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생태주의
<고지라>, 토니 모리슨, 페미니즘, 여성(자연) 본문
[페미니즘 때문에, 번성(풍요) 때문에, 고지라와 여성은 연결됩니다.]
“약한 자여, 그대 이름은 여자이다. (Frailty, your name is woman).” 햄릿은 말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이 덴마크 왕자를 창조했습니다. 햄릿이 희곡에 속하는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문학 작가입니다. 이 작가처럼, 토니 모리슨은 다르지 않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희곡을 쓰는 것처럼, 토니 모리슨은 소설을 씁니다. 소설이 문학에 속하기 때문에, 토니 모리슨은 문학 작가입니다. 소설과 달리, 조각은 문학에 속하지 않습니다. 카미유 클로델이 조각가이기 때문에, 만약 문학이 중요한 기준이 된다면, 흠, 카미유 클로델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토니 모리슨은 비슷할 겁니다.
아무리 양쪽이 비슷하다고 해도, 햄릿은 남자입니다. “약한 자여, 그대 이름은 여자이다." 햄릿이 이 대사를 말하는 것처럼, 이 등장인물은 남자입니다. 햄릿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남자입니다. 이 남자와 달리, 토니 모리슨은 여자입니다. 이 소설가처럼, 카미유 클로델은 여자입니다. 토니 모리슨이 비단 소설가만 아니라 여자이기도 한 것처럼, 카미유 클로델은 비단 조각가만 아니라 여자이기도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비단 문학 작가만 아니라 남자이기도 하기 때문에, 만약 여자 예술가가 중요한 기준이 된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보다 토니 모리슨과 카미유 클로델은 비슷할 겁니다.
문학이 중요한 기준이 되거나 여자 예술가가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에, 토니 모리슨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비슷하거나 카미유 클로델과 비슷합니다. 이 관계처럼, 그 자체로서, 어떤 것들과 어떤 것들은 비슷하지 않습니다. 어떤 기준들이 커다란 가치를 얻기 때문에, 어떤 것들과 어떤 것들은 비슷합니다. 문학이 커다란 가치를 얻기 때문에, 카미유 클로델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토니 모리슨은 비슷합니다. 여자 예술가가 커다란 가치를 얻기 때문에, 윌리엄 셰익스피어보다 토니 모리슨과 카미유 클로델은 비슷합니다. 그 자체로서, '윌리엄 셰익스피어-토니 모리슨'은 성립하지 않습니다.
이 관계(분류)가 성립하기 전에, 이미 문학은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그 자체로서, '토니 모리슨-카미유 클로델'은 성립하지 않습니다. 이 분류(관계)가 성립하기 전에, 이미 여자 예술가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토니 모리슨, 카미유 클로델이 보여주는 것처럼, 그 자체로서, 관계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미 기준이 커다란 가치를 얻기 때문에, 분류는 나타납니다. 전자에서 후자는 비롯합니다. 기준은 분류를 주도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토니 모리슨, 카미유 클로델처럼, 어떤 것들과 어떤 것들이 중요한 관계가 되기 전에, 흠, 이미 어떤 기준들은 커다란 가치를 얻을 겁니다.
고지라와 여성은 다르지 않습니다. 이 거대 괴수는 수컷(남자)입니다. 햄릿이 남자인 것처럼, 고지라는 남자(수컷)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여자가 아닌 것처럼, 고지라는 암컷이 아닙니다. 1954년부터 2024년까지, <고지라> 시리즈는 이 거대 괴수를 변주하고, 변주하고, 변주하고, 변주합니다. 1954년 <고지라>와 2014년 <고지라>에서 두 거대 괴수는 똑같지 않습니다. 1984년 <고지라>와 2023년 <고지라>에서 두 거대 괴수는 똑같지 않습니다. 심지어 1998년 <고지라>조차 이 거대 괴수가 너무 다르다고 묘사합니다. 이 영화에서 고지라는 아주 거대한 야생 동물에 가깝습니다.
