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 판타지/아득한 자연

<진화했습니다>, 매머드(스테고사우루스)부터 호랑이까지

OneTiger 2024. 12. 10. 20:55

[호랑이처럼, 이 서적은 매머드(스테고사우루스)를 포함합니다.]



"문송합니다." 이 문장에서 '문송'은 '문과라서 죄송합니다'라는 뜻입니다. "문과라서 죄송합니다." 이 문장에서 문과와 이른바 '문사철'은 비슷한 뜻입니다. 문사철은 문학, 역사학, 철학의 줄임말입니다. 세 학문들이 인문학을 대표할 수 있기 때문에, "문과라서 죄송합니다."와 "문사철이라서 죄송합니다."는 비슷한 문장이 됩니다. 양쪽이 비슷한 것처럼, 으음…, 역사학이 커다란 가치를 얻지 못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비록 "문과라서 죄송합니다."가 유행어라고 해도, 많은 사례들은 역사학에게 커다란 가치를 부여합니다. "인류 문명의 역사는 계급 투쟁의 역사이다." 이 문장은 아주 유명합니다.

 

이 문장이 아주 유명한 것처럼, 이 유명한 문장이 역사를 언급하는 것처럼, 역사학은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비단 이 사례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카를 마르스크(프리드리히 엥겔스)는 유럽에 속합니다. 이 철학자와 달리, 단재 신채호는 동아시아에 속합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 많은 사람들은 단재 신채호가 이 문장을 말했다고 인식합니다. 비록 이게 사실이 아니라고 해도, 분명히, 이 문장은 유명합니다. 이 유명한 문장이 언급하는 것처럼, 역사학은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이다." 이 문장은 다르지 않습니다.



만약 역사학이 커다란 가치를 얻지 못한다면, 어떻게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이다."가 유명한 문장이 되나요? 이 문장은 역사학이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고 반영합니다. 카를 마르스크부터 신채호까지, 에드워드 카부터 다른 여러 사례들까지, 역사는 중요합니다. 심지어 페미니즘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마리아 김부타스부터 거다 러너까지, 여러 페미니즘 지식인들은 신화를 연구합니다. 신화는 고대에 속합니다. 고대는 과거입니다. 과거는 역사가 됩니다. 카를 마르크스(프리드리히 엥겔스)가 역사 유물론을 설명할 때, 이 단어는 과거를 뜻합니다. 원시 공산주의는 과거입니다.

 

원시 공산주의가 미래보다 과거에 속하는 것처럼, 역사 유물론은 과거를 설명합니다. 역사와 과거가 비슷한 위상이 되는 것처럼, 마리아 김부타스부터 거다 러너까지, 여러 페미니즘 지식인들은 과거를 연구합니다. 카를 마르크스(프리드리히 엥겔스)는 시장 경제보다 공산주의가 우선한다고 증명합니다. 이 철학자처럼, 마리아 김부타스부터 거다 러너까지, 여러 페미니즘 지식인들은 가부장 신화보다 어머니 자연이 우선한다고 증명합니다. 전자보다 후자가 우선하는 것처럼, 그 자체로서, 가부장 사회는 필연적인/절대적인 사회가 아닙니다. 오오~, 인류는 페미니즘 사회를 이룩할 수 있습니다.



페미니즘 지식인들이 과거(역사)를 연구하기 때문에, 그들은 가부장 신화보다 어머니 자연이 우선한다고 증명합니다. 전자보다 후자가 우선하는 것처럼, 그 자체로서, 가부장 사회는 필연적인 사회, 절대적인 사회가 아닙니다. 가부장 사회가 필연적인 가치를 얻지 않기 때문에, 이건 페미니즘 사회를 이룩하기 위한 명분이 될 수 있습니다. 오오~, 인류가 페미니즘 사회를 이룩할 수 있는 것처럼, 학문으로서, 역사는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이게 과거이기 때문에, 과거는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그 자체로서, 현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만약 과거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현재는 존재하지 않을 겁니다.

 

과거가 존재하기 때문에, 현재는 존재합니다. 전자 없이, 후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현재보다 과거가 우선하기 때문에, 비록 "문사철이라서 죄송합니다."가 유행어라고 해도, 역사(과거)는 커다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프리드리히 엥겔스부터 거다 러너까지, 이 지식인들은 과거(역사)가 커다란 가치를 얻는다고 증명합니다. 비단 공산주의, 페미니즘만 아니라 다른 것들 역시 비슷합니다. <제너럴 퍼포즈 트러커>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이 비디오 게임은 스페이스 오페라입니다. 적어도, <제너럴 퍼포즈 트러커>와 스페이스 오페라는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어라~, 어떻게 양쪽이 비슷한 위상이 되나요?



