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생태주의
<문 헌터즈>, 戰士(한자) & 드루이드(외래어) 본문
[현실의 생태 여성주의와 이 서사 판타지의 어머니 자연은 연결됩니다.]
"Might and Magic." 이 문장은 전사와 마법사를 뜻하는지 모릅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이 문장이 전사와 마법사를 뜻하나요? 일반적으로, 서사 판타지(에픽 판타지)에서 전사에게 힘은 가장 중요한 능력입니다. 이 등장인물에게 민첩, 건강, 지식, 지혜, 매력보다 이 능력은 가장 중요합니다. 비록 strength와 might가 다르다고 해도, 양쪽은 비슷한 단어가 될 수 있습니다. 전사에게 힘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마이트는 이 등장인물을 뜻합니다. 문자 그대로, 매직은 마법입니다. 이 단어와 마법사를 연결하기는 너~~무 쉽습니다. 이 연결처럼, '마이트 앤 매직'은 '전사와 마법사'입니다.
이 문장이 보여주는 것처럼, 서사 판타지에서 전사, 마법사는 기본적인 등장인물입니다. 비단 '마이트 앤 매직'만 아니라 '소드 앤 소서리'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문자 그대로, 이 문장에서 전자는 도검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서사 판타지(에픽 판타지)에서 전사에게 도검은 기본적인 무기입니다. 이 특성으로서, 도검은 전사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비단 전사-도검만 아니라 요술-마법사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sorcery와 magic이 다르다고 해도, 양쪽은 비슷한 단어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단어와 마법사를 연결하기는 너~~무 쉽습니다. 이 연결처럼, '소드 앤 소서리'는 '전사와 마법사'가 됩니다.
이 문장이 보여주는 것처럼, 서사 판타지에서 전사, 마법사는 기본적인 등장인물입니다. 비단 '소드 앤 소서리'만 아니라 다른 여러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소설부터 테이블 게임까지, 던전 탐험부터 공성 전투까지, 20세기 중반부터 21세기 초반까지, 여러 사례들은 전사, 마법사가 서사 판타지의 기본적인 등장인물이라고 보여줍니다. 판타지 소설가들부터 독자들까지, 그들은 이 등장인물을 부정하지 않을 겁니다. 이 소설가들, 독자들처럼, 비록 어떤 사람들이 서사 판타지 덕후들이 아니라고 해도, 그들은 이 등장인물을 인정할 겁니다. 이 인정처럼, 전사, 마법사는 서사 판타지를 위한 토대입니다.
아무리 양쪽이 토대가 된다고 해도, 아마도, 후자보다 전자는 훨씬 기본적인 등장인물인지 모릅니다. 아마도, 마법사보다 전사는 서사 판타지를 위한 훨씬 기본적인 토대인지 모릅니다. 어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마법사보다 전사가 서사 판타지를 위한 훨씬 기본적인 등장인물, 토대가 되나요? '마이트 앤 매직'에서 매직(마법사)보다 마이트(전사)는 우선적인 단어입니다. 아마도 이 문장은 마법사보다 전사가 기본적인 등장인물이라고 암시하는지 모릅니다. 비단 '마이트 앤 매직'만 아니라 '소드 앤 소서리' 역시 비슷합니다. 이 문장에서 소서리(마법사)보다 소드(전사)는 우선적인 단어입니다.
아마도 '소드 앤 소서리'는 마법사보다 전사가 기본적인 토대라고 암시하는지 모릅니다. 비록 이 해석이 그저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하다고 해도, 비록 이 해석이 공식적인 증거에게 기반하지 않는다고 해도, 비단 마이트 앤 매직, 소드 앤 소서리만 아니라 다른 여러 사례들 역시 마법사보다 전사가 훨씬 기본적인 등장인물이라고 보여줍니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II>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서사 판타지입니다. 이 판타지의 표지 그림은 기사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마법사보다 전사와 기사는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마법보다 이 등장인물과 검술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기사처럼, 마법보다 전사와 검술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이 관계는 마법사보다 기사와 전사가 비슷한 위상라는 뜻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II>의 표지 그림에서 기사가 주된 등장인물이기 때문에, 아마도 이 그림은 마법사보다 전사가 서사 판타지의 기본적인 토대라고 암시하는지 모릅니다. 비단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II>만 아니라 <디아블로>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이른바 다크 판타지입니다. 비록 다크 판타지와 서사 판타지가 다르다고 해도, 양쪽은 가까운 관계입니다. 서사 판타지처럼, <디아블로>에서 전사, (도적,) 마법사는 주연 등장인물입니다.
