데터와 테란, 저그, 프로토스는 비슷한 대립 구도입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 2>에서 어떤 다크 템플러들은 저그 뼈들을 장식합니다. 이 템플러들은 프레데터와 비슷합니다.) 이 교집합들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프레데터와 프로토스가 비슷하다고 느끼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양쪽은 비단 교집합들만 아니라 차이들 역시 보여줍니다. <스타크래프트>는 스페이스 오페라입니다. 이 장대한 서사에서 전쟁은 핵심 주제가 됩니다.
다른 스페이스 오페라들처럼, <스타크래프트>는 대규모 전쟁을 강조합니다. 프로토스는 대규모 전쟁에 속합니다. 이 외계인과 달리, 프레데터는 사냥꾼입니다. 프레데터는 (대규모 전쟁보다) 소규모 사냥에 속합니다. 프로토스가 대규모 전쟁에 속하기 때문에, 이 외계인은 구체적인 세계 설정들을 보여줍니다. 이 외계인과 달리, 프레데터는 구체적인 세계 설정들을 감춥니다. 특히, 프로토스는 고귀하고 명예롭습니다. 이 외계인은 귀족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프로토스와 달리, 프레데터는 원시적이고 주술적입니다. 프레데터가 두개골들을 수집하는 것처럼, 이 외계 사냥꾼은 너무 야만적입니다.
짐 레이너와 제라툴처럼, 저그와 싸우기 위해 테란과 프로토스는 연합할 수 있습니다. 저그가 외계 괴물들이기 때문에, 테란과 프로토스에게 저그는 똑같은 적일 수 있습니다. 테란과 프로토스처럼, 에일리언들을 물리치기 위해 인간들과 프레데터는 연합할 수 있습니다. 에일리언들이 외계 괴물들이기 때문에, 인간들과 프레데터에게 에일리언들은 똑같은 적일 겁니다. 이 괴물들을 물리치기 위해 린 쿠로사와와 프레데터가 연합하는 것처럼, 흠, '인간 & 프레데터 vs. 에일리언'은 가능합니다. 비록 프레데터가 너무 야만적이라고 해도, 이건 인간과 프레데터가 연합하지 못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하지만 프레데터는 인간들을 사냥합니다. 기본적으로, 인간들에게 프레데터는 나쁜 외계인입니다. <우주 전쟁>부터 <스카이라인>까지, 이 외계인들이 나쁜 침략자들인 것처럼, 프레데터는 나쁜 외계인입니다. <우주 전쟁>부터 <스카이라인>까지, 이 외계인들과 달리, 프로토스는 귀족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프로토스는 나쁜 외계인이 아닙니다. 프로토스는 착한 외계인일 수 있습니다. 프로토스가 착한 외계인인 것처럼, 프레데터와 프로토스는 여러 차이들을 보여줍니다. 열대 밀림 역시 차이일 수 있습니다. 재규어처럼, 프레데터와 열대 밀림은 어울립니다. 프로토스와 밀림이 어울리나요?
아이어는 프로토스 고향 행성입니다. 이 행성에서 열대 밀림은 주된 환경입니다. 밀림 행성에서 프로토스는 비롯했습니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는 이 환경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이 스페이스 오페라는 프로토스와 열대 밀림이 특별한 관계라고 묘사하지 않습니다. 재규어처럼, 울창한 밀림에서 프레데터는 은신합니다. 재규어처럼, 프레데터는 나무 타기 선수입니다. 프레데터처럼, 울창한 밀림에서 프로토스가 은신하나요? 프레데터처럼, 프로토스가 나무 타기 선수인가요? 그건 아닙니다.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울창한 열대 밀림들을 보여줍니다.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는 프레데터와 울창한 밀림이 특별한 관계라고 묘사합니다. <헌팅 그라운드>와 달리, <스타크래프트>는 오직 울창한 밀림만 강조하지 않습니다. 이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이 환경은 중요한 배경이 되지 않습니다. 이 환경은 특별한 가치를 얻지 않습니다. <스타크래프트>와 달리,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에서 열대 밀림은 중요한 배경, 특별한 환경이 됩니다. 만약 울창한 밀림이 중요한 기준이라면, <헌팅 그라운드>와 <스타크래프트>는 다를 겁니다. 양쪽이 다른 것처럼, 프레데터, 이 외계 사냥꾼과 프로토스에게 울창한 열대 밀림은 커다란 차이가 됩니다.