1954년부터 2024년까지, 일반적으로, <고지라> 시리즈에서 이 거대 괴수는 초월적인 생명체, 압도적인 생명체, 절대적인 생명체입니다. 아무리 전차들이 포탄들을 날린다고 해도, 아무리 전투기들이 미사일들을 날린다고 해도, 고지라를 물리치기는 쉽지 않습니다. 심지어 핵 탄두조차 이 거대 괴수를 죽이지 못합니다. 이 사례들과 달리, 1998년 <고지라>에서 이 거대 괴수는 초월적인 생명체, 압도적인 생명체, 절대적인 생명체보다 아주 거대한 야생 동물에 가깝습니다. 아주 거대한 야생 동물로서, 1998년 고지라는 다른 고지라들과 너무 다릅니다. 어떤 괴수 덕후들은 이 고지라를 싫어합니다.
1998년 고지라가 초월적인 생명체보다 아주 거대한 야생 동물이기 때문에, 어떤 거대 괴수 덕후들은 이 고지라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비록 1998년 고지라가 그저 야생 동물에 불과하다고 해도, 햄릿이 남자인 것처럼, 이 고지라는 남자(수컷)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여자가 아닌 것처럼, 이 고지라는 암컷이 아닙니다. 아무리 1998년 고지라가 많은 알들을 낳는다고 해도, 이 거대 괴수는 여자보다 남자입니다. 1998년 고지라처럼, 일반적으로, <고지라> 시리즈에서 이 괴수는 남자입니다. 비록 고지라가 남자라고 해도, 이 남자는 여성에 속할 수 있습니다. 어랄라~, 어떻게 이게 가능한가요?
고지라에게는 커다란 골판들이 있습니다. 이 골판들은 이 거대 괴수의 상징적인 형태입니다. 커다란 골판들이 고지라를 상징하기 때문에, 1954년부터 2024년까지, 일반적으로, <고지라> 시리즈는 이 형태를 빠뜨리지 않습니다. 비록 이 시리즈가 고지라를 변주하고, 변주하고, 변주하고, 변주한다고 해도, 커다란 골판들, 이 형태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1954년 <고지라>와 2014년 <고지라>에서 두 거대 괴수는 똑같지 않습니다. 1984년 <고지라>와 2023년 <고지라>에서 두 거대 괴수는 똑같지 않습니다. 비록 양쪽이 똑같지 않다고 해도, 이 고지라들은 커다란 골판들, 이 형태를 빠뜨리지 않습니다.
[비록 문학과 농업이 다르다고 해도, 토니 모리슨처럼, 이 사진은 '여자'를 보여줍니다.]
비록 1954년, 1984년, 2014년, 2023년 고지라들이 다르다고 해도, 이 거대 괴수들은 커다란 골판들, 이 형태를 빠뜨리지 않습니다. 심지어 1998년 고지라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어떤 거대 괴수 덕후들이 1998년 고지라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도, 비록 이 거대 괴수가 그저 야생 동물에 불과하다고 해도, 심지어 이 야생 동물조차 커다란 골판들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방사 열선은 고지라의 상징적인 무기입니다. 이 열선이 이 거대 괴수를 상징하기 때문에, 1954년부터 2024년까지, 일반적으로, <고지라> 시리즈는 이 열선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비록 이 시리즈가 고지라를 변주하고, 변주하고, 변주하고, 변주한다고 해도, 방사 열선, 이 무기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1954년 <고지라>와 2014년 <고지라>에서 두 거대 괴수는 똑같지 않습니다. 1984년 <고지라>와 2023년 <고지라>에서 두 거대 괴수는 똑같지 않습니다. 비록 양쪽이 똑같지 않다고 해도, 이 고지라들은 방사 열선, 이 무기를 빠뜨리지 않습니다. 