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라>와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스테고사우루스
[스테고사우루스처럼, 아무리 고지라에게 커다란 골판들이 있다고 해도….]
칼로리 폭탄. 이 단어는 도넛을 뜻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칼로리 폭탄은 이 먹거리를 포함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단어가 도넛을 포함한다고 동의할 겁니다. 폭탄은 무기입니다. 도넛이 칼로리 폭탄이기 때문에, 이 먹거리가 무기가 되나요? "도넛은 칼로리 폭탄이다." 이 문장이 도넛이 무기라는 뜻인가요? 2차 세계 대전 동안, 나치 병사들을 물리치기 위해 소비에트 병사들은 РГД-33들로 무장했습니다. РГД-33은 이른바 막대 수류탄입니다. 이 수류탄은 무기입니다. 도넛이 칼로리 폭탄이기 때문에, РГД-33이 무기인 것처럼, 도넛이 무기인가요? 아니, РГД-33과 달리, 도넛은 무기가 아닙니다.
만약 소비에트 병사들에게 РГД-33들이 있다면, 나치 병사들을 물리치기 위해 그들은 이 수류탄들을 던질 겁니다. РГД-33과 달리, 아무리 소비에트 병사들에게 도넛들이 있다고 해도, 나치 병사들을 물리치기 위해 그들은 이 먹거리들을 던지지 않을 겁니다. 수류탄으로서, РГД-33은 나치 병사를 죽일 수 있습니다. (콰쾅~!) РГД-33과 달리, 먹거리로서, 도넛은 나치 병사를 죽이지 않습니다. 이건 무기가 아닙니다. 비록 도넛이 무기가 아니라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도넛이 칼로리 폭탄이라고 동의할 겁니다. 심지어 의사들조차 동의할 겁니다. 어랄라~, 이건 이상합니다. 왜 의사들이 동의하나요?
왜 의사들이 도넛이 (칼로리) 폭탄이라고 동의하나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칼로리 폭탄은 도넛이 무기라고 설명하지 않습니다. 이 단어는 도넛이 부정적인 먹거리, 위험한 먹거리라고 '비유'합니다. 폭탄은 무기입니다. 이건 인간을 죽입니다. 폭탄이 인간을 죽이기 때문에, 이건 부정적인 것입니다. 인간이 죽기 때문에, 이건 위험합니다. 비록 나치 병사들이 악랄하다고 해도, 그들은 인간들입니다. 인간들로서, 나치 병사들에게는 죄가 없습니다. 적어도, 인간보다 이념은 훨씬 나쁩니다. 나치 병사들보다 파쇼주의는 훨씬 나쁩니다. 이 인간들보다 이 이념은 나쁜 문제입니다.
비록 나치 병사들이 악랄하다고 해도, 그들은 인간들입니다. РГД-33 수류탄들은 이 인간들을 죽입니다. 수류탄이 인간을 죽이는 것처럼, 폭탄은 부정적인 것, 위험한 것입니다. 도넛은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이 먹거리가 진짜 폭탄이 아니라고 해도, 이 먹거리에게는 너무 높은 열량이 있습니다. (비단 열량만 아니라 트랜스지방 역시 문제입니다.) 이 열량 때문에, 만약 인간이 도넛을 먹는다면, 건강은 나빠질 겁니다. (건강은 위험에 빠질 겁니다.) 건강이 나빠지기 때문에, (건강이 위험에 빠지기 때문에) 음…, 도넛은 부정적인 먹거리, 위험한 먹거리입니다. 이 먹거리와 폭탄은 비슷한 위상이 됩니다.
