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 판타지/크고 작은 괴수들

<에일리언: 로물루스>,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

OneTiger 2024. 10. 4. 11:15

[제노모프보다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페미니즘은 남자가 여자를 차별하지 않기 원합니다. 만약 남자와 여자가 평등하다면, 페미니즘은 이것을 환영할 겁니다. 양쪽이 평등한 것처럼, 남자가 여자를 차별하지 않는 것처럼, 페미니즘은 차별에 반대하고 평등을 환영합니다. 비단 성별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남자와 여자가 평등한 것처럼, 페미니즘은 백인과 흑인이 평등하기 원합니다. 이 철학은 백인이 흑인을 차별하기 원하지 않습니다. 아, 심지어 인간, 동물조차 다르지 않습니다. 어떤 (에코) 페미니스트들은 인간이 동물을 구속하기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동물 권리를 주장하는 것처럼, 차별은 사라져야 합니다.

 

만약 어떤 백인 페미니스트들이 흑인들을 차별한다면, 페미니즘과 차별이 대립하기 때문에, 이 페미니스트들은 진짜들이 아닐 겁니다. 그들은 가짜 페미니스트들, 자칭 페미니스트들일 겁니다. 이 가짜들을 비판하기 위해 소피 루이스는 <에네미 페미니즘>을 썼습니다. <에네미 페미니즘>은 서적입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 서적에서 페미니즘은 주된 주제입니다. <어둠의 왼손>은 다르지 않습니다. 어슐라 르 귄은 이 소설을 썼습니다. <에네미 페미니즘>처럼, <어둠의 왼손>은 서적입니다. 이 서적에서 페미니즘은 주된 주제입니다. 양쪽에게 페미니즘, 서적은 중요한 교집합이 됩니다.



<에네미 페미니즘>과 달리, <어둠의 왼손>과 달리, <에일리언: 로물루스>는 서적(책)이 아닙니다. 이건 실사 영화입니다. 서적(책)과 실사 영화는 다릅니다. 서적에서 글자들은 커다란 부분입니다. 아니, 글자들은 핵심입니다. 서적과 달리, 실사 영화에서 글자들은 핵심이 아닙니다. 도서관은 영화를 상영하기보다 서적을 읽기 위한 장소입니다. 아무리 어떤 도서관들이 DVD들을 대여한다고 해도, 본질적으로, 도서관은 영화보다 서적을 위한 장소입니다. 도서관과 달리, 멀티플렉스 극장은 서적을 읽기보다 영화를 상영하기 위한 장소입니다. 서적, 영화처럼, 도서관과 극장은 비슷하지 않습니다.

 

서적(책)과 실사 영화가 다르기 때문에, <에네미 페미니즘>, <어둠의 왼손>과 <에일리언: 로물루스>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형식처럼, 주제는 양쪽이 다르다고 보여줍니다. <에네미 페미니즘>, <어둠의 왼손>에서 페미니즘은 주된 주제입니다. 아무리 케일리 스패니가 레인 캐러딘을 담당한다고 해도, <에일리언: 로물루스>, 이 실사 영화에서 페미니즘은 주된 주제가 아닐 겁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제노모프는 주된 주제입니다. 적어도, 페미니즘보다 제노모프는 훨씬 중요합니다. 흐음, 이 철학 없이, 이 외계 괴물은 존재합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2000년)는 비디오 게임입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에서 제노모프는 주된 주제입니다. 이 외계 괴물과 달리, 이 비디오 게임은 페미니즘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처럼, 페미니즘 없이, 제노모프는 존재할 수 있습니다. 비록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가 페미니즘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고 해도, 이 비디오 게임에서 제노모프는 아주 커다란 부분입니다. 페미니즘과 제노모프는 중요한 관계가 아닙니다. 이 관계처럼, <에일리언: 로물루스>와 페미니즘은 깊은 관계가 아닙니다. 적어도, 이 영화에서 페미니즘, 이 철학보다 제노모프, 이 외계 괴물은 훨씬 커다란 부분입니다.

