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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생태주의

네시 형태 국자, 훨씬 특별한 수중 괴수 본문

SF & 판타지/크고 작은 괴수들

네시 형태 국자, 훨씬 특별한 수중 괴수

OneTiger 2023. 8. 29. 12:10

[수프 속의 네시 국자는 네스 호수의 네시와 비슷합니다.]



이 사진은 오토토 디자인의 네시 형태 국자입니다. 네시는 네스 호수의 괴수를 가리킵니다. 엘라스모사우루스처럼, 많은 사람들은 네시가 수장룡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엘라스모사우루스처럼, 대중적인 네시 형태는 수장룡과 비슷합니다. 엘라스모사우루스에게는 길다란 목이 있습니다. 네시 국자에게도 길다란 목(손잡이)이 있습니다. 국자 손잡이는 길다란 목과 비슷합니다. 엘라스모사우루스에게는 둥근 몸통이 있습니다. 네시 국자에게도 둥근 몸통(국자 머리)이 있습니다. 국자 머리는 둥근 몸통과 비슷합니다. 오호~, 그래서 찌개 냄비 속의 네시 국자는 네스 호수의 네시와 비슷합니다.

 

찌개는 네스 호수가 됩니다. 네시 형태 국자는 괴수가 됩니다. 네스 호수에서 네시가 길다란 목을 내미는 것처럼, 찌개 냄비 속에서 네시 형태 국자는 길다란 목(손잡이)을 내밉니다. 오토토 디자인은 찌개 속의 국자와 네스 호수의 괴수가 유사하다고 분석합니다. 오호라~, 네시 국자는 참신한 발상, 재미있는 발상입니다. 부엌에서 요리사가 네시 국자로 찌개를 뜰 때마다, 요리사는 호수 괴수를 머릿속에 떠올릴 수 있습니다. 이게 네시와 비슷하기 때문에, 이건 비단 참신하고 재미있는 것일 뿐만 아니라 원초적인 것이기도 합니다. 어라, 왜 네시 국자가 원초적인 것인가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문자 그대로, 네시 국자는 네시를 모방합니다. 네시는 호수 괴수입니다. 거대 괴수는 자연의 힘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자연은 웅장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연이 웅장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은 작지 않습니다. 작은 규모보다 웅장한 규모와 자연은 어울립니다. 높은 산맥, 울창한 삼림, 길다란 강물, 광대한 초원, 많은 동물들, 커다란 산호초 장벽, 깊은 바다…. 이것들은 자연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높은 산맥부터 깊은 바다까지, 이것들이 자연을 가리키는 것처럼, 자연과 웅장한 규모는 어울립니다. 웅장한 규모와 자연이 어울리기 때문에, 작은 것보다 거대한 것은 자연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자연은 살아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연이 살아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은 죽은 것보다 살아있는 것입니다. 왜 자연이 살아있는 것인가요? 자연이 생물 다양성을 키우기 때문입니다. 생명체들이 자연을 구성하기 때문입니다. 자연과 생태계는 비슷한 단어일 수 있습니다. 자연, 생물 다양성, 생태계는 비슷한 위상일 수 있습니다. 많은 생명체들이 생물 다양성, 생태계를 구성하기 때문에, 자연은 죽은 것보다 살아있는 것이 됩니다. 지구는 살아있습니다. 비록 이게 다소 문학적인 비유라고 해도, 지구는 살아있는 행성, 생체 우주선입니다. 지구와 달리, 화성은 살아있는 행성이 아닙니다.



지구와 달리, 화성은 생체 우주선이 아닙니다. 지구는 풍요로운 가이아입니다. 가이아는 어머니 자연을 뜻합니다. 왜 어머니가 자연인가요? 어머니가 아기(생명체)를 낳기 때문입니다. 어머니가 아기(생명체)를 먹이기 때문입니다. 여자에게는 자궁이 있고 유방이 있습니다. 그래서 남자보다 여자는 자연을 뜻할 수 있습니다. 아, 물론, 어떤 사람들은 이 신화를 싫어하는지 모릅니다. 가부장 편견들이 너무 너무 지독하기 때문에, 여자들을 착취하기 위해 지배적인 관념은 어머니 자연을 왜곡할 수 있습니다. 인류 문화가 어머니 자연을 표현할 때, 인류 문화는 에코 페미니즘에게 기반해야 합니다.