도넛은 폭탄이 아닙니다. 비록 도넛이 폭탄이 아니라고 해도, 폭탄이 위험한 것처럼, 건강에게 도넛은 위험합니다. 도넛이 위험하기 때문에, 이건 폭탄이 됩니다. 칼로리 폭탄은 도넛이 폭탄이라고 설명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РГД-33과 달리, 도넛은 폭발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도넛이 초콜렛을 바르고, 과자를 얹고, 버터를 포함한다고 해도, 아무리 기름이 도넛을 튀긴다고 해도, РГД-33과 달리, 이 먹거리는 폭발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비록 이게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의사들은 칼로리 폭탄, 이 단어가 엉터리 헛소리라고 비판하지 않습니다.
비록 도넛이 폭발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 먹거리는 폭탄이 됩니다. 칼로리 폭탄, 이 단어가 비유하기 때문입니다. 칼로리 폭탄은 도넛이 위험한 먹거리라고 비유합니다. 이 단어는 문학적인 비유에 가깝습니다. 칼로리 폭탄처럼, 비록 현실에서 어떤 것이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이건 엉터리 헛소리보다 문학적인 비유인지 모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어떤가요? 이 이야기는 우주선이 외계 행성으로 항해한다고 묘사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이건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우주선은 외계 행성으로 항해하지 않습니다. 이게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으음…, 스페이스 오페라가 엉터리 헛소리인가요?
"현실에서 우주선은 외계 행성으로 항해하지 않아. 현실에서 이건 가능하지 않아. 현실과 달리, 스페이스 오페라에서 이건 가능해. 이 이야기는 엉터리 헛소리야!" 이 의견이 타당한가요? 만약 스페이스 오페라가 엉터리 헛소리라면, 비단 이 이야기만 아니라 칼로리 폭탄, 이 단어 역시 엉터리 헛소리일 겁니다. РГД-33과 달리, 도넛은 폭탄이 아닙니다. 현실에서 도넛이 수류탄이 아니기 때문에, 이게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 폭탄이 엉터리 헛소리인가요? 그건 아닙니다. 이 단어는 도넛이 폭탄이라고 설명하지 않습니다. 이 단어는 도넛이 부정적인 먹거리, 위험한 먹거리라고 비유합니다.
도넛, 이 부정적인 먹거리를 강조하기 위해 칼로리 폭탄은 도넛이 폭탄이라고 표현합니다. 이건 문학적인 비유입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다르지 않은지 모릅니다. 이 이야기는 우주선이 외계 행성으로 항해한다고 설명하지 않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는 향상된 첨단 기술들이 놀랍다고 강조합니다. 이 기술들을 강조하기 위해 이 이야기는 우주선이 외계 행성으로 항해한다고 묘사합니다. 칼로리 폭탄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문학적인 비유에 가깝습니다. 만약 스페이스 오페라가 헛소리라면, 칼로리 폭탄은 헛소리일 겁니다. 만약 이 단어가 헛소리가 아니라면, 이 이야기는 헛소리가 아닐 겁니다.
[칼로리 폭탄처럼, 비록 고지라가 도시를 파괴한다고 해도, 이 괴수는 헛소리가 아닙니다.]
만약 스페이스 오페라가 엉터리 헛소리가 아니라면, 고지라는 엉터리 헛소리가 아닐 겁니다. 현실에서 이 괴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고지라는 도시를 파괴하지 않습니다. 소설, 만화,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 보드 게임처럼, 오직 허구적인 세계에서만 이 괴수는 존재합니다. 현실에서 고지라가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이 괴수가 엉터리 헛소리인가요? 만약 고지라가 헛소리라면, 칼로리 폭탄은 헛소리일 겁니다. 현실에서 도넛이 폭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РГД-33과 도넛은 다릅니다. 아무리 소비에트 병사들에게 도넛들이 있었다고 해도, 그들은 이 먹거리들이 폭탄들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을 겁니다. 도넛이 폭탄이 아니기 때문에, 칼로리 폭탄은 엉터리 헛소리입니다.