※ 1987년 영화 <프레데터>는 이 외계인이 인간들을 사냥한다고 보여줍니다. 하지만 프레데터는 오직 인간들만 사냥하지 않을 겁니다. 사냥꾼들이 야생 동물들을 추적하는 것처럼, 프레데터는 비단 인간들만 아니라 야생 동물들 역시 사냥할 수 있습니다. 동물들을 사냥하기 위해 이 외계인은 자연을 향할 겁니다. 여러 사례들은 프레데터가 자연을 항한다고 보여줍니다. 이 외계인에게 자연은 중요한 특성이 됩니다. 프레데터와 달리, (프로토스가 대규모 전쟁에 속하기 때문에) 프로토스에게 자연은 중요한 특성이 아닙니다. 아, 물론, 이건 프레데터가 오직 자연만 향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콘크리트 정글>처럼, 프레데터는 도시를 향할 수 있습니다. <우주 전쟁>부터 <스카이라인>까지, 이 사이언스 픽션들은 자연보다 도시를 보여줍니다. 이 사이언스 픽션들이 자연보다 도시를 보여주는 것처럼, 프레데터는 자연보다 도시를 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레데터에게 도시보다 자연은 중요한 환경일 겁니다. 도시에서 프레데터는 오직 인간들만 사냥합니다. 도시에서 프레데터는 야생 동물들을 사냥하지 못합니다. 도시는 제한적인 사냥터입니다. 도시보다 자연은 훨씬 다양한 사냥터입니다. 자연이 생물 다양성을 가리키는 것처럼, 프레데터에게 도시보다 자연은 중요할 겁니다.
[나루가 자연을 향하기 때문에, 나루는 프레데터와 조우합니다.]
2022년 영화 <프레이>에서 나루는 주인공입니다. 이 주인공은 사냥꾼이 되기 원합니다. 사냥꾼이 되기 위해 나루는 쿠거, 그리즐리를 추적합니다. 나루가 야생 동물들을 추적하는 동안, 이 주인공은 페럴 프레데터(야생 프레데터)와 조우합니다. 나루처럼, 페럴 프레데터는 야생 동물들을 추적합니다. 나루가 사냥꾼이 되기 원하는 것처럼, 페럴 프레데터가 사냥꾼이기 때문입니다. (양쪽에게 사냥꾼은 교집합이 됩니다.) 페럴 프레데터가 뱀, 늑대, 쿠거, 그리즐리를 사냥하는 것처럼, 프레데터와 야생 동물들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양쪽이 이어지기 때문에, 프레데터와 자연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프레데터와 달리, 프로토스와 야생 동물들은 이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이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프로토스와 자연은 이어지지 않습니다. 프레데터와 프로토스에게 자연, 야생은 커다란 차이일 수 있습니다. 비단 프로토스만 아니라 <우주 전쟁>, <인디펜던스 데이>, <월드 인베이전>, <배틀쉽>, <스카이라인> 역시 야생 동물들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이 외계인 침략자들은 자연, 야생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이 외계인 침략자들과 프레데터에게 자연, 야생은 커다란 차이일 수 있습니다. 이건 자연, 야생이 프레데터를 위한 핵심 주제라는 뜻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폭력, 전투, 피칠갑입니다.
1987년 영화 <프레데터>에서 중요한 것은 자연, 야생, 밀림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폭력, 전투입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폭력, 전투가 가장 중요하다고 의도했을 겁니다. 비단 이 영화만 아니라 다른 것들 역시 폭력, 전투를 중시합니다. 아무리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가 외계 밀림(삼림)을 묘사한다고 해도, 중요한 것은 자연, 야생, 밀림이 아닙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폭력, 전투가 가장 중요하다고 의도했을 겁니다. 아무리 <헌팅 그라운드>가 울창한 밀림을 묘사한다고 해도, 중요한 것은 자연, 야생, 밀림이 아닙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폭력, 전투가 가장 중요하다고 의도했을 겁니다.
<헌팅 그라운드>가 폭력, 전투를 중시하는 것처럼, 아…, 끔찍한 폭력, 잔인한 전투, 피칠갑으로서, 프레데터는 유명합니다. 이 외계인에게 자연, 야생, 밀림보다 폭력, 전투는 중요합니다. 하지만 프레데터에게는 자연, 야생, 밀림으로 이어지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프레데터와 프로토스에게 이 가능성은 커다란 차이일 겁니다. 프레데터와 <스카이라인>에게 이 가능성은 커다란 차이가 됩니다. 다른 외계인 침략자들은 똑같습니다. <스카이라인>에게 자연, 야생, 밀림으로 이어지기 위한 가능성이 있나요? <월드 인베이전>에게 이 가능성이 있나요? <배틀쉽>에게 이 가능성이 있나요?
<프레이>는 서구 제국주의가 야생 동물들을 학살한다고 비판할 수 있습니다. 이미 17~19세기 서구 제국주의는 자연 생태계를 파괴했습니다. (2023년 오늘날, 여전히 세계화 자본주의는 지구 생물권을 학살합니다.) <프레이>는 프레데터 영화입니다. 이 외계인에게 자연, 야생으로 이어지기 위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프레이>는 서구 제국주의가 야생 동물들을 학살한다고 비판하는지 모릅니다. 비록 자연, 야생, 밀림보다 끔찍한 폭력, 잔인한 전투, 피칠갑이 훨씬 중요하다고 해도, 프레데터에게는 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외계 사냥꾼은 다른 외계인들과 다릅니다.
※ 영화 <스카이라인> 스틸샷 출처:
http://www.imdb.com/title/tt1564585/mediaindex?ref_=tt_ov_mi_sm
※ 게임 <스타크래프트 2> 스크린샷 출처:
https://starcraft2.com/ko-kr/media
※ 영화 <프레이> 스틸샷 출처:
http://www.youtube.com/watch?v=wZ7LytagKl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