 

비록 가부장 편견들이 위험하다고 해도, 어머니 자연 그 자체는 자연이 살아있다고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자연이 살아있기 때문에, 자연이 생명체들을 키우기 때문에, 고대 신화는 여자가 자연을 뜻한다고 상상했을 겁니다. 지구가 생물 다양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이 행성은 가이아 행성입니다. 화성은 생물 다양성을 자랑하지 않습니다. 이 행성은 가이아 행성이 아닙니다. 화성이 가이아 행성이 아닌 것처럼, 이 행성은 자연이 아닙니다. 화성과 달리, 지구는 자연입니다. 만약 생태계 테라포밍이 성공한다면, 지구처럼, 화성은 가이아 행성일 겁니다. 생태계 테라포밍은 새로운 자연을 조성할 겁니다.



생태계 테라포밍이 새로운 자연을 조성하는 것처럼, 자연과 생태계는 비슷한 위상입니다. 생명체들이 생태계를 구성하기 때문에, 자연은 살아있는 것입니다. 자연이 웅장하기 때문에, 자연이 살아있는 것이기 때문에, 웅장한 생명체는 자연을 가리킵니다. 거대 괴수는 웅장한 생명체입니다. 그래서 거대 괴수는 '자연의 힘'입니다. 이건 언제나 거대 괴수가 자연의 힘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거대 괴수보다 다른 것들이 자연의 힘을 가리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거대 괴수가 그저 황당무계한 망상에 불과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흠, 거대 괴수는 규칙이 아닙니다.

 

거대 괴수가 절대적인 규칙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 황당무계한 망상보다 다른 것들이 자연의 힘을 가리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비록 거대 괴수가 절대적인 규칙이 아니라고 해도, 분명히, 거대 괴수는 웅장한 생명체입니다. 거대 괴수에게는 자연의 힘을 상징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연은 원초적인 것입니다. 왜 이게 원초적인 것인가요? 자연에서 인류는 비롯했습니다. 진화 생물학은 자연에서 인류가 비롯했다고 증명합니다. 엄마에게서 딸이 비롯하는 것처럼, 자연에서 인류가 비롯했기 때문에, 자연은 원초적인 것입니다. 그래서, 자연 없이, 인간들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부엌과 요리들과 괴수 한 마리. 자연은 이 요리 재료들을 선사합니다.]



인간은 먹습니다. 그 어떤 예외 없이, 살아있는 인간은 먹습니다. 적어도, 살아있는 인간은 영양분을 섭취합니다. 만약 인간이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인간은 살아가지 못할 겁니다.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 인간은 먹습니다. 인간에게는 먹거리가 필요합니다. 풍요로운 자연은 먹거리를 선사합니다. 만약 나무들이 탐스러운 열매들을 매달지 않았다면, 만약 물고기들이 번성하지 않았다면, 원시 인간들은 열매들을 따지 못했을 테고 물고기들을 낚지 못했을 겁니다. 자연이 풍요롭기 때문에, 원시 인간들은 먹거리들을 얻었습니다. 원시 인간들처럼, 여전히 현재 인간들은 풍요로운 자연에게 의지합니다.

 

아무리 첨단 기술들이 아주 대단하다고 해도, 여전히 인류 문명은 기름진 토지에게 의지합니다. 기름진 토지에서 식물들은 성장합니다. 초식동물들은 식물들을 먹습니다. 육식동물들은 초식동물들을 사냥합니다. 분해자들은 죽은 동물들을 분해합니다. 이건 기초적인 생태계 순환입니다. 이 순환은 기름진 토지에게 기반합니다. 이 순환처럼, 만약 기름진 토지에서 농장 작물들이 성장하지 않는다면, 아…, 인류 문명은 커다란 혼란에 빠질 겁니다. 자연에서 인류가 비롯했기 때문에, 인류가 자연에게 의지하기 때문에, 이건 원초적인 것입니다. 거대 괴수가 자연을 가리키기 때문에, 거대 괴수는 원초적인 것입니다.