비록 도넛이 폭탄이 아니라고 해도, 비록 현실에서 이게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칼로리 폭탄이 엉터리 헛소리라고 느끼지 않을 겁니다. 이 단어가 비유하기 때문입니다. 폭탄은 위험합니다. 도넛에게 높은 열량이 있기 때문에, 건강에게 이 먹거리는 위험합니다. 도넛, 이 위험한 먹거리를 강조하기 위해 칼로리 폭탄은 이 먹거리가 폭탄이라고 비유합니다. 이 단어가 증명하는 것처럼, 비록 현실에서 어떤 것이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이건 특정한 주제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비록 현실에서 어떤 것(도넛은 폭발한다)이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이건 특정한 주제(건강에게 도넛은 위험하다)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폭탄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문학적인 비유입니다.
만약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이 진보하지 않는다면, (장거리 항해를 위한) 우주선을 제작하기는 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우주선이 외계 행성으로 항해한다면, 이건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에게 기반할 겁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이 장거리 항해를 묘사하기 때문에, 이 이야기는 아주 향상된 첨단 기술들이 진보한다고 강조할 수 있습니다. 우주선이 항해하는 것처럼, 기술 진보는 인류 문명을 바꿉니다. 비록 현실에서 어떤 것(우주선은 외계 행성으로 항해한다)이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이건 특정한 주제(기술 진보는 인류 문명을 바꾼다)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기술 진보를 강조하기 위해 스페이스 오페라는 우주선이 외계 행성으로 항해한다고 묘사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 없이, 기술 진보가 인류 문명을 바꾼다고 인식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17세기 문명에서 인공 위성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소비에트 연방이 스푸트니크를 날렸던 것처럼, 20세기 문명에서 인공 위성은 존재합니다. 17세기 문명과 20세기 문명에게 이건 아주 커다란 차이입니다. (어쩌면 이건 결정적인 차이일 수 있습니다.) 첨단 기술들이 진보하기 때문에, 17세기 문명보다 20세기 문명은 훨씬 낫습니다. 인공 위성은 기술 진보가 인류 문명을 바꾼다고 증명합니다. 현실에서 이건 존재합니다. 인공 위성이 증명하는 것처럼, 스페이스 오페라 없이, 기술 진보가 인류 문명을 바꾼다고 인식하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는 미래 기술을 보여줍니다.
20세기 문명이 인공 위성을 제작하는 것처럼, 미래 문명은 훨씬 놀라운 기계를 제작할 겁니다. 이것을 예상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비록 이게 어렵지 않다고 해도, 이건 추상적인 예상입니다. 이건 구체적인 사례가 아닙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우주선이 외계 행성으로 항해한다고 묘사하기 때문에, 이 이야기는 추상적인 예상보다 구체적인 사례가 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구체적인 사례이기 때문에, 이 이야기는 기술 진보가 인류 문명을 바꾼다고 강조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오페라가 기술 진보를 강조하기 때문에, 이 이야기는 흥미롭습니다. 만약 어떤 소설들이 스페이스 오페라들이라면, 현실적인 소설들보다 이 소설들은 흥미로울 겁니다.
칼로리 폭탄은 엉터리 헛소리가 아닙니다. 이 단어는 도넛이 위험한 먹거리라고 강조합니다. 칼로리 폭탄처럼, 스페이스 오페라는 엉터리 헛소리가 아닙니다. 이 이야기는 기술 진보가 인류 문명을 바꾼다고 강조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처럼, 고지라는 엉터리 헛소리가 아닙니다. 이 괴수는 특정한 주제를 강조합니다. 이 주제가 무엇인가요? 고지라가 무엇을 강조하나요? 이 괴수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스테고사우루스를 결합합니다.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스테고사우루스는 고지라의 기원, 생산 조건입니다. 만약 티라노사우루스, 스테고사우루스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고지라는 존재하지 않았을 겁니다. 이건 공룡이 고지라의 기원이라는 뜻입니다.