비록 1954년, 1984년, 2014년, 2023년 고지라들이 다르다고 해도, 이 거대 괴수들은 방사 열선을 날립니다. 아, 물론, 1998년 고지라는 예외입니다. 이 거대 괴수는 방사 열선을 날리지 않습니다. (아주 거대한) 야생 동물로서, 1998년 고지라는 그저 강력한 입김을 날릴 뿐입니다. 이 거대 괴수가 방사 열선을 날리지 않는 것처럼, 아무리 이 무기가 고지라를 상징한다고 해도, <고지라> 시리즈에서 방사 열선은 보편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비록 1998년 고지라가 방사 열선을 날리지 않는다고 해도, 이 거대 괴수에게는 커다란 골판들이 있습니다. 비록 1998년 고지라가 그저 강력한 입김을 날릴 뿐이라고 해도, 고지라로서, 이 거대 괴수는 이 형태를 빠뜨리지 않습니다. 아하~, 이 사례는 방사 열선보다 커다란 골판들이 고지라를 상징할 수 있다고 보여줍니다. 아무리 방사 열선이 고지라의 상징적인 무기라고 해도, 이 무기보다 커다란 골판들은 이 거대 괴수의 상징적인 형태입니다. 비록 어떤 거대 괴수 덕후들이 1998년 고지라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도, 심지어 이 거대 괴수조차 방사 열선보다 고지라와 커다란 골판들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보여줍니다. 왜 고지라에게 이 골판들이 있나요?
대답은 스테고사우루스입니다. 이 공룡에게는 커다란 골판들이 있습니다. 고지라가 스테고사우루스를 모방하기 때문에, 이 공룡에게 커다란 골판들이 있기 때문에, 고지라에게는 커다란 골판들이 있습니다. 이건 고지라에게 스테고사우루스가 기원, 생산 조건이 된다는 뜻입니다. 생산 조건으로서,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흐음, 이 관계는 과잉 해석이 아닐 겁니다. 스테고사우루스는 야생 동물입니다. 야생 동물들은 자연 생태계를 구성합니다. 자연과 야생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생태학부터 환경 운동까지, 이 사례들은 자연과 야생이 비슷하다는 뜻입니다. 스테고사우루스가 야생 동물이기 때문에, 이 공룡은 자연으로 연결됩니다.
인류 문화에서 자연은 남성보다 여성이 됩니다. <아바타>부터 <모아나>까지, 스페이스 오페라부터 고대 신화 판타지까지, 에이와부터 테 피티까지, 여러 사례들은 자연이 남성보다 여성이라고 묘사합니다. 어랄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남성보다 자연과 여성이 비슷한가요? 야생 동물로서, 스테고사우루스는 생명체입니다. 비단 스테고사우루스만 아니라 다른 야생 동물들 역시 생명체들입니다. 자연이 생물 다양성을 포함하는 것처럼, 많은 생명체들은 자연, 이 세계를 구성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은 생명체(아기)를 낳고 생명체(아기)를 먹입니다. 많은 생명체들이 자연을 구성하기 때문에, 여성이 생명체를 낳기 때문에, 양쪽은 비슷합니다.
번성, 풍요는 남성보다 자연과 여성이 비슷하다고 분류하기 위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황량한 불모지가 자연이라고 느끼지 않을 겁니다. 다양한 생명체들이 번성할 때, 많은 사람들은 이 풍요가 자연이라고 느낄 겁니다. 황량한 불모지보다 울창한 열대 밀림, 화려한 산호초는 자연에 가깝습니다. 전자보다 후자가 자연이 되는 것처럼, 남성보다 여성은 자연에 가깝습니다. 양쪽이 비슷하기 때문에, <아바타>부터 <모아나>까지, 스페이스 오페라부터 고대 신화 판타지까지, 에이와부터 테 피티까지, 여러 사례들은 자연이 남성보다 여성이라고 묘사합니다. 스테고사우루스가 자연에 속하기 때문에, 이 골판 공룡은 여성에 속합니다.