<제너럴 퍼포즈 트러커>는 머나먼 우주 항해를 묘사합니다. 현실에서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건 절~~~대 가능하지 않습니다. 머나먼 우주 항해가 가능하지 않은 것처럼, 현실과 <퍼포즈 트러커>는 다릅니다. 양쪽이 다르기 때문에, <퍼포즈 트러커>는 '다른 세계'가 됩니다. 이 세계는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에게 기반합니다. 만약 이 기술들이 진보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우주 문명을 건설할 수 있나요? 다른 세계로서, <퍼포즈 트러커>와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양쪽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의도했습니다. <퍼포즈 트러커>는 '다른 세계+기술 진보'입니다.

 

<퍼포즈 트러커>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른 세계와 첨단 기술들을 결합합니다. 현실에서 우주 호위함은 초공간 도약 엔진을 장착하지 않습니다. 이건 절~~~대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달리,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우주 호위함은 초공간 도약 엔진을 장착합니다. 이게 가능한 것처럼, 현실과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릅니다. 양쪽이 다르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른 세계'가 됩니다. 이 세계는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에게 기반합니다. 만약 이 기술들이 진보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초공간 도약 엔진을 제작할 수 있나요? 다른 세계로서, 스페이스 오페라와 아주 향상된 기술들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와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퍼포즈 트러커>처럼.]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스페이스(우주) 오페라에서 광대한 우주는 주된 배경입니다. <퍼포즈 트러커>는 다르지 않습니다. 이 비디오 게임에서 광대한 우주는 주된 배경입니다. <퍼포즈 트러커>가 다른 세계와 향상된 기술들을 결합하기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가 양쪽을 결합하기 때문에, 이 결합과 광대한 우주가 만나기 때문에, <퍼포즈 트러커>는 스페이스 오페라입니다. 적어도, '다른 세계+향상된 기술들'로서, 광대한 우주 이야기로서, <퍼포즈 트러커>와 스페이스 오페라는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양쪽이 비슷한 위상이 되는 것처럼, 21세기 초반, 스페이스 오페라를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비단 비디오 게임만 아니라 소설, 만화,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 역시 똑같습니다.

 

비단 소설, 만화,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만 아니라 테이블 게임, 보드 게임, 액션 피규어 역시 똑같습니다. 소설부터 액션 피규어까지, 21세기 초반, 스페이스 오페라들은 아~~~주 많습니다. 이 시대와 달리, 19세기 문명에서 스페이스 오페라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20세기 이후, 이 범주(장르)는 나타났습니다. 20세기 문명보다 19세기 문명이 과거이기 때문에, 이 시대에서 아무도 스페이스 오페라를 쓰지 않았습니다. 아무도 쓰지 않았던 것처럼, 19세기와 스페이스 오페라가 아무 관계가 아닌가요? 그건 아닙니다. 1895년부터 1897년까지, 허버트 웰즈는 <우주 전쟁>을 썼습니다. 이 소설은 이른바 사이언티픽 로망스입니다. 이 사이언티픽 로망스는 외계인 침략자들을 묘사합니다.



현실에서 외계인(화성인)들은 인류 문명을 침략하지 않습니다. 이건 절~~~대 가능하지 않습니다. 외계인들이 침략하는 것처럼, 현실과 <우주 전쟁>은 다릅니다. 양쪽이 다르기 때문에, <우주 전쟁>은 '다른 세계'가 됩니다. 이 세계는 향상된 첨단 기술들에게 기반합니다. 만약 이 기술들이 진보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삼발이(트라이포드: 화성인들의 전투 보행 기계)를 제작할 수 있나요? 삼발이가 에너지 무기를 날리는 것처럼, 다른 세계로서, <우주 전쟁>은 향상된 첨단 기술들에게 기반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다른 세계와 첨단 기술들을 결합하기 때문에, <우주 전쟁>이 양쪽을 결합하기 때문에, 이 특성으로서, 스페이스 오페라와 <우주 전쟁>은 비슷합니다.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스페이스(우주) 오페라에서 광대한 우주는 주된 배경입니다. 이 배경 때문에,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인류 문명과 외계 문명은 연합하거나 대립합니다. 소설부터 보드 게임까지, <노인의 전쟁>부터 <여명의 제국 (황혼의 제국)>까지,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인류 문명과 외계 문명은 연합하거나 대립합니다. <우주 전쟁>은 인류 문명과 외계(화성) 문명이 대립한다고 묘사합니다. 양쪽이 대립하는 것처럼, 스페이스 오페라와 <우주 전쟁>은 훨씬 가까운 관계가 됩니다. 비록 19세기 문명에서 아무도 스페이스 오페라를 인식하지 않았다고 해도, 오호~, 이미 허버트 웰즈는 <우주 전쟁>을 썼습니다. 아, 물론, 1895년은 19세기보다 20세기에 가깝습니다.