 

<에일리언: 로물루스>와 달리, <에네미 페미니즘>과 페미니즘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이 서적처럼, <어둠의 왼손>과 페미니즘은 깊은 관계입니다. 이 철학은 <에네미 페미니즘>, <어둠의 왼손>과 <에일리언: 로물루스>가 비슷하지 않다고 분리하기 위한 기준이 됩니다. 음…, 적어도, 페미니즘과 제모노프는 깊은 관계가 아닙니다. 이 관계처럼, <에네미 페미니즘>, <어둠의 왼손>과 <에일리언: 로물루스>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비록 양쪽이 다르다고 해도, 이건 100% 고정된 관계(분류)가 아닙니다. 비록 <에일리언: 로물루스>가 서적이 아니라고 해도, 이 영화에서 우주 문명은 존재합니다.



<에일리언: 로물루스>처럼, <어둠의 왼손>은 우주 문명을 묘사합니다. 현실에서 이 문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인류 문명은 지구 문명입니다. 이 행성에서 인류는 벗어나지 못합니다. 오직 지구만 인류 문명을 위한 고향입니다. 어슐라 르 귄은 다른 행성, 위성에 속하지 않습니다. 이 인간처럼, 소피 루이스는 다른 행성, 위성에 속하지 않습니다. 비단 이 인간만 아니라 케일리 스패니 역시 똑같습니다. 이 인간과 달리, 레인 캐러딘은 다른 행성에 속합니다. 이 등장인물처럼, <어둠의 왼손>에서 우주 문명은 존재합니다. 이 소설과 달리, <에네미 페미니즘>에서 이 문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둠의 왼손>, <에일리언: 로물루스>에서 우주 문명이 존재하기 때문에, <에네미 페미니즘>에서 이 문명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양쪽은 다릅니다. 우주 문명처럼, <어둠의 왼손>은 사이언스 픽션(SF)에 속합니다. 이 범주(장르)에서 어슐라 르 귄은 명예의 전당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둠의 왼손>처럼, <에일리언: 로물루스>는 사이언스 픽션에 속합니다. 이 영화와 달리, <에네미 페미니즘>은 사이언스 픽션이 아닙니다. 소피 루이스는 이 범주(장르)를 의도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사이언스 픽션이 중요한 기준이라면, <에네미 페미니즘>보다 <어둠의 왼손>과 <로물루스>는 비슷할 겁니다.



[인류 문명이 우주 정거장을 건설하기 때문에, 이 괴물은 코벨란 승무원들을 습격합니다.]



이 액션 피규어는 스코치드 제노모프입니다. 인류 문명이 우주 정거장을 건설하기 때문에, 이 외계 괴물은 코벨란 승무원들을 습격합니다. <에일리언: 로물루스>에서 이 제목이 우주 정거장을 가리키는 것처럼, 제노모프와 우주 문명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적어도, 양쪽은 중요한 관계입니다. 비단 이 영화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로물루스>와 달리,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는 <에일리언> 시리즈의 공식적인 세계 설정에 속하지 않습니다. 이 시리즈의 공식적인 세계 설정은 <로물루스>를 포함하고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를 배제합니다. 비록 이 비디오 게임이 공식적인 설정이 아니라고 해도, <로물루스>처럼, 이 비디오 게임은 우주 문명을 묘사합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가 묘사하는 것처럼, 제노모프와 우주 문명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아무리 양쪽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해도, 현실에서 인류 문명은 지구에 속합니다. 현실에서 인류 문명은 우주 문명이 아닙니다. 현실과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는 다릅니다. 이 비디오 게임처럼, 현실과 <로물루스>는 다릅니다. 이 영화에서 레인 캐러딘은 주인공입니다. 케일리 스패니는 이 주인공을 담당합니다. 아무리 이 배우가 레인 캐러딘을 담당한다고 해도, 아무리 이 등장인물이 <로물루스>의 주인공이라고 해도, 케일리 스패니는 오직 현실에만 속합니다. 레인 캐러딘과 달리, 우주 문명에서 케일리 스패니는 살아가지 않습니다.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소피 루이스는 똑같습니다.