고지라에게 스테고사우루스는 기원, 생산 조건이 됩니다. 생산 조건으로서,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결하기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스테고사우루스가 여성(자연)에 속하기 때문에, 고지라와 이 골판 공룡을 연결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거대 괴수는 '여성(자연)'에 속합니다. 비록 고지라가 남자라고 해도, 본질적으로, 이 거대 괴수는 '여성'에 속합니다. 적어도, <고지라>보다 자연(여성)은 우선합니다. 1억 5천만 년 전에, 이 실사 영화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인간들만 실사 영화를 촬영하기 때문에, 중생대(쥐라기)에서 인류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1억 5천만 년 전에, <고지라>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중생대(쥐라기)에서 이 실사 영화가 존재하지 않았다고 해도, 비록 인류가 존재하지 않았다고 해도, 이미 스테고사우루스는 번성했습니다. 비록 <고지라>가 개봉하지 않았다고 해도, 이 영화와 상관없이, 이미 스테고사우루스는 존재합니다. 만약 이 골판 공룡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만약 고지라가 이 공룡을 모방하지 않았다면, 이 거대 괴수에게는 커다란 골판들이 없었을 겁니다. 이 형태가 사라지는 것처럼, 고지라보다 스테고사우루스는 우선합니다. 야생 동물로서, 이 공룡은 자연에 속합니다. 남성보다 자연과 여성은 비슷합니다. 이 관점에서, 본질적으로, 고지라는 여성에 속합니다. 이건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아아…, 이 포스터는 가부장 편견들이 지배적인 관념이라고 암시합니다.]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가 연결되기 때문에, 이 공룡이 자연(여성)에 속하기 때문에, 고지라는 '여성'에 속합니다. 비록 고지라가 남자라고 해도, 이 거대 괴수가 여성에 속한다고 인식하기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이게 가능하다고 해도, 어떤 거대 괴수 덕후들은 고지라와 여성을 분리하기 원하는지 모릅니다. 1954년 <고지라>가 개봉했을 때, 이 거대 괴수는 너무 무서운 파괴신이었습니다. 이 영화 때문에, 일반적으로, 고지라는 무서운 파괴신이 됩니다. <아바타>에서 에이와는 파괴신이 아닙니다. <모아나>에서 테 피티는 파괴신이 아닙니다. 으음…, 고지라와 어머니 자연은 다릅니다.
고지라가 파괴신이기 때문에, 전투, 파괴, 폭력은 이 거대 괴수의 중요한 속성입니다. 이 게시글에서 첫 번째 그림은 <고지라: 괴수 대결전>의 스크린샷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에서 자연, 야생, 번성, 풍요는 주된 주제가 아닙니다. 자연, 번성, 풍요보다 전투, 파괴, 폭력은 주된 주제입니다. <고지라: 괴수 대결전>이 전자보다 후자를 강조하는 것처럼, 으음…, 고지라와 대지 모신은 다릅니다. 양쪽이 다르기 때문에, 이 거대 괴수는 여성에 속하지 않습니다. 번성이 커다란 가치를 얻거나 폭력이 커다란 가치를 얻기 때문에, 고지라는 여성에 속하거나 속하지 않습니다. 분류보다 기준은 우선합니다.
만약 문학이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면, 카미유 클로델보다 토니 모리슨과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비슷할 겁니다. 만약 여자 예술가가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보다 토니 모리슨과 카미유 클로델은 비슷할 겁니다. 문학이 중요하거나 여자 예술가가 중요하기 때문에, 토니 모리슨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비슷하거나 카미유 클로델과 비슷합니다. 그 자체로서, 분류(관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준은 분류를 주도합니다. 어떤 것들과 어떤 것들이 비슷할 때, 우리는 물을 수 있습니다. "왜 이미 어떤 기준들이 커다란 가치를 얻는가?" 문학보다 여자 예술가는 중요할 수 있습니다.