비록 1895년이 19세기보다 20세기에 가깝다고 해도, 허버트 웰즈는 <우주 전쟁>이 사이언티픽 로망스라고 의도했습니다. 이 문학 범주는 19세기에 속합니다. 허버트 웰즈가 <우주 전쟁>을 쓰기 전에, 1870년, 쥘 베른은 <해저 2만리>를 썼습니다. 이 소설은 사이언티픽 로망스입니다. 쥘 베른이 <해저 2만리>를 쓰기 전에, 1818년, 메리 셸리는 <프랑켄슈타인>을 썼습니다. 이 소설은 사이언티픽 로망스입니다. 1818년은 19세기 초반입니다. 19세기 초반, 이미 메리 셸리는 <프랑켄슈타인>을 썼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처럼, <우주 전쟁>처럼, <프랑켄슈타인>은 다른 세계와 기술 진보를 결합합니다. 어떻게 메리 셸리가 이 소설을 쓸 수 있었나요?

 

19세기 문명은 산업 혁명이었습니다. 이 시대에서 과학들, 기술들은 새로운 등급으로 향상했습니다. 이 진보는 여러 지식인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지식인들처럼, 메리 셸리는 과학들, 기술들이 새로운 등급으로 향상했다고 인식했습니다. 이 진보 덕분에, 메리 셸리는 <프랑켄슈타인>을 썼습니다. 비단 메리 셸리만 아니라 쥘 베른 역시 다르지 않았습니다. 비단 쥘 베른만 아니라 허버트 웰즈 역시 다르지 않았습니다. 사이언티픽 로망스로서, <프랑켄슈타인>은 <우주 전쟁>으로 연결됩니다. <우주 전쟁>과 스페이스 오페라는 비슷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와 <제너럴 퍼포즈 트러커>는 비슷합니다. 메리 셸리는 이 게임으로 연결됩니다.



비록 19세기 문명에서 메리 셸리가 스페이스 오페라를 인식하지 않았다고 해도, <프랑켄슈타인>은 <퍼포즈 트러커>로 연결됩니다. 비록 게임 제작자들이 메리 셸리를 고려하지 않았다고 해도, <프랑켄슈타인>과 <퍼포즈 트러커>를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 자체로서, <퍼포즈 트러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산업 혁명, <프랑켄슈타인>, <해저 2만리>, <우주 전쟁>처럼, 과거(역사)가 존재하기 때문에, <퍼포즈 트러커>는 존재합니다. 19세기부터 20세기까지, 문명이 진보하는 동안, 사이언티픽 로망스는 사이언스 픽션(SF)이 되었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사이언스 픽션에 속합니다. <퍼포즈 트러커>는 똑같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처럼, <퍼포즈 트러커>는 사이언스 픽션에 속합니다. 사이언스 픽션에게 사이언티픽 로망스가 기원이기 때문에, <퍼포즈 트러커>에게 <프랑켄슈타인>은 기원이 됩니다. 적어도, SF 역사에서 <퍼포즈 트러커>보다 <프랑켄슈타인>은 우선합니다. 이 소설은 '19세기 산업 혁명이 <퍼포즈 트러커>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반영합니다. 전자가 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퍼포즈 트러커>에게는 역사(과거)가 있습니다. 만약 산업 혁명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사이언티픽 로망스는 존재하지 않았을 겁니다. 사이언티픽 로망스 없이, 사이언스 픽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SF 없이, <퍼포즈 트러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과거(역사)로서, 19세기 산업 혁명은 <퍼포즈 트러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퍼포즈 트러커>가 보여주는 것처럼, 과거(역사)는 커다란 가치를 얻습니다. 스테고사우루스는 다르지 않습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유가 있어서 진화했습니다>는 진화 생물학 서적입니다. 이 서적의 표지 그림은 사자를 보여줍니다. 인간과 사자는 똑같은 시대에 속합니다. 사자처럼, 인간과 호랑이는 똑같은 시대에 속합니다. 비록 호랑이가 멸종 위기 동물이라고 해도, 21세기 초반, 살아있는 호랑이를 연구하기는 가능합니다. 호랑이와 달리, 이미 매머드는 사라졌습니다. 비록 매머드가 사라졌다고 해도, <이유가 있어서 진화했습니다>의 표지 그림은 이 사라진 장비목을 보여줍니다.