케일리 스패니처럼, 우주 문명에서 소피 루이스는 살아가지 않습니다.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어슐라 르 귄은 똑같습니다. 아무리 이 소설가가 <어둠의 왼손>을 썼다고 해도, 아무리 이 소설이 우주 문명을 묘사한다고 해도, 이 문명에서 어슐라 르 귄은 살아가지 않습니다. 이 소설가가 오직 현실에만 속하기 때문입니다. 현실에서 우주 문명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단 어슐라 르 귄, 소피 루이스, 케일리 스패니만 아니라 다른 많은 (진짜 살아있는) 인간들 역시 똑같습니다. 그 어떤 예외 없이, 모~~든 (진짜 살아있는) 인간은 현실에 속합니다. 이건 절대적인 세계입니다. 아무리 현실이 절대적인 세계라고 해도, 현실과 <어둠의 왼손>은 머나먼 관계입니다.

 

<어둠의 왼손>처럼, 현실과 <에일리언: 로물루스>는 머나먼 관계입니다. 비록 <로물루스>가 서적보다 영화라고 해도, 만약 서적보다 사이언스 픽션이 중요한 기준이 된다면, <에네미 페미니즘>보다 <어둠의 왼손>과 <로물루스>는 비슷할 겁니다. 비단 서적만 아니라 페미니즘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만약 페미니즘보다 사이언스 픽션이 중요한 기준이 된다면, <에네미 페미니즘>보다 <어둠의 왼손>과 <로물루스>는 비슷할 겁니다. 적어도, <에네미 페미니즘>보다 <어둠의 왼손>과 제노모프는 비슷할 겁니다. 비록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가 페미니즘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고 해도, 이 비디오 게임에서 (우주 문명과) 외계 괴물은 커다란 부분입니다.



이 관계(분류)처럼, <어둠의 왼손>에게는 오직 한 특성만 있지 않습니다. 이건 서적(책)입니다. 이 서적과 페미니즘은 중요한 관계입니다. <어둠의 왼손>은 비단 페미니즘 서적만 아니라 사이언스 픽션이기도 합니다. 서적, 페미니즘, 사이언스 픽션은 <어둠의 왼손>을 구성합니다. 이 특성들 중에서 서적, 페미니즘보다 사이언스 픽션은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게 가능하다면, <에네미 페미니즘>보다 <어둠의 왼손>과 <로물루스>는 비슷할 겁니다. 양쪽이 비슷한 것처럼, 대상에게는 오직 한 특성만 있지 않습니다. 여러 특성들은 대상을 구성합니다. <어둠의 왼손>(대상)에게는 오직 한 특성(서적)만 있지 않습니다.

 

서적, 페미니즘, 사이언스 픽션(여러 특성들)은 <어둠의 왼손>(대상)을 구성합니다. 이 소설처럼, 다른 대상들은 비슷합니다. <에네미 페미니즘>에게는 오직 한 특성만 있지 않습니다. 여러 특성들은 <에네미 페미니즘>을 구성합니다. <에일리언: 로물루스>에게는 오직 한 특성만 있지 않습니다. 여러 특성들은 <로물루스>를 구성합니다. 고지라는 어떤가요? 이 대상에게 오직 한 특성만 있나요? <고지라: 마이너스 원>은 실사 영화입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 영화에서 고지라는 인간들을 습격합니다. 현실에서 이 거대 괴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고지라: 마이너스 원>은 비현실적인 괴수가 일본 사람들을 습격한다고 묘사합니다.