네시는 거대 괴수입니다. 네시 형태 국자는 이 거대 괴수를 모방합니다. 거대 괴수는 원초적인 것입니다. 네시 국자는 원초적인 것을 모방합니다. 그래서 이 국자는 비단 참신하고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원초적인 것이기도 합니다. 이건 언제나 이 국자가 원초적인 것이라는 뜻이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국자가 그저 재미있는 발상에 불과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국자는 그저 부엌 도구에 불과합니다. 이 국자는 진짜 거대 괴수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엌 도구가 원초적인 것이 아니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시 국자는 거대 괴수를 모방합니다. 분명히 이건 객관적인 사실입니다.

 

찌개 속의 네시 국자는 호수에서 거대 괴수가 길다란 목을 내민다고 모방합니다. 거대 괴수가 원초적인 것이기 때문에, 네시 국자가 거대 괴수를 모방하기 때문에, 이 국자는 식탁 위의 자연의 힘, 식탁 위의 원초적인 것일 수 있습니다. 비록 어떤 사람들이 네시 국자를 그저 부엌 도구에 불과하다고 느낀다고 해도, 다른 부엌 도구들과 달리, 분명히 이 국자는 거대 괴수를 모방합니다. 게다가, 네시는 '수중' 괴수입니다. 네시가 수중 괴수이기 때문에, 다른 괴수들보다 네시는 특별할 수 있습니다. 어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다른 괴수들보다 '수중' 괴수가 특별한가요? 호수에게 깊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호수에게 깊이가 있기 때문에, 호수는 네시를 감출 수 있습니다. 인간은 육지에 속합니다. 인간이 육지에 속하기 때문에, 인간은 2차원, 평면에 속합니다. 인간과 달리, 네시는 호수에 속합니다. 네시가 호수에 속하기 때문에, 네시는 3차원, 입체에 속합니다. 인간이 육지에 속하기 때문에, 3차원 공간에서 인간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인간은 부유하지 않습니다. 인간은 가라앉지 않습니다. 인간과 달리, 네시는 부유할 수 있습니다. 네시는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인간과 네시에게 이건 커다란 차이입니다. 호수에게 깊이가 있기 때문에, 호수는 3차원 공간입니다. 이 깊이 있는 공간은 거대 괴수를 감춥니다.

 

(비록 네시가 그저 허구, 가짜에 불과하다고 해도) 네시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호수에게 깊이가 있기 때문에, 네시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잠수함은 은밀합니다. 호위함, 구축함, 순양함, 전함, 항공 모함보다 잠수함은 은밀합니다. 고속정부터 항공 모함까지, 이 군함들보다 잠수함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심해가 잠수함을 감추기 때문입니다. 잠수함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것처럼, 네시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모켈레 음벰베처럼, 비단 네시만 아니라 다른 수중 괴수들 역시 비슷합니다. 깊은 입체에서 괴수가 헤엄치기 때문에, 수중 괴수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괴수는 훨씬 신비롭습니다.



차이나 미에빌은 <상흔>을 썼습니다. 이 소설은 스팀펑크 판타지입니다. 이 스팀펑크 판타지에서 아방은 어마어마한 바다 괴수입니다. 아방은 선단 도시 아르마다를 이끕니다. 황소가 달구지를 이끄는 것처럼, 아방은 아르마다를 이끕니다. 아방이 도시를 이끄는 것처럼, 아방은 아주 대단합니다. 하지만 <상흔>은 아방 형태를 묘사하지 않습니다. 전지적인 시점은 아방을 묘사하지 않습니다. 비단 전지적인 시점만 아니라 등장인물 시점 역시 아방을 묘사하지 않습니다. 아방이 심해에 속하기 때문에, 아르다마 시민들은 아방을 볼 수 없습니다. 대부분 아르마다 시민들은 아방을 본 적이 없습니다.