아무리 양쪽이 주연 등장인물이라고 해도, <디아블로>의 주인공 선택 화면은 마법사(도적)보다 전사가 우선적인 주인공이라고 보여줍니다. 아마도 이 선택 화면은 마법사보다 전사가 기본적인 토대라고 암시하는지 모릅니다. 비단 <디아블로>만 아니라 <토치라이트>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서사 판타지와 달리, <디아블로>와 달리, <토치라이트>는 스팀펑크를 도입합니다. 비록 이 판타지와 허구적인 산업 기술들이 결합한다고 해도, 서사 판타지처럼, <디아블로>처럼, 전사, (도적,) 마법사는 주연 등장인물입니다. 아무리 양쪽이 주연 등장인물이라고 해도, 표지 그림에서 마법사보다 전사는 가운데입니다.
<토치라이트>의 표지 그림에서 마법사(도적)보다 전사는 가운데입니다. 동메달, 은메달보다 금메달이 가운데인 것처럼, 일반적으로, 가운데는 가장 중요한 위치입니다. <토치라이트>의 표지 그림에서 마법사보다 전사가 이 중요한 위치이기 때문에, 아마도 이 그림은 전사, 마법사가 금메달, 은메달이라고 암시하는지 모릅니다. 비단 <토치라이트>만 아니라 <다키스트 던전> 역시 비슷합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표준적인 서사 판타지가 아닙니다. 노상강도가 총기를 사용하는 것처럼, <다키스트 던전>에서 주된 배경은 중세 이후에 가깝습니다. 이 시대보다 표준적인 서사 판타지는 중세 문명을 모방합니다.
[이 표지 그림은 기사를 보여줍니다. 검술로서, 마법사보다 기사와 전사는 가까운 관계입니다.]
비록 <다키스트 던전>이 표준적인 서사 판타지가 아니라고 해도, 이 비디오 게임은 전사, 마법사를 빠뜨리지 않습니다. 분명히, <다키스트 던전>에서 마법사는 중요한 등장인물입니다. 아무리 이 등장인물이 중요하다고 해도, <다키스트 던전>에서 주문보다 도검은 전투를 상징하기 위한 그림입니다. 모험가 일행이 괴물들과 싸울 때, <다키스트 던전>은 주문보다 도검을 보여줍니다. 전자보다 전사와 후자는 어울립니다. 주문보다 전사와 도검이 어울리기 때문에, <다키스트 던전>에서 주문보다 도검이 전투를 상징하기 위한 그림이기 때문에, 아마도 이 비디오 게임은 마법사보다 전사가 기본적인 등장인물이라는 뜻인지 모릅니다. <울티마 언더월드>는 다르지 않습니다.
이 비디오 게임의 표지 그림은 마법사보다 전사를 보여줍니다. 아마도 이 그림은 마법사보다 전사가 기본적인 등장인물이라는 뜻인지 모릅니다. 비단 <울티마 언더월드>만 아니라 <토탈 어나힐레이션: 킹덤즈> 역시 비슷합니다. 이 비디오 게임에서 마법사보다 전사(기사)는 기본적인 유닛입니다. 아마도 이 유닛은 마법사보다 전사가 기본적인 등장인물이라는 뜻인지 모릅니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II>부터 <디아블로>까지, <다키스트 던전>부터 <토탈 어나힐레이션: 킹덤즈>까지, 이 사례들처럼, <로도스도 전기>에서 주인공은 판입니다. 이 주인공은 기사(전사)에 가깝습니다. 아마도 <로도스도 전기>는 마법사보다 전사가 기본적인 토대라는 뜻인지 모릅니다.
이건 모~~~든 (서사) 판타지가 마법사보다 전사에게 초점을 맞춘다는 뜻이 아닙니다. <슬레이어즈>는 <마법 소녀 리나>라고 불립니다. 이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 애니메이션에서 주인공은 리나 인버스입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 주인공은 전사보다 마법사입니다. <마법 소녀 리나>처럼, 어떤 (서사) 판타지들은 전사보다 마법사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어스시의 마법사>는 모~~~든 (서사) 판타지가 오직 전사에게만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 소설처럼, <업루티드>는 다르지 않습니다. 이 소설은 어떤 판타지들이 마법사에게 초점을 맞춘다고 반박합니다. <업루티드>처럼, '전사=기본적인 등장인물'은 서사 판타지를 위한 규칙이 아닙니다.