문학보다 여자 예술가가 중요한 기준이기 때문에, 윌리엄 셰익스피어보다 토니 모리슨과 카미유 클로델은 비슷합니다. 기준(문학보다 여자)이 주도하기 때문에, 관계(윌리엄 셰익스피어보다 토니 모리슨과 카미유 클로델)는 성립합니다. 왜 문학보다 여자 예술가가 중요한가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문학보다 여자가 커다란 가치를 얻나요? 문학 없이, 인간은 살아갈 수 있습니다. 비록 어떤 사람들이 소설들을 읽지 않는다고 해도, 살아가기는 가능합니다. 소설은 살아가기 위한 필연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소설과 달리, 가부장 사회 때문에, 페미니즘 없이, 아…, 인간은 살아가지 못합니다.
인류 문명 역사는 가부장 편견들의 역사입니다. 적어도, 거대 문명에서 가부장 편견들은 지배적인 관념이었습니다. 자본주의는 다르지 않습니다. 21세기 초반, 이 경제는 인류 문명을 지배합니다. 지배적인 경제로서, 자본주의에서 인류 문명은 벗어나지 못합니다. 이 경제는 공공화, 사회화보다 개인화, 사유화(민영화)를 선호합니다. 자본주의에서 인류 문명이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에, 공공화, 사회화보다 개인화, 사유화(민영화)는 많은 것들을 구속합니다. 육아는 다르지 않습니다. 자본주의 때문에, 육아는 사회적인 노동보다 개인적인 노동이 됩니다. 특히, 이건 여자의 개인적인 노동이 됩니다.
남자보다 여자가 아기(생명체)를 낳고 아기를 먹이기 때문에, 가부장 편견들은 육아가 (남자보다) 여자의 사명이라고 떠벌입니다. 비록 이 편견들이 떠벌인다고 해도, 만약 육아가 사회적인 노동이라면, 오직 여자만 육아를 담당하지 않을 겁니다. 자본주의가 지배적인 경제이기 때문에, 이 경제가 사회화보다 개인화를 선호하기 때문에, 육아는 사회적인 노동보다 개인적인 노동이 됩니다. 남자보다 여자가 육아를 담당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여자는 벗어나지 못합니다. 가정이 구속하기 때문에, 여자는 자유롭지 않습니다. 만약 가정에서 여자가 벗어난다면, 가부장 편견들은 여자를 비난할 겁니다.
특히, 가부장 편견들은 성녀와 창녀를 분리합니다. 가정에서 성녀는 남편을 뒷받침하고 아이를 돌봅니다. 성녀와 달리, 창녀는 가정에게 종속되지 않습니다. 만약 가정이 구속한다면, 더 이상, 창녀는 창녀가 아닐 겁니다. 여자를 구속하기 위해 가부장 편견들은 창녀를 비난합니다. 주홍빛 연대 차차는 성 노동자들을 위한 운동 단체입니다. 이 단체가 보여주는 것처럼, 자본주의와 가부장 편견들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이 떨어지지 않는 것처럼, 아아…, 자본주의에서 많은 여자들은 커다란 위기, 처참한 고통에 빠집니다. 이 위기, 이 고통처럼, 페미니즘 없이, 살아가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많은 남자들은 많은 여자들을 죽입니다. 이 성 범죄들을 찾기는 너무, 너~~무 쉽습니다. 많은 여자들이 죽는 것처럼, 페미니즘 없이, 살아가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 관점에서 문학보다 여자는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주홍빛 연대 차차는 문학보다 여자가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고 반영합니다. 너무 많은 성 범죄들은 문학보다 여자가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고 반영합니다. 전자보다 후자가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에, 윌리엄 셰익스피어보다 토니 모리슨과 카미유 클로델은 비슷합니다. 고지라는 다르지 않습니다. 페미니즘이 중요한 기준이기 때문에, 고지라와 여성을 연결하기는 가능합니다.