현실에서 고지라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이 괴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고지라는 현실적인 동물이 아닙니다. 비록 이 괴수가 현실적인 동물이 아니라고 해도, 공룡들은 아주 커다란 인기를 자랑합니다. 이 동물들이 커다란 인기를 자랑하기 때문에, 심지어 고지라조차 이 동물들을 반영합니다. 심지어 비(非)현실적인 괴수조차 공룡들을 반영합니다. 고지라가 공룡들을 반영하기 때문에, 이 괴수는 이 동물들이 아주 커다란 인기를 자랑한다고 강조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룡들이 아주 커다란 인기를 자랑하지 않았다면, 고지라는 이 동물들을 반영하지 않았을 겁니다. 이 관점에서 고지라는 엉터리 헛소리보다 문학적인 비유입니다.
비록 현실에서 어떤 것(도넛은 폭발한다)이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이건 특정한 주제(건강에게 도넛은 위험하다)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비록 현실에서 어떤 것(우주선은 외계 행성으로 항해한다)이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이건 특정한 주제(기술 진보는 인류 문명을 바꾼다)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비록 현실에서 어떤 것(고지라는 존재한다)이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이건 특정한 주제(공룡들은 아주 커다란 인기를 자랑한다)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지라가 엉터리 헛소리라면, 비단 이 괴수만 아니라 칼로리 폭탄 역시 엉터리 헛소리일 겁니다. 만약 칼로리 폭탄이 엉터리 헛소리가 아니라면, 고지라는 엉터리 헛소리가 아닐 겁니다.
[이 군함들처럼, 고지라는 스테고사우루스보다 티라노사우루스에 가깝습니다.]
고지라에게 티라노사우루스, 스테고사우루스가 생산 조건이기 때문에, 이 괴수는 공룡들이 특별한 인기를 자랑한다고 강조합니다. 특히, 스테고사우루스보다 고지라와 티라노사우루스는 가까운 관계입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왜 스테고사우루스보다 고지라와 티라노사우루스가 가까운 관계인가요? 고지라에게는 커다란 골판들이 있습니다. 이 골판들은 고지라의 유명한 형태입니다. 1954년 <고지라>부터 2023년 <마이너스 원>까지, 이 영화 시리즈는 고지라에게 커다란 골판들이 있다고 묘사합니다. 심지어 <고지라 X 콩>조차 똑같습니다. 이 2024년 실사 영화는 분홍 고지라를 보여줍니다.
<고지라 X 콩: 뉴 엠파이어>는 '분홍' 고지라를 보여줍니다. 어떤 괴수 덕후들은 '분홍' 고지라가 어색하다고 느낄 겁니다. 비록 이 분홍 괴수가 어색하다고 해도, 심지어 이 괴수조차 커다란 골판들을 빠뜨리지 않습니다. 왜 고지라에게 커다란 골판들이 있나요? 대답은 스테고사우루스입니다. 스테고사우루스에게 커다란 골판들이 있기 때문에, 고지라에게 이 공룡이 생산 조건이기 때문에, 이 괴수에게는 커다란 골판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고지라가 스테고사우루스를 반영한다고 해도, 이 공룡보다 고지라와 티라노사우루스는 비슷합니다. 이 괴수와 폭력, 전투, 파괴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지라: 마이너스 원>에서 폭력, 전투, 파괴는 본질적인 주제입니다. 적어도, 이것들은 아주 중요한 주제입니다. 폭력, 전투, 파괴를 보기 위해 많은 극장 관객들은 <고지라: 마이너스 원>을 선택했습니다. 만약 이 영화가 폭력을 보여주지 않았다면, 만약 고지라가 군함들을 파괴하지 않았다면, 이 관객들은 이 영화를 선택하지 않았을 겁니다. 적어도, <마이너스 원>과 폭력, 파괴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비단 이 영화만 아니라 다른 사례들 역시 비슷합니다. 괴수 덕후들은 고지라가 도시를 파괴한다고 기대합니다. 만약 고지라가 아무것도 파괴하지 않는다면, 에이~, 이 덕후들은 실망할 겁니다.