비록 이 등장인물이 규칙이 아니라고 해도, <골든 액스>는 서사 판타지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에서 마법사는 주연 등장인물이 아닙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오직 전사만 조종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티리스 플레어가 화염 드래곤을 소환하기 위한 많은 마법 물약들을 요구한다고 해도, 기본적으로, 이 등장인물은 마법사보다 전사에 가깝습니다. 화염 드래곤, 마법 물약들은 티리스 플레어가 마법사라고 증명하지 않습니다. <골든 액스>처럼, 마법사보다 전사는 기본적인 등장인물입니다. 이 사례들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비록 이 사례들이 규칙이 아니라고 해도, 적어도, 이 사례들은 보편적인 설정에 가깝습니다. 왜 '전사=기본적인 등장인물'이 보편적인 설정이 되나요?
어쩌면 대답은 '현실'일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II>부터 <디아블로>까지, <다키스트 던전>부터 <토탈 어나힐레이션: 킹덤즈>까지, 서사 판타지는 '다른 세계'입니다. <어스시의 마법사>, <업루티드>, <마법 소녀 리나>, <골든 액스>는 '다른 세계'들입니다. 현실과 서사 판타지가 비슷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자에서 해골 병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언데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달리, 후자(서사 판타지)에서 해골 병사는 존재합니다. 이 언데드가 가능한 것처럼, 현실과 서사 판타지는 다릅니다. 양쪽이 다르기 때문에, 서사 판타지는 '다른 세계'가 됩니다. 이 세계는 서사 판타지를 위한 아주, 아주 커다란 특성입니다.
아니, 다른 세계는 아주 커다란 특성보다 본질적인 특성입니다. 다른 세계 없이, 어떻게 서사 판타지가 해골 병사를 묘사하나요? 이 언데드를 묘사하기 위해 서사 판타지는 다른 세계가 됩니다. 양쪽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서사 판타지와 다른 세계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이 관계처럼, 다른 세계와 <어스시의 마법사>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아무리 양쪽이 불가분의 관계라고 해도, 어슐라 르 귄은 <어스시의 마법사>를 썼습니다. 이 서사 판타지가 다른 세계이기 때문에, 현실에서 어슐라 르 귄이 벗어나나요? 이 소설가가 현실보다 다른 세계에 속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현실에서 어슐라 르 귄은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 소설가는 오직 현실에만 속합니다.
아무리 <어스시의 마법사>가 다른 세계라고 해도, 현실에서 어슐라 르 귄은 이 소설을 썼습니다. 비단 <어스시의 마법사>만 아니라 다른 판타지들 역시 똑같습니다. 현실에서 어슐라 르 귄이 이 소설을 쓰는 것처럼, 아무리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II>가 다른 세계라고 해도, 현실에서 게임 제작자들은 벗어나지 않습니다. 다른 세계보다 현실에서 그들은 <히마매 III>를 출시했습니다. 이 비디오 게임처럼, <울티마 언더월드>는 똑같습니다. 다른 세계보다 현실에서 게임 제작자들은 이 판타지를 상상했습니다. <업루티드>부터 <디아블로>까지, <골든 액스>부터 <로도스도 전기>까지, 이 사례들은 다르지 않습니다.
아무리 어떤 소설가들이 서사 판타지들을 쓴다고 해도, 현실에서 그들은 벗어나지 않습니다. 아무리 어떤 게임 제작자들이 다른 세계들을 상상한다고 해도, 그들은 오직 현실에만 속합니다. (서사 판타지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똑같습니다. 아무리 스페이스 오페라가 다른 세계라고 해도, 아무리 어떤 소설가들이 스페이스 오페라들을 쓴다고 해도, 현실에서 그들은 벗어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인간이 다른 세계를 상상하는 것처럼, 이 세계는 절대적인 세계입니다. 이 특성으로서, 서사 판타지보다 현실은 우선적인 세계입니다. 이 특성 때문에, 서사 판타지는 현실을 반영합니다. 으음…, 현실에서 마법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던전 탐험 판타지에서 주문(마법)보다 도검은 전투를 상징하기 위한 그림이 됩니다.]
현실에서 해골 병사가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마법사는 다르지 않습니다. 이 관점에서 양쪽은 비슷한 위상입니다. 마법사와 달리, 해골 병사와 달리, 현실에서 전사는 존재합니다. 현실은 전사보다 마법사와 해골 병사가 비슷하다고 암시합니다. 서사 판타지가 현실을 반영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마법사보다 전사가 존재하기 때문에, 아마도 서사 판타지에서 전자보다 후자는 기본적인 토대가 되는지 모릅니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II>부터 <디아블로>까지, <다키스트 던전>부터 <토탈 어나힐레이션: 킹덤즈>까지, 아마도 이 판타지들은 현실, 이 우선적인 세계를 반영하는지 모릅니다.