비단 <고지라: 마이너스 원>만 아니라 <에일리언: 로물루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로물루스>에서 스코치드 제노모프는 코벨란 우주선의 승무원들을 습격합니다. 이 괴물과 달리, 코벨란 승무원들은 인간들입니다. 이 인간들과 달리, 제노모프는 외계 괴물입니다. 현실에서 이 괴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로물루스>는 비현실적인 괴물이 인간들을 습격한다고 묘사합니다. 이 관점에서 <로물루스>와 <마이너스 원>은 비슷합니다. 비현실적인 괴물(제노모프, 고지라)은 인간들(코벨란 승무원들, 일본 사람들)을 습격합니다. <로물루스>와 <마이너스 원>에서 이건 주된 주제입니다. <어둠의 왼손>은 다릅니다.

 

<어둠의 왼손>은 비현실적인 괴물이 인간들을 습격한다고 묘사하지 않습니다. 이 관점에서 <어둠의 왼손>보다 <로물루스>와 <마이너스 원>은 비슷합니다. 비록 <마이너스 원>이 우주 문명을 묘사하지 않는다고 해도, 만약 비현실적인 괴물이 중요한 기준이 된다면, <어둠의 왼손>보다 <로물루스>와 <마이너스 원>은 비슷할 겁니다. 양쪽이 비슷하기 때문에, 만약 어떤 극장 관객들이 <로물루스>가 흥미로운 영화라고 느낀다면, 이 관객들은 <마이너스 원>에게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이 관계처럼, 만약 <마이너스 원>이 흥미로운 SF 영화라면, 비단 이것만 아니라 <로물루스> 역시 흥미로운 SF 영화일 겁니다.



[제노모프는 첨단 기술들을 연구하지 않습니다. 고지라는 다르지 않습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에서 비단 제노모프만 아니라 프레데터 역시 괴물입니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이 외계 사냥꾼이 괴물이라고 느낄 겁니다. 음, 비록 프레데터가 인간보다 괴물이라고 해도, 이 괴물은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을 연구합니다. 장거리 우주선, 플라즈마 발사기, 은폐 장치처럼, 프레데터는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을 자랑합니다. 이 외계 사냥꾼과 달리, 에이~, 제노모프는 첨단 기술들을 연구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제노모프가 전기 에너지를 섭취한다고 해도, 이 괴물은 기술 진보를 자랑하지 않습니다. 제노모프처럼, 에이~, 고지라는 첨단 기술들을 연구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고지라가 압도적인 파괴신이라고 해도, 이 괴물은 기술 진보를 자랑하지 않습니다. 고지라처럼, 제노모프처럼, 호랑이는 첨단 기술들을 연구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이 야수가 최고 포식자(알파 프레데터)라고 해도, 이 포식자는 기술 진보를 자랑하지 않습니다. 호랑이가 첨단 기술들을 연구하지 않는 것처럼, 프레데터보다 제노모프와 고지라는 비슷합니다. 양쪽이 비슷한 것처럼, 만약 어떤 극장 관객들이 <마이너스 원>이 흥미로운 영화라고 느낀다면, 이 관객들은 <로물루스>에게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로물루스>와 달리, <공룡의 종류>는 비현실적인 괴물을 묘사하지 않습니다.



<공룡의 종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고생물학 서적입니다.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공룡의 종류>에서 공룡들은 주된 주제입니다. 공룡이 비현실적인 괴물인가요? 그건 아닙니다. 스테고사우루스는 공룡입니다. 이 공룡은 비현실적인 괴물보다 현실적인 동물입니다. 공포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제노모프는 존재합니다. 암울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고지라는 존재합니다. 제노모프, 고지라와 달리, 공포 분위기, 암울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스테고사우루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실사 영화로서, <로물루스>는 인류 문명에 속합니다. 이 영화처럼, <마이너스 원>은 다르지 않습니다.