이 덕후들이 실망하는 것처럼, 고지라는 도시를 파괴해야 합니다. 이 괴수는 다른 괴수를 죽여야 합니다. 고지라와 폭력, 전투, 파괴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는 다르지 않습니다. 이 수각류는 최고 포식자(알파 프레데터)입니다. 포식자로서, 티라노사우루스는 다른 공룡들을 죽입니다. 이 수각류가 초식동물을 물어뜯을 때, 이건 폭력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폭력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쪽을 연결하기는 너무 쉽습니다. 심지어 고생물학 다큐멘터리들조차 양쪽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보여줍니다. 폭력은 티라노사우루스를 좋아하기 위한 이유가 됩니다.
티라노사우루스는 아~~~주 커다란 인기를 자랑합니다. 다른 공룡들보다 이 수각류는 훨~~~씬 특별한 인기를 자랑합니다. 만약 티라노사우루스가 최고 포식자가 아니었다면, 만약 이 수각류가 다른 공룡들을 죽이지 않았다면, 훨씬 특별한 인기를 자랑하기는 가능하지 않았을 겁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달리, 스테고사우루스와 폭력는 필연적인 관계가 아닙니다. 아무리 이 공룡에게 날카로운 꼬리 가시들이 있다고 해도, 이 가시들은 사냥하기 위한 무기가 아닙니다. 방어하기 위해 방패가 존재하는 것처럼, 방어하기 위해 이 꼬리 가시들은 존재합니다. 스테고사우루스는 육식동물이 아닙니다.
비록 스테고사우루스가 다른 공룡들을 죽이지 않는다고 해도, 식물들을 먹고 영양분들을 섭취하기는 가능합니다. 이게 가능하기 때문에, 스테고사우루스와 폭력는 필연적인 관계가 아닙니다. 이 골판 공룡과 달리, 티라노사우루스와 폭력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적어도, 양쪽은 깊은 관계입니다. 고지라와 폭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티라노사우루스와 폭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스테고사우루스보다 고지라와 티라노사우루스는 비슷합니다. 아무리 고지라에게 커다란 골판들이 있다고 해도, 이 괴수와 스테고사우루스는 비슷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지라는 괴수들의 지배 계급(왕)입니다.
고지라는 괴수들의 왕입니다. 고지라와 티라노사우루스가 비슷한 것처럼, 이 수각류는 공룡들의 왕(지배 계급)입니다. 고생물학자들은 티라노사우루스를 렉스라고 부릅니다. 이건 티라노사우루스가 왕(지배 계급)이라는 뜻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폭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 수각류는 왕이 됩니다. 티라노사우루스처럼, 고지라와 폭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 괴수는 왕이 됩니다. 티라노사우루스는 육식동물입니다. 이 수각류와 육식은 필연적인 관계입니다. 육식, 폭력, 지배 계급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 이 공룡들의 왕은 육식, 폭력, 지배 계급이 연결된다고 보여줍니다.
고지라는 다르지 않습니다. 고지라와 티라노사우루스가 비슷한 것처럼, 이 괴수들의 왕은 (최고) 포식자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에게 날카로운 이빨들이 있는 것처럼, 고지라에게는 날카로운 이빨들이 있습니다. 고지라(티라노사우루스)와 달리, 스테고사우루스에게는 날카로운 이빨들이 없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가 다른 공룡들을 물어뜯는 것처럼, 고지라는 다른 괴수들을 물어뜯습니다. 고지라(티라노사우루스)와 달리, 스테고사우루스는 다른 공룡들을 물어뜯지 않습니다. 이 골판 공룡과 달리, 극장 관객들은 고지라가 (최고) 포식자라고 느낄 겁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이것을 의도했을 겁니다.
[도넛은 칼로리 폭탄(쾅~!)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폭탄을 좋아합니다.]