비록 <어스시의 마법사>가 '어스시의 전사'가 아니라고 해도, 비록 <마법 소녀 리나>가 '전사 소녀 리나'가 아니라고 해도, 이 소설, 애니메이션은 서사 판타지가 우선적인 세계라고 증명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어슐라 르 귄이 다른 세계를 상상한다고 해도, 이 소설가는 자신이 다른 세계에 속한다고 주장하지 못합니다. 현실에서 어슐라 르 귄이 다른 세계를 상상하는 것처럼, 현실 없이, 서사 판타지는 존재하지 못합니다. (이 관계와 달리, 서사 판타지 없이, 현실은 존재합니다.) 현실이 우선적인 세계이기 때문에, 서사 판타지는 이 세계를 모방합니다. 현실에서 마법사(해골 병사)보다 전사는 존재합니다.
현실에서 마법사(해골 병사)보다 전사가 존재하기 때문에, 서사 판타지가 현실을 모방하기 때문에, 아마도 마법사보다 전사는 기본적인 토대가 되는지 모릅니다. 이 해석이 타당한가요? 아니면, 이 해석이 그저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한가요? 우선적인 세계로서, 기본적인 토대로서, 현실과 전사가 아무 관계가 아닌가요? 흐음, 글쎄요. 비록 이 해석이 그저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하다고 해도, 분명히, 현실에서 어슐라 르 귄은 <어스시의 마법사>를 썼습니다. 이 소설가처럼, 서사 판타지보다 현실은 우선적인 세계입니다. 이 특성으로서, 현실은 서사 판타지를 해석하기 위한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전사(戰士), 사제(司祭), 도적(盜賊), 마법사(魔法師), 성기사(聖騎士), 주술사(呪術師), 흑마법사(黑魔法師)는 한자들입니다. 이 단어(한자)들은 아시아 언어 문화에 속합니다. 전사처럼, 마법사처럼, 사냥꾼은 한국어입니다. 이 단어는 아시아 언어 문화에 속합니다. 戰士, 魔法師, 사냥꾼과 달리, druid는 외국어입니다. 이 단어는 아시아 언어 문화에 속하지 않습니다. druid는 서구(유럽) 언어 문화에 속합니다. 아무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서사 판타지라고 해도, 아무리 이 판타지가 다른 세계라고 해도, 이 세계는 현실을 모방합니다. warrior는 戰士(아시아 언어)가 됩니다. 음…, druid는 다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warrior는 戰士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이 단어와 달리, 이 서사 판타지에서 druid는 아시아 언어가 되지 않습니다. 이 단어는 드루이드라고 불립니다. 어랄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warrior가 戰士(아시아 언어)가 되고 druid가 드루이드(외래어)가 되나요? 현실에서 아시아 군사 역사는 전사를 포함합니다. 비단 아시아만 아니라 서구(유럽)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서구 군사 역사는 전사를 포함합니다. 양쪽에게 전사는 교집합입니다. 이 역사와 달리, 현실에서 아시아 종교 문화는 druid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음…, 이 성직자는 아시아보다 서구에 속합니다.
전사와 달리, 아시아와 서구에게 druid는 교집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차이로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warrior는 戰士(아시아 언어)가 되고 druid는 드루이드(외래어)가 됩니다. 비단 戰士만 아니라 司祭, 盜賊, 魔法師, 聖騎士, 呪術師, 黑魔法師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아시아 역사, 문화가 paladin을 포함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 문화에서 신성, 기사는 커다란 부분입니다. 이 부분으로서, 아시아 언어는 (神)聖騎士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paladin과 달리, 으음…, druidism은 훨씬 고유한 종교입니다. 이 종교로서, druid는 외래어가 됩니다. 聖騎士(한자)처럼, 사냥꾼은 다르지 않습니다.
戰士, (神)聖騎士, 사냥꾼, druid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현실을 반영한다고 증명합니다. 이 사례처럼, 현실은 서사 판타지를 해석하기 위한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만 아니라 <문 헌터즈> 역시 다르지 않을 겁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서사 판타지입니다. 이 세계에서 드루이드는 어머니 자연을 숭배합니다. 이 신격은 현실을 반영하는지 모릅니다. 현실에서 어슐라 르 귄이 <어스시의 마법사>를 쓰는 것처럼, 서사 판타지는 우선적인 세계가 아닙니다. 현실 없이, 이 세계는 존재하지 못합니다. 戰士, (神)聖騎士, 사냥꾼, druid는 이 관계를 증명합니다.