 

실사 영화로서, <마이너스 원>은 인류 문명에 속합니다. 만약 인류 문명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아무도 제노모프(고지라)를 상상하지 않았을 겁니다. 이 괴물과 달리, 비록 인류 문명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해도, 1억 5천만 년 전에, 스테고사우루스는 번성했습니다. 인간들 없이, 고지라(제노모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괴물과 달리, 인간들 없이, 스테고사우루스는 번성했습니다. 고생물학자들이 이 공룡 화석을 연구하는 것처럼, 현실에서 스테고사우루스는 존재합니다. 적어도, 이 공룡은 존재했습니다. 스테고사우루스와 달리, 천문학자들, 생태학자들은 제노모프, 고지라를 연구하지 못합니다.



<공룡의 종류>는 비현실적인 괴물이 인간들을 습격한다고 묘사하지 않습니다. 이 관점에서 <공룡의 종류>보다 <마이너스 원>과 <로물루스>는 비슷합니다. 이 관계처럼, 스테고사우루스보다 고지라와 제노모프는 비슷합니다. 아무리 양쪽이 비슷하다고 해도, 대상에게는 오직 한 특성만 있지 않습니다. <어둠의 왼손>(대상)에게는 오직 한 특성(서적)만 있지 않습니다. <어둠의 왼손>이 비단 서적만 아니라 사이언스 픽션이기도 하기 때문에, <에네미 페미니즘>보다 <어둠의 왼손>과 <로물루스>는 비슷합니다. 이 소설처럼, 흠, 고지라에게는 오직 한 특성(비현실적인 괴물)만 있지 않습니다.

 

1954년, <고지라>는 개봉했습니다. 이 영화에서 고지라는 티라노사우루스, 스테고사우루스, 이구아노돈을 결합합니다. 이 거대 괴수에게 이 공룡들은 기원, 생산 조건이 됩니다. 고지라가 스테고사우루스를 반영하기 때문에, 이 공룡에게 커다란 골판들이 있기 때문에, 이 거대 괴수에게는 커다란 골판들이 있습니다. 비단 1954년 고지라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스테고사우루스 덕분에, 1954년부터 2024년까지, 여러 고지라들은 커다란 골판들을 보여줍니다. 이 골판들은 고지라의 상징적인 형태입니다. 이 형태처럼, 아~,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스테고사우루스는 야생 동물입니다. 야생 동물로서, 스테고사우루스는 지구 생물권, 자연 생태계, 생물 다양성에 속합니다. <공룡의 종류>에서 이건 커다란 부분입니다.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를 연결하기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 거대 괴수와 지구 생물권, 자연 생태계, 생물 다양성을 연결하기는 가능할 겁니다. 2014년 <고지라>는 이 거대 괴수가 지구 생태계의 균형, 어머니 자연의 의지라고 묘사합니다. 이 실사 영화가 묘사하는 것처럼, 고지라는 공룡, 생태계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대지 모신조차 가능합니다. 고지라처럼, 음…, 제노모프가 공룡, 생태계로 연결될 수 있나요?

 

그건 아닙니다. 고지라와 달리, 제노모프에게 공룡은 기원, 생산 조건이 아닙니다. 이 외계 괴물은 스테고사우루스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제노모프는 비단 이 공룡만 아니라 다른 공룡들 역시 반영하지 않습니다. 비단 공룡만 아니라 생태계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 제노모프와 어머니 자연을 연결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적어도, 이건 너무 어려울 겁니다. 일반적으로, 어머니 자연은 긍정적인 신격입니다. 제노모프가 혐오스러운 괴물이기 때문에, 어머니 자연과 이 괴물을 연결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이게 어려운 것처럼, 제노모프보다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공룡은 (야생) 동물입니다. 채식은 동물 권리를 주장합니다.]



<에네미 페미니즘>보다 <어둠의 왼손>과 <로물루스>가 비슷한 것처럼, 대상에게는 오직 한 특성만 있지 않습니다. 여러 특성들은 대상을 구성합니다. <어둠의 왼손>처럼, 고지라(대상)에게는 오직 한 특성(비현실적인 괴물)만 있지 않습니다. 비단 이 특성만 아니라 다른 특성(커다란 골판들) 역시 고지라를 구성합니다. 이 특성 덕분에, 제노모프보다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양쪽이 비슷한 것처럼, <로물루스>보다 <마이너스 원>과 <공룡의 종류>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2014년 <고지라>는 제노모프보다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가 비슷하다고 암시합니다.)