 

아무리 태너 색이 수중 개조 인간이라고 해도, 태너 색은 심해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태너 색은 그저 아방을 묶기 위한 사슬들을 구경할 뿐입니다. 태너 색과 달리, 벨리스 콜드와인은 수중 인간이 아닙니다. 지상(도시 갑판)에서 벨리스 콜드와인은 벗어나지 않습니다. 심지어 벨리스 콜드와인은 아방 사슬들조차 구경한 적이 없습니다. 지상(도시 갑판)에서 벨리스 콜드와인이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아방이 심해에 속하기 때문에, 벨리스 콜드와인과 아방, 이 어마어마한 바다 괴수는 다른 위상에 속합니다. 벨리스와 아방이 다른 위상에 속하는 것처럼, 네시와 인간은 다른 위상(수중, 육지)입니다.



[깊은 물은 괴수를 감출 수 있습니다. 깊은 물은 낯선 공간입니다.]



아무리 벨리스 콜드와인이 잠수정에 탑승한다고 해도, 벨리스 콜드와인은 자신이 육지에 속한다고 인식합니다. 벨리스 콜드와인이 육지에 속하는 것처럼, 인간은 육지에 종속됩니다. 아무리 인류 문명이 심해 잠수정을 건조한다고 해도, 본질적으로, 인간은 평면에 속합니다. 인간이 육지에 종속되기 때문에, 호수는 낯선 공간입니다. 인간에게 호수는 낯선 공간입니다. 호수처럼, 바다는 낯선 공간입니다. 인간에게 아가미가 없기 때문에, 인간에게 지느러미가 없기 때문에, 인간에게 호수, 바다는 낯선 공간입니다. (호수보다 바다가 훨씬 광대하기 때문에, 호수보다 바다는 훨씬 낯설 수 있습니다.)

 

아방이 바다에 속하기 때문에, 아방은 낯선 거대 괴수입니다. 만약 어떤 거대 괴수들이 육지에 속한다면, 이 거대 괴수들보다 아방은 훨씬 낯설 겁니다. 네시가 호수에 속하기 때문에, 네시는 낯선 거대 괴수입니다. 만약 어떤 거대 괴수들이 육지에 속한다면, 이 거대 괴수들보다 네시는 훨씬 낯설 겁니다. 모켈레 음벰베처럼, 비단 네시, 아방만 아니라 다른 수중 괴수들 역시 낯선 괴수들입니다. 잠수함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것처럼, 깊은 입체가 괴수를 감추기 때문에, 수중 괴수는 훨씬 신비롭습니다. 수중 괴수가 훨씬 신비롭기 때문에, 수중 괴수는 훨씬 특별할 겁니다. 네시는 훨씬 특별합니다.



모켈레 음벰베는 훨씬 특별합니다. 아방은 훨씬 특별합니다. 깊은 물이 괴수를 감추기 때문에, 인간에게 깊은 물이 낯선 장소이기 때문에, 모켈레 음벰베부터 아방까지, 수중 괴수들은 훨씬 특별합니다. 몇 백 년 이후, 어쩌면 해저 도시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사이언스 픽션(SF)들이 묘사하는 것처럼, 몇 백 년 이후, 만약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이 진보한다면, 어쩌면 해저 도시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저 도시가 가능하다면, 육지보다 해저에서 많은 사람들은 살아갈 겁니다. 기술 진보는 인류 문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오오~, 육지에서 인류 문명은 벗어나고 해저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기술 진보가 인류 문명을 바꾸기 때문에, 인류 문명이 해저로 확장하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인간이 바다에 속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아무리 미래 첨단 기술들이 진보한다고 해도, 아무리 해저 도시가 가능하다고 해도, 본질적으로, 인간은 평면에 속합니다. 만약 호모 사피엔스가 바뀌지 않는다면, 육지에서 인간은 벗어나지 않을 겁니다. 만약 호모 사피엔스가 다른 생물종이 되지 않는다면, 본질적으로, 인간은 평면에 속할 겁니다. 인간이 육지에 속하기 때문에, 수중이 낯선 환경이기 때문에, 아무리 해저 도시가 가능하다고 해도, 여전히 아방은 특별할 겁니다. 아방처럼, 수중 괴수는 특별할 겁니다.