 

21세기 초반, 살아있는 호랑이를 연구하기는 가능합니다. 호랑이와 달리, 21세기 초반, 살아있는 매머드를 연구하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비록 이게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이유가 있어서 진화했습니다>의 표지 그림은 이 장비목을 보여줍니다. 비단 매머드만 아니라 티라노사우루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진화했습니다>의 표지 그림은 티라노사우루스를 보여줍니다. 매머드보다 티라노사우루스는 훨씬 오래된 동물입니다. 적어도, 매머드는 구석기에 속합니다. 이 동물과 달리, 티라노사우루스는 중생대(백악기)에 속합니다. 티라노사우루스처럼, 스테고사우루스는 중생대(쥐라기)에 속합니다.



매머드보다 스테고사우루스는 훨씬 오래된 동물입니다. 21세기 초반, 살아있는 호랑이를 연구하기는 가능합니다. 호랑이와 달리, 21세기 초반, 살아있는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구하기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게 가능하지 않은 것처럼, 호랑이와 스테고사우루스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양쪽이 비슷하지 않은 것처럼, 에이…, <와일드 하모니>와 스테고사우루스는 다릅니다. <와일드 하모니>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 비디오 게임은 생태계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이 생태계 게임은 토끼, 여우, 늑대, 곰을 묘사합니다. 호랑이처럼, 인간과 이 동물들은 똑같은 시대에 속합니다.

 

토끼, 여우, 늑대, 곰과 달리, (근대) 인간과 매머드는 똑같은 시대에 속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21세기 초반, 살아있는 매머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동물과 달리, 살아있는 호랑이는 존재합니다. 호랑이처럼, 살아있는 토끼, 여우, 늑대, 곰은 존재합니다. 이 동물들과 달리, 살아있는 스테고사우루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토끼, 여우, 늑대, 곰과 스테고사우루스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와일드 하모니>가 이 동물들을 묘사하기 때문에, 이 동물들과 스테고사우루스가 다르기 때문에, <와일드 하모니>와 이 공룡은 비슷하지 않습니다. <와일드 하모니>처럼, 호랑이와 이 공룡은 비슷하지 않습니다.



<와일드 하모니>와 스테고사우루스가 비슷하지 않은 것처럼, 음…, 호랑이와 이 공룡을 연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비록 이게 어렵다고 해도, <진화했습니다>는 비단 호랑이만 아니라 매머드, 스테고사우루스 역시 포함합니다. 이 서적은 구석기 동물, 중생대 동물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진화했습니다>는 호랑이와 스테고사우루스가 연결된다고 암시합니다. 양쪽이 연결되는 것처럼, <와일드 하모니>와 스테고사우루스는 연결될 수 있습니다. 양쪽이 연결되기 때문에, 만약 어떤 고생물학 덕후들이 스테고사우루스를 좋아한다면, 그들은 <와일드 하모니>에게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게임 플레이어들이 <와일드 하모니>를 좋아한다면, 그들은 스테고사우루스에게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사자와 티라노사우루스(매머드)처럼, <진화했습니다>는 <와일드 하모니>와 스테고사우루스가 연결된다고 암시합니다. 어떻게 이게 가능한가요? 어떻게 <와일드 하모니>와 스테고사우루스가 연결되나요? <와일드 하모니>는 토끼를 묘사합니다. 토끼는 생명체입니다. 생명체는 진화합니다. 생물학자들이 생명체를 정의할 때, 그들은 진화에게 본질적인 가치를 부여합니다. 생명체로서, 토끼는 진화 역사에 속합니다. 토끼처럼, 여우, 늑대, 곰, 호랑이는 이 역사에 속합니다.