 

적어도, 고지라에게는 제노모프보다 스테고사우루스로 연결되기 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지라와 달리, 제노모프에게는 이 가능성이 없습니다. 만약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가 연결된다면, 이 거대 괴수와 생물 다양성을 연결하기는 가능할 겁니다. 특히, 자연 환경은 인류 문명을 둘러쌉니다. 후자는 전자에게 의지합니다. 만약 인류 문명이 자연 생태계에게 의지하지 않는다면, 왜 고대 신화들이 어머니 자연들, 대지 모신들을 상상했나요? 이 신화들은 자연 생태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아무리 어머니 자연들이 강조한다고 해도, 21세기 초반, 세계화 자본주의는 지배적인 경제입니다.



이 경제에게 많은 돈들은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19세기부터 20세기까지, 근대 역사에서 재생 에너지들보다 석탄들, 석유들은 많은 돈들을 벌었습니다. 세계화 자본주의가 많은 돈들에게 집착하기 때문에, 근대 역사에서 재생 에너지들보다 석탄들, 석유들이 많은 돈들을 벌었기 때문에, 세계화 자본주의는 전자보다 후자를 선호합니다. 훨씬 많은 돈들을 벌기 위해 이 경제는 너무 많은 석탄들, 석유들을 태웁니다. 세계화 자본주의 때문에, 지구 대기 중에서 위험한 폐기물(온실 가스)들은 증가합니다. 이 폐기물들이 증가하기 때문에, 지구 평균 온도는 상승합니다. 이건 기후 변화입니다.

 

기후 변화는 생물 다양성을 파괴합니다. 이건 세계화 자본주의가 지구 생물권을 파괴한다는 뜻입니다. 스테고사우루스와 자연 생태계를 연결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세계화 자본주의가 생물 다양성을 파괴하기 때문에, 이 공룡과 이 경제는 대립합니다. 아, 물론, 스테고사우루스는 현재 생태계보다 선사 생태계에 속합니다. 비록 선사 생태계에서 자본주의가 존재하지 않았다고 해도, 8월 23일 게시글(링크)이 설명하는 것처럼, 스테고사우루스와 자본주의는 대립합니다. 양쪽이 대립하는 것처럼, 고지라와 스테고사우루스가 연결되기 때문에, 이 거대 괴수와 자본주의는 대립합니다.



※ 페미니즘이 평등을 환영하는 것처럼, 어떤 (에코) 페미니스트들은 인간이 동물을 구속하기 원하지 않습니다. 동물 권리를 위해 이 페미니스트들은 채식인들이 됩니다. 스테고사우루스는 (야생) 동물입니다. 비록 이 공룡이 멸종했다고 해도, 8월 23일 게시글이 설명하는 것처럼, 현재 생태계와 선사 생태계는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비단 8월 23일 게시글만 아니라 다른 여러 게시글들 역시 양쪽이 연결된다고 설명합니다. 이 관계처럼, 스테고사우루스와 채식을 연결하기는 가능합니다. 이 공룡과 고지라가 연결되기 때문에, 이 거대 괴수와 채식은 연결됩니다.


※ 2014년 <고지라> 액션 피규어:
http://www.hiyatoys.com/products/hiya-scale-7-inch-godzilla-2014-godzilla-action-figure

※ <에일리언: 로물루스> 얼티밋 스코치드 제노모프 피규어:
https://store.necaonline.com/products/alien-romulus-ultimate-scorched-xenomorph-action-figure

※ 사진 <Assorted Vegetables …> 출처: cottonbro studio,
http://www.pexels.com/photo/assorted-vegetables-on-stainless-steel-plate-6969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