거대 괴수는 자연의 힘입니다. 거대 괴수는 원초적인 것입니다. 거대 괴수들 중에서 수중 괴수는 훨씬 특별합니다. 아방은 훨씬 특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방보다 다른 거대 괴수들이 특별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비록 어떤 거대 괴수들이 육지에 속한다고 해도, 이 사람들은 이 거대 괴수들이 특별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수중 괴수는 절대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이 게시글과 달리, 어떤 사람들은 아방이 특별하지 않다고 반박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이 사람들이 반박한다고 해도, 본질적으로, 인간에게 호수는 낯선 환경입니다. 이건 주관적인 감성이 아닙니다. 이건 객관적인 사실입니다.

 

비록 어떤 사람들이 아방이 특별하지 않다고 느낀다고 해도, 이 사람들은 인간에게 호수가 낯선 환경이라고 인정해야 합니다. 호수보다 바다가 훨씬 광대하기 때문에, 바다는 훨씬 낯선 공간입니다. 아방은 이 낯선 공간에 속합니다. 깊은 물이 잠수함을 감추는 것처럼, 깊은 물은 아방을 감춥니다. 비록 바다보다 호수가 작은 규모라고 해도, 바다처럼, 호수에게는 깊이가 있습니다. 깊은 물이 잠수함을 감추는 것처럼, 깊은 물은 네시를 감춥니다. 문자 그대로, 네시 국자는 네시를 모방합니다. 찌개는 네시 국자 몸통을 감춥니다. 수중 괴수처럼, 찌개 속에서 이 국자는 오직 길다란 목만 보여줍니다.



네시 국자는 훨씬 특별한 괴수를 모방합니다. 네시 국자는 아방이 훨씬 특별한 괴수라고 암시할 수 있습니다. 이건 모든 사람이 이 국자가 아방을 암시한다고 느낀다는 뜻이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게시글이 너무 황당무계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네시 국자는 그저 부엌 도구에 불과합니다. 이 게시글이 부엌 도구에게서 바다 괴수를 유추하기 때문에, 이 게시글이 부엌 도구를 열심히 분석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 게시글이 황당무계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이 게시글을 조롱하는지 모릅니다. 뭐…, 네, 좋습니다. 오토토 네시 형태 국자는 그저 부엌 도구에 불과합니다.

 

한편으로, 네시 국자는 호수 괴수를 모방합니다. 다른 부엌 도구들과 달리, 요리사는 네시 국자에게서 호수 괴수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오토토 디자인은 많은 사람들이 네시 국자에게서 호수 괴수를 유추한다고 의도했을 겁니다. 비록 이 게시글이 유치하다고 해도, 이 의도는 바뀌지 않습니다. 오토토 디자인이 호수 괴수를 의도했기 때문에, 이 게시글은 호수 괴수를 떠듭니다. 이 괴수가 수중 괴수이기 때문에, 이 게시글은 비단 호수 괴수만 아니라 아방, 이 바다 괴수 역시 떠듭니다. 수중 괴수가 특별한 괴수이기 때문에, 거대 괴수가 원초적인 것이기 때문에, 아방은 특별하고 원초적인 것입니다.



[울창한 삼림보다 깊은 바다는 훨씬 낯선 환경일 겁니다.]