<문 헌터즈>가 서사 판타지이기 때문에, 서사 판타지가 우선적인 세계가 아니기 때문에, 현실은 <문 헌터즈>를 해석하기 위한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준으로서, 현실의 에코 페미니즘과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는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 게임에서 이 등장인물이 어머니 자연을 숭배하기 때문입니다. 현실에서 에코 페미니즘이 어머니 자연을 논의하기 위한 가장 대표적인 철학이기 때문입니다. 이 철학에서 동물 권리는 중요한 화제입니다. 이 화제는 동물 기반 먹거리(고기, 생선, 우유, 달걀)보다 식물 기반 먹거리를 권유합니다. 드루이드는 이 먹거리로 연결됩니다.
[戰士, druid처럼,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와 채식은 연결됩니다.]
<문 헌터즈>가 서사 판타지이기 때문에, 서사 판타지가 우선적인 세계가 아니기 때문에, 현실이 <문 헌터즈>를 해석하기 위한 중요한 기준이기 때문에, 현실의 에코 페미니즘과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가 연결되기 때문에, 이 철학에서 동물 권리가 중요한 화제이기 때문에, 이 화제가 식물 기반 먹거리를 권유하기 때문에, 이 먹거리와 드루이드는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 연결은 100% 절대적인(필연적인) 규칙이 아닙니다. 게임 제작자들이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가 에코 페미니즘을 반영한다고 의도했나요? 어쩌면 그들은 의도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들은 의도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게임 제작자들이 의도하지 않았다면, 에코 페미니즘과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는 100% 필연적인 규칙이 아닐 겁니다. 비록 이 관계가 규칙이 되지 않는다고 해도, 현실에서 어슐라 르 귄이 <어스시의 마법사>를 쓰는 것처럼, warrior가 戰士이고 druid가 드루이드(외래어)가 되는 것처럼, <문 헌터즈>보다 현실은 우선적인 세계입니다. 이 세계에서 게임 제작자들은 <문 헌터즈>를 출시합니다. 이 관계처럼, 만약 현실에서 어머니 자연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문 헌터즈>는 이 신격을 상상하지 않을 겁니다. 현실(어머니 자연)이 존재하기 때문에, <문 헌터즈>는 이 신격을 상상합니다.
이 관계로서, 에코 페미니즘과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는 연결될 수 있습니다. 비록 이 연결이 100% 필연적인 규칙이 아니라고 해도, 적어도,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에게는 에코 페미니즘으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실에서 어슐라 르 귄이 <어스시의 마법사>를 쓰기 때문에, 이 소설가는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에게 에코 페미니즘으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있다고 암시합니다. 어슐라 르 귄처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warrior, 戰士, druid, 드루이드(외래어)는 이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에코 페미니즘은 채식, 식물 기반 먹거리에게 관심을 기울입니다.
이 철학으로서, 고기, 생선, 우유, 달걀보다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와 곡물, 열매, 야채, 콩(豆)들은 어울립니다. 적어도, <문 헌터즈>의 드루이드에게는 (고기, 생선, 우유, 달걀보다) 곡물, 열매, 야채, 콩들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가능성처럼, 이 등장인물은 세계화 자본주의를 비판할 수 있습니다. 에코 페미니즘이 이 경제와 지구 가열화가 떨어지지 않는다고 비판하기 때문입니다. 이 행성급 재앙이 자연 생태계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에코 페미니즘은 '생태' 여성주의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이 번역처럼, '생태'계를 위해 '생태' 여성주의는 세계화 자본주의를 비판합니다.
'생태' 여성주의가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기 원하는 것처럼, 드루이드는 다르지 않습니다. <문 헌터즈>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까지, <울티마 언더월드>부터 <다키스트 던전>의 드루이드 모드까지, 이 등장인물은 자연의 힘을 휘두릅니다. 이 힘은 생물 다양성이 중요하다고 암시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자연 생태계가 중요하다고 해도, 세계화 자본주의는 지구 가열화입니다. 이 행성급 재앙은 이 체계를 파괴합니다. 생태 여성주의와 세계화 자본주의가 대립적인 관계인 것처럼, 서사 판타지의 드루이드는 다르지 않을 겁니다.
※ 사진 <… Red Apples …> 출처: Matt Barnard,
http://www.pexels.com/photo/ripe-red-apples-on-tree-branch-28968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