[비단 페미니즘만 아니라 번성 역시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주홍빛 연대 차차는 페미니즘이 중요한 기준이라고 반영합니다. 너무 많은 성 범죄들은 페미니즘이 중요한 기준이라고 반영합니다. 이 철학이 중요하기 때문에, 고지라와 여성을 연결하기는 가능합니다. 아무리 고지라가 남자라고 해도, 현실에서 이 거대 괴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어떤 거대 괴수 덕후들이 고지라를 좋아한다고 해도, 이 거대 괴수와 조우하기는 절대 가능하지 않습니다. 고지라와 달리, 현실에서 자본주의와 가부장 편견들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아아…, 이 폭력적인 관계는 많은 여자들을 죽입니다. 현실은 페미니즘이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증명합니다.
현실에서 고지라가 절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현실에서 가부장적인 자본주의가 많은 여자들을 죽이기 때문에, 이건 페미니즘이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증명합니다. 이 철학이 중요하기 때문에, 고지라와 여성을 연결하기는 가능합니다. 심지어 괴수 덕후들조차 자본주의에게 종속됩니다. 자본주의에서 그들은 살아갑니다. 괴수 덕후들에게 고지라보다 자본주의는 현실입니다. 이 경제와 가부장 편견들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페미니즘은 고지라를 분류하기 위한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단 페미니즘만 아니라 번성 역시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아니, 이건 '본질적인' 기준이 됩니다.
만약 폭력이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면, 고지라는 여성에 속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번성이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면, 고지라는 여성에 속할 겁니다. 전자보다 후자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비록 남자들이 여자들을 죽이지 않는다고 해도, 살아가기는 가능합니다. 폭력은 살아가기 위한 필연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폭력과 달리, 만약 남자들이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면, 그들은 죽을 겁니다. 생명체들로서, 남자들은 어떤 것들을 먹어야 합니다. 이 게시글에서 두 번째 사진은 많은 식물들이 번성한다고 묘사합니다. 이건 많은 먹거리들을 뜻합니다. 오오~, 번성, 풍요는 많은 먹거리들입니다.
폭력 없이, 남자들은 살아갈 수 있습니다. 폭력과 달리, 만약 남자들이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면, 그들은 죽을 겁니다. (이 게시글에서 두 번째 사진이 묘사하는 것처럼) 오오~, 번성, 풍요는 많은 먹거리들입니다. 전자보다 후자는 중요합니다. 폭력보다 번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자보다 후자는 고지라를 분류하기 위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폭력보다 번성이 커다란 가치를 얻기 때문에, 파괴신보다 고지라와 대지 모신은 중요한 관계가 됩니다. 그리고, 모신은 여성입니다. (심지어 괴수 덕후들조차 똑같습니다. 만약 그들이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면, 살아가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 <아바타>는 어머니 자연과 세계수(世界樹)가 비슷한 위상이라고 묘사합니다. 에이와처럼, <모아나>는 식물들이 대지 모신을 구성한다고 묘사합니다. 비단 테 피티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여러 사례들은 어머니 자연과 식물들이 비슷한 위상이라고 묘사합니다. 채식은 인간이 식물들을 먹는다는 뜻입니다. 이 관점에서 자연, 여성, 식물, 채식은 연결됩니다. 고지라가 여성(자연)에 속하기 때문에, 자연(여성)과 채식이 연결되기 때문에, 이 거대 괴수와 채식은 연결됩니다. 돈까스보다 고지라와 가지 볶음은 가까운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Woman Checking …> 출처: Pressmaster,
http://www.pexels.com/video/woman-checking-on-the-plants-3196461/
※ <용주골은 폐쇄되지 않는다> 포스터: 성 노동자 해방 행동 주홍빛 연대 차차🌹☂️,
https://x.com/ScarletChaCha/status/1803732887663161350
※ 사진 <… Fresh Fruits> 출처: Joost van Os,
http://www.pexels.com/photo/bowl-of-sliced-fresh-fruits-8119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