호수가 괴수를 감추는 것처럼, 울창한 삼림은 괴수를 감출 수 있습니다. 수중 괴수가 특별한 것처럼, 울창한 삼림 속의 괴수는 특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림은 육지에 속합니다. 삼림이 육지에 속하기 때문에, 인간에게 삼림은 낯선 환경이 아닙니다. 적어도, 인간에게 삼림보다 바다는 훨씬 낯선 환경입니다. <해저 2만리>에서 네모 선장은 삼림보다 바다를 선택했습니다. 인간에게 삼림보다 바다가 훨씬 낯선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네모 선장은 삼림 괴수보다 수중 괴수가 훨씬 특별할 수 있다고 증명합니다. 거대 괴수가 원초적인 것이기 때문에, 수중 괴수는 특별하고 원초적인 것입니다.

 

네시 국자는 엘라스모사우루스와 비슷합니다. 엘라스모사우루스는 야생 동물입니다. 야생 동물은 자연 생태계에 속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야생 동물이 자연 생태계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거대 괴수, 야생 동물, 자연 생태계는 이어집니다. 바다(수중) 괴수는 훨씬 특별한 자연일 수 있습니다. 아방은 아주 특별한 자연, 바다를 반영합니다. 바다가 아주 특별한 자연이기 때문에, 차이나 미에빌은 아방, 이 특별한 괴수를 상상했을 겁니다. 아무리 바다가 아주 특별한 자연이라고 해도, 오늘날, 해양 생물 다양성은 커다란 위기에 빠졌습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기후 변화를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백화 현상처럼, 산호들이 죽어가는 것처럼, 세계화 자본주의가 너무 많은 온실 가스들을 배출했기 때문에, 해양 생물 다양성은 커다란 위기에 빠졌습니다. (아니, 비단 바다만 아니라 육지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비단 해양 생물 다양성만 육지 생물 다양성 역시 커다란 위기에 빠졌습니다.) 만약 세계화 자본주의가 화석 연료 산업들보다 재생 에너지 산업들을 선택했다면, 지구 기온은 상승하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자본주의는 재생 에너지 산업들을 외면했고 화석 연료 산업들을 선택했습니다. 훨씬 많은 이윤들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자본주의는 훨씬 많은 이윤들에 집착합니다.

 

아니, 심지어 재생 에너지 산업들조차 지구 온난화를 막지 못하는지 모릅니다. 아무리 전기 자동차가 환경 친화라고 해도, 전기 자동차는 너무 많은 자원들을 낭비합니다. 전기 자동차가 너무 많은 자원들을 낭비하는 것처럼, 아…, 심지어 재생 에너지 산업들조차 지구 온난화를 막지 못하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탈성장은 중요합니다. 탈성장은 훨씬 많은 이윤들을 비판합니다. 자본주의가 훨씬 많은 이윤들에 집착하기 때문에, 탈성장과 자본주의는 대립합니다. 양쪽은 절대 공존하지 못합니다. 만약 환경 운동이 지구 온난화를 해결하기 원한다면, 환경 운동은 자본주의를 비판해야 합니다.

 

 

비단 지구 온난화만 아니라 핵 오염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바다가 아주 특별한 자연이기 때문에, 차이나 미에빌은 아방, 이 특별한 괴수를 상상했을 겁니다. 아무리 바다가 아주 특별한 자연이라고 해도, 일본 기시다 정부는 핵 오염수를 방류하기 원합니다. 미국 바이든 정부는 이것에 찬성합니다. 미국은 세계화 자본주의를 주도합니다. 바이든 정부는 환경 운동과 자본주의가 대립한다고 증명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미국 공화당보다 미국 민주당이 훨씬 낫다고 주장합니다. 네, 맞습니다. 분명히, 미국 공화당보다 미국 민주당은 훨씬 낫습니다. 이 훨씬 나은 정당은 핵 오염에 찬성합니다.



※ Nessie - Soup standing ladle 출처: OTOTO DESIGN,
https://ototodesign.com/products/nessie-standing-ladle

※ 사진 <Body of Water …> 출처: Daniel Spase,
https://www.pexels.com/photo/body-of-water-2091351/

※ 사진 <Forest> 출처: Jonny Lew,
https://www.pexels.com/photo/forest-1225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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