문자 그대로, 생명 진화 역사는 역사입니다. 과거는 역사가 됩니다. 프리드리히 엥겔스가 원시 공산주의를 주장하는 것처럼, 거다 러너가 어머니 자연을 분석하는 것처럼, 메리 셸리가 <퍼포즈 트러커>로 연결되는 것처럼, 역사는 과거입니다. 생명 진화 역사는 다르지 않습니다. 오직 토끼만 이 역사에 속하나요? 오직 여우, 늑대, 곰, 호랑이만 이 역사에 속하나요? 그건 아닙니다. 호랑이가 생명 진화 역사에 속하는 것처럼, 매머드는 다르지 않습니다. 비단 매머드만 아니라 스테고사우루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호랑이가 생명 진화 역사에 속하기 전에, 스테고사우루스는 이 역사에 속합니다.

 

그 자체로서, <퍼포즈 트러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SF 역사에서 이 비디오 게임은 존재합니다. 이 역사 때문에, 메리 셸리는 <퍼포즈 트러커>로 연결됩니다. 메리 셸리처럼, 호랑이는 다르지 않습니다. 그 자체로서, 이 동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생명 진화 역사에서 호랑이는 존재합니다. 이 역사 때문에, 스테고사우루스는 이 동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하기 때문에, <진화했습니다>는 비단 호랑이만 아니라 매머드, 스테고사우루스 역시 포함합니다. 이 서적이 구석기 동물, 중생대 동물을 배제하지 않는 것처럼, 아~, <와일드 하모니>와 스테고사우루스는 연결될 수 있습니다.



[스테고사우루스는 <와일드 하모니>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하모니>와 스테고사우루스가 연결되는 것처럼, 이 공룡과 호랑이는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 동물과 세계화 자본주의는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어라~,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호랑이와 세계화 자본주의가 대립적인 관계가 되나요? 이 경제에게 훨씬 많은 돈들은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야생 서식지들보다 대규모 산업들은 많은 돈들을 법니다. 훨씬 많은 돈들을 벌기 위해 세계화 자본주의는 전자보다 후자가 증가하기 원합니다. 21세기 초반, 인류 문명은 이 경제에게 종속됩니다. 세계화 자본주의 때문에, 어휴~, 인류 문명에서 대규모 산업들은 야생 서식지들을 몰아냅니다.

 

야생 서식지들이 감소하는 것처럼, 호랑이는 커다란 위기에 빠집니다. 아무리 중국 정부가 아무르 호랑이를 보호한다고 해도, 이건 충분하지 않습니다. 수마트라 호랑이가 '치명적인 위험 등급'인 것처럼, 세계화 자본주의는 호랑이를 죽입니다. 전자가 후자를 죽이기 때문에, 양쪽은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비단 호랑이만 아니라 다른 야생 동물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비단 야생 동물들만 아니라 식물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아니, 세계화 자본주의와 생물 다양성은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생물 다양성과 자연 생태계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와일드 하모니>는 생태계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생태계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서, <와일드 하모니>에게 자연 생태계는 기원, 생산 조건이 됩니다. 세계화 자본주의와 생물 다양성이 대립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생물 다양성과 자연 생태계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와일드 하모니>가 생태계 시뮬레이션 게임이기 때문에, 이 게임에게 자연 생태계가 기원(생산 조건)이기 때문에, 세계화 자본주의가 이 기원을 파괴하기 때문에, 세계화 자본주의와 <와일드 하모니>는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비록 게임 제작자들이 의도하지 않았다고 해도, 세계화 자본주의, 이 악랄한 경제와 <와일드 하모니>, 이 생태계 게임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적어도, 세계화 자본주의는 <와일드 하모니>의 기원(생산 조건)을 파괴합니다. <와일드 하모니>와 스테고사우루스가 연결되는 것처럼, 이 서적과 <진화했습니다>는 연결될 수 있습니다. 세계화 자본주의와 <와일드 하모니>가 대립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이 서적과 <진화했습니다>가 연결되기 때문에, 자본주의와 이 서적은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진화했습니다>는 비단 호랑이만 아니라 스테고사우루스 역시 포함합니다. 자본주의와 <진화했습니다>가 대립하기 때문에, 만약 어떤 고생물학 덕후들이 스테고사우루스를 좋아한다면, 이 덕후들은 자본주의를 비판할 수 있습니다.



※ 서적 <이유가 있어서 진화했습니다> 예고편:
http://www.youtube.com/watch?v=4tETpyMq-Is

※ 게임 <General Purpose Trucker> 스크린샷 출처:
https://store.steampowered.com/app/3107690/General_Purpose_Trucker/

※ 게임 <Wild Harmony> 스크린샷 출처: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967210/Wild_Harm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