심지어 2014년 <고지라>조차 고지라가 포식자라고 강조합니다. 이 영화에서 세리자와 박사는 고지라를 포식자라고 부릅니다. 속편에서 이 포식자는 괴수들의 왕이 됩니다. 이른바 <몬스터버스>는 육식과 지배 계급을 연결합니다. 육식과 지배 계급이 연결되기 때문에, 이건 위대한 문화가 되는지 모릅니다. 육식과 달리, 채식은 시시한 문화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채식이 시시한 문화라고 비난합니다. 왜 이 사람들이 채식을 비난하나요? 채식보다 육식이 훨씬 나은 영양분들을 선사하기 때문인가요? 오직 영양분들만 육식을 떠받들기 위한 이유가 되나요? 도넛은 이 이유에 반박합니다.
도넛은 칼로리 폭탄(쾅~!)입니다. 비록 이 폭탄이 부정적인 먹거리, 위험한 먹거리라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이 폭탄을 좋아합니다. 만약 오직 영양분들만 먹거리를 선택하기 위한 이유가 된다면, 도넛이 칼로리 폭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이 폭탄을 좋아하지 않을 겁니다. 왜 도넛이 커다란 인기를 자랑하나요? 대답은 영양분들보다 감성, 기분입니다. 영양분들보다 감성, 기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도넛을 좋아합니다. 이 부정적인 폭탄은 영양분들보다 감성, 기분이 먹거리를 선택하기 위한 이유가 될 수 있다고 보여줍니다. 도넛처럼, 감성은 육식을 떠받들기 위한 이유인지 모릅니다.
21세기 초반, 세계화 자본주의는 너무 많은 온실 가스들을 배출했습니다. 이 가스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지구 평균 온도는 상승합니다. 이 행성 온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극단적인 기후들은 자연 생태계를 파괴합니다. 이 행성급 생태학 재앙은 지구 가열화입니다. 아무리 환경 전문가들이 지구 가열화가 위험하다고 경고했다고 해도, 세계화 자본주의는 듣지 않았습니다. 많은 화석 연료들이 많은 돈들이기 때문입니다. 세계화 자본주의에게 풍요로운 자연보다 많은 돈들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제는 너무 악랄합니다. 어휴~, 세계 시장 경제는 행성급 생태학 재앙입니다.
만약 보수 우익 지식인들이 시장 경제를 떠받든다면, 이 지식인들은 그저 엉터리 사이비들에 불과할 겁니다. 지구 가열화는 우익 지식인들이 엉터리 사이비들이라고 증명합니다. 시장 경제가 생태학 재앙인 것처럼, 지구 가열화는 위험한 수준입니다. 이 재앙이 위험한 수준이기 때문에, 환경 운동들은 채식을 권유합니다. 육식보다 채식이 훨씬 낮은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육식보다 채식과 환경 운동은 어울립니다. 아무리 양쪽이 어울린다고 해도, 어떤 사람들은 채식이 시시한 문화라고 비난합니다. 고지라(포식자)가 괴수들의 왕이 되는 것처럼, 육식은 지배 계급이 됩니다.
도넛이 증명하는 것처럼, 영양분들보다 감성은 먹거리를 선택하기 위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육식이 지배 계급이기 때문에, 이건 정복 욕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육식과 채식은 대립합니다. 육식이 지배 계급이기 때문에, 채식은 피지배 계급이 됩니다. 채식이 피지배 계급이기 때문에, 이건 정복 욕구를 충족하지 못합니다. 채식이 정복 욕구를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채식보다 육식을 떠받드는지 모릅니다. 특히, 가부장 사회에서 우리는 살아갑니다. 페미니즘 지식인들은 가부장 사회와 정복 욕구가 얽혔다고 분석합니다.
※ 영화 <고지라: 마이너스 원> 예고편 출처:
http://www.youtube.com/watch?v=VvSrHIX5a-0
※ 사진 <Donuts, Doughnut, …> 출처: AJEL,
https://pixabay.com/photos/donuts-doughnut-sweet-cosy-tasty-2969490/